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요거트는 대략 200ml정도 드시면 되지만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니 드시면서 조절해 보세요. 쌀코지(현재는 쌀누룩과 쌀코지의 명칭을 분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튼 쌀코지를 갈아서 물에 타서 드셔도 장개선에 좋아요. 쌀요거트 만드시기 힘드시면 쌀이요거 제품 이용해 보세요. 국유 특허 유산균이 600억 이상 함유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naver.me/5grfixu3
아.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디테일 하게 하나하나 글로 설명이 어려운데.. 완성이 된 직후에도 말씀주신 것 처럼 아래에서 아이보리색으로 완성된 층. 그리고 윗 부분은 물같은 분리층이 나와요. 제가 여러번 해 봤을 때 곡물의 종류. 물의 양에 따라도 분리가 되는 부분이 생기더라구요.
누룩을 접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이런 좋은 식물 요거트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몸에 넘 좋습니다. 맛도 있구요.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감사히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저두 함 만들어 봐야겠네요
맛있게 드세요~~
쌀누룩으로 만드는 식혜 레시피 계속 찾고 있었는데 드디어 찾았네요!! 따라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맛있게 드세요~
감사합니다.
맛있게드세요~
오늘 처음 만들어 봤는데 식혜향이 나고 많이 달지않은 맛이었어요. 하얀색은아니고..다시 만들어봐야겠어요.ㅎㅎ
쌀누룩이 맛있게 되면 요거트도 더 달고 맛있게 되더라고요. 좀 덜 달아도 맛있고 건강에 좋으니 자주 만들어 드세요~~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대로 해봤는데 진짜 잘됐어요! 전 밥솥이 작고 내열그릇도 작아서 전기오븐에 나눠서 했어요 ㅎㅎ 이번에는 현미로 한번 해보려구요>_
감사합니다 맛있게 드세요^^
이런 좋은 레시피를 공유해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귀리나 보리, 현미 등으로도 해보려고 하는데 같은 양으로 해도 될까요?
귀리 보리 현미 다 괜찮아요 제가 해 보니까 밥양이 그렇게 중요하진 않더라구요.
안녕하세요, 혹시 찹쌀대신 오트밀을 이용해서 만든다면, 오트밀은 따로 익히지 않고 생거 그대로 넣으면 될까요?
오트밀이나 다른 곡물을 사용하셔도 밥처럼 만드신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황국쌀누룩으로 만들었는데..요거트가 분리가되고 색깔도 누렇게 됐어요..단맛은 많이나고 식혜같긴해요...먹어도 되는지요 버려야할까요?
당화되면서 층 분리됩니다. 색상이 노란 건 황국 쌀누룩 자체가 노랗게 됐을 수도 있어요. 맛 보시고 초맛 안나면 드셔도 됩니다.
일흔밥집님 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쌀누룩 요거트를 요구르트 제조기에 만들었는데, 너무 달고, 누룩이 설익은 밥처럼 씹혀요. 그리고 밀누룩 같은 냄새도 조금 납니다. 그래서 냉동과일에 갈아 먹는데.. 잘만든건 다르겠죠?ㅜㅜ
쌀누룩요거트를 처음 시작을 저온에서 시작해서 온도가 너무 높여 익혀버리면 말씀하신 것처럼 밀누룩같은 향에 쌀알은 딱딱하게 씹히는 느낌이 나구요. 쌀누룩 자체를 잘 발효하지 않으면 다른 식품들을 만들었을 때 냄새가 난다거나 알갱이가 딱딱할 수 있어요.
냉장고에 작년에 보리쌀로 만들었는데
사용할수있나요
물은 어느정도 사용하는지요
보리쌀은 물량을 잘 모르겠습니다.
황국균은 어다서 구입하셨나요?
수원발효에서 구매했습니다^^
황국균은어디서구입하나요
온라인에서 구매하시면 되는데 "황국균" 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업체가 몇 곳 있는데 추천해 드리면 하시는 분들마다 조금씩 다른 결과가 있어 직접 업체명은 말씀드리기 곤란해 졌어요 ㅜㅜ
34초에 저 찹쌀양을 불려서 다 넣으면 되나요?? 그럼 딱 한컵 반이 돼요??
불린 찹쌀을 다 넣으시면 됩니다.
현미로했는데 쌀알이 완전히 무르지않코 씹히는데 효과는 같은가요?
현미는 찹쌀보다 조금 통통거리는 시감이 있어요.
단호박 쌀누룩식혜를 만들려면 단호박은 언제 넣어야할까요? 엿기름으로 할때는 끓일때 넣어서 끓이는데..
다음에 기회되면 한번 만들어 볼게요.
