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각종 업체 찾을 때 👉open.kakao.com/o/svrJMvBg 🏠미국 부동산 2024년 하반기 전망 👉ua-cam.com/video/HHDEAcVLjdI/v-deo.html 📊미국 부동산 분석 자료를 메일로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클릭) 👉forms.gle/cziVVeVRsb9cEDKG7
@@anmans77 요즘 한국차랑 일본차랑 비교해보세요 한국차 요즘 일본차보다 성능 더 좋고 내구성 더 좋은차들이 많아요 한국에서 조립한 2013년식 현대 엘린트라 현재 45만 뛰었는데 아직도 잔고장 하니없이 아직도 잘달리고 새차 혼다 22,년식 2.0 터보 샀는데 2만마일에 미션 나가고 전기계통 고장나서 차가 완전 맛이감.... 그리고 도요타 내구성 좋다는 옛밀입니다 요즘 도요타 잔고장 많고 내구성 옛날에 비해서 안좋아 졌어요.
나는 50년 이상 New York 살고 있는데 Cadilac 이 승차감이 좋아서 lease 하여 상당기간 이용하다가 signal 상의 문제(Manhattan 에 들어가면 송신답의 전파가 강하여 방해를 받아 gear의 shift가 되지않았던 문제) 가 생겨 몇번의 service 받았고 마직막 3개월 lease 비용의 면제를 요청하였었으나 거절하여 return 한후 Hyundai 차 의 구입을 할까하고 여러 mechanic 들의 조언을 구하였었는데 여기서 언급하신 oil burning 문제들을 언급하여 Hyundai car 의 구입을 그만 두었습니다 그후 Lexus 가 좋다고 하여 바꾸었습니다만 처음에는 나의 wife 가 motion sickness 로 고생하다가 적응이 되었으며 한대는 고장나지 않고 얼마나 오래가는지 사용하여 보았는데 255000 miles 까지 전혀 문제가 없었으나 싫증이나 Dealer 에 $3000.에 넘겨준후 새차로 바꾸었습니다.
내가 뉴욕서 40여년 살았고 자동차 바듸맨 34년 경험에 리타이어했고 나의차가 30만 마일 탓읍니다 2008년 시에나 아직 내가 거의직접 고칩니다 오일첸지는 못하구요 지금 시동걸면 새차와같이 떨립 역시없어요 혼다는 바디가약하고 체로키는 최악이구요 토요타는 괜찬은데 파트가 비쌉니다 것도 엄청.한국차는 미국서 만든차는 좋다고 하던데요 지금 롱아일랜드살고 남에 말듣지마시고 정비공 오랜경험 있는분들에게 문의하셔서 사시길 바랍니다 BMW. 밴츠.는 되도록 안 권합니다
솔직히 Jeep는 미국내에서도 호불호가 많이 갈리고 매니아층이 튼실한 브랜드입니다. Jeep를 맘에 들어하시는 분들은 정말 Jeep만 탑니다. 불만족 부분에서 서스펜션과 스티어링 쪽을 얘기하신거 같은데 이건 정말 호불호 갈리는 부분이고 전자기기 부분은 Jeep도 워낙 보수적인(?) 면이 있어서 2020 년에 들어서야 이것저것 붙이기 시작했고 랭글러는 본래의 매니아층 요구에 따라 전자기기적인 면이 거의 없는 old fashion style을 고수하는 차량입니다. 그랜드 체로키와 그랜드 체로키 L도 마찬가지로 Jeep 매니아 층에선 이쁘게 잘빠졌다며 꾸준한 매출을 유지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동네에서 돌아댕기는 차량으로만 봐도 보일정도니까요. 마지막으로 선호차량으로 소개하신 대부분이 도요타 하이브리드 인 점에 대해서 우-러 전쟁 이후 기름값이 꾸준히 오르고 도요타가 현/기 차와의 경쟁을 계속 도모하고 있는 점에서 저가경쟁과 전자기기에 올인해서 낮은 가격대에 높은 편의성으로 승부를 걸고 있지만 차 자체의 안정성이나 이 모든 전자기기의 트러블과 베터리 안정성에서 다들 이 가격에서 일어나는 일인데로 만족하고 넘어가는 것이지, 사고나면 구겨지고 찢겨지고 사람이 살았나 싶은 차종입니다. 단순한 호불호로 피하고 선택하는 차량은 아니라는 점에서 가격으로 선택한다는 심리가 강한 차량을 소개하는건 좀 어폐가 있는것 같네요.
한국에서 2014년식 JEEP 랭글러 끌고있는 오너입니다. 주변에서 가끔가다 이런차 왜끄나 그리고 안전도 그렇게 좋지않다 라고 말하는 사람들 가끔있지만 열에 8할은 차 잘뽑았다고 차이쁘다고 합니다. 하차감 좋아요. 아마 지금 출고가는 잘 모르겠는데 그당시 출고가 기준으로 저만한 하차감 만족시켜주는 가성비 차 없을겁니다. 다만 말씀하신것 처럼 엄청난 노면소음과 풍절음은 감수하면서 타야 하고 서스펜션도 매우 딱딱합니다. 특히 한 2년전부터 'Death-Wobble' 현상때문에 고속도로 주행하면 너무 불안하긴 하네요. 확실히 JEEP 랭글러라는 차는 물침대차 원하시는 분들하고는 안맞습니다. 그냥 야생의 차에요. 하지만 한번 적응하면 뭐 타고다닐만 합니다. 만족스러운 차에요.
Toyota 4runner를 2001년경 3년 탔었는데 잔고장 한번 없이 성능, 연비 면에서도 최고였어요. 👍 지프, 폭스바겐, 크러이슬러 타운&컨트리 공장 돌릴 때 업무용으로 샀었는데 전기, 밧데리가 아주 치매 수준입니다. 시도때도 없이 방전 되거나 엔진 이상 신호는 아주 상시 점등... F150 깡통은 수동이었음에도 변속기 잔고장, 전기 계통 이상으로 아주 애를 먹곤했었네요. 미국서 불필요한 고장 나면 얼마나 애를 먹는지 아시리라 믿고... 상기 차량 구매자는 정말 미국 애국자들인듯요. 솔직히 비슷한 구매 옵션 상에서 싸니까 구매하는 순간, 애물단지, 잔고장으로 정비소 돈 벌게 해주는 차량들입니다. 😅
유용한 정보로 보입니다. 참고로 저는 미국에서 리페어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크라이슬러나 폭스바겐은 성능위주의 차량이 주종을 이루고 있으므로 정기적인 MAINTANANCE가 많습니다. 부자들은 성능과 견고성을 먼저 생각하기에 주로 리스를 하고있습니다. 중산층은 고장이 적고 적당히 성능이 좋은 LEXUS, ACURA HIGHT CLASS를 주로 소장하는 개념에서 가지고 있고 서민층은 토요타 차량을 주로 선호합니다. 차가 간단하고 있는게 별로 없어서 고장이 적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안전도나 주행성능은 엉망입니다. 어떤 관점에서 보느냐가 중요합니다. MAINTANACE가 많다고 벤츠나 BMW가 나쁜차라고 말하진 않잖아요. 물론 이것도 현장에서 보는 관점입니다.
20여년전에 크라이슬러 보이져미니벤을 탔었는데 문제가 많았었습니다. 25000마일정도에서 갑자기 프리웨이에서 멈추지를 않나, 그후로도 각종 말썽으로 10만마일에 차를 버렸습니다. 디자인과 내부는 괜찮았었는데 엔진 전기장치등 왜? 그렇게 문제가 많았었는지, 다음차로 도요타 하이랜더를 탔는데 20만마일까지 아무 고장없이 타다가 에어컨쪽 문제가 생겨서 다른차로 갈아 탔습니다. 어쨌던 도요타를 타보니 기술력이 대단하다고 느꺘습니다.
댓글읽느라 시간가는줄 몰랐네요. 근데 이건 보닌깐 어떤 차를 뽑냐에 문제인것 같습니다. 현재 미국에 살고, 과거 몇년전 현대차 4대 있었는데, 문제 일으킨적 한번도 없었네요. 소모품 주기적으로 갈아주고, 리콜되면 서비스 받으러 갈때 같이 하면되닌깐 시간도 낭비한적 없었구요. 그 전에 혼다 씨빅이랑, 어코드 탔었는데, 문제 있어서 더 이상 혼다는 탈 일이없을것 같네요. 좋으면 계속 구입하면 되는거고, 싫으면 안타면 됩니다. 몇몇 분들보닌깐 한국차 얘기하면 현기 빤다고 하는데, 본인들이 좋아하는차 영상 댓글에다가 특정브랜드 빤다고 하면 기분좋나요?
옳은 말씀이예요. 저도 일본차 좋다하는 문화에서도 제 경험상 안 좋았던 기억뿐이라 다신 쳐다도 안봅니다. 반대로 소나타 하이브리드에 점검사인떠서 수리맡겼는데, 여기가 시골이라 그런지 하이브리드 고칠 수 있는 사람이 없어서 오래 걸렸네요. 대신 다른 하이브리드차 리스해줘서 줄기차게 잘 타고 다녔었죠. 결국 거의 내부부품들 새걸로 다 교체했지만 워런티로 풀 커버되서 얼마 안냈어요.
현대 2007 아제라(그랜저) 20만 마일 금년에 에어컨 안나오는 문제 빼고 엔진 소리 처음 살때나 큰차이 없이 조용하고 엔진 오일도 번닝 없고 잘타고있어요 도요타 캠리 LE 2006년 25만마일 타고 엔진오일 번닝 문제 장거리 가면 꼭 보충해주면서 타다가 27만 마일에 $800 중고로 팔고 신차 기아 2000년 초창기 신형 텔루라이드 4년 째 뉴저지에서 테네시 왕복 텍사스 왕복 6만마일 지금까지 차 타본 것중 문제가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미제 쉐보레 타호. 블레저 신차 구입 6개월 뒤부터 고장나기 시작 3년 뒤부터 개스는 하마 물먹듯 최악 경험 두번 다시 미제 차량 쳐다보지 않습니다.
미국에서 25년 정도 살고 있고 2018 Wrangler JL Rubicon 을 로드트립 , 락 크로울 목적으로 타는 모든 자가 정비 가능한 (엔진 분해 + 조립까지) 하고 잇는 편이구요 우선 랭글러 대한 잘못된 인식은 Suspension 이 Solid 라서 그런 인식이 많은거 같네요 반면 다른 SUV 들은 IFS Suspension 이조 승차감에 차이점이 크게 느낄거라고 생각되네요 험하게 타는 만큼 잘 관리중이구요 , 큰문제 (저로인한) 없이 잘 굴러 갑니다 ㅎㅎ 미국차는 뽑기 운도 좀 랜덤 인듯 한거 같아요
@@ss-xq9bg 하루에 250마일(380k) 정도이죠. 개스 마일러지가 45마일/게론이니 2일에 한번씩 풀개스 채우고 걍 달렸음. 1만 마일 오일 교환을 40일 마다 하고.. 그렇게 해서 만든 인캄이 년/십만불 정도임. 지금은 죽어라 일해도 요금이 너무 싸져서 그만큼의 인캄이 안나옴.
