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요즘 뜨거운 커피나 차 마실 때 사용하는 종이컵과 같은 코팅 재질(PE)입니다. 종이컵이나 코팅 간식그릇이나 마찬가지로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된다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모두 사용하지 않는 면이 좋지만 쉽지 않습니다ㅠㅠ 뜨거운 액체 뿐만 아니고 22도 물에서도 검출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요~ 결국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야 하겠습니다!!정토푸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예 설탕 안넣고 만들어 드셔도 됩니다! 근데 팥앙금 자체에도 설탕이 들어있기는 합니다! 팥앙금이 달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ㅠ 그래도 추가 설탕을 아예 넣지 않으면 좀 더 덜 단 양갱이 됩니다! 당뇨가 심하지 않으시면 소량이라 괜찮을 거 같은데요. 당뇨가 심하시면 다크초콜렛 같은 것이 당을 급격히 오르는 걸 막는다고 하니 다크초콜렛을 알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다크 초콜렛도 함유랑에 따라 다릅니다~ 결국 아예 안단건 없어서 소량만 드시고 채소 먼저 드시길 권장드려요!
휴거가 아주 곧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휴거에 대해서 알려야 합니다. 하나님은 더욱 많은 사람들이 휴거가 되기를 원하십니다. - 예슈아커밍 / Yeshua Coming - November 07 2023 7:30 am~8:00 am (30분) 꿈!! 휴거에 관한 아주 생생한 꿈이었다. 장면은 이렇게 설정이 되었다. 집이다. 1층 부엌에서 뭔가를 하고 있다. 동쪽을 보니까 창문이 훤하게 밖을 향해서 너무나게 선명하게 잘 보이는데, 딱 보니까 물개가 꾸물꾸물 집 근처로 다가왔다. 그리고 그 오른쪽 편에는 갈매기 같은 하얀색 새가 있었다. 참 이상한다. 뭔 바닷가의 동물들이 여기에 왔을까? 배가 고픈가 보다. 뭔가를 줘야 겠다. 이러고 있었다. 밖을 보니까 비가 많이 왔는지 땅이 많이 젖어 있었다. 그리고 남쪽을 보니까 들판인데 역시 비가 많이 왔는지 물이 많이 있었다. 비가 멈추겠지. 설마 집 안까지 물은 들어 오지 않겠지. 이렇게 생각하고 있었다. 물은 점점점 아주 빠르게 밀려왔다. 아주 잠깐 사이인데, 벌써 물이 집 바로 앞까지 찼다. 물개와 갈매기 동물들이 첨벙첨벙하고 있다. 이게 뭔일인가? 물이 막 밀려 들어 오네. 맑은 물이다. 남쪽을 보니까 2 개의 보트가 거의 집 앞까지 쭉~ 밀고 들어 온다. 쓰나미 인가 보다. 제발 집 안까지는 들어 오지 말아야 할텐데 생각하기도 전에 물은 벌써 아주 갑자기 가슴까지 차 올랐다. 이런 아주 긴급한 상황에 뭘 챙겨야 하나. 정신이 하나도 없다. 가방에 뭘 넣어야 할까 생각할 시간도 없다. 그냥 몸만 빠져 나가야겠다 싶어서, 막 빠져 나왔다. 그런 와중에 중력을 느낄 수가 없다. 몸이 붕 떴다. 휴거인가 보구나. 아주 신기하고 이상한 느낌이다. 몸에 중력을 느낄 수가 없다. 내 의지와는 전혀 상관이 없다. 휴거는 바로 지금이구나. 아래를 보니까 남은 사람들은 남았다. 그래서 나 지금 올라간다고 크게 외쳐 주었다. 지금 간다고, 저 위에서 보자고, 공중에서 보니까 올라가는 사람들도 있지만 땅에 그대로 남아 있는 사람들도 많다. 공중에서 아주 높은 건물에 앉아 있는 남자와 마주쳤다. 그 남자와 눈이 마주쳐서, 이렇게 말해 주었다. 휴거에 대해서 아냐고. 지금 이것이 바로 휴거라고. 지금이 바로 휴거라고. 하나님은 더욱 많은 사람들이 휴거가 되기를 원한다고. 사람들에게 휴거에 대해서 알려주어야 한다고. 거기까지 보고 눈을 떴다. 알람에 놀래서 눈을 떴더니, 아주 생생한 꿈이었고, 휴거에 관한 꿈이었고, 마치 생생한 드라마 같은 꿈이었지만, 이 땅에서는 30분이란 시간이 흘렀다. 이것은 비젼이다. 휴거는 아주 곧 있다. 사람들에게 휴거에 대해서 알려 주어야 한다.
