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삼님 제가 모르는게 있어 하나 여쭤봅니다. 보통 프렌치 레스토랑등에서 사용하는 스토브 명칭이 무엇인가요? 가스불 직접 올라오는 스토브 말구요.. 아이론 레인지?아이론 스토브? 가운데 쯤 둥그런 홈?무늬 있구요.. 온갖 사이트나 유튜브에 검색해도 정확한 명칭을 찾질 못하겠습니다. 넓은 평면위에소스팬 같은거 여러개 올려놓고 사용하는.. 명칭과 함께 구매처나 사용시 장단점과 같은 특징도 함께 알려주신다면 ㄱㅅ하겠습니다
달빛님! 안녕하세요! French top stove 를 말씀하시는 것 같네요. 저는 캐나다에서 많이 사용을 했지만 한국에서는 파인다인 또는 프렌치 전문점을 제외하고는 흔한 스토브는 아닌 것 같습니다. French top의 장점은 서비스동안 지속적인 열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불조절을 할 필요가 없고, 중심부 부터 바깥쪽까지 온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위치만 잘 조절해 주면 여러가지 아이템들을 동시에 조리 또는 heat up 시킬 수 있습니다. 단점은 가격이 비싸고, 무거운 쇠로 돼있기 때문에 청소하기가 까다롭다정도 일 것 같습니다!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Ana Fernández García 님! 안녕하세요! 우선 저는 개인적으로는 코팅팬은 길들이기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여기에 정답은 없지만, 코팅팬의 경우도 기름을 올리고 중불에 기름을 코팅해주는 과정을 거치면 코팅팬을 비교적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는 하나, 제 생각에 코팅팬의 수명은 평소 코팅팬에 가해지는 온도와 코팅팬을 세척하는 과정에서 확연하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코팅팬까지 길들이는 수고는 하지 않는 편입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감사합니다!!
현직 일식요리사에요~ 무국적 다이닝이자카야를 창업하려고 열심히 수련중인데 책말고 영상으로 정말 많이배우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남 님! 안녕하세요! 아이고 현직 요리사님께 도움이 될 수 있다니 영광입니다!
한참을 튀멍했네요^^ 바쁘신 와중에도 쉬우면서도 격조있는 조리법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용선님!!! 저도 편집하면서 튀멍했습니다 ㅎㅎㅎㅎ 주방의 리더로 일도하고 쉬는날은 영어도 가르치다보니 유튜브를 정말 쥐어짜면서 이어가고 있습니다 ㅜㅜ 용선님도 화이팅입니다!!!
많이 배워갑니다😄
김씨님! 안녕하세요!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
튀일 너무 예뻐용!
하노리 님!!! 하노리라는 이름이 더 예쁩니다!!
잘 배우고 갑니다!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우왕 내가 기다리던 캐삼영상!
Seulki Kim님~~ 아이고 이렇게 기다려 주시는 분들 덕분에 멈출 수가 없네요 ㅜㅜ 항상 감사합니다!!
구독했습니당~~❤
감자주먹밥🍘님! 안녕하세요! 소중한 댓글과 구독까지! 감사합니다 ^^
너무좋아요ㅎㅎ 저도요리사인데 너무좋아여
해연잉_연잉님! 안녕하세요! 아이고 현직 요리사분께서 좋다고 해주시니 영광입니다!!! 감사합니다 ^^
캐삼님 영상 자주 보고 싶어요. 목소리 너무 좋으심. O.ob
쓰부님! 안녕하세요! 아이고 제 영상과 목소리까지 좋아해 주시니 너무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영상 많이많이 올려주세요 너무재밌어용ㅇㅇ
cokke ok님! 안녕하세요! 소중한 댓글 너무 감사합니다! 시간이 될 때마다 매진하겠습니다 ^^
와 튀일 만드는 소리 ASMR에 힐링이 되다니요~ ㅎ 이렇게 만드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컨텐츠 감사합니다. ^^
하하하 저도 편집하면서 멍좀 때려줬습니다 ㅎㅎㅎ 조만간 또 한번 뵙고싶네요! ^^
@@caesam 아 저 주말에 일산으로 이사했습니다. ^^ 밥한번 살게요!
