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을 발효시키는 수많은 미생물들 중 독보적인 능력과 대량 추출이 가능했던 단 한종류의 이스트를 선발하여 공장에서 대량생산해 낸 것이 인스턴트 이스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빠른 시간안에 비교적 일정한 결과물을 가져다 주구요. 풍미는 사워도우와 비교하면 단조로울 수 있겠구, 사워도우는 자연상에 존재하는 미생물들 중에 빵을 발효시키는데 관여하는 수많은 미생물들의 집합체, 덩어리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밀가루와 물을 섞어 일정기간(1-2일) 방치후, 일부를 버리고 남은 일부에 또 밀가루와 물을 섞는 과정을 일주일 정도 반복하다 보면 그 밀가루와 물 덩어리 속에 빵을 발효시키는 데에 적합한 미생물 종류들이 다른 부패균 등이 침범하기 힘든 그들만의 환경을 만들어 내어(산도가 높아짐), 그 안에 안정적으로 정착을 하게 되지요. 이걸 이용하여 빵을 발효시킵니다!
안녕하세요! 에스코 오븐에서 230도로 분무하고 뚜껑덥고 15분 구운후, 뚜껑 빼고 200도로 내려 15분 더 구웠어요. 알리 오븐도 오란다팬에 뜨거운 물로 스팀주고 230도로 맞추어 15분 구운 후,오란다팬 빼내고 온도 200도로 내려서 15분 더 구워줬습니다! 치아바타를 이번 영상에서는 크러스트 진하게 색을 내어 구웠기 때문에 온도도 높고 굽는 시간도 길었어요.
질다고 생각하시면 밀가루 추가하셔도 되요. 중력분이 강력분보다 끈적이고 다루기 좀 힘드실 수도 있어서, 처음에는 강력분으로 수분율도 너무 높지 않게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이게 정해진 룰이 있는건 아니기 때문에 어떻게든 몇번 해보시면 누구나 할수 있는거니 재밌게 베이킹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우연히 보게되었는데요. 빵기공여는 솜씨가 남다르십니다. 제가본 채널중 최고인거같습니다. 많이 배우고갑니다^^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오래간만에 실력자를 찾았네요👍👍👍
시청 감사합니다! 좋은 저녁 되세요😍
Very nice 👍🏽
Like 16
Thank you for watching and commenting. Have a great day!
All purpose flour가 중력분 아닌가요.. 강력분은 bread flour고 뭐사용하셨나요? 헷갈려서요
다목적 밀가루입니다. 중력분이 맞을것 같네요.
제시님 올리브유를 좀 넣어서 부드럽게 만들고싶은데 레시피를 어떻게 변형하는게 좋을까요?? 카푸토로 만들어보고싶어서 여쭤봅니다!!
혹시 마지막에 바른 크림치즈필링 알수있을까요..?
😋👌🏼⚘️❤️👏💜👍🏻
르방 스타터 하는 방법도 알려주셔요😢
네 날씨 조금만 더 따뜻해지면 르방 스타터 준비하려고여.. 시청 감사드립니다~!
👍👍👍🙏😘🇺🇦
😊😊
제가 초보라.. 르방은 밀가루 50g 물 50g 인스턴트 이스트 한꼬집이면 될까요?
르방 대신에 드라이이스트 1.5g (0.5ts) 넣고 물 300g 으로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스트를 넣고 영상과 비슷한 일정으로 저온 숙성하여 굽는 치아바타도 기획중이니 나중에 참고해 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시청 감사합니다!!
질문드려요 요 레시피로 48시간 저온발효하려면 스타터 양을 줄여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스타터의 양을 줄이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도 48시간까지 냉장했다 굽기도 하거든요. 일정에 따라서요. 영상에서는 접기를 완료후 1시간 실온에 두었다 냉장했는데 48시간 저온 하시려면 요즘 기온도 올라갔으니 20-30분 정도만 실온에 두었다 냉장하셔도 될 것 같구요.
@@JessiBread 감사합니다^^ 성공후기 남길께요~~
실례지만 오븐 어디 제품인지 알고 싶어요.
마땅한 가정용이 없어서요.
안녕하세요! 굽는 장면에서 왼쪽은 에스코오븐 이고 오른쪽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EP1A 오븐입니다. 시청 감사드려요!
샤워도우 스타터는 어떻게 만드나요? 보통 인스턴트 이스트 사용해서 만드는데 제시님 레시피는 대부분 스타터 라는 걸 사용하시더라구요. 폴리쉬랑 같은 개념인가요?
빵을 발효시키는 수많은 미생물들 중 독보적인 능력과 대량 추출이 가능했던 단 한종류의 이스트를 선발하여 공장에서 대량생산해 낸 것이 인스턴트 이스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빠른 시간안에 비교적 일정한 결과물을 가져다 주구요. 풍미는 사워도우와 비교하면 단조로울 수 있겠구,
사워도우는 자연상에 존재하는 미생물들 중에 빵을 발효시키는데 관여하는 수많은 미생물들의 집합체, 덩어리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밀가루와 물을 섞어 일정기간(1-2일) 방치후, 일부를 버리고 남은 일부에 또 밀가루와 물을 섞는 과정을 일주일 정도 반복하다 보면 그 밀가루와 물 덩어리 속에 빵을 발효시키는 데에 적합한 미생물 종류들이 다른 부패균 등이 침범하기 힘든 그들만의 환경을 만들어 내어(산도가 높아짐), 그 안에 안정적으로 정착을 하게 되지요. 이걸 이용하여 빵을 발효시킵니다!
일리오븐에서 230으로 굽고 에스코오븐에서 200으로 구우신건가요?
안녕하세요! 에스코 오븐에서 230도로 분무하고 뚜껑덥고 15분 구운후, 뚜껑 빼고 200도로 내려 15분 더 구웠어요.
알리 오븐도 오란다팬에 뜨거운 물로 스팀주고 230도로 맞추어 15분 구운 후,오란다팬 빼내고 온도 200도로 내려서 15분 더 구워줬습니다! 치아바타를 이번 영상에서는 크러스트 진하게 색을 내어 구웠기 때문에 온도도 높고 굽는 시간도 길었어요.
제가 치아바타 기공 많게 만드는게 꿈인데... ㅜ 매번 잘 안되네요.. 혹시 같은 밀가루가 없다면 어느 밀가루를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강력 중력 중에서요;;;
강력분 사용하시면 됩니다. 꿈을 곧 이루시길.. 시청 감사드려요. 좋은 하루 되세요~!
주말에 도전해 보겠습니다!
지금 만드는 중인데 제가 밀가루가 없어서 강력에 중력을 섞었는데 너무 질어서 제시님처럼 질기를 맞추려다보니 밀가루가 훨씬 많이 들어가는듯 해요.. 밀가루를 더 추가해도 되는건가요?? 그리고 강력분으로 했을때 물양이 달라지면 얼마나 넣어야 할까요? 😢
질다고 생각하시면 밀가루 추가하셔도 되요. 중력분이 강력분보다 끈적이고 다루기 좀 힘드실 수도 있어서, 처음에는 강력분으로 수분율도 너무 높지 않게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이게 정해진 룰이 있는건 아니기 때문에 어떻게든 몇번 해보시면 누구나 할수 있는거니 재밌게 베이킹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