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냠냠] 무슬림 선교사 가문에서 태어나 크리스챤을 논리로 무너트리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 나빌 쿠레쉬 박사, 알라를 찾다가 예수를 만나다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8 вер 2020
  • 제 집안은 매우매우 독실한 무슬림입니다. 제 어머니는 다이스라고 불리는 무슬림 선교사의 딸이었습니다. 다이스는 자신의 삶을 이슬람을 전하는데 바치는 사람입니다. 제 외할아버지는 인도네시아 정글에서 이슬람을 전하는데 일평생을 바쳤습니다. 코란에 나오는 무하마드를 가르치고, 신으로 알라를 영접시키게 하였습니다. 제 어머니는 그런 독실한 무슬림 선교사의 딸이었습니다. 그런 어머니였기 때문에 미국에 와서도 매우 독실한 무슬림 가정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태어났을 때 어머니는 저에게 독실한 무슬림으로서의 삶을 가르쳤습니다. 우리 가족의 정체성에 가장 핵심적인 요소였습니다. 매우 어렸을 때부터 코란에 대한 가르침을 받았고, 5살때에는 코란의 마지막 7장을 아랍어로 암기하였습니다.
    어머니는 제게 이렇게 가르치셨습니다. 나빌 너는 크리스챤에 맞서 싸울 준비를 해야만 해. 너는 왜 이슬람이 진리인지 알아야 해. 누군가가 너에게 이슬람에 대해서 물어볼 때, 너는 네 이슬람 믿음을 지켜야 할 뿐 아니라 그들에게 기독교가 왜 가짜인지 보여줄 수 있어야 해.
    저는 대학교 때 준비가 되어있는 크리스챤을 처음으로 만났습니다. 저는 대학교까지 오면서 수많은 크리스챤의 믿음을 밟아버렸습니다. 그래서 대학교에 갔을 때 제 안에 확신이 있었습니다. 대학교때 한 친구를 만났는데 이 친구와는 공개토론대회에 같이 나가기도 했었습니다. 하루는 방에 같이 있었을 때, 그가 성경을 읽고 있는 것을 봤습니다. 저는 좋아 재미있겠다 또 다른 크리스챤을 밟아버려야지 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친구 데이빗을 보면서 말했습니다. 데이빗 너 그거 알아? 네가 읽고 있는 그 성경책은 신뢰성이 없어. 시간이 지나면서 변질되었어.
    나빌 우리는 초기 헬라어 신약성경을 라틴, 콥트어, 시리아어로 번역한 번역본이 만개가 넘어.우리는 이 많은 번역본을 교차검증해서 신약성경 전체를 다시 확증할 수 있어. 우리는 지금 이 성경이 초기 신역성경 원문의 메시지와 동일하다는 것을 확신해.
    우리는 평생을 같이 할 친구가 되었습니다.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룻밤 사이에 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1년뒤에 저는 신약성경이 신뢰할 만 하다는 결론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저는 데이빗에게 가서 말했습니다. 좋아 신약성경은 믿을만해 하지만 나는 신약성경 어디에서도예수님이 자신을 하나님이라고 주장하는 것을 보지 못했어. 이것은 무슬림에게 가장 핵심적인 이슈입니다. 왜냐하면 무슬림도 예수님이 메시아라는 것을 믿습니다. 예수님이 가장 기적의 사람이라는 것을 믿습니다. 어떤 무슬림은 예수님이 죄가 없는 유일한 선지자라는 것을 믿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이 하나님이라고 말하는 순간, 가장 불경스러운 죄를 범하는 것입니다. 코란은 4장 171절, 5장 72절에서 매우 분명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이라고 믿는다면 지옥으로 간다고.
    그래서 그때 제가 도달한 결론은 이것이었습니다. 좋아 신약성경은 믿을만 해 하지만 예수님은 스스로 하나님이라고 주장하지 않았어.
    하지만 멀리 갈 필요도 없었습니다.
    요한복음 1:1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요한복음 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저는 스스로 예수님은 스스로 하나님이라고 하지 않았어, 이것은 요한이 한 말일 뿐이야. 예수님이 스스로 하나님이라고 말한 증거는 아니야. 요한복음을 계속 읽었습니다.
    요한복음 8:58
    예수께서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브라함이 나기 전부터 내가 있느니라 (I am) 하시니,
    무슬림이라면 스스로 있는 자(I am)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출애굽기 3장 14절에 하나님이 모세에게 이르실 때 그분의 이름을 스스로 있는 자(Who I am) 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4복음서 중 최초로 쓰여졌던 마가복음의 절정은 마가복음 14장 62절입니다. 이 구절에서 예수님은 구약성경을 2,3회 인용하십니다. 그 뜻은 이러합니다. 나는 모세의 하나님이다. 나는 다니엘의 하나님이다. 나는 다윗의 하나님이다. 그렇기 때문에 대제사장이 그즉시 옷을 찢으며 신성모독하는 말을 들었다고 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스스로 하나님이라고 주장하셨습니다. 저는 무슬림으로서 신약성경은 믿을만하다고 결론내렸는데, 그 신약성경에서 예수님이 스스로 하나님이라고 주장한 것입니다.
    기독교를 진리로 만드는 핵심은 무엇인가요? 저는 로마서 10장 9절에서 찾았습니다.
    로마서 10:9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예수님은 하나님이셔야 하고, 십자가에 죽으셔야 하고, 죽음에서 부활하셔야 합니다. 이것이 기독교를 진리로 만듭니다.
    스스로를 하나님이라고 말한 사람이 말합니다. 기다려라, 지켜봐라, 나는 죽임을 당할 것이고 3일째에 죽음에서 부활할 것이다, 이것이 내가 하나님이란 증거이다.
    예수님의 죽음에 대하여 조사한 결과 저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증거들은 동일하게 한 사실을 말하고 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죽음에서 살아나셨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엄청난 것입니다. 왜냐하면 무슬림은 코란에서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었다는 사실을 믿지도 못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죽음은 역사적으로 그의 생애에 걸쳐서 가장 확실한 사실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코란의 진실성을 의심케 합니다. 무슬림으로서 이 사실과 싸워야만 했습니다. 저는 예수님이 죽음에서 다시 살았다는 모든 증거를 알고 있었습니다.
    여기까지 데이빗과 함께 하며 3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루아침에 진행된 일이 아닙니다.
    데이빗이 저에게 왜 아직도 복음을 받아들이지 않냐고 물었습니다. 저는 데이빗에게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이슬람은 100% 확실히 믿어. 기독교를 80~85% 정도 믿지만 이슬람이 더 확실해. 데이빗은 저를 보고 말했습니다. 나빌 너는 이슬람을 비판적으로 들여다보지도 않았잖아.
    너가 기독교를 검증했던 수준으로, 같은 수준의 비판적인 잣대로, 같은 수준의 역사적 잣대로 이슬람을 검증해봐 그리고 결론을 말해줘
    저는 코란의 주장들을 하나하나 검증하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기독교를 검증했던 정도의 비판적인 시각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무너져버렸습니다. 수많은 종교, 철학과 같은 세계관들을 바라볼 때, 기독교를 바라보는 정도의 비판적인 시각을 이 세계관들에게 적용하면, 기독교만이 살아남습니다. 무신론을 비롯한 어떤 세계관과 비교해도 기독교만 유일하게 살아남습니다.
    이제 제 세계가 무너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저는 갑자기 복음을 받아들일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그렇게 하는 순간 우리 가문 전체에 엄청난 수치를 가져오기 때문입니다.
    수치를 당하는 것은 나만의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온 가족이, 온 가문이, 나에게 일생을 쏟아부으셨던 어머니, 아버지가 나로 인해 수치를 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들의 평판을 진흙탕에 처넣는 것입니다. 나의 결정으로 인해서.
    학교를 가며 운전하던 중에 하나님께 말했습니다. 하나님 제가 애통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애통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제가 울고 있었기 때문에 학교에 갈 상황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제 아파트로 돌아왔습니다. 제가 무엇을 하는지도 몰랐습니다. 코란과 성경을 꺼냈습니다. 하나님 저에게 평안을 주세요. 그리고 코란을 꺼내서 읽기 시작했습니다. 예배를 위해서가 개인적인 인도를 위해서 코란을 편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평안을 찾았습니다. 하지만 코란에는 평안을 말하는 구절이 단 하나도 없었습니다. 단 하나도 없었습니다. 저는 코란을 제 삶에 적용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치워버렸습니다. 그리고 성경을 폈습니다.
    오래지 않아 마태복음 5장을 보게 되었습니다.
    마태복음 5:4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
    제가 이 말씀을 보았을 때 말씀에서 전기가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말씀이 책에서 튀어나와 내 마음을 뛰게 하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이 말씀들을 읽을 때 진짜로 예수님이 저에게 말하는 것 같았습니다. 예수님이 나를 위해 2000년 전에 말씀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한구절 한구절 읽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정말로 성경과 대화하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하나님께 물어보았습니다. 하나님 당신이 내 기도를 들으신다고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리고 저는 성경의 주석을 읽었습니다. 하나님을 당신의 기도를 들으신다는 것을 알고 싶다면 요한일서 5장을 읽으십시오. 그렇게 성경을 앞뒤로 읽어갔습니다.
    마태복음 10:37
    아버지나 어머니를 나보다 더 사랑하는 자는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고
    마태복음 10:38 또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지 않는 자도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니라
    하나님은 대가를 아십니다. 무슬림들이 오늘 지불해야만 하는 대가입니다. 이 간증을 듣고 있는 여러분이 지불해야만 하는 대가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대가가 아닙니다. 초기부터 제자들이 지불해야만 했던 대가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따르고자 하면 기꺼이 지불해야만 하는 대가이기도 합니다. 저는 무릎꿇고 기도했습니다. 회개하는 기도를 몰라서 무슬림처럼 기도했습니다. 주님 당신당 예수님인 것을 믿습니다. 당신께 굴복합니다.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내 죄를 가져가주심을 감사합니다. 제가 생명다해 당신을 따르기를 원합니다.
    저는 밤새 울고 난 후 다음날 아침 밖으로 걸어나갔습니다. 진부하게 들릴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모든 것이 달라보였습니다. 모든 것이 달라 보였습니다. 같은 아파트, 같은, 나무, 같은 거리이지만 모든 것이 달라보였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달라보였던 것은 길 저편에서 걸어오는 누군가를 바라보았을 때였습니다. 걸어오는 누군가를 수백만번은 보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처음으로 깨달았습니다. 그냥 누군가가 아니었습니다. 하나님이 기꺼이 목숨을 내놓은 사람이었습니다.
    저는 복음을 깨달았습니다. 복음은 단지 듣고 믿는 것이 아닙니다. 삶이 변화되지 않았다면 복음을 만나지 않은 것입니다. 그 순간 저는 깨달았습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바칠 가치가 있으신 분이십니다. 복음의 이야기는 생명을 걸고 나눌만한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스피커 : 나빌 쿠레쉬 박사
    배경음악 : 크리스챤 BGM