크라이슬러 퍼시피카 5년째 타고있어요 너무만족하며 타고있어요 저도 크라이슬러차는 기름많이먹고 고장잘나는차로 알고있었는데 제가 직접타보니까 너무 좋아요 물론 제차는 하이브리드가 아닌 가솔린이지만 다음에 차를 바꾼다면 저는 다시 퍼시픽카를 살거에요 저는 캐나다에 살고있어서 겨울에 눈때문에 걱정했는데 제차는 올휠드라이브라서 겨울에도 운전하는데 문제없어요 그리고 여름에는 캠핑갔을때 의자가 바닥으로들어가서 따로평탄화작업이 필요없어요 물론 다른분들이 느끼시는 것이다를 수는 있겠지만 저는 정말 만족합니다
토요타의 기업이념은 "제일 성능 좋은차를 만들자"가 아닌 "가성비 좋은 무난한 차를 만들자"라서 고성능은 아니고 왠만하면 잔고장없고 차량 가격대비 제일 무난한 차를 만듭니다. 저는 2012년 rx350을 타고 있는데 엔진 누유도 없고 소모품만 바꾸고 아직 조용하고 부드럽게 잘 달립니다. 정말 가성비 대비 최고임. 미국내에서 현기차는 (제네시스 포함) 파트비가 독일 3사만큼 비쌉니다.
당연히 예전차들 기계식에 옵션용 전자부품이 월등히 적다보니 수리도 심플하고 잔고장도 덜 하죠. 랭글러 타는데 호불호가 엄청나게 큰 차 입니다. 솔리드 엑슬이 러프한 승차감이구요. 어떤 차가 되었든 정보를 잘 수집하고 메카닉 친구가 있다면 ㅋㅋ 사실 자기가 사고싶은 차를 사는게 맞습니다. 차 9번 바꾸면서 매번 관리 잘 하고 타다보니 메이져 이슈는 한번도 없었습니다 ㅋㅋㅋ. 수동 기어 오래되서 부서진거 빼고는
미국에서 일본차 사시더라도 made in Japan 사십셔. 갠히 수바루 포레스터,크로스트랙이 잘나가는게 아님니다. 둘다 made in japan 이고 도요타는 일본산이 거의 없습니다. venza 그리고 내구성으로 유명한 4runner 정도가 made in Japan 입니다. made in Japan 완전히 사라지기 전에 가급적 일본산 사십셔. 아 도요타 crown은 일본산일겁니다. 도요타인데 이상하게 비싸면 일본산이라고 보심됩니다.
그냥 차량 만족도 순위가 아니라 내구성이 안좋은차 least reliable (=고장이 잘나는차) 인것 같습니다. 이래저래 최악은 맞지요 ㅋㅋ. 작년에봐도 지프차 안팔려서 파리가 날리던데 다 이유가 있었군요. 몇년전에 폭스바겐 Passat 새것을 샀는데 알수없는 잔고장도 많고 공인딜러에 가져다 줘도 운전대를 돌릴때 마다 나는 소리가 뭔지 모르겠다고 하더군요... 불안해서 딱2년타고 빨리 팔아버렸습니다. 지금은 테슬라Y하고 토요다 캠리 탑니다. 둘다 고장이 없어서 좋긴 하더군요.
그것도 옛날말인듯합니다. Rav4 2020. 잔고장 많고 3년지나니 소모들 갈아야할것도 많고 딜러샵을수시로 드나들어요. 출퇴근 40분&애들라이딩정도 하고요 주1회 하이웨이 다니니 정도에요.친구도 2021형인데 주행중에 브레이크표시 자꾸 뜨고 배터리 워닝 떴다 사라졌다하는데 점검받으면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2009년 BH 제네시스 6기통 새차로 구입해서 지금까지 잘타고 있습니다 희노애락을 같이 한 차량이라 정말 너무 아끼면서 탑니다. 소모품빼곤 바꾼거 하나도 없습니다. Original engine/transmission 엔진오일 5천마다 바꿔주고, 모빌1 씬때릭으로 바꿔주고 있고요. 지금 43만마일입니다. 엔진소리도 아직까지 엄청 조용합니다. 이제는 주말차가 따로 있긴하지만, 제가 지금까지 소유한 차량중 1등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모든 차가 그렇듯 뽑기 운도 분명히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미국에서 살면서 이차 저차 렌트도 해보고 내차 가족차도 몇대씩 구매하면서 느낀점은 예전만 못하긴 해도 아직까진 일본차가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은거 같음. 물론 닛산은 제외. 개인적으로 별로라 생각되는 브랜드는 닛산과 크라이슬러가 아닐까 싶음.
내가 23년 미국살고 경험한 것을 정리한다면 미국차는 일단사고난 후 5만마일 타면 거의 중고차 가치도 없고 차가 문제가 생기기 시작함. 미국차 딜러가 얘기해 준건데 그 사람은 미국사람이지만 딜러들이 고객에게서 미국 중고차를 다시 사들일 떄 미국차는 가치를 거의 안 쳐준다고 했음. 오래된 혼다차(2006년에서 2010년즈음) inline 4(직렬 4기통) 엔진들 중에 가성비 끝판왕들이 많음. 특히 2000년 초에는 차량 동종기준으로 Made in Japan, US, Mexico, Canada가 있었는데 Made in Japan이 최고임. 복스웨건(미국식발음)과 아우디는 잔고장이 많고 기본 워렌티 끝나면 돈이 많이 들어가고 어떤 경우에는 미국인들이 쓰는 말을 빌리면 you could burn your savings 은행 잔고를 불태운다는 말로 돈 먹는 하마가 될 수 있다는 말임. 이것은 벤츠와 비엠더블유도 마찬가지임. 왜 중고 독일차가 시한폭탄인지는 미국현지에서 이들 독일 3사의 중고차 가격 시세만 봐도 알 수 있고 신차를 산 후에 차 가격이 감가상각이 되는 속도를 보면 또한 많이 생각하지 않아도 자연스레 알 수 있음. 현대(제네시스 제외), 기아, 닛산은 중산충보다는 서민들과 저소득층이 많이 타는 성향이 있음. 이 3개 회사또한 신차 구매 후에 차가격 감가상각의 끝판왕들임. 도요다는 백인 중산층이 많이 탐. 특히 백인 여자들이 토요타 SUV를 좋아함. 월남 사람들은 거의 도요다나 렉서스를 많이 탐. 인도쪽 사람들은 혼다를 아주 선호함. 라티노계열의 미국인들은 혼다와 토요타를 많이 좋아함. 특히 미국령 푸에트리코 출신들은 도요타 광팬들임. 미국에서 도난된 후에 제 3세계로 밀수출되는 차 중에 TOP 2는 렉서스 RX350과 혼다 CRV임.
테슬러 도 마찬 가지지요.중고차 딜러 에서 꺼리는 차중 하나.지인 인 19년형 안 마들S 를 세제혜댁 받고 7만불 이상 주었는데 고속 주행시 바람들어 오는 소리 에 조립 은 엉망 단차 가 엄청 심할 뿐더러 핸들 은 삐딱하게 정열, 2달전 이차 팔고 나와 같이 기아EV6구입 했지요.그친구 왈,이게 사람 이 만든 차라 하더군요.테슬러 3만불 받았지요.5년 만 에 4만불 날라간 참 신기한차.
최악 의 자동차,당연히 크라이슬러 계열 차량 전부 인 것 100% 인정.닷지 램 트럭 삿다가 피눈물 흐린차고 저기서 언급한 미니밴 인 크라이슬러 퍼시피카 는 인간 이 만든차 가 아니고 어느 미생물 이 만든 차 라 생각 됩니다.최고 는 토요다 한다 기아 현대 순 으로 구입 하면 절때 물 안먹지요. 특히 우리나라차 가 정말 이지 너무 잘 만들었지요.VW 는 또한 왜 차를 만드는지 이해 할수 없을 정도 로 최악 으로 치달리는 회사중 하나고 닛산 또한 옛 명성 은 개 한테나 줄 정도 로 정말 안좋아요.또한 사람 들 이 테슬러 테슬러 하는데 산 사람중 절반 이상 이 두번 다시 구입 안 한다고 하내요.
닛산 타보고 말씀 하시나요? 캐나다에서 토요타 차들을 타다가, 닛산으로 바꿨는데...조립 품질, 방음, 잡소리 유무, 승차감등등...토요타 보다 훨씬 만족 스럽습니다. 토요타 RAV 4보다 닛산 로그가 훨씬 승차감 정숙성 조립 품질이 좋고...닛산 맥시마도 승차감 정숙성 가속성능 핸들링 너무 만족 스럽네요. 둘 다 4년간 탔는데, 잔고장 단 한번도 없었어요. 별로 특징없고 시끄러운 토요타보다 닛산이 훨씬 낫습니다.
@@JGold-lz2tn 동감. 재구매 하고 싶은 차 닛산. 370z 뽑아서 3년 타고 보냄. 차는 대만족. 아직도 칠공이 타는 지인들 10년 넘은 차도 잔고장 없고 너무 재미난 차 모든 자동차회사들중 좋은 모델도 있고 않좋은 모델도 있음. 브랜드 몽땅 좋다 나쁘다 하는건 바보 임. 타본게 몇대나 된다고.
미국에서 건강하면 열심히 일해서 돈을 벌수 있음. 한국 최전방 산악부대 3년 , 미군들과 팀스프리트훈련 3번뜀. 건강관리는 술 담배 약물복용 거의 안함. 야채 과일 통곡식 삶은 계란 삶은 생선 삶은고기 20% 미만 섭취. 100세까지 장수하면 남한테 도움 안 받고 도움주며 살수있음. 증조부 조부 부친 모두 90세 99 세 장수함. 요즈음 주변에 몸이 망가져서 고생하는 분 엄청 많음. 젊었을땐 운동선수지인 중풍이 와서 병원 가서 한시간동안 팔다리 주물러주고 위로. 심장마비 암 당뇨 혈압 희귀질환들 왜 이리도 많은지
나는한번 더 속자 하면서 2001년 소나타 구입 했는데 아직 도 보유 하고 있지요.현제 52만 마일, 2번 고치고 수동 이라 클러치 페드 2번 교체 한게 전부지요.작년 4월 에 잡아먹 은 06년현대 미니벤 인 언투라지 는 23만 마일 타면서 무고장,그리고 구입 한게 기아 텔룰라이드.정말 이지 미국 40년 살면서 타본 차중 최고 중 에 최고 입니다.