악플에 상처받지마세요. 영상 잘봤어요 양갱 만들어보고 싶은 영상이었어요❤
아이공 힘이되는 댓글 감사합니당^^!! 꿀팁 더 많이 가져올게용!
저도 선물용으로 자주만들고 있어요.
근데 팥앙금을 저렇게 넣으면 풀기가 힘들어요~
여러번 하다보니까 노하우가 생겼네요.
한덩어리로 넣지말고 장갑끼고
잘게 잘게 소분해서 넣어 보세요.
쉽게 풀려요~😊
주걱 2개로 하시면 편하실듯
맛나 보이네요
담는 용기 가 좋네요.
1회용 코팅종이접시 사야겠군요
호떡용기라고 검색하시면 되게 많이 나온답니당~ㅎㅎ 요즘은 김밥집에서도 저런용기 많이 주더라구용~^^
코팅 일회용접시에 뜨거운거 담으면 엄청 안 좋죠ㅜㅜ
금손 어머니시네요.저도 오늘부터 양갱 만들 줄 아는 여자입니다^^
꺄~~ 양갱 만들줄 아시면 오늘부터 금손이십니다^^!
Great job my friend ❤
Thanks! You can make these for your loved ones too 😊
잊고 있었는데 요깡 참 오랜만에 듣는 소리네
어릴적 부모님이 요깡 먹어라 하던말이 생각하네요~ㅎ
맞아요 양갱은 부모님들의 저희들의 추억음식인가봐용^^! 더 좋은 추억 음식 만들어볼게용~ 감사합니당!
양갱의 일본사투리가 요깐입니까?
@@YongHuh-eg5dn 양갱은 한자이고 이를 일본어로 요우칸이라고 발음해요 같은말입니다 이를 우리나라에서 나이 많은 어르신들이 요깡으로 발음해서 부르시는 분들이 있으시더라구요
친척어른들 선물 고민하다가 이걸로 결정했어요. 감사합니다! 구독하고갑니다!
우앙 너무 좋아하시겠네용^^!! 사랑 받으실겁니당~~
양갱두아들어려서 양갱참 많이도 만들어줬는데 그때는 한천이저런가루가 아니었는데 세월참 좋아졌어요 벌써 35년전 일 아이들먹일건 설탕을 될수있으면 안넣는게 좋아요 재료 순수 그맛을 느끼게하는게좋죠 시중나오는 양갱 너무달죠
마침 오늘 한천이랑 고운앙금 주문해서. 92세 친정엄마
만들어서 보내려고 찾다가 쉽게 가르쳐주시는. 영상을
보게 되었네요 ㅎ 감사해요~^^ 구독자 40번째로 구독
우아 어머니께서 정말 좋아하시겠어요^^! 따님이 직접 만들어주신 양갱은 정말 너무 맛이 좋을 것 같습니당! 구독도 감사합니다! 어머니 드릴 수 있는 노인식 자주 만들게요^^!
정성이 한가득이네요..
그래도 금방 만들수 있답니당~~^^ ㅎㅎ 정성어린 양갱처럼 달콤한 나날 되세요!
설탕이 엄청나게 들어가는구나~ 와우~
그죵 ;; 진짜 사먹을때는 더 무섭답니다~~ 그래도 요건 조절할수 있어요! 요양원 어르신들처럼 당뇨 환자 있으시면 안넣고 해서 드립니다!
@@jungtofood1 굿~ 👍혹시 구입을 어디서 하나요???
요리사님 관상을 보니, 1000% 맏며느리네요.. ㅎㅎㅎ
ㅎㅎㅎ 맞아요 맏며느리 같은 요리 실력이에요! 칭찬 감사합니다~
물엿대신 조청은 안되나요??
