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견갑골 불안정성과 통증으로 인해 어깨 관절범위에 제한이 있는 경우 > 1. 승모근 강화 - 어깨 위로 올리기 01:38 2. 전거근 강화 - 벽 밀기 02:22 - 네발 기기 자세 03:07 3. 중/하부 승모근 강화 - 날개뼈 후인, 하강 03:50 - 엎드려서 04:35 - 팔 올리면서 05:36 - 팔 뻗어올리면서 06:46
동영상에 나오는 이 동작은 팔꿈치를 뻗은 상태에서, 날개뼈가 전방으로 더 이동하게 하는 운동입니다. 그러나 push-up 동작을 변형한 push-up plus라는 강화 운동이 있습니다. 이 plus 운동법은 일반적인 push-up 동작처럼 밑으로 내려갔다 올라온 상태에서 등이 더 위로 향하게 해서 날개뼈가 전방으로 이동하게 하는 강화 운동입니다. 따라서 이 동양상에서 나오는 동작 역시, 벽을 마주한 상태에서 push-up을 하고서 마지막에 날개뼈를 더 전방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등을 뒤로 볼록하게 만들어도 됩니다.
여기에 필요한 운동법이 다 모여있네요 감사합니다. 쇄골골절이후 골절된쪽 날개뼈가 등에 챡붙지가 않고 살짝 떠있어서(?) 날개뼈랑 등사이가 아프면서 팔꿈치도 저린데요 TPI주사맞으면서 버티고있습니다 질문은 1. 스트레칭은 따로 하는게 좋은지 안좋은지 궁금합니다. 의견이 갈려서 헷갈립니다. 2. 통증이 있을때가 거의 대부분인데 운동해도 괜찮을까요? 통증주사맞기전까진 좀 참아야할까요?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견갑골 불안정성과 통증으로 인해 어깨 관절범위에 제한이 있는 경우 >
1. 승모근 강화
- 어깨 위로 올리기 01:38
2. 전거근 강화
- 벽 밀기 02:22
- 네발 기기 자세 03:07
3. 중/하부 승모근 강화
- 날개뼈 후인, 하강 03:50
- 엎드려서 04:35
- 팔 올리면서 05:36
- 팔 뻗어올리면서 06:46
슬랩..병변시 해도 도움 될까요?
조아요 와 구독 꾸욱 누름니다 . 좋은영상 감사 !
후인 하강 연습을 열심히 하고 있는데 동작이 잘 나오지 않아서 이렇게 저렇게 해보다가 고개를 뒤로 젖히고 동작하면 중하부승모 부위에 힘이 잘 들어갑니다. 요거 해설을 부탁드려도 될까요? 😮
어깨 위로 올리기를 할 때 위 영상에서 처럼 차렷자세가 아닌 팔을 위로 올려 Y자세를 취한 후 어깨 올리기를 하는 것은 어떤가요?
선생님 궁금한게있믄데요 제가 잘못된 견갑 패턴을 가디고 있습니다. 상부숭모근의 과활성화가 아니라 견갑거근의 과활성화를 통해 날개뼈를 엘리베이숀 시키기에 팔을 높이 들수 없는 경우도 있을까요?
2번 동작을 할 때 라운드숄더가 있는 오른쪽 팔이 전체적으로 저릿한 느낌이 오는데 계속 해주면 증상이 완화될까요 아니면 무리하게 하지 말아야할까요?
저도 저릿하네요 ㅠㅠ
모든 동작은 몇초씩 몇세트 하는게 좋나요?
개인적인 근력의 차이나 증상의 차이 때문에, 보통은 굳이 세트 횟수를 지시해 드리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으로는 15회씩 3세트 정도는 가능할 듯 합니다.
스웨이백 및 오른쪽 익상견+전거근 위축 증상 있는데 이거때문에 후각미각 감퇴랑 소화불량이 있을 수도 있나요?? ㅠㅠ 살면서 몇번 근육이 싸악 풀린날이 있었는데 그날은 후각미각 엄청 좋고 소화도 완전 잘되고 침도 잘돌았어요
0
슬랩이나 방카르트 때문에 어깨한번씩 꺾이는느낌으로 빠지는데 이거하면 도움되나요?? 수술은 안했습니다
벽밀때 팔꿈치 구부리고
해도 되요?
동영상에 나오는 이 동작은 팔꿈치를 뻗은 상태에서, 날개뼈가 전방으로 더 이동하게 하는 운동입니다.
그러나 push-up 동작을 변형한 push-up plus라는 강화 운동이 있습니다. 이 plus 운동법은 일반적인 push-up 동작처럼 밑으로 내려갔다 올라온 상태에서 등이 더 위로 향하게 해서 날개뼈가 전방으로 이동하게 하는 강화 운동입니다.
따라서 이 동양상에서 나오는 동작 역시, 벽을 마주한 상태에서 push-up을 하고서 마지막에 날개뼈를 더 전방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등을 뒤로 볼록하게 만들어도 됩니다.
여기에 필요한 운동법이 다 모여있네요 감사합니다.
쇄골골절이후 골절된쪽 날개뼈가 등에 챡붙지가 않고 살짝 떠있어서(?) 날개뼈랑 등사이가 아프면서 팔꿈치도 저린데요
TPI주사맞으면서 버티고있습니다
질문은
1. 스트레칭은 따로 하는게 좋은지 안좋은지 궁금합니다. 의견이 갈려서 헷갈립니다.
2. 통증이 있을때가 거의 대부분인데 운동해도 괜찮을까요? 통증주사맞기전까진 좀 참아야할까요?
왼쪽 오른쪽 따로 실행해줘야 효과가 좋을까요?
대부분의 운동이 양측을 동시에 혹은 번갈아 가면서 운동을 해 주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