@@1airforce1kim 현대 펠리 보다가 텔룰 은 기어봉 이라 결정 한거고 한국차 는 정말 이지 사는 순간 고장 은 잊고 사는 차라 생각 해서 구입 하게 되었지요.연비 도 겔론 에 미제차 대비 10-15% 좋고 리 세일 벨류 높고 ,유지비 정말 저렴 하고 특히 텔룰라이드 는 4년 된차 가 지금 도 약 20% 감가 되어서 팔리는걸 보고 깜짝 놀랐지요.다른것 보다 사랑 하는 내 고국 의 차라 구입 한것 입니다.텔룰 은 미국 에서 생산 한거지만 35% 는 한국산 부품 이더군요.우리 교민들 일본차 사랑 은 일본인 보다 더하는게 또한 싫어서 고국 의차 구입 한거지요.다른 이유 없어요.
토요타 좋아하는 미국인들 많아요. 한인교포들도 거의 다 일본차 타구요. 수년전에 토요타 대량 리콜사태 났을때 망하나 싶었는데 끄떡없는 게 미국 사는 한국인들 덕분같더군요. 분명 이 영상 댓글에도 미국에서 일본차 타는 교포들이 자랑스럽게 일본차 자랑하겠네요(안봐도 비디오 ) 오히려 미국 사는 일본인들은 (돈이 많아 그런지.. ) 독일차- 벤츠, 아우디 많이 타더군요. 벰베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환장하고 물론 독일가면 아주 흔하고
렌트카로 퍼시피카 가솔린을 탔었는데, 기본적으로 운전석 옆 창문이 좁아서 좌로 차선변경할 때 고개를 돌려면 옆을 보기가 힘들다는 거, 바로 욕 나옴. 또 운전석 쪽 지붕을 너무 유선형으로 깍아내려서 너무 낮고, 덩치 큰 미국인들 고생할 듯. 성능은 모르겠고 일단 인체공학 평가가 어찌 통과되었는지 의구심.
최근까지 2008년도 현대 소나타 중고로 19만 마일에 받아서 36만 마일까지 몰았습니다. 2008년도 소나타는 종종 아직도 잘 보입니다. 잘 달리더라구요. 구형 캠리는 33만 탔고 2006년 시빅은 지금까디 23만 마일 탔네요. 현대차 별로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08년 소나타는 괜찮았었습니다.
2015년 jeep 그랜드체로키 타고 있습니다. 25000mi (약4만km)때쯤 엔진 오일이 누수되서 고쳤더만 바로 또 엔진에 한 부품이 망가져셔 또 고치고 현재 8만km 타고있는데 사륜 시스템 망가져서 후륜으로 그냥 쓰고 있습니다.. 년식에 비해 마일리지 절반 수준인데.. 최악입니다.. 2016년에 새차로 구입하고 2년 후부터 지금까지 고치면 망가지고 고치면 망가지고 있습니다😂 진짜 차 뽑는것도 복불복 같습니다..ㅠㅠ
여기 북미에서 평균 차량 보유가 16년으로 알고 있습니다. 알게 모르게 오랫동안 차를 소유하고 타는 사람들이 꽤 많은 데요. 그런 사람들이 주로 타는 차 브랜드나 차종은 그 이유가 있겠죠. 물론 개개인의 취향 차이는 있겠지만, 그만큼 다양한 기호에서도 판매율과 재구매율이 뛰어난 차량과 브랜드가 있다는 건, 대중의 선택에 이유가 있는 거 겠죠. 그래서, 컨슈머 리포트같은 수십만 실이용자들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신뢰도를 해년 마다 발표하고 공신력을 얻는 것이죠. 물론, 저도 지금은 그런 자료들을 바탕으로 일 위의 대중적인 브랜드 차종을 몰고 있긴 하는 데요. 예전에는 미국 브랜드와 신뢰성이 좋았던 일본 브랜드 차종(1995년에는 별 4개 반(별 다섯중)의 신뢰도 갑) 을 몰았다가 너무 고생을 한 개인적인 인기와 대중과는 다른 결과도 있었지만요. 그건 마치 신뢰도 높다는 브랜드의 신차를 사도 재수 없으면 레먼이 될 수도 있는 극소수의 경우라고 보구요. 결국은 일반적인 대중의 선택이 비교적 맞을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100퍼센트 불만족이나 만족이 있긴 힘든게, 인생사 모든 것에서 그렇지 않을까요?
99년쯤인가... 기아차 망하기 전 만든 차종인데...기아차 에어컨이 새차때부터 안시원했는데 정상이라 그러더군요. 보증 끝나고 브레이크 손보러 갔는데 에어콘 컨덴서팬이 나가서 교체해야 한다고... 알고보니 처음부터 불량인 것을 그런식으로 유상 수리. 망하는 회사는 다 이유가 있지요. 해당차종이 히터도 인버터식이면 에어콘쪽의 가스나 콘덴서 냉각계통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PHEV는 전기차와 내연기관의 고장 요소를 같이 가지고 있어서 정비업소에서 헛발질은 어디에가나 일상...
젊을때는 가성비 내구성 따져서 토요타 4runner, 프리우스, 렉서스 ES350 , 혼다 어코드 등을 탔었고 그래도 비머도 함 타보자 해서 타기도 했는데 나이가 좀 들면서 15년전에 문득 일본 전범기업 차를 탄다는게 마음에 내키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그렇게 아껴서 큰 부자가 되지 않는다는 것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때부터 아이들 차까지 현대 엘란트라, 기아 니로, 소렌토 PHEV, 등으로 완전히 바꾸었고 또 곧 나온다는 GV70 하이브리드 살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물론 일본차들 내구성이 좋은거 인정하지만 은근히 몇 천불 더 비싸기도 하고 일본 좋아하지 않는 난 자존심도 좀 상하고 해서 마음 고쳐 먹었지요. 그리고 아이들에게도 앞으로 일본차 사면 아빠집에 올때 집에 못세우고 길가에 세우라고 농담삼아 이야기 하기도 했습니다. 한국차 최근에 연비와 가성비, 워렌티 등 최고이고 몇년을 잔고장 하나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오히려 새차 프리우스가 다음 엔진오일 갈기전까지 엔진오일 타서 1/2 로 줄어 드는것 때문에 애를 많이 먹었지요. 또 중국을 포함하여 다른 많은 나라들과는 달리 미국에서 자국의 차를 사고 탈 수 있다는 한국인의 자부심은 보너스 입니다. 그렇다고 일본차 타시는분 절대 비난할 생각도 자격도 없습니다
미국산지 40년 이 넘내요.나도 90년 소나타 한번 엿먹고 나서 주로 일본차 만 타다가 한번 더 속아보자 하고 산 01년 소나타 52만마일 이상 타면서 2번 수리 한게 전부 내요.이차 는 내 평생 소유 할 생각 입니다.5인 가족 이고 7대 차가 있는데 5대 는 내 고국 의차 고 1대 독일,1대 일본차 입니다. 일본차 는 타주 에 사는 아들 이산 렉서스.젠 Gv80,기아 텔룰라이드,기아 앞티마그리고 기아 전기차 인 EV6(작은 아들차)
🔍미국에서 각종 업체 찾을 때
👉open.kakao.com/o/svrJMvBg
🏠미국 부동산 2024년 하반기 전망
👉ua-cam.com/video/HHDEAcVLjdI/v-deo.html
📊미국 부동산 분석 자료를 메일로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클릭)
👉forms.gle/cziVVeVRsb9cEDKG7
10위 지프 랭글러
9위 지프 그랜드 체로키
8위 폭스바겐 제타
7위 닛산 프론티어
6위 지프 그랜드 체로키 롱바디
5위 리비안 R1T
4위 볼보 XC60 하이브리드
3위 포드 F150 하이브리드
2위 폭스바겐 타오스
1위 크라이슬러 퍼시피카 하이브리드
Thanks!~♡
우리나라차가 없다니 캬
퍼시피카 가솔린 한달 몰고 너무 좋았는데😮
저는 지난 두번은 기아차..지금은 현대 베뉴..제일 작은 SUV타는데..넘 좋아요. 큰차 필요없어서 작은거 타는데.. 연비 좋고 고속에도 차가 안정감이 있어요.
아들차 알아보고 있는데 베뉴 1~2년 된차랑 10년된 혼다 도요다 중고랑 가격이 비슷해서요 일본차가 내구성이 오래가서 200000마일 이상 간다고해서 고민이네요 어떠세요 베뉴?
@@chungseunghye6054 일본차 내구성 좋다는말 옛말입니다
@@anmans77 요즘 한국차랑 일본차랑 비교해보세요 한국차 요즘 일본차보다 성능 더 좋고 내구성 더 좋은차들이 많아요 한국에서 조립한 2013년식 현대 엘린트라 현재 45만 뛰었는데 아직도 잔고장 하니없이 아직도 잘달리고 새차 혼다 22,년식 2.0 터보 샀는데 2만마일에 미션 나가고 전기계통 고장나서 차가 완전 맛이감.... 그리고 도요타 내구성 좋다는 옛밀입니다 요즘 도요타 잔고장 많고 내구성 옛날에 비해서 안좋아 졌어요.
@@박동석-u7u 혼다 사셨단 말씀인가요?엘란트라로 알아봐야겠어요 10년된 일본차랑 2년된 현대차 가격이 비슷해서
20만까지 탄다면 주행거리는 거의 비슷해서 오래된 일본차 사야하나 싶네요
@@chungseunghye6054무슨10년된 일본차랑 2년된 현대차랑 가격이 비슷하다는 개소리를 하나여...말도 안되는 소리를 ..
미국에서 정비하는 사람인데 지프 웬글러랑 체로키 엄청 많습니다, 현기차는 GDI 오일 버닝 이슈때문에 평판이 그닥 안좋습니다.
나는 50년 이상 New York 살고 있는데 Cadilac 이 승차감이 좋아서 lease 하여 상당기간 이용하다가
signal 상의 문제(Manhattan 에 들어가면 송신답의 전파가 강하여 방해를 받아 gear의 shift가 되지않았던 문제) 가 생겨
몇번의 service 받았고 마직막 3개월 lease 비용의 면제를 요청하였었으나 거절하여 return 한후 Hyundai 차 의 구입을 할까하고
여러 mechanic 들의 조언을 구하였었는데 여기서 언급하신 oil burning 문제들을 언급하여 Hyundai car 의 구입을 그만 두었습니다
그후 Lexus 가 좋다고 하여 바꾸었습니다만 처음에는 나의 wife 가 motion sickness 로 고생하다가
적응이 되었으며 한대는 고장나지 않고 얼마나 오래가는지 사용하여 보았는데 255000 miles 까지 전혀 문제가
없었으나 싫증이나 Dealer 에 $3000.에 넘겨준후 새차로 바꾸었습니다.
@@hackang4183 도요차 차들이 내구성이 엄청 좋기로 유명하죠, 10만 마일 넘는 차들이 거진 도요타나 혼다이고 내구성이 증명이 됬니 미국에서 중고차 가격 방어도 가장 좋습니다.