КОМЕНТАРІ • 183

  • @markleekr
    @markleekr 3 роки тому +77

    이분 평생 무슬림 대상으로 변증 사역하시다가 암으로
    17년도에 소천하셨습니다 유언또한 번역되어있는것 유튜브에 있습니다
    이분은 모든 사역은 사랑안에서 행하여야 한다고 유언하셨습니다

    • @user-ol9zy3hp5v
      @user-ol9zy3hp5v 3 роки тому +5

      소천하셨다구요? 전 젊은 분이시라고 생각해서 계속 활동하시는 분이라고 생각했는데 ....

    • @winterlove
      @winterlove 3 роки тому +2

      하나님은 때로 너무 사랑하시는 자녀들은 일찍 데려가시더라구요.. 오스왈드 챔버스 선교사님도 40대 초반의 나이에 주옥같은 설교와 책들을 남기고 본향으로 가셨습니다 제가 초기에 하나님을 믿을 때 두 권의 책이 결정적이었는데 순전한 기독교와 주님은 나의 최고봉이었습니다 ㅠㅠ 샬롬! 저도 천국 가서 만나면 넘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 @user-sz5os3pt4x
    @user-sz5os3pt4x 3 роки тому +76

    다시한번 더 나를 주님의 자녀로 택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무슬림에서 기독교로
    이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데이빗을 사용하셔서 이분을 구원하기로 작정하셨고 이루셨 습니다
    주님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내안에 성령님이 계시면 내삶이 바뀌어야 합니다~~~♡

  • @user-ks4br5gy3b
    @user-ks4br5gy3b 3 роки тому +7

    아멘!
    모든 견고한 진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을
    살아계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 @user-wq1jt8of5n
    @user-wq1jt8of5n 3 роки тому +23

    아무리 기독교를 없애려 한다해도, 모든것은 하나님의 것이니 세상 끝날까지 주 예수그리스도는 영원할것입니다

    • @user-my4mn3rw2z
      @user-my4mn3rw2z 3 роки тому +1

      아멘.

    • @MosesPlayground
      @MosesPlayground 3 роки тому +1

      정말 공감되는 말씀입니다. 아멘

    • @user-he9ez8ho2q
      @user-he9ez8ho2q 3 роки тому

      기독교가 무슬림인가

    • @MosesPlayground
      @MosesPlayground 3 роки тому

      뭐하지 기독교와 무슬림은 아주 크게 다릅니다. 조금씩 공부해보시면 알게 될거예여.

  • @user-yh3zf1ci2m
    @user-yh3zf1ci2m 3 роки тому +111

    하나님은 살아 역사하시는 분입니다 ~아멘!!

    • @YOU-bt7cs
      @YOU-bt7cs 3 роки тому +1

      @@user-wr4gt2xq5k 아니 지능낮은티좀 그만내요;; 말할 줄 아는게 '졷까'밖에 없어요?;;심지어 맞춤법도 틀렸죠?ㅋ 딱봐도 어리다

    • @YOU-bt7cs
      @YOU-bt7cs 3 роки тому +1

      @FlyingHodduck플라잉호떡 마음 넓으시기도 하시지..