설탕 원래 들어가는양 반이 저정도니까 양갱 먹으면 안되겠구나 😂😂😂
빵이나 다른 디저트도 설탕량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당 ㅠㅠ 너무 많이 드시면 안되지만~~ 조금씩 줄여 가끔만 먹으면 어떨까용~~
일반 과자 도 설탕 덩어리 입니다
구독 좋아요 했어요 감사합니다 또 기다릴게요
감사합니당! 다음 영상도 곧 개봉박두입니당^^! 기다려주신다니 넘 설레네용 ㅎㅎ
한천가루는. 어디에서. 구입하나요. 잘보고갑니다. 건강하세요
한천가루는
네이버에 ‘한천가루’라고 검색하시면 여러 판매처가 나옵니다. 쿠팡이나 식봄 같은 식자재 쇼핑몰에서도 판매합니다! 큰 식자재 마트에
가도 있을거 같지만 없을 수도 있으니 온라인을 이용해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중팥앙금이 너무달던데. 달지않은 팥앙금을 팔까요?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합니다
꼭 설탕만 사용해야 하나요?
설탕대체제 감미료 사용해도 되나요?
그럼요~ 저희는 어르신들에게 제공할 때는 아예 설탕 안넣기도 합니다^^!
소금은 안들어가나요...??
온라인주문하면 1키로포장이 많은데 1키로로해서 양을맞춰주면 그대로 따라하기쉬운데 1키로100그램하시면 초보자가 한천양이나 설탕양이나 맞추기 복잡해져요...
오! 네 다음부터는 맞출게용!
코팅 용기에 뜨거운거 부으면 환경 호르몬 위험이 있다고 방송에서 보았는데요ㅠ..안전한 용기로 사용함이 좋을 듯해요.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요즘 뜨거운 커피나 차 마실 때 사용하는 종이컵과 같은 코팅 재질(PE)입니다. 종이컵이나 코팅 간식그릇이나 마찬가지로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된다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모두 사용하지 않는 면이 좋지만 쉽지 않습니다ㅠㅠ
뜨거운 액체 뿐만 아니고 22도 물에서도 검출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요~ 결국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야 하겠습니다!!정토푸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팥앙금이 당도 있는거랑 없는거 있던데 어느거 하면 되나요? 당도50, 30, 0 중에서?
앙금 풀으실때 거품기로 꾸~~욱 누리시면서 하면 쫌 더 쉽게 하실수 있는데......
오모나! 거품기로 하면 넘 좋겠네용~저는 옛날사람이라 나무 주걱으로 꾹꾹! ㅎㅎ했네용~
@@jungtofood1손수 모든과정을 보여주신듯
@@goldenham89 감사합니당~~ 더 좋은 레시피로 더 자세한 영상으로 보답하겠습니당!
깡통에 들어있는 팥앙금으로도 할수 있나요?
해외여서 쿠팡이 없어서요,
가능해용설탕양더줄이시는걸추천해요
멋져용!!
먼저 팥앙금을 물에 푼다음
설탕 한천순으로 넣어 녹이면 안될까요?
그게 더 쉬울것 같은데
오 그래도 괜찮을거 같긴한데 팥일부분에 한천이나 설탕이 뭉칠가봐 겁이 나기도 해요! 보통 다른 음식들도 순서 바꿔도 상관없기도 한데~ 요건 모르겠네용! 그래듀 완전 굿아이디어 신데용?? ㅋㅋㅋ 담에
한번 시도해보겠습니당~~
한천은 물에 불려놔야합니다.
물400ml
한천가루15g
설탕220g
팥앙금1.1kg
물엿3밥숟가락
구독안할수가ㅜ없군요
행복안할수가ㅜ없군용!!!
팥 어디서사셨는지 정보좀 부탁드려요
그 팥은 설탕안들어간 건가요?
친척분중에 당뇨가있으셔서 저당양갱이라하셔서 만들어드리고 싶어서요 단게 드시고 싶은데 못드시는게 늘 안타까웠거든요
아예 설탕 안넣고 만들어 드셔도 됩니다! 근데 팥앙금 자체에도 설탕이 들어있기는 합니다! 팥앙금이 달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ㅠ 그래도 추가 설탕을 아예 넣지 않으면 좀 더 덜 단 양갱이 됩니다! 당뇨가 심하지 않으시면 소량이라 괜찮을 거 같은데요. 당뇨가 심하시면 다크초콜렛 같은 것이 당을 급격히 오르는 걸 막는다고 하니 다크초콜렛을 알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다크 초콜렛도 함유랑에 따라 다릅니다~ 결국 아예 안단건 없어서 소량만 드시고 채소 먼저 드시길 권장드려요!
@@jungtofood1 네 답변감사드려요
팥앙금은 쿠팡같은데ᆢ팔아요
선생님 한천은 어디서 구매하나요?