@@hackang4183 일부모델만 오일 먹는 문제가 있어요 악명높응 세타투앤진.. 세타투앤진 들어간 구형모델만 피하시면 괜찮아요 한국차 내구성 일본차보다 차들도 많아요..돌파리 미국정비시 말을 백프로 믿어면 안됩니다
내가 뉴욕서 40여년 살았고 자동차 바듸맨 34년 경험에 리타이어했고 나의차가 30만 마일 탓읍니다 2008년 시에나 아직 내가 거의직접 고칩니다 오일첸지는 못하구요 지금 시동걸면 새차와같이 떨립 역시없어요 혼다는 바디가약하고 체로키는 최악이구요 토요타는 괜찬은데 파트가 비쌉니다 것도 엄청.한국차는 미국서 만든차는 좋다고 하던데요 지금 롱아일랜드살고 남에 말듣지마시고 정비공 오랜경험 있는분들에게 문의하셔서 사시길 바랍니다 BMW. 밴츠.는 되도록 안 권합니다
맞춤법이나 좀..
쓰다보면 틀린 줄 알면서도 그냥 지나친단다...
한국 차량이 미국 내에서 더 사랑받기를 기원해 봅니다!
그러게요!
I got my KIA Sedona van in 2002 , 136,000 mile+ and work like anew. I'll not hesitate buy it again for my next car, that's if they still making it.
잘 정리 됐네요.
감솨!!
2006년에 미국 서부에 이민왔을 땐 자동차 70-80대 지나가면 현대차 한대 볼 정도였는데 지금은 열대 가운데 한대는 현기차지. 특히 대형 SUV와 전기차 ionic 5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고.
그쵸 현대차 요즘 정말 많이 보이죠
남부는 미쳤음
엄청 자주보임
우리 주 는 요즘 기아차 가 현대보다 많이 보입니다. 동그란 기아 마크가 KN 이렇게 바뀌고 나서 작년 부터 부쩍 새 기아차 많이 보이네요.
@@yespakman판매조건 좋지.워런티 길게주지, 한국에선 안해주는거 미국시장에 퍼주니까요.
저도 이번에 머스탱 타다가 연비도 있고 가족도 생겨서 기아 스포티지 사서 타고다니는데 옛날에 비하면 요즘 현대 기아 엄청 타고 다녀요. 특히 젊은 층은 소나타 아반떼 아엔 그리고 벨로스터 엄청 타고 다녀요.
솔직히 Jeep는 미국내에서도 호불호가 많이 갈리고 매니아층이 튼실한 브랜드입니다. Jeep를 맘에 들어하시는 분들은 정말 Jeep만 탑니다. 불만족 부분에서 서스펜션과 스티어링 쪽을 얘기하신거 같은데 이건 정말 호불호 갈리는 부분이고 전자기기 부분은 Jeep도 워낙 보수적인(?) 면이 있어서 2020 년에 들어서야 이것저것 붙이기 시작했고 랭글러는 본래의 매니아층 요구에 따라 전자기기적인 면이 거의 없는 old fashion style을 고수하는 차량입니다. 그랜드 체로키와 그랜드 체로키 L도 마찬가지로 Jeep 매니아 층에선 이쁘게 잘빠졌다며 꾸준한 매출을 유지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동네에서 돌아댕기는 차량으로만 봐도 보일정도니까요. 마지막으로 선호차량으로 소개하신 대부분이 도요타 하이브리드 인 점에 대해서 우-러 전쟁 이후 기름값이 꾸준히 오르고 도요타가 현/기 차와의 경쟁을 계속 도모하고 있는 점에서 저가경쟁과 전자기기에 올인해서 낮은 가격대에 높은 편의성으로 승부를 걸고 있지만 차 자체의 안정성이나 이 모든 전자기기의 트러블과 베터리 안정성에서 다들 이 가격에서 일어나는 일인데로 만족하고 넘어가는 것이지, 사고나면 구겨지고 찢겨지고 사람이 살았나 싶은 차종입니다. 단순한 호불호로 피하고 선택하는 차량은 아니라는 점에서 가격으로 선택한다는 심리가 강한 차량을 소개하는건 좀 어폐가 있는것 같네요.
그쵸 지프는 확실히 그 고유한 감성이 있는 것 같아요!
@@master_of_the_states 사실..미국와서 동부/중부에 있다보니 메인카는 사륜 Jeep에 빠져 삽니다. 현재도 Wagoneer를 타죠..
@@sja6975 키야~~ 낭만 있으십니다!
저도 jeep 의 compass > wrangler > Grand cherokee를 타고 있습니다. 소음, 서스 쪽이 조금 거친 부분은 있지만, 뭐 나름 탈만합니다 ㅎ
한국에서 2014년식 JEEP 랭글러 끌고있는 오너입니다. 주변에서 가끔가다 이런차 왜끄나 그리고 안전도 그렇게 좋지않다 라고 말하는 사람들 가끔있지만 열에 8할은 차 잘뽑았다고 차이쁘다고 합니다. 하차감 좋아요. 아마 지금 출고가는 잘 모르겠는데 그당시 출고가 기준으로 저만한 하차감 만족시켜주는 가성비 차 없을겁니다.
다만 말씀하신것 처럼 엄청난 노면소음과 풍절음은 감수하면서 타야 하고 서스펜션도 매우 딱딱합니다. 특히 한 2년전부터 'Death-Wobble' 현상때문에 고속도로 주행하면 너무 불안하긴 하네요. 확실히 JEEP 랭글러라는 차는 물침대차 원하시는 분들하고는 안맞습니다. 그냥 야생의 차에요. 하지만 한번 적응하면 뭐 타고다닐만 합니다. 만족스러운 차에요.
요즘 기아 현대 엄청 괜찮고 서비스도 좋아요. 저도 한 7년 한국차 안타다가 이번에 기아 스포티지 샀는데 괜찮고 칭찬 많이 들어요. ㅎㅎ 옛날의 기아 현대가 아니에요. 그래도 토요타 Rav4가 요즘 인기가 좋죠
현재 2017년형 현대 산타페 15만마일 탔는데 잘 굴러감. 내년에 현대 펠리세이드 나오면 구입하려 하는 데... 괜찮을려나???
저희는 토론토에 사는데, 투싼 3세대까지 타다가 작년에 산타 크루즈를 샀어요. 저의 남편의 만족도는 거의 만점에 가까워요.
연료펌프 미리한번 가는걸 추천드려요. 이거 나가면 그냥 스스륵 서버리는데 골치 아픕니다. 프리웨이에서 섰는데... 미치겠더라구요 ㅋ
죽을때 됐음. 횬다이는 15만마일이 한계임.
@@Mistoffeleess 17만 5천 탔어요 고장도 없었음요.
@@Mistoffeleess택시들 못해도 50만 키로에서 80만 키로타고 중고차 수출 보내는디 뭔 헛소리래
Toyota 4runner를 2001년경 3년 탔었는데 잔고장 한번 없이 성능, 연비 면에서도 최고였어요. 👍 지프, 폭스바겐, 크러이슬러 타운&컨트리 공장 돌릴 때 업무용으로 샀었는데 전기, 밧데리가 아주 치매 수준입니다. 시도때도 없이 방전 되거나 엔진 이상 신호는 아주 상시 점등... F150 깡통은 수동이었음에도 변속기 잔고장, 전기 계통 이상으로 아주 애를 먹곤했었네요. 미국서 불필요한 고장 나면 얼마나 애를 먹는지 아시리라 믿고... 상기 차량 구매자는 정말 미국 애국자들인듯요. 솔직히 비슷한 구매 옵션 상에서 싸니까 구매하는 순간, 애물단지, 잔고장으로 정비소 돈 벌게 해주는 차량들입니다. 😅
1등 차량을 타고 계시는 분이셨군요!! 실제로도 만족하신다니 역시 컨슈머 리포트의 자료는 신뢰성이 확실하네요ㅎㅎ
저도 중고차로 2005년식 4러너 5년탔는데 정말 엔진 조용하면서 힘있고, 잔고장없었어요. 실내고 크고 트렁크 유리도 개폐가능해서 날씨좋을때 기분내기 좋았어요
@@brianlee8664 여기 또 한 분의 산 증인이 계셨군요ㅎㅎ
치매수준에서 빵 터짐 ㅎㅎㅎ
4러너 명차중에 명차죠 없어서 못구하는..
유용한 정보로 보입니다.
참고로 저는 미국에서 리페어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크라이슬러나 폭스바겐은 성능위주의 차량이 주종을 이루고 있으므로 정기적인 MAINTANANCE가 많습니다.
부자들은 성능과 견고성을 먼저 생각하기에 주로 리스를 하고있습니다.
중산층은 고장이 적고 적당히 성능이 좋은 LEXUS, ACURA HIGHT CLASS를 주로 소장하는 개념에서 가지고 있고 서민층은 토요타 차량을 주로 선호합니다. 차가 간단하고 있는게 별로 없어서 고장이 적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안전도나 주행성능은 엉망입니다.
어떤 관점에서 보느냐가 중요합니다. MAINTANACE가 많다고 벤츠나 BMW가 나쁜차라고 말하진 않잖아요. 물론 이것도 현장에서 보는 관점입니다.
유용하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실무에 계신 분의 의견이 더해지니 좋네요!
차를 오랬동안 유지하려면, 조심히 몰고(급출발/제동 등등) 엔진오일 제때 바꾸는 등 관리 잘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
20여년전에 크라이슬러 보이져미니벤을 탔었는데 문제가 많았었습니다. 25000마일정도에서 갑자기 프리웨이에서 멈추지를 않나, 그후로도 각종 말썽으로 10만마일에 차를 버렸습니다. 디자인과 내부는 괜찮았었는데 엔진 전기장치등 왜? 그렇게 문제가 많았었는지, 다음차로 도요타 하이랜더를 탔는데 20만마일까지 아무 고장없이 타다가 에어컨쪽 문제가 생겨서 다른차로 갈아 탔습니다. 어쨌던 도요타를 타보니 기술력이 대단하다고 느꺘습니다.
아이고 고생하셨겠네요ㅠㅠㅠ
댓글읽느라 시간가는줄 몰랐네요.
근데 이건 보닌깐 어떤 차를 뽑냐에 문제인것 같습니다. 현재 미국에 살고, 과거 몇년전 현대차 4대 있었는데, 문제 일으킨적 한번도 없었네요. 소모품 주기적으로 갈아주고, 리콜되면 서비스 받으러 갈때 같이 하면되닌깐 시간도 낭비한적 없었구요. 그 전에 혼다 씨빅이랑, 어코드 탔었는데, 문제 있어서 더 이상 혼다는 탈 일이없을것 같네요. 좋으면 계속 구입하면 되는거고, 싫으면 안타면 됩니다. 몇몇 분들보닌깐 한국차 얘기하면 현기 빤다고 하는데, 본인들이 좋아하는차 영상 댓글에다가 특정브랜드 빤다고 하면 기분좋나요?