    • @user-he9ez8ho2q
      @user-he9ez8ho2q 3 роки тому

      @@user-wr4gt2xq5k 넌 신천지다

    • @user-he9ez8ho2q
      @user-he9ez8ho2q 3 роки тому

      @@user-wr4gt2xq5k 걍 넌 레바다

    • @user-he9ez8ho2q
      @user-he9ez8ho2q 3 роки тому

      @@user-wr4gt2xq5k뭐라는거야

  • @seankim451
    @seankim451 3 роки тому +46

    오 ! 주님!!! 한생명이 천하보다 귀하시다고 말씀하시는 대목입니다...
    감사합니다. 주님....

  • @womanwithbible9812
    @womanwithbible9812 3 роки тому +32

    그 무엇도 하나님의 사랑에서 우리를 끊을 수 없고~

  • @lee-yx1ve
    @lee-yx1ve 3 роки тому +5

    살아계신 하나님의 열심
    감사드립니다
    나빌 박사님 부모님은 어찌되셨는지
    몹시 궁금합니다

  • @Katharine77
    @Katharine77 3 роки тому +43

    담대하게 목숨걸고 메세지전하는 주의자녈 지켜주시고 끝까지쓰임받게하여주소서

    • @jskim4496
      @jskim4496 3 роки тому +3

      나빌 쿠레쉬 박사는 3년 전에 하나님의 품으로 가셨답니다... ㅠㅠ

  • @jhk686133
    @jhk686133 3 роки тому +18

    정말 진지하고 감동적인 내용입니다 ~~
    그 알라는 사탄인데 수많은 사람들이 속고 있어요

  • @user-pz3yp8lq5j
    @user-pz3yp8lq5j 3 роки тому +56

    정말 강력하고,우리눈엔 불가능해보이지만,
    주님사랑, 주의 말씀의 능력은 정말
    제한이 없으시는걸또 깨닫게하심을
    감사합니다.
    어떤 시련과 고난,핍박이 오더라도
    모든 믿는 자들이 승리하길기도합니다.

  • @ellenkim7605
    @ellenkim7605 3 роки тому +18

    하나님은 살아 계십니다. 주님 제가 이땅에서 복음을 전할수 있도록 저의 말이 힘이 되도록 도와주세요.

  • @user-dt8ob1hw3v
    @user-dt8ob1hw3v 3 роки тому +20

    말씀은살아움직입니다아 멘이절러나옵니다

  • @user-zc6bo3mn8n
    @user-zc6bo3mn8n 3 роки тому +23

    할렐루야 ~보는내내 눈물과 감동이 있었습니다. 살아계신 하나님께 영광을!!

  • @candy80742
    @candy80742 3 роки тому +21

    주님은 살아계십니다.
    이것이 진리입니다🥰
    아~~멘🙏

  • @user-vw1uk4gc9u
    @user-vw1uk4gc9u 3 роки тому +10

    아멘 ㅜㅜ 정말 삶이 바뀌지 않은 것은 복음을 진정으로 받아들이지 않은 것이요.. 또한 그만큼 복음을 전하는 것이 목숨과 비할 정도로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ㅜㅜㅜ

  • @user-minssem
    @user-minssem 3 роки тому +35

    무슬림들이 예수님 만난 간증은 늘 놀랍고 은혜롭네요.

  • @oneway9027
    @oneway9027 3 роки тому +13

    아멘! 하나님은 정말 죄인을 사랑하십니다ㅠ 오래전부터 쌓여왔던 모든 신념이 파괴된 그 순간에 새일을 행하여주신 하나님! 말씀으로 확증하사 온전한 자유함으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이 지금도 갈급해 하는 수많은 무슬림들에게 증거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 @restart9217
    @restart9217 3 роки тому +9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의 영과 육을 새롭게 하시고 세포를 살아나게 해주심을 믿고 의지합니다.

  • @TV-pz8mx
    @TV-pz8mx 3 роки тому +12

    한사람 한사람 부르시고 찾아 주셔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이 곳에 계신 모든 분들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임하심을 믿습니다.. 674호 엄지척!

  • @user-bt2td8mp7o
    @user-bt2td8mp7o 3 роки тому +25

    생명을 살아나게 하는 간증이네요

  • @user-oi9mr2qq5c
    @user-oi9mr2qq5c 3 роки тому +41

    목숨과 가족과 모든것을 거는 믿음이 진짜이죠...
    성경이 오직 나한테 말씀하신것을 안다면
    얼마나 소름끼치도록 어마어마한 진리가 들어있는줄 알게된다면
    목숨을 걸고 사수할수밖에 없게된다는것을 .... 그누가 알리오...?
    하나님은 진짜 살아서 우리삶에 매일매시간매분매초 간섭하고 역사하고 계신다는것을 ᆢ

    • @user-ke2nv8um2n
      @user-ke2nv8um2n 3 роки тому

      사도바울이 복음에 미쳐서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달려갔던 그 그리스도 복음을 님께 제시해드리길 원합니다.
      초대교회 이후 대단한 신앙의 선진들이 종종 나왔지만 그들이 이끄는 모임일지라도 한 두 세대를 지나지 않아 거룩성과 복음의 영광이 변질되는 것을 역사를 통해 보게 됩니다.
      그 이유는 바울의 죽음으로 그리스도 복음이 감추어졌기 때문입니다. 집을 짓기 위해선 설계도가 필요하듯이. 구원을 이루어 나가기 위해서는 순수함과 경건함 만 가지고는 이룰 수 없고 명확한 구원의 길을 제시받고 훈련 받아야 합니다.
      말세지말에 초대교회 이상의 영광스러운 교회가 등장할 것이고. 요한웨슬레,성프란시스,쟌느귀용,워치만니 등 과 같은 걸죽한 영혼들이 대량 추수 될 예정입니다.
      저 또한 한때 故손양원 목사님의 일생을 접하면서 감격하며 큰 희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아 할 수 있는거구나! 더러운 인간이 참된 의를 행할 수 있고, 목숨을 아끼지 않는 믿음을 실제로 가질 수 있는 거구나! 그런데 어떻게 한거지? 나는 성령 충만은 한데 왜 이리 죄의 종노릇하는가. 저분 한테 배우고 싶다...
      이런 고민 중에 있을 때 참 교회를 만났습니다. 실제로 죄악된 본성을 죽여 오직 의로운 본성이 되신 지체를 매일 보다시피 합니다. 그 분께 인도받고 있지요.
      예비된 영혼을 찾습니다. 아무나 이 약속에 참여할 수 없고.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라야 하나님의 씨를 받을 수 있습니다. 택자가 아니면 뼈를 깎는 노력을 해도 중생까지가 한계지요. 구약인물들은 모세나 다윗일지라도 중생 이상 될 수 없습니다.
      그들은 아무리 신실할지라도 방심하면 죄악된 본성이 자신을 삼키고 죄를 범하게 되있습니다. 말씀이 몸 밖에 있기 때문에 범사에 삼가조심하지 않으면 다윗처럼 구원에서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물론 회개를 합당하게 해서 구원을 회복했지요.
      아무리 성령 충만한 삼손이라도. 형제사랑을 실천할 수 없습니다. 물이 포도주 되는 건 신약 성도 들에게 열린 약속입니다. 그 전에는 아무리 날고 뛰어도 물이지요.
      '사랑의 원자탄 삼손' 얼마나 어색한 말인지요.
      관심 있으신 분은 결단하시고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 @user-su5qu5jv4q
      @user-su5qu5jv4q 3 роки тому

      아멘

  • @user-bk3vr4jn9j
    @user-bk3vr4jn9j 3 роки тому +6

    제친구가 인도네이아의 신실한 무슬림이에요... 매전 성경과 코란에 대해 말을 나누는데..
    좋은영상이였습니다.

