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순복음교회 주일예배 12월 8일 나석주목사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1 лют 2025
  • 예수님은 우리의희망
    시편 28:6~9
    야훼를 찬송함이여 내 간구하는 소리를 들으심이로다 야훼는 나의 힘과 나의 방패이시니 내 마음이 그를 의지하여 도움을 얻었도다 그러므로 내 마음이 크게 기뻐하며 내 노래로 그를 찬송하리로다 야훼는 그들의 힘이시요 그의 기름 부음 받은 자의 구원의 요새이시로다 주의 백성을 구원하시며 주의 산업에 복을 주시고 또 그들의 목자가 되시어 영원토록 그들을 인도하소서.
    우리 예수 믿는 사람들은 희망을 잃어서는 안 됩니다. 사람은 희망이 있어야만 삶에 의미를 가지고 살아갈 수 있는 존재입니다. 현재가 아무리 고통스러워도 희망을 가지면, 현재의 고통과 상관없이 기쁨과 행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1. 우리의 인생은 절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이 절망하는 것은 인간이 하나님께 불순종하고 죄를 짓고 타락해서 버림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떠난 인생에는 희망이 있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을 떠남으로 인생의 고통이 다가왔습니다.
    우리의 인생이 얼마나 절망적인가를 전도서에도 잘 기록되어 있습니다. 지혜의 왕 솔로몬이 자신이 하고 싶었던 모든 일을 다 해보았지만 참된 만족은 없습니다. 그래서 말년에 깨달은 것은 “일의 결국을 다 들었으니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 명령을 지킬지어다 이것이 사람의 본분이니라.” 라고 고백하고 있습니다.
    2. 희망을 주시는 예수님
    누가 우리에게 희망을 줍니까? 우리에게 희망을 주시기 위해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주님의 십자가를 바라보면 언제든지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왜 그럴까요? 하나님은 우리의 힘과 방패가 되시고, 우리의 목자가 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목자이신 예수님을 통해 우리에게 희망을 주십니다. 그래서 그 예수님을 너희에게 보내주시겠다고 약속하셨는데, 바로 그 예수님이 인간의 육신을 입으시고 이 땅에 오신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 희망이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예수님의 십자가를 통하여 구원과 축복을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우리와 함께하시는 성령님
    예수 믿는 사람들이 희망이 있는 것은 성령님이 와서 우리와 함께 계시고 우리를 위로하시고 힘을 주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보혜사라는 말은 파라클레토스인데, 곁에서 돕기 위해 부름을 받은 자라는 뜻입니다. 우리 곁에 오셔서 위로해 주고 도와주는 영으로서 함께 계신다는 것입니다. 예수 믿는 사람이 희망이 있는 것은 우리 앞에는 천국의 약속이 있고 주님이 도와주시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온라인헌금 농협 355-0051-5139-93 행복한순복음교회
    .

КОМЕНТАРІ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