옳은 말씀이예요. 저도 일본차 좋다하는 문화에서도 제 경험상 안 좋았던 기억뿐이라 다신 쳐다도 안봅니다.
반대로 소나타 하이브리드에 점검사인떠서 수리맡겼는데, 여기가 시골이라 그런지 하이브리드 고칠 수 있는 사람이 없어서 오래 걸렸네요. 대신 다른 하이브리드차 리스해줘서 줄기차게 잘 타고 다녔었죠. 결국 거의 내부부품들 새걸로 다 교체했지만 워런티로 풀 커버되서 얼마 안냈어요.
구독, 좋아요 눌렀어요. ㅎㅎ
2013 년식 한국에서 조립한 현대 엘란트라 리미티드 42만마일 달렸는데 엔진 미션 문제없이 아직도 생생하게 잘달림..
ㄷㄷㄷ 놀랐네요
@@lee-fv8zb 13년식 엘란트라 밀리언마일 돌파한것도 있긴했어요
잘관리 하시네요. 50만 마일 통과하셔서 좋은일 있길 바래봅니다
와 42만...ㄷㄷㄷ 거기다 아직까지 생생 지립니다.
와 이런분이 현대 기아 까는 유튜브 채널에 많이 댓글을 달아주시면 좋을텐데.... ㅎㅎ
랭글러는 최악의 차 순위에서 빠진적이 한 번도 없음에도 미국인들이 가장 갖고싶어하는 차중에 하나죠. 차는 역시 갬성 아니겠습니까? 저는 돈 모아서 글래디에이터 사고싶네요.
참 아이러니한 차죠ㅎㅎㅎ
현대 2007 아제라(그랜저) 20만 마일 금년에 에어컨 안나오는 문제 빼고 엔진 소리 처음 살때나 큰차이 없이 조용하고 엔진 오일도 번닝 없고 잘타고있어요 도요타 캠리 LE 2006년 25만마일 타고 엔진오일 번닝 문제 장거리 가면 꼭 보충해주면서 타다가 27만 마일에 $800 중고로 팔고 신차 기아 2000년 초창기 신형 텔루라이드 4년 째 뉴저지에서 테네시 왕복 텍사스 왕복 6만마일 지금까지 차 타본 것중 문제가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미제 쉐보레 타호. 블레저 신차 구입 6개월 뒤부터 고장나기 시작 3년 뒤부터 개스는 하마 물먹듯 최악 경험 두번 다시 미제 차량 쳐다보지 않습니다.
미국에서 25년 정도 살고 있고 2018 Wrangler JL Rubicon 을 로드트립 , 락 크로울 목적으로 타는 모든 자가 정비 가능한 (엔진 분해 + 조립까지) 하고 잇는 편이구요
우선 랭글러 대한 잘못된 인식은 Suspension 이 Solid 라서 그런 인식이 많은거 같네요 반면 다른 SUV 들은 IFS Suspension 이조 승차감에 차이점이 크게 느낄거라고 생각되네요
험하게 타는 만큼 잘 관리중이구요 , 큰문제 (저로인한) 없이 잘 굴러 갑니다 ㅎㅎ
미국차는 뽑기 운도 좀 랜덤 인듯 한거 같아요
저두 루비콘 입니다 오프 로드 용이라 당연히 소리도 많이 나겠죠
@@나무가시-t4v 네 잡소리는 감안해야 하는 부분일듯 하네요 근데 그만큼 매니아 차 이기 때문에 + / - 같음 의견은 많이 나올거 같네요 ㅎㅎ
2015 prius 새차 뽑아서 우버일 3년6개월에 3십만 마일 뛰니 엔진 박살나서 내다버림. 좁은 차에 하와이언 일가족 750 파운드를 싣고 스피드 범퍼를 못 보고 지나치면서 서스펜션 박살나서 교체한 것 외에는 개스만 채우면 그냥 달리는 차였음.
삼십만마일 뛰었음 엄청 많이 뛴거죠….
@@ss-xq9bg 하루에 250마일(380k) 정도이죠. 개스 마일러지가 45마일/게론이니 2일에 한번씩 풀개스 채우고 걍 달렸음. 1만 마일 오일 교환을 40일 마다 하고.. 그렇게 해서 만든 인캄이 년/십만불 정도임. 지금은 죽어라 일해도 요금이 너무 싸져서 그만큼의 인캄이 안나옴.
@@largostory2442뭐 ㅅㅂ 인력거짓거리 하고 뭘 그렇게 자랑을 해대냐 ㅋㅋㅋ
크라이슬러 퍼시피카 5년째 타고있어요 너무만족하며 타고있어요 저도 크라이슬러차는 기름많이먹고 고장잘나는차로 알고있었는데 제가 직접타보니까 너무 좋아요 물론 제차는 하이브리드가 아닌 가솔린이지만 다음에 차를 바꾼다면 저는 다시 퍼시픽카를 살거에요 저는 캐나다에 살고있어서 겨울에 눈때문에 걱정했는데 제차는 올휠드라이브라서 겨울에도 운전하는데 문제없어요 그리고 여름에는 캠핑갔을때 의자가 바닥으로들어가서 따로평탄화작업이 필요없어요 물론 다른분들이 느끼시는 것이다를 수는 있겠지만 저는 정말 만족합니다
차는 크면 클수록 더 안전한거기 때문이고 차안에 공간이 넓어야 이것저것 실어 나르기 위함이지. 큰 개들 키우는 사람들도 적지 않고, 취미로 사냥 다니거나 켐핑 다니는 사람들도 많기 떄문에 큰차, 공간이 넓은 차가 필요한거지.
토요타의 기업이념은 "제일 성능 좋은차를 만들자"가 아닌 "가성비 좋은 무난한 차를 만들자"라서 고성능은 아니고 왠만하면 잔고장없고 차량 가격대비 제일 무난한 차를 만듭니다. 저는 2012년 rx350을 타고 있는데 엔진 누유도 없고 소모품만 바꾸고 아직 조용하고 부드럽게 잘 달립니다. 정말 가성비 대비 최고임. 미국내에서 현기차는 (제네시스 포함) 파트비가 독일 3사만큼 비쌉니다.
차는 정말 케바케고 개인취향 많이 타는 것같아요.
볼보xc60타는데, 마일적게타서 그런지 워런티 연장해줘서 정비도 잘 받고 잘 타고 있어요. 제가 구매하고나서 주변에도 좀 셨는데 다들 맘에 들어하셔서 잘 타고 다닙니다. 하이브리드는 모르겠네요.
차타고 다니면서 제일좋은게 그냥 정비소 들락날락거리지않는차가 최고 😂
구관이명관이라고, 오래고장없이타려면 도요다, 혼다, 70년대이민와서 근50여년간 여러가지차를타봐는데, 맨첨이 GM 올스모빌컬트라스수프림, 당시 20대젊은나이에 모양이 넘 맘에들어 첫차로구입13만마일때 미션나가고, 담은 쉐비스테이션왜건~ 요것도 미션문제~~그후론 도요다, 혼다, 닛산, 지금은수바루로~아 비머(bmw)도 리스로 3번탓엇고, 어쨋든 가성비따지면 도요다, 혼다 두말하면 잔소리요~~
70년대에 이민오셨으면 정말 오랜 경험에 바탕한 경험담이시네요! 공유 감사드립니다:)
세계의민폐국가 악의축
2008년도에 미국에 와서 어떨결에 처음 구매한 차가 RAV4 Sport 인데 지금까지 몇 대의 다른 차량을 사고팔고 했지만 Rav4는 주행거리 23만 마일에 정말 잔고장 한번 없었고 여전히 지금은 가게의 짐 차량으로 사용중인데 정말 잘 달립니다 ㅎㅎ
그쵸 라브포는 참 괜찮은 차에요ㅎㅎ
저도 rav4 두대째 입니다 전혀 고장이없어요 첫번째차는 사슴이들이받아서 바꾸었지요.
정보 감사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당연히 예전차들 기계식에 옵션용 전자부품이 월등히 적다보니 수리도 심플하고 잔고장도 덜 하죠. 랭글러 타는데 호불호가 엄청나게 큰 차 입니다. 솔리드 엑슬이 러프한 승차감이구요. 어떤 차가 되었든 정보를 잘 수집하고 메카닉 친구가 있다면 ㅋㅋ 사실 자기가 사고싶은 차를 사는게 맞습니다. 차 9번 바꾸면서 매번 관리 잘 하고 타다보니 메이져 이슈는 한번도 없었습니다 ㅋㅋㅋ. 수동 기어 오래되서 부서진거 빼고는
친구가 크라이슬러 퍼시피카 하이브리드를 떡 하니 작년에 사더니 1달전에 트랜스미션 박살나서 길거리에 서 있는거.. 제가 토요타를 몰고 가서 구해준 적이 있네요~😅
토요다, 전범기업이 만든 거라서 좋긴 하죠.
미국에서 일본차 사시더라도 made in Japan 사십셔. 갠히 수바루 포레스터,크로스트랙이 잘나가는게 아님니다. 둘다 made in japan 이고 도요타는 일본산이 거의 없습니다. venza 그리고 내구성으로 유명한 4runner 정도가 made in Japan 입니다. made in Japan 완전히 사라지기 전에 가급적 일본산 사십셔. 아 도요타 crown은 일본산일겁니다. 도요타인데 이상하게 비싸면 일본산이라고 보심됩니다.
캠리 2021년에 10세대 한국에서 구매했는데 일본산 캠리였음. 어코드와 비교하다 재팬메이드라 캠리로 구매
그냥 차량 만족도 순위가 아니라 내구성이 안좋은차 least reliable (=고장이 잘나는차) 인것 같습니다. 이래저래 최악은 맞지요 ㅋㅋ.
작년에봐도 지프차 안팔려서 파리가 날리던데 다 이유가 있었군요.
몇년전에 폭스바겐 Passat 새것을 샀는데 알수없는 잔고장도 많고 공인딜러에 가져다 줘도 운전대를 돌릴때 마다 나는 소리가 뭔지 모르겠다고 하더군요... 불안해서 딱2년타고 빨리 팔아버렸습니다. 지금은 테슬라Y하고 토요다 캠리 탑니다. 둘다 고장이 없어서 좋긴 하더군요.
맞습니다. 내구성 등 기능에 관한 자료긴 한데요, 조사 과정에서 구매자들의 만족도가 평가 지표로 쓰이긴 했어요:)
폭스바겐 파사트도 좀 아슬아슬한 차인가 보네요! 경험 공유 감사드려요!
참고만 하세요.. 컨슈머 리포트는. 이번에 도요타 터보 엔진 대량 리콜 뜬거 보면 도요타도 예전 같지만은 않죠.