    • @user-yv6yx2wq8z
      @user-yv6yx2wq8z 3 роки тому +1

      이 영상의 주인공 나빌이 쓴 책 두 권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알라를 찾다가 예수를 만나다", "누가 진짜 하나님인가? 알라인가, 예수인가." 이미 무슬림 친구를 위한 마음으로 기독교와 이슬람에 대해 잘 알고 계실 수도 있겠지만 이 책들도 큰 도움과 도전이 되실 것 같습니다. 꼭 읽어보세요!!!

  • @user-mi5rm5kd7d
    @user-mi5rm5kd7d 3 роки тому +10

    진리는 오직 하나 입니다 .^^

    • @junykang
      @junykang 3 роки тому

      진리는 하나인데 표현방식과 인식하는 방식이 다른것을 서로 인정못하는 것이 문제라고 봅니다.
      10/3 = 3+1/3 = 4-2/3 = 3.3333....

  • @user-sx7rq9le1m
    @user-sx7rq9le1m 3 роки тому +45

    하나님의 목적은 구원이시다는것을 확실히 보게하십니다.
    나의삶이 기적입니다.

    • @KDU0307
      @KDU0307 3 роки тому +4

      성경에서 가장중요한 단어가 예수(구원자)님 이기 때문이죠

    • @user-lm8of5sq8c
      @user-lm8of5sq8c 3 роки тому

      구원이 죽어서 천국가는게 구원인가요 ?

    • @KDU0307
      @KDU0307 3 роки тому +1

      @@user-lm8of5sq8c 예수님은 구원자이신데 예수란 이름의 뜻은 자기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자 마태복음 1장21절
      구원받음=거듭남=죄사함받음=의인됨=하나님의자녀됨 다 같은 뜻으로써
      구원은 먼저 하나님앞에 지옥갈 죄인임을 깨닫고 하나님앞에 진심으로 회개하고(돌이킴) 내가 무엇을 해서 받는것이 아니라 우리 노력으로는 절대 죄를없게 못하고 천국가지 못하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보내신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그리스도께서 세상모든사람을 위해서(세상모든 사람에 자기자신도 당연히 포함됨)십자가에서 세상죄를 한번의 죽으심으로 마귀의일을 하루만에 멸하시고 우리 각자 태어났을때부터 죽을때까지의 인생의 죄를 예수님의 거룩하신 보혈로 영원히 대신 갚아주신 그 사랑을 깨닫고 믿는것입니다
      그리고 그 보증으로 주님께서 죽으신후 부활하셔셔 하나님 우편에 앉아계셔셔
      인간과 하나님사의의 중보자로 계십니다

    • @KDU0307
      @KDU0307 3 роки тому

      @@user-lm8of5sq8c 지옥갈 그죄에서 건짐받아 천국갈 수 있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것이 거듭나는것 구원받는것 입니다

    • @user-lm8of5sq8c
      @user-lm8of5sq8c 3 роки тому

      @@KDU0307 전도서인가 잠언인가에..
      이전세대를 기억함이 없나니~~라는 말은 무슨 뜻인가요 ?

  • @qjatjr131
    @qjatjr131 3 роки тому +3

    하나님은 살아계시며, 스스로 존재하시는 위대하신분입니다♡ 우리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 하지 않는것은 주께서 나와 항상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 @ilkimable
    @ilkimable 3 роки тому +4

    너무 일찍 데려 가셔서 마음이 아픕니다. 재커라이어스랑 두분다 존경했던 분인데...
    이렇게 번역하시고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zk8id6mi9m
    @user-zk8id6mi9m 3 роки тому +9

    하나님께서만세전에당신을택하셨습니다

  • @sylviacallaghan1137
    @sylviacallaghan1137 3 роки тому +6

    할렐루야 너무도 귀한 간증입니다 이땅의 모든 무슬림들이 진리에 목말라 애통하기를 기도합니다 그리고 성령님께서 그런 영혼 한사람 한사람 만나 주시고 변회시키시고 구원해 주시길 간구합니다 하나님은 살아계십니다 역사하시며 일하시며 구원의 능력을 예수이름으로 이루십니다 아멘,,,주님 감사합니다

  • @OldManNewjin
    @OldManNewjin 3 роки тому +3

    축하드립니다 주 예수의 복음 하나님의 복음을 듣고 주 얘수의 사랑에 돌아오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한편으로는 부럽습니다 저는 아직도 머뭇머뭇하고 있는데 ㅠㅠ

  • @jaurim1980
    @jaurim1980 3 роки тому +3

    소천하셨다니...마음이 아픕니다. 이분의 열매가 부디 많은 이슬람들에게 닿기를 기도합니다.

  • @jongoklee8317
    @jongoklee8317 3 роки тому +8

    Praise the Lord !!

  • @musicandsky
    @musicandsky 3 роки тому +4

    한 영혼을 천하보다 귀하게 여겨 주시는 하나님 그 사랑은 아버지의 자녀들을 향하신 사랑입니다..

  • @kth239co
    @kth239co 3 роки тому +5

    아멘

  • @user-pz2ll4ej1q
    @user-pz2ll4ej1q 3 роки тому +1

    아멘 할렐루야!
    아버지 하나님! 오직 눈물의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도 살아계셔서 역사하시는 주님 우리 자녀들을 구원하여 주시옵소서 불쌍히여기소서
    무릎꿇고 오직 기도 드립니다~ 귀한 영상 감사드립니다

  • @praiseGod_forever
    @praiseGod_forever 3 роки тому +35

    할렐루야!!
    주님은 완전하십니다!
    주님 사랑합니다. 찬양합니다.!!

  • @sunhill5852
    @sunhill5852 3 роки тому +7

    Amazing GOD !!!!
    You're man of GOD.

  • @cometojesus162
    @cometojesus162 3 роки тому +5

    아멘! 할렐루야! 바로 이 하나님이 제 하나님이십니다! 저도 주님을위해 생명을 드리리라 다시한번 결단하고 도전받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축복합니다!

