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질문이 있어서 댓글을 남깁니다. 영상을 보고 겐칼을 사용해 감자 실오라기를 만들고 혹시 몰라 링커터에 기름을 미리 발라두고 감자실(밀가루 버무린)과 밀가루 소량을 입힌 뒤 온도계를 사용하여 기름(대두유 170~180도)에서 튀겨내어 식혔는데도 감자가 링커터에서 떨어지질 않아서 질문드립니다. 이재현교수님처럼 깔끔하게 벗겨지지 않고 링커터면에 감자실이 달라붙어서 아예 사용할 수 없고 설거지할 때 많이 힘들더군요, 6~7회 정도 연습을 해봤으나 방법을 몰라 여쭤봅니다, 연한색이 날 정도면 어느 정도로 튀겨야하나요?.. 달궈진 링커터의 호정화 때문에 하얀색에서 잠깐 빼도 되는 건지.. ---- 적신 행주에 집개로 링커터를 잡아도 뜨거운데 맨손에 핀셋으로 잡으시다니 대단하세요 ..
그.. 기능사라는 자격증 의미는 해당 자격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기초를 보는 것입니다. 칼로 할 수 있지만 보다 더 효율적으로 나온 보조 도구가 필러입니다. 그걸 사용한다는 것 자체가 기능사 의미에 부합하지 않죠. 기능사가 요리 대회도 아니고 기초를 보는 특수한 목적이 있는 거니까 칼을 이용한 스킬과 숙련도를 보는 것이죠. 그냥 본인이 생각하시기에 비효율적이라고 무턱대고 욕하시는 거 밖에 안 보여요. 전 졸업한지 3년 정도 된 것 같은데 한식, 양식, 중식, 복어까지 일식만 제외하고 다 땄을 때도 한 번도 그런 불만을 가진 적이 없네요. 3년 전이긴 하지만 원하는 자격증 잘 따셨길 바랍니다.
조리고를 다니고있는데 학교에서 닭잡는거 저는 전체를 잡는건 첨이라 꽤 걸렸는데 슥슥... 보면서 오... 하게되고 멋있어요ㅜㅜ 저도 꼭 가서 더 많은걸 배우고싶어요
도움 많이 되네요 감사합다
감사합니다 대박
진짜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16:30
혹시 파리지앵 나이프는 어디서 구매하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아무리 찾아봐도 안나오네요... ㅠㅠ
안녕하십니까, 질문이 있어서 댓글을 남깁니다.
영상을 보고 겐칼을 사용해 감자 실오라기를 만들고 혹시 몰라 링커터에 기름을 미리 발라두고 감자실(밀가루 버무린)과 밀가루 소량을 입힌 뒤 온도계를 사용하여 기름(대두유 170~180도)에서 튀겨내어 식혔는데도 감자가 링커터에서 떨어지질 않아서 질문드립니다. 이재현교수님처럼 깔끔하게 벗겨지지 않고 링커터면에 감자실이 달라붙어서 아예 사용할 수 없고 설거지할 때 많이 힘들더군요, 6~7회 정도 연습을 해봤으나 방법을 몰라 여쭤봅니다, 연한색이 날 정도면 어느 정도로 튀겨야하나요?.. 달궈진 링커터의 호정화 때문에 하얀색에서 잠깐 빼도 되는 건지..
----
적신 행주에 집개로 링커터를 잡아도 뜨거운데 맨손에 핀셋으로 잡으시다니 대단하세요 ..
교수님께 전달해드렸어요~ 답장 오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링커더에 버터를 듬뿍발라 감자실은 갈변되기전 바로 감으면 잘말아지고
튀겨도 색도 좋습니다,, 맨손으로 잡은것은 튀긴뒤 링커더가 식으면 열로인한 쇠의 이완작용(수축현상으로 링커터가 식으면 수축되어 감자링이 잘빠짐니다 라고 하십니다~^^
한사바리 감사합니다! 버터를 바르고 식혀두니 예쁘게 만들어졌습니다.
이런분도 필러 쓰라는데
조리자격증딸땐 칼로껍질벗기는 미친나라ㅎㅎ
업장에서는 모든 식재료가 돈이기 때문에 최대한 살릴수 있는 부분을 살려야하고 빠르게 해야하니 그런거 같고 자격증은 그 사람을 평가하고 판단하여 자격증을 주는 것이니 평가요소에 있는부분이라 그런 것같아요
그.. 기능사라는 자격증 의미는 해당 자격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기초를 보는 것입니다. 칼로 할 수 있지만 보다 더 효율적으로 나온 보조 도구가 필러입니다. 그걸 사용한다는 것 자체가 기능사 의미에 부합하지 않죠.
기능사가 요리 대회도 아니고 기초를 보는 특수한 목적이 있는 거니까 칼을 이용한 스킬과 숙련도를 보는 것이죠. 그냥 본인이 생각하시기에 비효율적이라고 무턱대고 욕하시는 거 밖에 안 보여요.
전 졸업한지 3년 정도 된 것 같은데 한식, 양식, 중식, 복어까지 일식만 제외하고 다 땄을 때도 한 번도 그런 불만을 가진 적이 없네요. 3년 전이긴 하지만 원하는 자격증 잘 따셨길 바랍니다.
진짜언제적기술이냐ㅋㅋㅋ수준참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