😊
조으다아
힐링이지요 ㅎㅎㅎ
와 이름 처음 알았어요! 오늘도 캐삼님과 도저언
丁丁님~ 튀일 한번 만들어 볼만 합니다 ^^ 감사합니다!!
목소리가
넘 좋으세요😊
Jinho Kim님! 안녕하세요! 아이고 소중한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캐삼님 제가 모르는게 있어
하나 여쭤봅니다.
보통 프렌치 레스토랑등에서
사용하는 스토브 명칭이 무엇인가요? 가스불 직접 올라오는 스토브
말구요.. 아이론 레인지?아이론 스토브? 가운데 쯤 둥그런 홈?무늬 있구요.. 온갖 사이트나 유튜브에 검색해도 정확한 명칭을 찾질 못하겠습니다. 넓은 평면위에소스팬 같은거 여러개 올려놓고 사용하는..
명칭과 함께 구매처나 사용시
장단점과 같은 특징도 함께 알려주신다면 ㄱㅅ하겠습니다
달빛님! 안녕하세요! French top stove 를 말씀하시는 것 같네요. 저는 캐나다에서 많이 사용을 했지만 한국에서는 파인다인 또는 프렌치 전문점을 제외하고는 흔한 스토브는 아닌 것 같습니다. French top의 장점은 서비스동안 지속적인 열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불조절을 할 필요가 없고, 중심부 부터 바깥쪽까지 온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위치만 잘 조절해 주면 여러가지 아이템들을 동시에 조리 또는 heat up 시킬 수 있습니다. 단점은 가격이 비싸고, 무거운 쇠로 돼있기 때문에 청소하기가 까다롭다정도 일 것 같습니다!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caesam
감사합니다 .
French top 이라고 유튭이나
인터넷 사이트에 검색해봐도
구매처는 알수가 없더라구요.
아무튼 ㄱㅅ합니다!!
안녕하세요 영상 보고 잘배웠습니다.
한가지 궁금한 점이 있다면 불조절은 약,중,상 어느시점이 좋을까요?
그리고 튀일을 만들면서 튀일이 점점 식어가는 느낌을 받았는데 불을 서서히 줄여야 하나요?
불 조절의 경우 상으로 가는 것은 비 추천 드리고 최대 중 불로 가셨다가 전체적으로 열이 퍼졌을 때부터 약 불로 줄이시면서 불 조절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캐삼님!
요리도구에 질문이있는데
후라이팬 길들이기중 식초세척후 기름으로 코팅한다는 방법이있는데
무쇠팬이나 스텐팬 같은경우 필요있겠다 싶긴한데 테프론코팅팬에도 기름코팅 길들이기를 해야한다는 영상이나정보가 너무 많더라구요..?
제 생각으로는 코팅팬은 굳이 길들이기를 안해도될거같은데 어떤게 맞는 정보인가요?
Ana Fernández García 님! 안녕하세요! 우선 저는 개인적으로는 코팅팬은 길들이기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여기에 정답은 없지만, 코팅팬의 경우도 기름을 올리고 중불에 기름을 코팅해주는 과정을 거치면 코팅팬을 비교적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는 하나, 제 생각에 코팅팬의 수명은 평소 코팅팬에 가해지는 온도와 코팅팬을 세척하는 과정에서 확연하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코팅팬까지 길들이는 수고는 하지 않는 편입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감사합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
방금 CDP 에게 가르쳐준거라 더 반갑네요 오홍홍ㅎㅎ
cdp 분이 좋은것 배우셨군요 ㅎㅎㅎ 배워도 배워도 끝이 없습니다 ㅋㅋ
라즈베리튀일을 만들려면 ... 레시피가 달라질까요??