현기차만 하겠나... 엔진결함 미션결함 잠굼장치... ㅎ
@@sadisex1 그냥 쉽게 중고차 시장 보시면 캠리 쥐살나게 팔려요 가격도 쎄게
@@jong-minkim8801응~ 도요타 안전성/적합성 검사 전부 구라로 쳐서 지금 신뢰 개떡락중이야
그것도 옛날말인듯합니다. Rav4 2020. 잔고장 많고 3년지나니 소모들 갈아야할것도 많고 딜러샵을수시로 드나들어요. 출퇴근 40분&애들라이딩정도 하고요 주1회 하이웨이 다니니 정도에요.친구도 2021형인데 주행중에 브레이크표시 자꾸 뜨고 배터리 워닝 떴다 사라졌다하는데 점검받으면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어쩌다 불량이 걸렸나보네요….
저도 도요타 잔고장 없다고 해서 프리어스 타다가 잔고장 많아서 팔았었어요~
차 정말 케바케죠. 지인분은 차뽑고 나와서 집에 가는 하이웨이에서 차시동이 꺼져버려서 그대로 반납하고 새차받았어요. 일본차라고 다 좋다는 거 옛말인 것같아요.
👍
자신이 직접 몰아본 차량 정보를 서로 교환하는 차원으로 생각하면 참 좋을것 같은데요...
2009년 BH 제네시스 6기통 새차로 구입해서 지금까지 잘타고 있습니다
희노애락을 같이 한 차량이라 정말 너무 아끼면서 탑니다. 소모품빼곤 바꾼거 하나도 없습니다. Original engine/transmission
엔진오일 5천마다 바꿔주고, 모빌1 씬때릭으로 바꿔주고 있고요. 지금 43만마일입니다. 엔진소리도 아직까지 엄청 조용합니다. 이제는 주말차가 따로 있긴하지만, 제가 지금까지 소유한 차량중 1등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 거의 15년을 타셨군요!
솔직히 모든 차가 그렇듯 뽑기 운도 분명히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미국에서 살면서 이차 저차 렌트도 해보고 내차 가족차도 몇대씩 구매하면서 느낀점은
예전만 못하긴 해도 아직까진 일본차가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은거 같음. 물론 닛산은 제외.
개인적으로 별로라 생각되는 브랜드는 닛산과 크라이슬러가 아닐까 싶음.
포드f-150은 미국에서 모든차량 다 포함해서 재일 많이 팔린 차이기도합니다 많이 팔린데에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F-150에 대한 라인업은 많습니다.
전기로만 민들어진 Lighting, Hybrid, 6기통 에코 부스터, 8기통...
그중 하이브리드가 엉망이라고 보여지네요.
말씀처럼 6기통 에코 부스터를 장착한 모델은 미 전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트럭이고, 만족도도 좋습니다.
도요타는 좋다고 하는데,
시에나 미니밴은 도어때문에 고생이고,
렉서스도 뒤에 해치 그리고 이번에 트랜스미션까지… 왜 나만 그런가?
내가 23년 미국살고 경험한 것을 정리한다면 미국차는 일단사고난 후 5만마일 타면 거의 중고차 가치도 없고 차가 문제가 생기기 시작함. 미국차 딜러가 얘기해 준건데
그 사람은 미국사람이지만 딜러들이 고객에게서 미국 중고차를 다시 사들일 떄 미국차는 가치를 거의 안 쳐준다고 했음.
오래된 혼다차(2006년에서 2010년즈음) inline 4(직렬 4기통) 엔진들 중에 가성비 끝판왕들이 많음. 특히 2000년 초에는 차량 동종기준으로 Made in Japan, US, Mexico, Canada가 있었는데 Made in Japan이 최고임.
복스웨건(미국식발음)과 아우디는 잔고장이 많고 기본 워렌티 끝나면 돈이 많이 들어가고 어떤 경우에는 미국인들이 쓰는 말을 빌리면 you could burn your savings 은행 잔고를 불태운다는 말로 돈 먹는 하마가 될 수 있다는 말임. 이것은 벤츠와 비엠더블유도 마찬가지임.
왜 중고 독일차가 시한폭탄인지는 미국현지에서 이들 독일 3사의 중고차 가격 시세만 봐도 알 수 있고 신차를 산 후에 차 가격이 감가상각이 되는 속도를 보면 또한 많이 생각하지 않아도 자연스레 알 수 있음.
현대(제네시스 제외), 기아, 닛산은 중산충보다는 서민들과 저소득층이 많이 타는 성향이 있음. 이 3개 회사또한 신차 구매 후에 차가격 감가상각의 끝판왕들임.
도요다는 백인 중산층이 많이 탐. 특히 백인 여자들이 토요타 SUV를 좋아함.
월남 사람들은 거의 도요다나 렉서스를 많이 탐. 인도쪽 사람들은 혼다를 아주 선호함. 라티노계열의 미국인들은 혼다와 토요타를 많이 좋아함. 특히 미국령 푸에트리코 출신들은 도요타 광팬들임.
미국에서 도난된 후에 제 3세계로 밀수출되는 차 중에 TOP 2는 렉서스 RX350과 혼다 CRV임.
23년의 경험! 공유 감사드립니다!
테슬러 도 마찬 가지지요.중고차 딜러 에서 꺼리는 차중 하나.지인 인 19년형 안 마들S 를 세제혜댁 받고 7만불 이상 주었는데 고속 주행시 바람들어 오는 소리 에 조립 은 엉망 단차 가 엄청 심할 뿐더러 핸들 은 삐딱하게 정열, 2달전 이차 팔고 나와 같이 기아EV6구입 했지요.그친구 왈,이게 사람 이 만든 차라 하더군요.테슬러 3만불 받았지요.5년 만 에 4만불 날라간 참 신기한차.
중고 아우디 Q5 가 같은년도 중고 혼다어코드 베이스모델 과 차값이 비슷한걸알고 놀랐음.
요즘 기아차가 중고차 감가상각 좋아요. 고장도 안나고
현대 산타페 좋아요 전 외국에 살면서 한국 차 처음 타보는데 이렇게까지 좋은줄 몰랐어요
우리가족은 4대를 한국 차로 바꾸었습니다
2022년에 모두 바꾸고 잘 타고 있어요 한국사람으로 자랑스럽습니다.
2021 Tucson ultimate
Windshield 유리가 너무약함 조그만 사물에도 칲이 금방 납니다..
구독해욧❤너무나 유용한정보입니당😊😊😊😊더,,좋은 정보를 기대할께요😊😊오늘도 수고하셨읍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05 MDX 지금도 쌩쌩합니다
왜넘들은 싫지만 차는 어쩔수없이 인정
2019 Telluride 너무 좋음
엘에이 날씨가 좋아서 그런가?
아 뭐 선택적 그런거 하시는 분이군요, 그럼 왜넘들 싫어하는게 아니죠. 이 시국에 좋은 한국차들을 놔두고..
작년 에 구입한 텔룰라이드 지금것 타본 차 중,최고 중 에 최고 차 입니다.
2005년 차가 아직도 쌩썡하다니ㅎㅎ 대단한데요ㅎㅎ
토요타 캠리는 제일 경제적인차 유지보수비는 걱정 없음 다만 2020년 이전형은 사고시 안전도가 안좋음 그후 안전도와 연비에서 업그레이드 되어 특히 연비는 최고(미국산 기준)
최악 의 자동차,당연히 크라이슬러 계열 차량 전부 인 것 100% 인정.닷지 램 트럭 삿다가 피눈물 흐린차고 저기서 언급한 미니밴 인 크라이슬러 퍼시피카 는 인간 이 만든차 가 아니고 어느 미생물 이 만든 차 라 생각 됩니다.최고 는 토요다 한다 기아 현대 순 으로 구입 하면 절때 물 안먹지요. 특히 우리나라차 가 정말 이지 너무 잘 만들었지요.VW 는 또한 왜 차를 만드는지 이해 할수 없을 정도 로 최악 으로 치달리는 회사중 하나고 닛산 또한 옛 명성 은 개 한테나 줄 정도 로 정말 안좋아요.또한 사람 들 이 테슬러 테슬러 하는데 산 사람중 절반 이상 이 두번 다시 구입 안 한다고 하내요.
인간이 만든 차가 아닌 정도인가요ㅎㅎㅎㅎ
닛산 타보고 말씀 하시나요?
캐나다에서 토요타 차들을 타다가, 닛산으로 바꿨는데...조립 품질, 방음, 잡소리 유무, 승차감등등...토요타 보다 훨씬 만족 스럽습니다.
토요타 RAV 4보다 닛산 로그가 훨씬 승차감 정숙성 조립 품질이 좋고...닛산 맥시마도 승차감 정숙성 가속성능 핸들링 너무 만족 스럽네요.
둘 다 4년간 탔는데, 잔고장 단 한번도 없었어요.
별로 특징없고 시끄러운 토요타보다 닛산이 훨씬 낫습니다.
@@JGold-lz2tn 동감. 재구매 하고 싶은 차 닛산. 370z 뽑아서 3년 타고 보냄. 차는 대만족. 아직도 칠공이 타는 지인들 10년 넘은 차도 잔고장 없고 너무 재미난 차
모든 자동차회사들중 좋은 모델도 있고 않좋은 모델도 있음. 브랜드 몽땅 좋다 나쁘다 하는건 바보 임. 타본게 몇대나 된다고.
@@joykim222 근데요 보통 자동차 회사의 대표 모델이라면 캠리급 현대 쏘나타 혼다 어코드 닛산 알티마 이런 같은급의 차들을 몰아 보면요... 닛산이 젤 후지긴 해요. 님이 몰았던 닛산차는 스포츠카 아닙니까. 비교 대상이 아니죠.
크라이슬러 공장에 가본적이 있는데 미생물들이 조립라인에서 열심히 조립하고 있어서 깜짝 놀란적이 있습니다
토요타... 지난 30년간, 여러 차를 타봤지만 이 Brand 보다 좋은 차를 찿기는 힘들거, 기술력은 참 대단한 차..camry 4대, highlander 1데
도요타 미니벤 미국33년 사업하면서 평균 35만 마일. 믿기지 않겠지만 1500 파운드씩 물건 싣고 다녀서 마지막에는 폐차함.