  • @user-uq3xp8rq2j
    @user-uq3xp8rq2j 3 роки тому +16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지혜라고 하신 말씀이 생각납니다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천국,영생)은 좋아하고 원하면서 예수님의 길을 따르기 위해서는 다 버려야 한다는건 싫어 하지요
    그러나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라고 하신 말씀은
    내가 버리고 포기할 수 있는것은 그렇게 하지만 이것만은 버릴수 없습니다가 용납되어지지 않지요
    14:26에 무릇 내게 오는 자가 자기 부모와 처자와 형제와 자매와 및 자기 목숨까지 미워하지 아니하면 능히 나의 제자가 되지 못하고
    구원은 절대 쉽지 않다고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구하여도 못들어 가는자가 많다고 하셨고
    주여 주여 하며 믿음으로 많은 성령의 역사가 나타나고 종교의 지도자로 사역해도 불법과 행악을 그치지 않으면 주님께 부인당함을 말씀하고 있지요
    자기 목숨까지 미워한다는 것은 나를 위한것 나로 인한것 나의 것이 전혀 없어야 함을 말씀하는것 같습니다
    주님이 바로 그러하셨기에 그 길을 가고자 하는 사람 역시 그러해야 함은 당연한 것이겠지요
    고후 1:19에 그리스도는 예 하고 아니라 함이 되지 아니하였으니 저에게는 예만 되었다고 하였으며
    또 다른 성경에는 죽기 까지 복종하셨다고 하였지요
    영생이 이 세상의 썩을것 또 몇십년이면 어짜피 끊어질 관계, 구원받지 못하면 영원 지옥에갈 내 목숨을 버리는것이 어려운 값어지 없는것이 아님을 알아야 겠지요
    그 영생을 주시기 위해 하나님이 나에게 무엇을 하셨는지 아는 지혜와 믿음이 있어야 겠지요
    하나님의 계획은 죄인을 불러 회개케하시고 성령을 부어 자신의 많은 아들들을 얻기 원하시는 것입니다
    그를 위해 자신의 독생자를 저주의 십자가에 죽게 하셨지요
    하나님의 아들은 자원함으로 순종하여 가장 낮아짐으로 가장 높아지시고 구원의 창시자가 되어 많은 신부, 많은 형제를 영원히 얻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 버리고 따라오라고 하십니다
    속히 죄악된 내 목숨을 미워하며 주님을 따르는자 되기 원합니다

  • @user-vf4sf3cw1m
    @user-vf4sf3cw1m 3 роки тому +5

    마음으로 믿으면 됩니다. 성령님은 말씀
    으로 성령의 감동으로 호소 하시고 이끄십니다.

  • @foodnature6818
    @foodnature6818 3 роки тому +21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역시 하나님은 당신도 사랑합니다
    예수님만이 구원이 있어요
    그분은 메시야 그리스도 복음이니
    그분을 인격적이시니 길 진리 생명입니다~~!!!아멘

  • @user-ni7wt8ne7m
    @user-ni7wt8ne7m 3 роки тому +7

    아멘 아멘~!

  • @user-qf1zy6qk1b
    @user-qf1zy6qk1b 3 роки тому +6

    축복합니다^&^
    하나님께서 그 가족또한 구원하여주실줄로 믿습니다^&^

  • @user-hz5mx1ck6o
    @user-hz5mx1ck6o 3 роки тому +4

    할렐루야!
    감사해요~
    주님
    모든 열심인 무슬림들이
    주님을 알기 원합니다~

  • @one-sm9sb
    @one-sm9sb 3 роки тому +3

    amen

  • @blueguerrilla1027
    @blueguerrilla1027 3 роки тому +4

    이만석 목사님 같이 무슬림국가에서 오랜기간 사역하셨던 분들의 귀한 말씀과 함꼐
    이분의 간증도 정말 유익한 정보와 은혜로운 간증이 많네요.
    잘 보고갑니다. 타끼야로 가득한 거짓 종교로 부터 많은 무슬림들이
    참 하나님이신 예수께로 회심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 @user-do3yb3dk3p
    @user-do3yb3dk3p 3 роки тому +5

    아버지!

  • @qwerty-jk5xw
    @qwerty-jk5xw 3 роки тому +102

    이 간증중에 하나 빠진 나빌이 하나님을 결정적으로 만나게 된 것이 꿈을 통해서 예수님이 나타나신 부분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행복해하며 잔치에서 밥을 먹고 즐기고 있었은데 자신도 거기로 들어가려고 했다고 합니다. 근데 그 잔치에 들어가는 문이 너무 좁아 들어갈 수 없을 정도라고 했지요. 자신이 들어가려고 할 때, 엄청 광채가 나는 흰 빛으로 둘러쌓인 한 남자가 나타나서 들어갈 수 없다고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다음날 데이빗이라는 친구에게 물었고,
    그 친구는 바로 해당 내용의 구절을 말해 찾아보게 되었고, 좁은 문에 대한 정확한 내용과 묘사로 아예 인정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예수님이 구세주라는 걸.
    그 후 지신을 드리는 기도를 했다고 합니다.

    • @snali1829
      @snali1829 3 роки тому +5

      이 부분은 어디서 들을 수 있나요?

    • @qwerty-jk5xw
      @qwerty-jk5xw 3 роки тому +7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아마 이거였던 것 같습니다.
      저는 나빌에 대해서 다양한 내용을 여러개를 봤었고, 현재는 하나님품에 계십니다.
      ua-cam.com/video/5qBAYPZ02Eg/v-deo.html

  • @tvtvtv6925
    @tvtvtv6925 3 роки тому +5

    말씀이 생명됨음 증거하네요

  • @user-cx8pk4lw4s
    @user-cx8pk4lw4s 3 роки тому +1

    어렸을 때부터 이슬람의 틀에 갇혀 있었음에도 진리를 찾은 것이 정말 대단해 보입니다.저라면 두려워서라도
    그런 시도를 하지 못하였을 것 같습니다.
    참 진리 안에서 태어난 것이 얼마나 감사한 것이고 감사해야 한다는 것인 지 생각하게 됩니다.

  • @user-mj2pi2kn8g
    @user-mj2pi2kn8g 3 роки тому +4

    아멘 ~주님께 영광

  • @user-re1yo8mp3p
    @user-re1yo8mp3p 3 роки тому +5

    할레루야
    ^^
    아멘~

  • @user-fl6dx4ff7b
    @user-fl6dx4ff7b 3 роки тому +2

    주님께 모든영광 모든영광 모든 영광 ♡

  • @user-rz3pq3go9s
    @user-rz3pq3go9s 3 роки тому +5

    할렐루야~아멘~아멘~!!!!

  • @user-fp6xc9ju2r
    @user-fp6xc9ju2r 3 роки тому +3

    아멘 살아계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 @user-bk5ef7yy1u
    @user-bk5ef7yy1u 3 роки тому +4

    아멘 축복합니다♡

  • @worldwebnavigator
    @worldwebnavigator 3 роки тому +1

    02:56 저의 경우에 해당하는 말씀이네요. 이렇게 순수하고 아름다운 영혼을 가진 사람이 믿는다면 거기엔 특별한 뭔가가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 @user-rj6mp6om2f
    @user-rj6mp6om2f 3 роки тому +2

    살아계신 하나님이십니다ㅠㅠ!!
    눈물 났습니다. 아멘

  • @happinesswithjesus7830
    @happinesswithjesus7830 3 роки тому +3

    아멘.

  • @kissingkim4816
    @kissingkim4816 3 роки тому +3

    Thank You, Lord Jesus~~

  • @choyiseul1574
    @choyiseul1574 3 роки тому +2

    Amen, and praise the LORD!!!!