라즈베리 즙을 사용하신다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저 그람수를 다 지켜야하나요? 혹시 그렇다면 거기엔 어떤 원리가 있을지 궁금해요
과학적 원리보다는 적다한 물과 밀가루의 비율일 것 같습니다. 한국 부침개를 만들 때 어떤 비율에 따라 맛있는 부침개나 나오는 것과 비슷하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궁금한점이 있어서 댓글 남겨요! 혹시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예를 들면 아몬드파우더,피스타치오파우더 등 다른 가루 형태에 식재료를 사용해도 잘 나올까요?
튀일의 경우 밀가루 이외의 재료는 사용한 경험이 없어서 자세히 알지는 못하지만, 아몬드 또는 피스타치오 밀가루를 사용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중에라도 시도하게 된다면 꼭 알려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한번에 여러개 만들어놓고 보관같은거 할수 있을까요?
이재한님! 안녕하세요! 여러개 만들어 놓고 보관도 가능하십니다, 다만 기름이 잘 제거될 수 있도록 와이어렉 또는 키친 타올을 적절하게 잘 사용하시고,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습한 여름철에는 금방 눅눅해지는 결과가 나오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이영상보고 가게 음식에 조금더 이뻐보이게 나갈수 있겠네요! 혹시 나중에 여유되시면 플레이팅에 관해서 영상이나 관련된 책(한글판)좀 추천해주실수 있으실까요?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는데 혹시 쿠킹오일말고 식용유나 해바라기씨 오일을 사용해도 되는건가요?
네! 어떤 종류의 식용유 모두 가능합니다!! 해바라기, 포도씨, 올리브, 아보카도 등등 ^^
삼촌 혹시 물말고 탄산수로도 해보셨어요?
문찬 님! 안녕하세요! 와 탄산수는 생각해보지 못했네요! 기포때문에 결과가 달라질지는 정말 궁금해 집니다 ㅎㅎ 조만간 시도해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오늘 했는데 식감이 덴푸라입니다!
사진을 보여드리고싶은데 방법이 없네요 인스타 하시면 보내드릴게요
어쩌다 우연히 무관하게 들어왔다가 홀릭 되었어요~
그런데 음... 처음 보는데요...
떡 같은데에 올려도 되어요?
튀일을 사용하는 이유는 바삭한 식감으로 요리의 마무리를 도와주는 것과 음식의 화려함을 더해주기 위함인것 같습니다! 떡의 마무리를 도와주고 싶다면 사용해도 좋을것 같기는 합니다 ^^
튀일사용에 있어서
데코의 의미만 있나요?
맛에도 의미가 있나요?
물 60
쿠킹오일 70
중력분 12
식감과 시각적인 부분 모두 챙기기 위한 것 아닐까요
야오응이님! 안녕하세요!! 삼공사일이 님이 달아주신 댓글이 정확한것 같습니다 ^^ 부드러운 음식의 마지막을 바삭한 식감을 줄 수 있으면서도 시각적으로 보기 좋기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삼공사일이 님! 안녕하세요! 정확하고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
삼촌 오랜만이에요~
기다렸습니다ㅎㅎㅎ
어렵게 보이는 튀일 쉽게 가르쳐주셔서 고맙습니다~!!👍
한국에서는 새로운 거취를 정하셨나요~?^^
아이고 승준님~ 요즘 새로운 곳에서 총괄로서 일해야하느라 신경써야할 부분이 너무 많다보니 촬영 편집등을 하기 힘들었지만 약간의 시간이라도 남으면 조금씩이라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ㅎㅎ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ㅜㅜ
@@caesam 늘 기다리고 늘 응원합니다!
새로운 업장에서 시작 축하드려요
한국에 갈 기회가 생긴다면 삼촌 레스토랑과 전에 추천해 주신 후배님 레스토랑 꼭 가보고 싶어요~
시작되는 한 주 즐겁고 힘차게 보내세요😄
으아아 한국어음성 한국어자막 만세 ㅠㅠ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