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차인 전세ㆍ월세 보증금을 안전하게 지키는 핵심 강의 ▼덕방연구소 클래스유 강의 할인 링크▼ me2.do/FTqdmDoR ( 2시간 총16강, 알면 당하지 않습니다) 임차인 보증금을 노리는 사기꾼들을 막기 위한 필독서 ▼'전세금을 지켜라' 책 구매 링크▼ 예스24 m.site.naver.com/1fbVY 교보문고 m.site.naver.com/1fbWE 집 초년생 및 임차인을 위한 덕방연구소 교육 강의 문의 : dukbang3186@naver.com
1:24 저렇게 계약기간 안 지키면 그대로 압류걸어서 팔아버릴수(그때도 내 시간비용과 법류비용까지 모두 청구) 있는 시스템이 있어야 됨.... 뭐하로 상종함.... 사람은 다 사정이 있겠지만.... 그건 상황따라지만.... 저런 늬앙스면 압류걸어서 팔아버릴수 있어야 됨.... 확정일자까지 장난질 치는 한국에 법에서 그렇게 해야됨....
안녕하세요. 제가 매수한지 6년이 지난 빌라가, 갑자기 민원이 들어왔다면서 작년에 위반건축물로 등재가 되었어요. ㅠㅠ 전세로 살고 계신 세입자분께 전혀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고 싶은데, 막막합니다. ㅠㅠ 보증금을 최소변제금으로 하고, 나머지는 월세로 주는 수 밖에 없는걸까요?
저는 내년에 내집마련에 도전 할 계획입니다. 지금 시점에선 "전세 == 도박"입니다. 하지만 자금 사정에 따라 저렴한 근생원룸에서 전월세로 버티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대신 보증금은 가급적 최우선변제금의 우선변제 금액(근저당 설정일 기준에 따라 최우선변제금과 우선변제 금액이 다릅니다) 이하로 된 방을 구하시고, 신축보단 좀 오래된 원룸을, 그리고 건물값&땅값에 비해 근저당이 적게 잡힌 곳을 구하셔야 됩니다.
진짜 급해서 여쭤봅니다. 전세 6개월 살던 중 올해 1월에 집을 매매하여 계약금 10%를 낸 상태입니다.(계약금 7천만원) 매도자가 11월말까지 기다려준다고 했지만 지금 살고 있는 집주인이 전세금을 좀 더 받고 싶어해서 집이 나가지 않다보니 집 매매했던 매도자가 전세사는 조건으로 이번달 9월 말에 잔금을 치르기로 했습니다. 전세 만기는 내년 저희 전세 만기때인데 지금 전세금이 1억정도 떨어진 상태인데 만기일에 주인이 돈을 안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매도자도 저희 전세 만기 일자에 무조건 자기네 전세를 빼줘야한다고 하고 잔금이 없는 상태로 남편이 임원으로 있는 회사에서 전세만기일까지 대출을 받기로 했는데 약속한 날을 맞추지 못하면 남편이 곤란한 상황이 될 거 같습니다. 그래서 남편과 지금 계약금을 포기해야하는건지 고민하고 있어요. 집주인이 집값이 떨어진 상태로 계약만료일에 돈을 받지 못할 때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2019년 4월 이전엔 5년 지나면 이행강제금 부과 안했습니다...그래도 위반건축물임은 여전함. 또, 5-8년에 한번씩 불법건축물 양성화 기간을 두어 양성화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몇 년 버티면 된다고 얘기하는 것입니다..몇년 버티면 되는데 전세를 5-8년 사는것도 아닐테고.ㅋㅋㅋㅋ 전세자금대출받아 오는 경우에 문제가 생깁니다.. 결론은 빌라는 매매 전세는 절대 해서는 안된다는 소리.
근생 자채는 나쁜것도 아니고 불법도 아닙니다. 근생은 그냥 상가시설을 뜻하는 거에요. 다만 근생을 업무&상가 용도가 아닌 주거용으로 사용시 벌금을 꾸준히 내면서 사용해야 하는데.... 제가 사는 원룸 건물주님 같은 경우도 예전에 상가로 운영하다가 운영이 잘 안되서 불법건축물을 유지한 채 저렴하게 주거용 원룸으로 임대 해주고 계십니다. 요즘같이 금리가 높아서 대출이자를 많이 내야 하는 시기에는 가성비 좋은 근생 원룸을 전월세로 들어가서 존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임차인 전세ㆍ월세 보증금을 안전하게 지키는 핵심 강의
▼덕방연구소 클래스유 강의 할인 링크▼
me2.do/FTqdmDoR
( 2시간 총16강, 알면 당하지 않습니다)
임차인 보증금을 노리는 사기꾼들을 막기 위한 필독서
▼'전세금을 지켜라' 책 구매 링크▼
예스24 m.site.naver.com/1fbVY
교보문고 m.site.naver.com/1fbWE
집 초년생 및 임차인을 위한
덕방연구소 교육 강의 문의 : dukbang3186@naver.com
역시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는 유용한 찐 정보!! 감사합니다^0^
차분하게 잘설명해주셔서 큰도움 받게되서 감사합니다
진짜 알기쉽게 잘 설명해주셔서 넘 좋아요 ^^
알림뜨고 바로 시청해요
항상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부동산에 대해서 많은 공부가 되는군요 감사합니다
그러하군요.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역시 덕방연구소!
역시 덕방연구소네요👍
알람뜨고 바로 왔어요~ 오늘도 굿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덕방연구소 👍
1:24 저렇게 계약기간 안 지키면 그대로 압류걸어서 팔아버릴수(그때도 내 시간비용과 법류비용까지 모두 청구) 있는 시스템이 있어야 됨....