  • @user-up4zy4oq5l
    @user-up4zy4oq5l 3 роки тому +2

    우선 나빌님이 구원 받으신 것을 축하합니다. 저랑 어느 정도 비슷한 면도 있고요.
    그런데 어찌 코란 따위로 성경을 논박하실 수 있었나요? 하긴 저는 세상 철학 따위로 그랬으니 뭐라 할 말은 없지만요.
    저는 전공분야에 대한 부수적 차원에서 성경을 공부하다가 진짜로 살아계신 하나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 @user-pw9nt5dx2u
    @user-pw9nt5dx2u 3 роки тому +4

    넘 감동적인 ...감사..감사
    놀라운방법으로 일하실 그분을 기대합니다
    무슬림권에서는 지금도 놀라운 방법으로
    선택된백성들이 구원자예수님을 만나는 일이 실제적으로 많습니다
    특히 꿈에 흰옷잊은 빚나는분을 만나는 간증이 흔하죠
    전 개인적으로 마지막때에 무슬림들을 일으키신다고 생각합니다
    세계관이 기독교와 비슷하며 ..구원자 예수님만 깨닫게된다면 목숨걸고믿을 신실한자들로 준비된 영혼들 이들의
    집단개종을 꿈꾸며

  • @hyeonseonna4804
    @hyeonseonna4804 3 роки тому +1

    할렐루야~! 복된주일아침 은혜의 영상으로 감사가가득해집니다. 주가 주되심을 인정하며 시인하는 나빌을 보며 지금도 죽어가는 영혼을 위해 일하고계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우리한사람 한사람이 데이빗과같은 복음의 통로자가 되기를 축복하며 소원합니다!!

  • @estherkim8942
    @estherkim8942 3 роки тому +3

    I am crying God what You are doing is awesome !

  • @user-bx1jn1pv7h
    @user-bx1jn1pv7h 3 роки тому

    주님밖에 할수 없는 일이네요*~~다닐 그분의 가족이 구원받길 함께 기도합니다

  • @kkakkungday
    @kkakkungday 3 роки тому +4

    많은 것을 깨닫게되는 말씀입니다~🤗

  • @user-of3rc4fn2m
    @user-of3rc4fn2m 3 роки тому +4

    와~ 복음!

  • @GodsLion
    @GodsLion 3 роки тому +1

    너무 감동적인 간증입니다. 듣는 내내 흐르는 눈물을 주체할 수 없었네요 ㅜㅜ

  • @user-xr5pp2me3h
    @user-xr5pp2me3h 3 роки тому +3

    아멘 아멘..

  • @MosesStudio
    @MosesStudio 3 роки тому +1

    하나님의 일하심은 대단합니다. 할렐루야.. 아멘.

  • @user-ti3qc6kf9m
    @user-ti3qc6kf9m 3 роки тому +3

    아멘~♡♡
    번역된 글을 읽는내내 감동과 살아계심 전율이 흘렀습니다

  • @user-vq2hf2bf5m
    @user-vq2hf2bf5m 3 роки тому +2

    아멘!

  • @TheShiningstorm
    @TheShiningstorm 3 роки тому

    주를 믿기에 어느 걸림돌도 없는 사회에서 태어나 신앙생활하게 해주신 주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 @choi3216
    @choi3216 3 роки тому

    역시 우리 하나님께서 최고야!!
    모든것억 신대신 하나님 찬양합니다~
    하나님만 신이십니다♥

  • @jaya4733
    @jaya4733 3 роки тому

    저는 이 간증을 듣고 이분책도 사서 보았습니다
    "알라를 찾다가 예수를 만나다"인데
    읽는 동안 매우 감동적이었네요
    성경을 논리적으로 비판 할 수록 진리임이 입증되는 내용을 나빌쿠레쉬가 매우 잘 썼습니다^^
    이분 젊은 나이에 천국에 가셨다는것이 너무 안타까울따름입니다

  • @uystj1015
    @uystj1015 3 роки тому +1

    사람은 진실을 믿기보다, 자신이 믿고 싶어하는 것을 믿는다.

  • @user-mz7ho4vq9b
    @user-mz7ho4vq9b 3 роки тому +4

    형제 여러분 염전 노예 피해자들을 위해 아버지 하나님께 기도 부탁드립니다

  • @haneulban
    @haneulban 2 роки тому

    뼛 속까지 무슬림이었던 청년에게 확신으로 지혜와 분별있게 사랑으로 깨닫게 한 데이빗과 그를 힘있게 하시고 나빌을 깨닫게 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 @user-rs6ys2iv2i
    @user-rs6ys2iv2i 3 роки тому

    어떤 상황에서도 신실하신 주님께서 주관자가 되심을 믿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user-id7sk6kt7t
    @user-id7sk6kt7t 3 роки тому +1

    변화되지 않으면 그것은 구원의 증거가 되지 못 한다... 오늘도 찔립니다.오늘도 여전히 죽어야 하는데 살아있는 이 사망의 몸에서 영적인 싸움을 싸웁니다.

  • @user-js3xg5tm4c
    @user-js3xg5tm4c 3 роки тому

    감사합니다
    주님의 사랑느끼게해주셔서

  • @oneway4975
    @oneway4975 3 роки тому

    사도바울과 같이 하나님께서 이분을 만나주셨군요. 사람의 눈으로 보기에는 허점이 많아보이는 성경이지만, 진정한 깨달음의 눈으로 보면 무엇보다 완벽한 진리임을 주님앞에 고백합니다

  • @user-yv8rj6xk7j
    @user-yv8rj6xk7j 3 роки тому

    아멘!!!!

  • @user-mg1hz2qm8k
    @user-mg1hz2qm8k 2 роки тому

    아~멘
    할렐루야 ❤❤❤🎶

  • @soorimaeul
    @soorimaeul 3 роки тому

    그를 개종으로 이끈 데이빗이라는 친구가 정말 대단하네요.
    대답할 것을 준비하고 있었던 그가 얼마나 많은 공부를 하고 준비한 사람인지 상상이 갑니다.
    기독교변증이란 이렇게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낍니다.
    변증을 통하여 이성적으로 기독교를 공격하는 사람을 전도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독교변증가로 변하게 만들었으니 변증의 중요성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성적으로 진리를 받아들이게 되면 정말 튼튼한 믿음에 서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그런 데이빗과 같은 사람이 되고 싶은데 갈 길이 머네요.

