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페달을 천천히 돌려야 속근에 자극이 온다는건 아무래도 빨리 돌리다보면 생각외로 속도를 만들어 내기 시작할 때 좀 힘이 들어가기도 하겠지만 속도를 달성하고 유지하는 단계에 들어가면 회전하는 관성이 붙어서 힘이 생각보다 들지 않기 때문에 심폐 쪽에 부담이 가지 힘은 생각보다 쓰지 않아서 그런거 같네요. 110~120 케이던스 이상으로 돌리기보단 한 70에서 90사이에서 돌리는게 더 효과적이라고 느껴지더라고요. 되려 힘은 천천히 돌릴 때 많이 들어가니까.. 막상 경험적으로 알면서도 잘 타려고(속근도 지근도 강화) 하면서 속근 강화하기 좋은 연습은 최근까지 안했던거 같아요. 아무래도 토크 주행하다가 무릎 다치는 경험들을 해봤으니까요. 이제 무릎에 부담이 안가게 타는 법을 익힌 찰나에 딱 좋은 영상을 만나게 된거 같습니다.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짱짱한 허벅지를 만드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ua-cam.com/video/sbm8b3HP1JY/v-deo.html
참 훌륭해요. 각 유튜브마다 잡설 없이 꼭 필요한 핵심만...... 감사합니다.
자전거를 많이타고 퍼포먼스가 늘수록 전신은 슬림해지고 근질과 피부는 말랑말랑해짐. 단단하고 굵어지는건 잘못된방식으로 타고있는것.
경륜이나 트랙선수들은 단거리스트렝스훈련을 병행하기때문에 일부러 굵고 단단하게 만드는것임.
원리와 기본을 간결하게 설명해주셔서 구독 박습니다
공부도 잘하실듯~
자전거 페달을 천천히 돌려야 속근에 자극이 온다는건 아무래도 빨리 돌리다보면 생각외로 속도를 만들어 내기 시작할 때 좀 힘이 들어가기도 하겠지만
속도를 달성하고 유지하는 단계에 들어가면 회전하는 관성이 붙어서 힘이 생각보다 들지 않기 때문에 심폐 쪽에 부담이 가지 힘은 생각보다 쓰지 않아서 그런거 같네요.
110~120 케이던스 이상으로 돌리기보단 한 70에서 90사이에서 돌리는게 더 효과적이라고 느껴지더라고요. 되려 힘은 천천히 돌릴 때 많이 들어가니까..
막상 경험적으로 알면서도 잘 타려고(속근도 지근도 강화) 하면서 속근 강화하기 좋은 연습은 최근까지 안했던거 같아요. 아무래도 토크 주행하다가 무릎 다치는 경험들을 해봤으니까요.
이제 무릎에 부담이 안가게 타는 법을 익힌 찰나에 딱 좋은 영상을 만나게 된거 같습니다.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러면 댄싱을 많이 하면 허벅지 굵어지는거 아닐까요 ㅡ그러니까 기어를 무겁게 해서 페달링해야 된다 이거군요 ㅡ
고 케이던스 페달링 = 유산소성(지근 자극), 저 케이던스 페달링 = 무산소성(속근 자극)
댄싱은 저 케이던스 이므로 무산소성에 가깝겠네요.
많은 유튜브 중에 저에게는 가장 큰 영감을 주는 컨텐츠를 제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평로라 시작하고 페달링도 처음부터 잡고 있습니다.
엉덩이! 명심하겠습니다!
해외라이딩 4.5개월간 8800키로 타고왔더니 다리근육제외하고 배불뚝아재대서옴 ㅎㅎ 팔굽혀펴기 5개도힘들어서 헬스시작앴엇네요
그러니까 트랙자전거로 하면 허벅지가 커질수있고 로드자전거는 허벅지가 작아지고. 근육이많다는거죠???
아뇨.. 중요한건 높은 토크죠 로드도 높은 기어비 써서 밟음 됩니다 샤방하게 말고 높은 토크로 밟음 굵어집니다 제 허벅지 둘레63cm.... 웨이트 안함😅
체질이에요. 다들 알면서 ㅡㅡ;;;
지잔가는 웨이트 운동이 아니라고 들었습니다
헬스장 가셔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