@@일흔집밥ㅡㅡㅡㅡ3ㅡㅡㅡ3333333333ㅡ3ㅡ33333ㅡ😅😅😅😅😅😅😅😅
이거 만들어서 하루에 얼마정도나먹으면 좋을까요? 저는 장이 안좋아서 장을 개선하고싶어요
쌀요거트는 대략 200ml정도 드시면 되지만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니 드시면서 조절해 보세요. 쌀코지(현재는 쌀누룩과 쌀코지의 명칭을 분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튼 쌀코지를 갈아서 물에 타서 드셔도 장개선에 좋아요.
쌀요거트 만드시기 힘드시면 쌀이요거 제품 이용해 보세요.
국유 특허 유산균이 600억 이상 함유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naver.me/5grfixu3
현미로했는데 쌀알이무르지않고 씹혀요
잘못된거는 먹어도효과가없나요
현미는 쌀처럼 물컹거릴 정도로 되진 않아요. 드셔도 좋습니다.
잘만든거 같은데 색이 하얗지 않은데 왜 그럴까요?
직접 만드신 게 색상이 하얗지 않다고요? 진한 색상을 띄면 고온에서 발효가 되지않아서 그래요.
@@일흔집밥 그럼 효과가 없는건가요?
전 건조된 쌀누룩 있는데 같은양을 쓰나요?
네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선생님 황국누룩균은 어디에서 구입하나요?
요즘은 온라인으로 황국균 검색을 하면 많이 나오는데 제일바이오틱제품이 괜찮아서 그걸 사용하고 있어요.
누룩도 집에서 직접 띄워서 해먹어요.
밀누룩으로 하게되면 실패 하겠죠...? ㅜㅜ 쿠팡으로 누룩을 시켰는데 밀누룩이 왔네요 ...
밀누룩은 해 보진 않았는데 저 맛이 나진 않을 것 같아요.
0:52
선생님 따라 했는데 시큼한 맛이 나는 건 왜 그럴까요
쌀누룩 자체가 잘못되면 시큼한 맛이 나더라구요. 저도 쌀누룩 떡진 거 아까워서 요거트 만들었더니 시큼하고 단맛이 덜 하더라고요.
선생님 답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달달하긴한데 식혜냄새는 아니예요.. 제가 잘못만든건가요... 시큼한건 애초에 제가 새콤한백국을 사서 어쩔 수 없긴한데..
살짝 달콤하면 잘 된거예요. 안드셔보신 분들께 맛을 설명하자니 딱히 비교할 게 식혜라서 식혜에 비유한 거랍니다.
처음에 보온 1시간하면 60도 이상
올라가는데 효소 다 죽겠네요 그냥
단물 먹을 거면 왜 먹나요
보온할 때 밥솥 문을 오픈하고 있습니다. 영상중에도 온도가 너무 올라가지 않게하라는 내용도 나오구요. 더 구체적인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제가 무료강연도 하고 있으니 직접 오세요.
효소만 드시고 싶다면 그냥 맛있는 쌀코지 만들어서 씹어드세요. 이런 영상 찾아보지 말고요.
찹쌀아니여도
되나요?
맵쌀ㆍ현미등요
네 가능합니다^^
누룩이랑 물분리가되야 잘된거라고 말하는 누룩공방도 계시던데 뭐가 진짜인지 모르겠네요 ㅠㅠ
제가 말하는 물이 투명하다는 건 완성 되었을 때 물이 그대로 있고 밥 알만 따로 동동 뜨는 경우가 있어요. 그건 실패한 경우이고 아이보리색으로 제대로 완성되고 통에 보관하면 시간이 흐를수록 물과 분리층이 생깁니다. 다른 공방에선 아마 그걸 말씀 하시는 것 같네요.
아.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디테일 하게 하나하나 글로 설명이 어려운데.. 완성이 된 직후에도 말씀주신 것 처럼 아래에서 아이보리색으로 완성된 층. 그리고 윗 부분은 물같은 분리층이 나와요. 제가 여러번 해 봤을 때 곡물의 종류. 물의 양에 따라도 분리가 되는 부분이 생기더라구요.
아이보리색물이 위에 뜨더라구요 저는 밥알은 밑에 가라앉구여 맛은 비슷하다가 하루지나니 시큼한맛이 나길래 실패인거같아서 ㅠㅠ 댓글감사드립니다 ㅎㅎ
시큼한 맛은 쌀누룩 자체가 잘못 되었을 경우도 그래요. 그리고 말씀하신 것처럼 쌀요거트 자체가 시큼한 맛이 나는 건 실패하신 게 맞아요 ㅜㅜ 저도 몇 번 그랬거든요. 잘 되면 식혜처럼 맛있는 단맛이 나요.
누룩 돈주고 유기농으로 삿는데 ㅠㅠㅠㅠ 실패하니까 넘 속상해서여 ㅠㅠㅠㅠ 요구르트 제조기에 햇는데 공기가 안통해서 그런건지 밥통은 뚜껑이 열려잇어서 균번식이 잘되나 해서요 ㅠㅠ
여러분 이 영상 절대 따라하지마세요
효소 다 죽습니다
영상을 띄엄 띄엄 보셨나보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