  • @todalabaxiexie248
    @todalabaxiexie248 3 роки тому +5

    "You are worthy, our LORD and God, to receive glory and honor and power, for you created all things, and by your will they were created and have their being. "
    In a loud voice they sang: "Worthy is the Lamb, who was slain, to receive power and wealth and wisdom and strength and honor and glory and praise!"
    Then I heard every creature in heaven and on earth and under the earth and on the sea, and all that is in them, singing: "To him who sits on the throne and to the Lamb be praise and honor and glory and power, for ever and ever!"
    I am Alpha and Omega, the beginning and the end, the first and the last.
    I Jesus have sent mine angel to testify unto you these things in the churches. I am the root and offspring of David, and the bright and the morning star.
    And the Spirit and the bride say, Come. And let him that is athirst come. And whosoever will, let him take the water of life freely.
    O give thanks unto the LORD; for he is good: because his mercy endureth for ever.
    Let them now that fear the LORD say, that his mercy endureth for ever.
    I called upon the LORD in distress: the LORD answered me, and set me in a large place.
    The LORD is my strength and song, and is become my salvation.
    I shall not die, but live, and declare the works of the LORD.
    Open to me the gates of righteousness: I will go into them, and I will praise the LORD:
    O give thanks unto the LORD; for he is good: for his mercy endureth for ever.
    Let every thing that hath breath praise the LORD.
    Praise ye the LORD.

  • @user-wx6xq9zo6c
    @user-wx6xq9zo6c 3 роки тому +3

    복음은 참으로 능력이 있다는 것이 감동으로 다가옵니다.
    그리고 우리의 복음 안에서의 삶이 누군가의 생명의 동아줄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새삼 무겁게 다가옵니다.
    우리가 언제 어디에 있든지 복음은 동일하고
    그 복음의 가치는 가족과 자신의 인생 전부를 다 버리더라도
    반드시 우리가 잡아야 할 것임을 다시 생각해 봅니다.
    귀한 영상 통해 오늘도 우리의 영을 깨우심에 감사드립니다~^^

  • @entry3937
    @entry3937 3 роки тому +2

    아멘. 이슬람에 대해 알게 되었네요,
    간증 너무 감사합니다.
    진리되신 예수님을 다시 바라보게 되어 감사합니다.

  • @jiyeonsoeder6147
    @jiyeonsoeder6147 3 роки тому +2

    그리스도 예수님은 살아계신 하나님이십니다 진짜이십니다 인류의 죄인을살리실려는진정하신 신이십니다

  • @joylee6862
    @joylee6862 3 роки тому

    오늘날에 쓰인 성경이네요.^^

  • @user-bt2td8mp7o
    @user-bt2td8mp7o 3 роки тому +15

    이 간증 내용을 영어로도 출력해서 보면서 여러번 들을 수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그렇게 해 주실 수 있을지요?
    영어를 공부하고 싶어하는 사람인데 이런 말씀을 듣고 외우면 정말 좋을 것 같아서 부탁드려봅니다

    • @world-ep3iq
      @world-ep3iq  3 роки тому +18

      My family is a very very devout family my mother was the daughter of a Muslim missionary so they used to call them dyes they still do and a daya is someone who spends his life inviting people to Islam my grandfather spent his life in Indonesia preaching Islam in the jungles and so my mother then being the daughter of a devout Muslim missionary when she came to the United States was ready to raise a family that was also very devout
      so when I was born my mom taught me how to live a devout Muslim life I was taught many sections of the Quran the last seven chapters of the Quran I had memorized in Arabic by the age of five
      my mother had taught me nabil you need to be prepared against Christianity you need to know why Islam is true and if anyone ever asks you why Islam is true you need to be able to give them reasons to defend your Islamic faith but you also need to be able to challenge people and show them why Christianity is false
      By the way is a biblical command from 1st Peter 3:15 always be ready to share a reason for the hope that lies within you and the first time I met a Christian who was ready with that was in college so I've already decimated the faith of a lot of people going up to college and I get to college very confident in myself and I meet a friend now this friend and I were out on a public speaking in debate tournament and we were sharing a room together and I saw him one night reading the Bible and I thought okay this will be fun let's take down another Christian be amusing and so I looked at my friend his name was David I said David do you realize that book you're reading is not trustworthy it's been corrupted over time
      and that's where we get the KJV it's a translation of a translation of a translation of a translation of a translation which is why you have the KJV the NIV the ESV the NASB the who-knows-what vie you got so many versions of the Bible how can I know which one is actually the Word of God now that had worked on many Christians and I was ready for him to crumple under the weight of my argumentation
      we have in our possession over 10,000 Latin Coptic and Syriac translations of the early Greek New Testament manuscripts so if we didn't have any of those translations we have over 30,000 quotations of the New Testament from the early church fathers with which we can reconstruct virtually the entire New Testament many times over again nabil we know with certainty the message of the original New Testament
      so from that point on David and I start arguing about these things but we do it in a pursuit of truth we became best friends
      in that I knew that David would take a bullet for me and when you can trust someone and they share the gospel with you it makes a huge impact
      you'll listen to them so that friendship was absolutely crit in order for me to begin to hear the gospel and it took a long time this wasn't an overnight event but after about a year I came to the conclusion all right the New Testament manuscripts are reliable
      I went back to Dave and I said all right David I see that the New Testament is reliable but I don't see Jesus claiming to be God anywhere in the New Testament now keep in mind this is the biggest sticking point for Muslims because like I said earlier Muslims believe that Jesus is the Messiah Muslims believe that Jesus was the most miraculous man who ever lived some Muslims believe he was the only sinless prophet truly sinless prophet who ever walked this earth but the moment you say Jesus is God in the Muslims eyes you are committing the worst blasphemy you could ever possibly commit the Quran says very clearly chapter 4 verse 171 as well as chapter 5 verse 72 that if you believe Jesus is God you will go to hell
      so the question for me now that I came to the point of realization that the New Testament was reliable I said okay fine but jesus never claims to be God in that
      John chapter 1 verse 1 says that Jesus is God don't have to go too far in the beginning was the word with God in the Word was God what is the word you go down to verse 14 the word became flesh and dwelt among us and we beheld his glory
      well Jesus isn't saying he's God here this is John the author I want to see Jesus say he's God then as you go through the Gospel of John you see things that Jesus says like in John chapter 8 verse 58
      Jesus responses ahmein our name before Abraham was born I am now when someone points you to Exodus chapter 3 verse 14 where God tells Moses that his name is I Know Who I am
      I will tell you this the culmination of Mark's Gospel the very first gospel ever written is mark 14 62 and in this one verse Jesus makes two if not three references to the Old Testament saying I am the god of Moses I am the God of Daniel I am the God of David and he does it so clearly that the high priests immediately tear their robes and say you have heard the blasphemy what shall we do
      so Jesus claims to be God now imagine what this is doing to my mind because I as a Muslim have now come to the conclusion that the New Testament is reliable and in that New Testament I'm seeing Jesus claim to be God
      what is the thing that would make the core of Christianity true and I found it in Romans chapter 10 verse 9 Paul says if you confess with your mouth that Jesus is Lord and believe in your heart that God raised him from the dead you will be saved
      Jesus has to be God he has to die on the cross and then rise from the dead for Christianity to be true
      but if that man then says no wait watch I will be killed and on the third day I will rise from the dead and that's my proof for you that I am God
      as I investigated the evidence surrounding Jesus death I came to the conclusion that the evidence pointed uniformly to the fact that Jesus rose from the dead now there's something very profound in that because as a Muslim the Quran doesn't even let you believe that Jesus died on the cross
      The death of Jesus is the most solid fact regarding his life historically speaking and that alone challenges the truth of the Quran and as a Muslim I had to really wrestle with that and then I have all this evidence that he actually rose from the dead
      by the way this has taken three years of friendship with David to get to this point not an overnight quest
      Why don't you accept the gospel then and I said David it's because I'm 100 percent sure in Islam even if I'm 80 to 85 percent believing in the case of Christianity the case for Islam is stronger and he looked at me and he said Nabil you haven't even looked critically at the case for Islam
      he says test it to the same degree you tested Christianity the same level of skiped skepticism apply the same historical criteria and then tell me what you end up
      and as I began to investigate each and every single one of these claims again with the same critical eye that I used on Christianity it began to crumble
      this is when my world fell into crisis because I couldn't just all of a sudden accept the gospel if I were to do that then I would be bringing tremendous shame upon my family
      it's not just me who's gonna be looked at with shame from my family my family my mother and father who spent their whole lives pouring into me if I become a Christian I'm bringing shame to them and I dragged their reputation through the mud and now their lives are destroyed because of my decision
      I'm driving to school I say to God God I know what I need to do but I need time to mourn I need time to mourn by the way I'm just crying I'm just losing it in the car not a good state to go to school in so I go back to my apartment I don't know what I'm doing so I pull out the Quran and the Bible and I say God just give me comfort and I open up the Quran and I start reading it for the first time in my life I start reading the Quran not for liturgical reasons but for personal guidance and as I'm looking for comfort I realized there is not a single verse in the Quran designed to to comfort a hurting man not one and so I realized this book didn't even apply to my life and I put it away and I turned to the Bible
      It didn't take me long to get to Matthew chapter five where it says blessed are those who mourn for they shall be comforted and when I saw those words it was like electric on the page I jumped off the page and started my heart that's what it felt like as I'm reading these words I'm thinking Jesus said that for me forget you guys he said that for me 2000 years ago and I started I honestly start reading this in every single verse I start reading I begin to feel like I'm having a conversation with the Bible
      I ask God a question like God how do I know you can hear my prayers and then I read the footnote on the Study Bible it says if you want to know God can hear your prayers go to first John 5 sweet boom and so I'm reading the Bible going back and forth
      see I had all the evidence that I needed I had all the spiritual guidance I had asked for and now I had emotional comfort through the word knowing it was the Word of God but I hadn't proclaimed I looked at God and I said God if if I do this though I have to give up my family Matthew chapter tens next verses you want to know what they are he who loves father or mother more than me is not worthy of me
      as I read that I said God it's not just my parents though it's my whole life what the next verses say he who is not willing to pick up his cross and follow me is not worthy of me
      yeah God knows the cost the cost that Muslims have to pay today the cost that you might have to pay if you're listening to this is not a new cost as the cost the disciples had to pay from the very beginning it's the cost we all must be ready to pay if we're gonna follow Jesus and so I got on my knees and I prayed I did say Lord I believe you are Jesus and I submit to you and I thank you for having taken my sins died on the cross and risen from the dead I want to follow you with my life