미니벤 앞좌석만 남겨두고 뒷자리는 다 뜯어내고 그 공간에 물건을 싣고, 장거리운행시 뒤에 침양깔고 잠
미국에서 건강하면 열심히 일해서 돈을 벌수 있음. 한국 최전방 산악부대 3년 , 미군들과 팀스프리트훈련 3번뜀. 건강관리는 술 담배 약물복용 거의 안함. 야채 과일 통곡식 삶은 계란 삶은 생선 삶은고기 20% 미만 섭취. 100세까지 장수하면 남한테 도움 안 받고 도움주며 살수있음. 증조부 조부 부친 모두 90세 99 세 장수함. 요즈음 주변에 몸이 망가져서 고생하는 분 엄청 많음. 젊었을땐 운동선수지인 중풍이 와서 병원 가서 한시간동안 팔다리 주물러주고 위로. 심장마비 암 당뇨 혈압 희귀질환들 왜 이리도 많은지
일본것들 차를 그렇게 타고 좋습니까?? 제발 일본차좀 그만들 타시길 바랍니다 조센징이라며 아래로 깔보는 일본것들은 한국물건은 아예 구입조차하지 않아요 교회가보면 죄다 렉서스 , 수두룩빽빽 일본차들 한국인으로서 자존심을 지키고 살고 싶어요
현대 gdi 13만 마일에 사전 경고도 없이 엔진오일 다 빨아먹고 퍼짐ㅋㅋㅋ
현기에서 내연기관은 안사기로ㅎ 그래도 전기차는 나름 잘 만든거같음
20년동안 한국차만 삿는데 소나타는 실망
현대밴은 현재 600,000km 인데도 굴러감
나는한번 더 속자 하면서 2001년 소나타 구입 했는데 아직 도 보유 하고 있지요.현제 52만 마일, 2번 고치고 수동 이라 클러치 페드 2번 교체 한게 전부지요.작년 4월 에 잡아먹 은 06년현대 미니벤 인 언투라지 는 23만 마일 타면서 무고장,그리고 구입 한게 기아 텔룰라이드.정말 이지 미국 40년 살면서 타본 차중 최고 중 에 최고 입니다.
텔루라이드 장점이 뭔지요?
디자인은 레인지 로버 비슷하게 이쁘더라구요. 세도나 탔다가 10만마일 넘어서 미션교체 엔진 이상 소음으로 고치다 고치다 던졌어요.
앞바퀴축 쪽으로도 돈 많이 들어 갔어요
@@1airforce1kim 현대 펠리 보다가 텔룰 은 기어봉 이라 결정 한거고 한국차 는 정말 이지 사는 순간 고장 은 잊고 사는 차라 생각 해서 구입 하게 되었지요.연비 도 겔론 에 미제차 대비 10-15% 좋고 리 세일 벨류 높고 ,유지비 정말 저렴 하고 특히 텔룰라이드 는 4년 된차 가 지금 도 약 20% 감가 되어서 팔리는걸 보고 깜짝 놀랐지요.다른것 보다 사랑 하는 내 고국 의 차라 구입 한것 입니다.텔룰 은 미국 에서 생산 한거지만 35% 는 한국산 부품 이더군요.우리 교민들 일본차 사랑 은 일본인 보다 더하는게 또한 싫어서 고국 의차 구입 한거지요.다른 이유 없어요.
@@younghuh3642님 좌파임?
미국 차량들은 1열 빼고 프라이버시 유리가 들어간다고 들었는데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들어가는지 궁금합니다^^
2009 Toyota highlander hybrid 259000km 넘어가는데 고장 전혀 없음.
와ㅎㅎㅎㅎㅎ
저도 vw taos 차주이대..사지마세요..후회합니다..
저는 미국에서 2017 혼다 파일럿을 91,000마일 (150,000km) 정도 타고 있습니다. 오일체인지 말고 한게 없는데 고장 한번도 안났음.
15만을 고장 한번 없이!
전 2016년 혼다 파일럿 28만마일 타고있는데 아직 고장한번 없어요.
토요타 좋아하는 미국인들 많아요. 한인교포들도 거의 다 일본차 타구요. 수년전에 토요타 대량 리콜사태 났을때 망하나 싶었는데 끄떡없는 게 미국 사는 한국인들 덕분같더군요. 분명 이 영상 댓글에도 미국에서 일본차 타는 교포들이 자랑스럽게 일본차 자랑하겠네요(안봐도 비디오 ) 오히려 미국 사는 일본인들은 (돈이 많아 그런지.. ) 독일차- 벤츠, 아우디 많이 타더군요. 벰베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환장하고 물론 독일가면 아주 흔하고
저기나온 차들이 미국 고속도로에서 아주 흔힌 차량입니다…버버리힐스처럼 아주 부자동네에서 안 살아봐서 모르지만 저기
차들이 엄청 흔합니다
여기 텍사스주는 특성상 거의 다 트럭만 타고 다녀서 작은 차 타고 다니면 흔들릴 정도라 좀 큰거 타야 안정감이 있음…
혼다 2004년 오딧세이 40만 마일( 637킬로) 여전히 잘 타고 있네요
40만 마일 = 643737 km
@@younggun454 감사함니다
잘못 계산했네요
호주에서 나바라(알고 보니 미국에서 프론티어네요;;) 두번째 타는데 아직은 문제 없는데 검색해보니 허리가 접히는 결함이 랜덤이라는 기사에 놀랐어요 ㅋㅋ
렌트카로 퍼시피카 가솔린을 탔었는데, 기본적으로 운전석 옆 창문이 좁아서 좌로 차선변경할 때 고개를 돌려면 옆을 보기가 힘들다는 거, 바로 욕 나옴.
또 운전석 쪽 지붕을 너무 유선형으로 깍아내려서 너무 낮고, 덩치 큰 미국인들 고생할 듯.
성능은 모르겠고 일단 인체공학 평가가 어찌 통과되었는지 의구심.
저는 8년차 15년 콜벳입니다. 파츠부품값이 수급도문제인것과 비용적 측면 정비 용이성이 안나오면 되도록 그런차는 권유안하는데. oem mna 인수합병하고 나오는차들은 좀 별로더군요. 영국 차 특히 문제큼..
미국에선 나이든 사람들은 일본차 아주좋아해요 반며 젊은이들은 한국차를 선호해요
닛산 프론티어 타고있는데
아직 2달 되었지만 저는 괜찮은데 ㅜㅜ
그래도 미드사이즈 트럭 판매량
토요타 타코마 다음으로 2위에여-
무사고로 쭉 잘 가시길 바라봅니다!:)
타코마가 터보엔진으로 다운사이징돼서 신뢰성이 예전같지 않다네요ㅎ 프론티어는 자흡이라 신뢰성이 더 높을거 같습니다
2등이긴해도 1등이 압도적 1등이라 느낌이 다름
자동차 메이커들 사기치는거 다 비슷비슷합니다. 다만 밝혀지느냐 덮히는데 성공하느냐 차이죠. 고장적은게 최고입니다.
여기 미국입니다, 현대 쏘나타가 40만 마일 (643737 km) 돌파해서 쇼룸에 전시되었습니다.
40만 마일이 쑈룸에 전시될 정도인가요? 나도 미국 켈리 삽니다만 사십만마일 이상 뛴 차들 수두룩한데
@@kevin5455036네??? 보통 20만 마일이면 수명 다하는데요?? 😂 무슨 캘리에 40만마일 넘는차가 많아요 ㅋㅋ 평균 13,500마일/year로 잡으면 30년타야 40만 마일인데. 캘리에서 차를 30년씩타요?? 보통 미국에서 8년주기로 차 바꾸는데..
국뽕 한사발
국뽕에 차올라 뻥치네 ㅋㅋㅋㅋㅋ
미국사는데.. 캠리 40만이상된차들... 수두룩한데... 소나타는 쇼룸까지 가나보네요 ..이야...
뉴욕사는데 다른건 모르겠고 오늘부터 르노차는 절대 사지말라고 이야기하고 다닐 예정임.
크라이슬러 닛산 폭스바겐 계열 피하기
랜지로버랑 미니도 피해야 해요
@@bulgomiㅋㅋㅋㅋ지ㄹ 하네 ㅋㅋㅋ
혼다 시빅 2012 중고로 구입후 5년째 타고 있어요. 13만 마일 찍었는데. 잔고장이 없더라구요. 반면 닛산 알티마 2013은 3년간 끈임없이 망가지는데 아주 겁나고 더이상 못타겠어서 팔았습니다. 2만5천 마일에 사서 6만 마일에 팔았어요.
2014 코롤라 50만 키로 아직도 생생.
많이 달리심
👍👍😊
2007년 현대 엘란트라 670K ... 엔진 미션 오리지날..잘 달림....최고의 차!!
오 ~ 저도 2014 코롤라인데 20만 마일 넘었는데 얼마나 더 탈 수 있을지 요즘은 왠지 겁나서 장거리 안가요 몇년 더 탔으면 좋겠네요
한국에서 볼보 빠는거 보면..
현대차 2015-2020 사신분들 오일이 위로 올라와
다 타버림 한두명이 아닌데 리콜없슴
최근까지 2008년도 현대 소나타 중고로 19만 마일에 받아서 36만 마일까지 몰았습니다. 2008년도 소나타는 종종 아직도 잘 보입니다. 잘 달리더라구요.
구형 캠리는 33만 탔고 2006년 시빅은 지금까디 23만 마일 탔네요. 현대차 별로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08년 소나타는 괜찮았었습니다.
진짜 토요다 시에나 10년 탄는데 스몰라이트 하나 나갔음,,,,그리고 현대기아차는 미국에서 구매해서 타야 됨
요즘 차량들은 전장부품이 많아져서 그런지, 브랜드 불문하고 잔고장이 계속 생기는 느낌입니다. 그나저나 중고차는 왜 이렇게 여전히 비싼 느낌인지, 확실히 코로나 전이랑 지금이랑 시장도 많이 바뀐 느낌입니다.
아마 물가 상승으로 경제가 쪼그라들면서 가성비 키워드가 부각되다 보니 중고차 관심이 높아진듯싶네요 수요가 많아지다 보니 자연스레 공급가는 올라가겠죠
X5 (G05) 오너로서 기분이 좋아지네요 ㅋ 오래쓸 수 있길
캐나다인데... 일본차 정말 많이 타긴 합니다만..한국차도 꽤 많아졌어요.
Pacifica 하이브리드 아닌 차량도 잔고장 많습니다.
저희 미니밴 퍼식카인데 짐차로 쓰는중입니다. 2021년형이고요 10만마일 타는데, 잔고장 한번도 없었어요
@@rexcho0908 다행이십니다.
@@rexcho090821년형이면 없어야 정상 아닌가요?
잘 봅니다
감사합니다~
그랜드체로키만 8년째풀체인지된거 작년에 바꾸고 타는데
전혀 문제없이 만족스럽게 타구잇어어 타고싶은거 타세요 그냥
혹시 8기통인가요? 그랜드.체로키 6기통은 문제가 좀 있다고 들었습니다. 문제는 피아트와 합병 되면서 6기통 파워트레인에 피아트 기술이.들어가면서 부터 문제가 생겼다고 들었습니다.
@@davidpark5850 6기통입니다
타는데전혀지장 없엇어요 ㅎ
지난주 소비자 만족도 1,2, 3위 모두 현대와 기아 제네시스가 차지 했던데 아닌가요? 전기차와 올해의 차에도 국산이던데?
현대차 협찬 기사에 속지 마시고 판매량을 보세요..현기차가 뭐 좋은 상 받았다고 하는 기사가 난 경우 그 기사 원문을 찾아보면 여러 부문에서 다양한 수상차가 있는데 한국 언론은 현기차 기사만 보도해서 마치 현기가 독점 수상인듯한 느낌을 주고...호갱님들을 호도하는 거죠
저는 짚 루비콘입니다. 생긴모습과는 달리 내부는 엄청 작아요. 그래도 너무 만족합니다.