뭐하로 상종함.... 사람은 다 사정이 있겠지만.... 그건 상황따라지만.... 저런 늬앙스면 압류걸어서 팔아버릴수 있어야 됨.... 확정일자까지 장난질 치는 한국에 법에서 그렇게 해야됨....
부동산에서 수수료를 주더라도 안전하게 얻으세요 빌라 사기꾼들 발표했습니다😭😭😭😭
잘봤습니다.
차분한 말투 : 총이라도 알아보고 싶죠~ ㅋㅋㅋ
ㅋㅋㅋㅋ저도 빵터짐요 ㅋ
👍👍👍
03:05~
안녕하세요. 제가 매수한지 6년이 지난 빌라가, 갑자기 민원이 들어왔다면서 작년에 위반건축물로 등재가 되었어요. ㅠㅠ 전세로 살고 계신 세입자분께 전혀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고 싶은데, 막막합니다. ㅠㅠ 보증금을 최소변제금으로 하고, 나머지는 월세로 주는 수 밖에 없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궁금한점이 있어 여쭤보려합니다
빌라매매후 해야할것들이나 확인해야될것들이 있을까요~?
집에대한 소유권이전과 근저당잡힌건 확인했는데
혹시 다른 뭐 해야되는게 있나 해서요~첫 매매라 잘 몰라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집 바깥에서 볼때 베란다 부분이 컨테이너?재질로 되어있던데 이거는 무조건 위반건축물인가요?
ㅋㅋ 이분 존나 웃기넼ㅋㅋㅋ 조곤조곤하게 설명하면서 한번씩 드립치는데 진짜 웃기네 ㅋㅋㅋ
싼타할아버짘ㅋㅋㅋㅋ
전세 ,월세 사기 하루 이틀도아니고 점점 엄중해지는 현황이 뭇은 원인일까요?
전세 무서워서 못 살겠는데 차라리 풀 대출해서 매매 사는게 나을까요?,
저는 내년에 내집마련에 도전 할 계획입니다. 지금 시점에선 "전세 == 도박"입니다.
하지만 자금 사정에 따라 저렴한 근생원룸에서 전월세로 버티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대신 보증금은 가급적 최우선변제금의 우선변제 금액(근저당 설정일 기준에 따라 최우선변제금과 우선변제 금액이 다릅니다) 이하로 된 방을 구하시고,
신축보단 좀 오래된 원룸을, 그리고 건물값&땅값에 비해 근저당이 적게 잡힌 곳을 구하셔야 됩니다.
위반건출물있으면 집주인이 먼저 전세 대출금
안받는 세입자구함.어차피 위반건축물있어도 직주인이 벌금 내니깐.돈있는 집주인은 돈주고
내보내는거고 돈없는 집주인 잘 못 만나면.
진짜 급해서 여쭤봅니다.
전세 6개월 살던 중 올해 1월에 집을 매매하여 계약금 10%를 낸 상태입니다.(계약금 7천만원)
매도자가 11월말까지 기다려준다고 했지만 지금 살고 있는 집주인이 전세금을 좀 더 받고 싶어해서 집이 나가지 않다보니
집 매매했던 매도자가 전세사는 조건으로 이번달 9월 말에 잔금을 치르기로 했습니다.
전세 만기는 내년 저희 전세 만기때인데 지금 전세금이 1억정도 떨어진 상태인데 만기일에 주인이 돈을 안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매도자도 저희 전세 만기 일자에 무조건 자기네 전세를 빼줘야한다고 하고 잔금이 없는 상태로 남편이 임원으로 있는 회사에서 전세만기일까지 대출을 받기로 했는데 약속한 날을 맞추지 못하면 남편이 곤란한 상황이 될 거 같습니다.
그래서 남편과 지금 계약금을 포기해야하는건지 고민하고 있어요.
집주인이 집값이 떨어진 상태로 계약만료일에 돈을 받지 못할 때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혹시 덕방님도 공인중개하고 계시나요?
건물주가 처음부터 저렇게 해놓고선 이거 불법아니냐니깐~몇년버티면 된다고 공인중개사분이얘기함!!!
그러면서 4500만원 깍아준다고...덕방같은 곳만 있는것이 아니라서...ㅠㅜ
2019년 4월 이전엔 5년 지나면 이행강제금 부과 안했습니다...그래도 위반건축물임은 여전함.
또, 5-8년에 한번씩 불법건축물 양성화 기간을 두어 양성화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몇 년 버티면 된다고 얘기하는 것입니다..몇년 버티면 되는데 전세를 5-8년 사는것도 아닐테고.ㅋㅋㅋㅋ
전세자금대출받아 오는 경우에 문제가 생깁니다..
결론은 빌라는 매매 전세는 절대 해서는 안된다는 소리.
근린생활공간이라고 대놓고 네이버부동산에
올리고 연립주택파는거 있음.
써놓고 팔어야 나중에 중개사무소에 소송해도
이렇게 써놓고 팔었다고 법피하려는 듯
근생 자채는 나쁜것도 아니고 불법도 아닙니다. 근생은 그냥 상가시설을 뜻하는 거에요.
다만 근생을 업무&상가 용도가 아닌 주거용으로 사용시 벌금을 꾸준히 내면서 사용해야 하는데....
제가 사는 원룸 건물주님 같은 경우도 예전에 상가로 운영하다가 운영이 잘 안되서 불법건축물을 유지한 채 저렴하게 주거용 원룸으로 임대 해주고 계십니다.
요즘같이 금리가 높아서 대출이자를 많이 내야 하는 시기에는 가성비 좋은 근생 원룸을 전월세로 들어가서 존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SiderOut89 그건 월세사는거고요.
이걸 주택이라고 판다고요.만약 모르고 사면
나중에 팔기도 힘들고,벌금만 내면다행이고.
구청에서 복구해놓으라고 하면 대책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