    • @world-ep3iq
      @world-ep3iq  3 роки тому +18

      a few days later when I saw my father cry for the first time in my life my father was a 24 year veteran of the u.s. Navy to me he was like my archetype of strength he was like my Superman and here's what he said to me and this is all he said nabil today I feel as if my backbone has been ripped out from inside me and my mother didn't say a word it was like there was a light that had been in her eyes up until that day and I just turned it off
      I walked outside by the way this is I had to crying all night so this is the next morning I walk outside and I know this sounds cliche but it's true everything looks different everything looked different it was the same apartment the same tree the same street but it all looked different and the one thing that looked the most different was when I saw someone walking across the street I've seen that millions of times before but for the first time I realized that's not just someone that's someone that God was willing to die for
      and in that moment I realized what the gospel was the gospel is not something that you just hear and believe if it doesn't change your life it hasn't hit you yet and in that moment I realized that this God is worth everything this story is worth sharing with our lives

  • @arterra_queen
    @arterra_queen 3 роки тому

    먹먹해지네요

  • @NaDa-xl8vh
    @NaDa-xl8vh 3 роки тому

    복음이 능력입니다

  • @user-lp7fg1ew8f
    @user-lp7fg1ew8f 3 роки тому

    진짜 가족을 포기하라는건 아닙니다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이 강한 가운데 그래도 하나님에대한 더 강한 믿음을 가지고 가족을위해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가족들까지 회복하시겠다는 것이 아닐까요?
    전능하신 하나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 @user-tn1rk1ck4h
      @user-tn1rk1ck4h 3 роки тому

      하나님께서 그 귀한 성경에
      빈말씀을 진리로 남기셨다는
      것입니까?
      나와 세상을 다 버려야하는것이
      그리스도인 입니다.
      스스로는 못하니 그일 또한 하나님께서 내 안에서 친히 일 하십니다.

  • @user-ww6ut6fs5x
    @user-ww6ut6fs5x 3 роки тому

    주님의 놀라운 일을 우리가 어찌 다 알수있을까요?
    주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높여 드립니다!
    할렐루야!

  • @user-tn1rk1ck4h
    @user-tn1rk1ck4h 3 роки тому

    지금까지 간증을 증언한 영상을
    여러편 보아왔는데 이렇게 정확
    하게 회심을 간증으로 증언하고
    있는 사람은 거의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당신의 그리스도인으로의 회심도 주님께서 당신의백성
    을 찾아 회개케 하신것입니다.
    세상적으로는 얼마나 고립되고
    자신의 전생애를 부인해가는
    애통함이 이어질런지 ...
    그러나 분명한건 그 일도 주님께서 일하시니 믿음은
    선물입니다.
    이렇게 자신에게 들어오시는
    주님을 영접하는자 그가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그리고 나와(자신) 세상적안위는 작별하고 내안의 주님의 음성에
    민감해져가지요.
    진정한 영생이 무엇인지? 목숨과
    이세상과 세상에 있는것들이 아님을 ...

  • @GJHluv
    @GJHluv 3 роки тому

    울고 웃고,,,,,,
    진짜가 여기있는데ㅠㅠㅠㅠ
    믿지않고 방황하는 많은 사람들 ㅠㅠㅠㅠㅠㅠ

  • @junasuh2299
    @junasuh2299 3 роки тому

    신실한 기독교 만이 진리입니다

  • @bethkang7614
    @bethkang7614 10 місяців тому

    제가 만약 증거 앞에서 망설이고 있다면 도대체 이 망한 인생, 무엇을 망설이고 있는지, 그게 내 체면인지, 아니면 단한번도 내 생에 없던, 진짜 신뢰를 향한 내 마음의 문을 여는 것의 두려움인지, 그로인한 전적 헌신의 두려움인지, 어릴적 상처로 인한 하나님을 향한 미움인지, 도대체 스스로도 이해할 수 없는 이 망설임의 이유가 무엇인지 알려주시길 기도합니다. 저의 굳은 마음을 부드럽게 해주시고 진리를 향해 제 마음을 열게 해주세요. 엉킨 실을 풀어주시고 막힌 담을 허물어주세요. 이제 더이상은 맹목적 신념이 아닌, 확실한 사실위에 믿음을 세우고 싶어요. 저를 불쌍히 여겨주세요 예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