한천도 쿠팡이나 인터넷에 검색해보시면 있습니다~~ 큰 마트에도 있긴 할텐데 없으면 헛걸음이시니 온라인구매를 추천드려요~~
@@jungtofood1 아~네 감사합니다
주걱 두개로 하면될것
오모나 그러네용^^!! 굳 아이디어 입니당 감사합니당!!
물엿은 얼만큼 넣나요?
큰 밥숟가락 3스푼 넣었습니다! 기호에 따라 조절 가능합니다~^^
물엿이 콘시럽입니다
자주사용하지않은게좋아요
포장하는것도 영상보여주셨으면 좋겠네요
포장하는 것도 쇼츠로 올리겠습니당!!!!
@@jungtofood1 감사합니다
한천이 없으면 뭘로해야하나요
한천가루는 마트에도 있으니 구매하시는게 좋아요
물엿을 어느정도 넣으면 될까요?
코팅된 일회용기
에 뜨거운것부으
면 환경호르몬이
나와서 건강에
치명적 입니다요.
맞아요!! 그런데 스타벅스 커피도 뜨거운데 코팅된 일회용기입니당 ㅠㅠ 우리 아주 가끔만 먹어용~~
앙금과한천어디서사죠
쿠팡!!!
오모 저도 쿠팡!! ㅋㅋ
450÷2가 220인가?
225 아니에용???
코팅냄비가 맞지않은거같아요
정면 알게모르게나쁜물질이
떨어져나올것같아요
코팅말고 그냥 스텐 냄비가 더 좋을거 같네요! 그래도 나무니까 긁히지 않도록 해볼게용^^!😊
물400ml 한천15g 설탕220g 팥앙금1.1kg
다풀어서 끓인후 물엿(3T) 넣어서 좀 끓이다 불끔
너무 달거 같아요. 앙금자체도 설탕 많이 포함된채로 나오는거 아닌가요?
맞아요! 달디단 양갱입니당~~ 그런데 말입니다. 시판용 양갱보다 훨씬 덜 답니다~^^ 그리고 저희도 어르신들께 드릴땐 설탕 뺍니다~~그렇게 드셔도 되요~~
정크푸드네요
칼로리가 좀 있긴 하지만 팥의 효능도 있고 디저트치고는 저당이랍니다^^!! 더 건강한 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没有翻成中文可惜了
아 좀 더 구독자가 늘면 중국어로도 번역해서 나갈 수 있는지 확인해볼게요!!
한천대신 전분 안될까용
오옹 느낌이 달라용!
주걱이 닳을거 같은데요
헤헤 나무 주걱을 너무 혹사시켰지용😂
#81
불편한 사람들 참 많네요.ㅋ
ㅎㅎ 편하게 살아요^^!!
우뭇가사리 얕은 바다 돌위에 살아요 깊~은 바다에는 볕이 안들어 못살아요~~말은 잘하는데 내용이 그러네요~
네이버 지식백과에 한천을 검색하시면 깊은 바다에 산다고 되어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배운거라 네이버에 검색하고 말씀드린건 아니지만, 또 확실하진 않지만 깊~은 의 뜻이 다를수도 있고요. 뭐가 맞는지 전문가는 아니지만 깊은 바다가 틀린건 아닌데 댓글내용이 그러네요~
@@jungtofood1 동해안 바닷가 울진이 고향이라 어렸을때 따서 웅구라는 묵 해먹고컸어요 네이버가 오류가 있는듯 하네요
@@지레팡이 아 그렇군요 아마 바다 자체를 의미하는 형용사로 어디서든 '깊은'을 사용한것 같아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멋진 어린시절을 보내셨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jungtofood1 우뭇가사리뿐만 아니라 육지식물이 그렇듯 바다식물도 해 안드데는 못살더군요 미역을 예를들면 남향의 무릎깊이의 비교적 해가많이 드는곳부터 나요 빠른건 12월중순~1월초,,암튼 감사합니다~~
참어렵게 하시네요
아이공 어려우셨나요? 맛은 기가막히답니다! 더 쉬운 레시피로 찾아뵐게용^^!
이것도 어려우면 그냥 사드세요;;
양갱을 근거도 없이 마치 한국에서도 전통적으로 존재했던 다과인양 왜곡시키지 맙시다.
머지 않아 햄버거도 피자도 한국이 원조라 하겠구먼.
그냥 외국음식을 차용했다 하면 누가 뭐라나 ? 김밥도 그렇고 어묵도 그렇고 마지 한국 고유음식인양 떠드는걸 보면 참 답이 안나온다.