2015년 jeep 그랜드체로키 타고 있습니다. 25000mi (약4만km)때쯤 엔진 오일이 누수되서 고쳤더만 바로 또 엔진에 한 부품이 망가져셔 또 고치고 현재 8만km 타고있는데 사륜 시스템 망가져서 후륜으로 그냥 쓰고 있습니다.. 년식에 비해 마일리지 절반 수준인데.. 최악입니다.. 2016년에 새차로 구입하고 2년 후부터 지금까지 고치면 망가지고 고치면 망가지고 있습니다😂
진짜 차 뽑는것도 복불복 같습니다..ㅠㅠ
현기차는 아직도 하체가 부실하고 미션도 아직입니다 옵션과 디자인으로 승부 볼 수 밖엔 없고 미션은 도요타 하체는 혼다
토요타가 차를 잘 만들지만 끝내줄 정도는 아니지 않나요? 저 싼타페만 세 대정도 탔지만 아직 큰 문제는 없었는데요. 지금 싼타페는 2014년에 사서 10년 타는 중입니다. 2년후에 바꿀 예정입니다.
끝내주는 느낌이라면 오히려 스포츠카 같은 것이겠죠ㅎㅎ 만족스러운 것은 조금 다른 차원 같아요~
여기 북미에서 평균 차량 보유가 16년으로 알고 있습니다. 알게 모르게 오랫동안 차를 소유하고 타는 사람들이 꽤 많은 데요.
그런 사람들이 주로 타는 차 브랜드나 차종은 그 이유가 있겠죠.
물론 개개인의 취향 차이는 있겠지만, 그만큼 다양한 기호에서도 판매율과 재구매율이 뛰어난 차량과 브랜드가 있다는 건, 대중의 선택에 이유가 있는 거 겠죠.
그래서, 컨슈머 리포트같은 수십만 실이용자들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신뢰도를 해년 마다 발표하고 공신력을 얻는 것이죠.
물론, 저도 지금은 그런 자료들을 바탕으로 일 위의 대중적인 브랜드 차종을 몰고 있긴 하는 데요.
예전에는 미국 브랜드와 신뢰성이 좋았던 일본 브랜드 차종(1995년에는 별 4개 반(별 다섯중)의 신뢰도 갑) 을 몰았다가 너무 고생을 한 개인적인 인기와 대중과는 다른 결과도 있었지만요.
그건 마치 신뢰도 높다는 브랜드의 신차를 사도 재수 없으면 레먼이 될 수도 있는 극소수의 경우라고 보구요.
결국은 일반적인 대중의 선택이 비교적 맞을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100퍼센트 불만족이나 만족이 있긴 힘든게, 인생사 모든 것에서 그렇지 않을까요?
2020 기아 옵티마 사지마셈. 2번 도난당하고 수리비 만불 넘게냄 (보험 미적용)
굿 !
2024 Hyundai Tucson phev 샀는데 추울땐 히터가 따뜻하지 않고 더운날은 에어콘 이 차갑지 않아요 딜러에서는 이상 없다네요
아주오래전에 토요타 4runner 새차가 에어콘이 시원하지않아서 딜러에 갔는데 아무 문제 없다며 차가 커서(?) 그런거라고 기본 진료비(?) 만 내고 왓던 기억이... ㅎㅎ
아이고ㅠㅠ 히터와 에어컨이 잘 안되면 참 힘든데요ㅠㅠ
99년쯤인가... 기아차 망하기 전 만든 차종인데...기아차 에어컨이 새차때부터 안시원했는데 정상이라 그러더군요.
보증 끝나고 브레이크 손보러 갔는데 에어콘 컨덴서팬이 나가서 교체해야 한다고... 알고보니 처음부터 불량인 것을 그런식으로 유상 수리.
망하는 회사는 다 이유가 있지요.
해당차종이 히터도 인버터식이면 에어콘쪽의 가스나 콘덴서 냉각계통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PHEV는 전기차와 내연기관의 고장 요소를 같이 가지고 있어서 정비업소에서 헛발질은 어디에가나 일상...
2023 Hyundai Tucson hybrid 샀는데 가성비 촤고 입니다. 110도 사막을 하루 종일 달려도 차 안에서는 더위를 느낄수 없고, 소음도 없어요. 미국와서, 볼보, 토요타 캠리, 혼다, 마즈다등 탔는데, 현대차 대 만독이고, 여행하면서 느낀게 현대, 기아차 정말 많아 졌어요.
젊을때는 가성비 내구성 따져서 토요타 4runner, 프리우스, 렉서스 ES350 , 혼다 어코드 등을 탔었고 그래도 비머도 함 타보자 해서 타기도 했는데 나이가 좀 들면서 15년전에 문득 일본 전범기업 차를 탄다는게 마음에 내키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그렇게 아껴서 큰 부자가 되지 않는다는 것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때부터 아이들 차까지 현대 엘란트라, 기아 니로, 소렌토 PHEV, 등으로 완전히 바꾸었고 또 곧 나온다는 GV70 하이브리드 살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물론 일본차들 내구성이 좋은거 인정하지만 은근히 몇 천불 더 비싸기도 하고 일본 좋아하지 않는 난 자존심도 좀 상하고 해서 마음 고쳐 먹었지요.
그리고 아이들에게도 앞으로 일본차 사면 아빠집에 올때 집에 못세우고 길가에 세우라고 농담삼아 이야기 하기도 했습니다.
한국차 최근에 연비와 가성비, 워렌티 등 최고이고 몇년을 잔고장 하나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오히려 새차 프리우스가 다음 엔진오일 갈기전까지 엔진오일 타서 1/2 로 줄어 드는것 때문에 애를 많이 먹었지요.
또 중국을 포함하여 다른 많은 나라들과는 달리 미국에서 자국의 차를 사고 탈 수 있다는 한국인의 자부심은 보너스 입니다.
그렇다고 일본차 타시는분 절대 비난할 생각도 자격도 없습니다
일본차 타시는분 절대 비난할 생각도 자격도 없습니다만 저희 집에 오실때는 길가에 세우시길 바랍니다 ㅎㅎㅎ
저희 집도 부모님차 제차까지 다 현기차입니다. 일부러 그런건 아닌데 가격, 성능, 다 따져보고 고르다보니 현기차만한게 없네요. 저도 올해 구입한 기아 셀토스 문제없이 아주 만족하며 타고있습니다.
현기차도 아주 좋죠!
이런게 애국이죠, 뭔 아 일본은 싫지만 차는 좋와 탄다는 헛소리들이 너무 많네요. 자손 대대로 우리나라 차만 타시길 기원하고 응원합니다!
미국산지 40년 이 넘내요.나도 90년 소나타 한번 엿먹고 나서 주로 일본차 만 타다가 한번 더 속아보자 하고 산 01년 소나타 52만마일 이상 타면서 2번 수리 한게 전부 내요.이차 는 내 평생 소유 할 생각 입니다.5인 가족 이고 7대 차가 있는데 5대 는 내 고국 의차 고 1대 독일,1대 일본차 입니다. 일본차 는 타주 에 사는 아들 이산 렉서스.젠 Gv80,기아 텔룰라이드,기아 앞티마그리고 기아 전기차 인 EV6(작은 아들차)
지인의 프리우스가 오일이 줄어든다고 처분했는데 일정기간 지나면 다 그런가했는데 프리우스의 특징인가보네요?
와 갓본 갓요타 ㄷㄷ 여기도 역시 국내차가 없구나 ㅜㅜ 세계시장의 벽은 아득히 높다는걸 다시금 깨닫게 되네요 갓본 갓요타의 위대함을 새삼스레 또한번 느끼면서 우리도 열심히 따라갔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본인의 모습을 가지고 가야되는이유. 디자인 호불호에 마감재도 현기보다 못생겼지만 차가 무난하게 잘 달리고 고장도 적으니 중국도 일본이랑 맨날 으르렁되도 차는 현기보다 몇배는 더 잘팔리지.
그러고보니 요즘 현기차 디자인이 확실히 더 좋아진 것 같긴 해요
Honda는 미국에서 어떤 브랜드 인가요? Toyota가 평이 더 좋은가요?
예전에는 토요타 혼다 쌍두마차였는데 요즘은 현대에게도 밀리고 있음. 이미지는 여전히 좋으나 가격 경쟁력에서 현대에게 밀림. 미국에서 열대중 일곱대는 토요타임. 그냥 절대 지존.
토요타가 최고 입니다. 캠리 코로나 프리우스 타코마 레이브 씨에나… 모두 최고입니다. 혼다 토요타 다 가져봤는데 토요타가 더 고장율이 없어요
옛날엔 믿을만한 차로 양대산맥이었죠. 연비가 중요해진 요즘엔 하이브리드 역사가 가장 긴 토요타가 압승중입니다. 오랜기간에 걸쳐 업그레이드 되어온 토요타 하이브리드 차량의 부드러움과 연비, 실용성과 수명은 그 어느 누구도 따라올수없습니다.
아직은 도요타입니다..
과거에 혼다가 엔진은 최고라는 평이 있었는데..
미국 지인에게 물어보니
현대기아가 혼다 따라잡았다고 하더라고요
혼다는 오딧세이 하나는 최고 인정인데 나머지는 물음표
토요타가 ㄹㅇ 차를 잘만들긴 하네요.. 일본인들 대단하긴 해요 .. 몇녖후엔 현대 기아도 좋은차 순위권에 들길!!
SUV 좋은 미국차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네 준비해 보겠습니다:)
Chevy Equinox is very nice!!! 강추!!!
81년에 미국 와서 수 많은 차를 타봤지만 2013년 현대 싼타페 리미티드 너무 좋아요. 이제는 나이가 있어 마일은 얼마 안 넣었지만 토요다 suv 나 독일 차들보다 좋은것 같아요.
현대 기아는 엔진오일 주는 gdi 말도 안되지. 그래도 팔리는건 그냥 막타는 차라서
프론티어는 500k miles 이상타는 사람들이 스드룩한데 사면 안된다니.. bmw x5는 매년 유지비가 가장높은차로 뽑히는데 성적이 좋고. 뭔가 믿기가 힘드네요
제차가 짚 랭글러입니다. 다만 저는 만족함 ㅎㅎ
Camry 는 저도 reliable 쪽으로 한표. 처음1년동안은 한번주유로 500 miles 이상달리니...
저 소나타 사고나서 렌트카 한달동안 썻었어요. 일반 개스차량으로요. 그차도 480마일 탔어요 참고로 전 local이 80프로 였습니다
jeep은 중국에서 만든이 사람들이 보이콧하기시작
저는 x5 마이애미에서 뉴욕 20시간 왕복 4300km 냉각수 계통 뭇제생겨 엔진하고 통째로 교환
무슨 엔진이든 열관리가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