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 가족용 중고차 추천 BEST 9 ($10,000)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26 гру 2024
- 두달 전 쯤 한국에서 심한 미세 먼지로 인해 이민까지 고려한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내가 아직도 한국에 있다면 어떻게 할까. 당장 이민 갈 형편은 못되도 검색 이라도 하고 정보 라도 모으려고 하지 않을까. 그거라도 해야 마음이 풀리지 않을까.
마침 새차 한대와 중고차 한대를 구입한지 얼마 안되었기에 차에 대해서는 많은 정보를 축적하고 있었습니다. 구체적이고 실용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싶어서 부족하나마 노트북에 있던 무비메이커 하나로 첫 동영상을 만들었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만불로 사실 수 있는 구체적인 중고차의 리스트와 그 이유를 드립니다. 또한 실용적인 정보 속에서 만불이면 느낌 상 적지 않은 돈이지만 이민와서 쓰기에는 생각외로 적은 돈이라는 현실이 느껴지실 것입니다.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각 나라에서 이십년을 넘게 살았습니다. 친지도 없는 곳에서 영어에 유창하지 못하셨던 부모님과 보낸 이민 첫해를 기억합니다. 이제는 미국에서 먹고 살만큼 적응했지만 이민 1학년의 막막 함을 기억하고 공감하는 2학년의 마음으로 채널을 엽니다. 이민을 오겠다는 구체적인 계획에, 혹은 현재의 미국생활에 이 채널이 도움이 된다면 기쁨이겠습니다.
List of music used in this video include:
"Vacation Uke", a free-use public domain song by ALBIS, courtesy of UA-cam's Audio Library.
"Spring In My Step," a free-use public domain song by Silent Partner, courtesy of UA-cam's Audio Library."
Get Outside!" a free-use public domain song by Jason Farnham, courtesy of UA-cam's Audio Library.
진짜 실용지식이네요 ㅋㅋ 가끔 보지만 넘 좋은 채널이에요
감사!
친척누나가
미국에서 영주권이나와서
살고있는데
오디세이 만족하면서 타더라구요ㅎㅎㅎ
도요타 혼다 매장에 딜러가 중고차를 판매하기도 하나요??
네 그렇지요. 딜러마다 다르지만 12000불 붙어있다면 2000불은 보통 깎을 수 있어요. 다만 그렇게 오래된 차는 보통 딜러에 없지요.
Indy의실용지식창고 정말 친절하시네요
감사드립니다 양질의 정보 많이 얻고 갑니다 이채널을 통해서요..!
carmax를 봤었는데 $10,000이하 자동차는 거의 찾기가 불가능이었던...
요즘 워낙에 SUV 가 대세이다 보니 세단은 인기가 없어서 어코드, 캠리는 진짜 싸요. 경제가 나빠서 중고차 매물이 많이 나오는데 차를 보러다니는 사람은 없다보니까 가격 형성 자체가 평소보다 밑에서 형성되는 듯요. cargurus.com 가서 great deal 과 good deal 중에서 골라보세요. 찝찝하면 무사고 중에서만 고르시면 되구요. great deal 도 저라면 천불은 깎아서 삽니다. good deal 이라면 1500-2000불은 더 깎을 수 있을테구요. 예를 들어서 good deal 로 표시된 만불짜리 차가 있다면 세금, 등록비 등 모두 합쳐서 OTD 가 만천칠백불쯤 될꺼에요. OTD 만불에 되겠냐고 이메일 보내시면 괜히 가서 부담스럽게 얼굴 맞대고 흥정할 필요도 없지요. 만불에 해주겠다고 하면 가셔서 차를 직접 보시고 몰아보신다음에 약속대로 만불에 사면 되고 아니면 고맙다고 그러고 다른 차는 관심없다고 그러고 나오면 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