일본간식 요깡이 양갱의
기원이라고 중간에 이야기 했는데용?~~^^!!
왜 시비 거는거죠? 양갱만드는 영상인데?
김밥은 한국이 원조입니다!
김만드는 기술도 한국이 더 우수해요
일본인들이 왜 한국오면 김만 그렇게 구입할까요?
@@유라유라-o9b 김밥은 한국이 최고쥬~ 곧 색다른 김밥 레시피도 올리겠습니당!
일 하는거 보니 어리버리
좀 답답게 보인다
아이궁! 답답하셨나용? 다음부터는 더 재빠르게 해보겠습니다!^^
참 별별인간 다있네~
당신이 해보슈
본인이 그런말 많이 들었나보다
휴거가 아주 곧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휴거에 대해서 알려야 합니다. 하나님은 더욱 많은 사람들이 휴거가 되기를 원하십니다.
- 예슈아커밍 / Yeshua Coming -
November 07 2023 7:30 am~8:00 am (30분)
꿈!!
휴거에 관한 아주 생생한 꿈이었다.
장면은 이렇게 설정이 되었다.
집이다. 1층 부엌에서 뭔가를 하고 있다. 동쪽을 보니까 창문이 훤하게 밖을 향해서 너무나게 선명하게 잘 보이는데, 딱 보니까 물개가 꾸물꾸물 집 근처로 다가왔다. 그리고 그 오른쪽 편에는 갈매기 같은 하얀색 새가 있었다.
참 이상한다. 뭔 바닷가의 동물들이 여기에 왔을까? 배가 고픈가 보다. 뭔가를 줘야 겠다. 이러고 있었다. 밖을 보니까 비가 많이 왔는지 땅이 많이 젖어 있었다.
그리고 남쪽을 보니까 들판인데 역시 비가 많이 왔는지 물이 많이 있었다. 비가 멈추겠지. 설마 집 안까지 물은 들어 오지 않겠지. 이렇게 생각하고 있었다. 물은 점점점 아주 빠르게 밀려왔다.
아주 잠깐 사이인데, 벌써 물이 집 바로 앞까지 찼다. 물개와 갈매기 동물들이 첨벙첨벙하고 있다. 이게 뭔일인가? 물이 막 밀려 들어 오네. 맑은 물이다.
남쪽을 보니까 2 개의 보트가 거의 집 앞까지 쭉~ 밀고 들어 온다. 쓰나미 인가 보다. 제발 집 안까지는 들어 오지 말아야 할텐데 생각하기도 전에 물은 벌써 아주 갑자기 가슴까지 차 올랐다.
이런 아주 긴급한 상황에 뭘 챙겨야 하나. 정신이 하나도 없다. 가방에 뭘 넣어야 할까 생각할 시간도 없다. 그냥 몸만 빠져 나가야겠다 싶어서, 막 빠져 나왔다.
그런 와중에 중력을 느낄 수가 없다. 몸이 붕 떴다. 휴거인가 보구나. 아주 신기하고 이상한 느낌이다. 몸에 중력을 느낄 수가 없다. 내 의지와는 전혀 상관이 없다.
휴거는 바로 지금이구나. 아래를 보니까 남은 사람들은 남았다. 그래서 나 지금 올라간다고 크게 외쳐 주었다. 지금 간다고, 저 위에서 보자고, 공중에서 보니까 올라가는 사람들도 있지만 땅에 그대로 남아 있는 사람들도 많다.
공중에서 아주 높은 건물에 앉아 있는 남자와 마주쳤다. 그 남자와 눈이 마주쳐서, 이렇게 말해 주었다. 휴거에 대해서 아냐고. 지금 이것이 바로 휴거라고. 지금이 바로 휴거라고. 하나님은 더욱 많은 사람들이 휴거가 되기를 원한다고. 사람들에게 휴거에 대해서 알려주어야 한다고. 거기까지 보고 눈을 떴다.
알람에 놀래서 눈을 떴더니, 아주 생생한 꿈이었고, 휴거에 관한 꿈이었고, 마치 생생한 드라마 같은 꿈이었지만, 이 땅에서는 30분이란 시간이 흘렀다.
이것은 비젼이다. 휴거는 아주 곧 있다. 사람들에게 휴거에 대해서 알려 주어야 한다.
🧐
휴거 떠날때 양갱을 좀 들고 가셔
그정도면 검진 받아보세요 환각보이고 환청 들리고 망상증인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