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될건 없지만 길이가 짧아질수록 샤프트는 지금보다 더 가볍고, 강도가 조금 약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강도에 대한 부분은 샤프트 그립쪽이 아닌 헤드쪽으로 커팅한다면 그나마 나을 것 같고, 혹은 샤프트를 6X로 바꾸면서 짧게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윙웨이트에 관한 부분은 헤드쪽으로 무게를 조금 추가하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헤드 타입에 따라 무게추 교환이 가능하다면, 무게추를 교환하시는게 좋을 것 같고, 그게 안된다면 납테이프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45인치면 적당하실거라 생각하지만 짧게 커팅하시려면 그 전에 스윙분석을 받아보시고 작업자와 상담 후 결정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피팅샵 전용이라기 보다는 피팅 브랜드의 아이언 헤드라고 보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타이틀리스트나 테일러메이드 같은 기성 브랜드나 미우라나 조디아 같은 피팅 브랜드라고 해서 특별히 헤드가 다른건 아닙니다. 각 브랜드별로 헤드 제작할 때 컨셉에 따라 주조나 단조, 혹은 소재, 무게, 타입, 디자인 등에 따른 차이만 있을 뿐이지 별다른 건 없고, 구분을 하자면 기성브랜드와 피팅브랜드의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성 브랜드는 아무래도 규모가 크기 때문에 대량생산을 하면서 샤프트부터 그립까지 완성된 클럽을 만들어 버리고, 피팅 브랜드는 처음부터 골퍼가 원하는 샤프트나 그립, 클럽의 길이, 무게 등을 선택해서 세팅할 수 있도록 피팅샵에 헤드만 납품하게 됩니다. 기성 브랜드에서는 주조와 단조 모두 있으나, 피팅 브랜드는 거의 대부분 단조 아이언이 사용되며, 기성 브랜드에서는 취급하지 않는 샤프트들을 작업할 수 있습니다. 마치 기성양복과 맞춤양복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
또 찾아주셨군요 ㅎㅎ 너무 감사합니다!
코브라 에어로젯 스탁sr이 스윙웨이트가 d1 이었는데 브리지스톤jgr 드라이버에 투어ad tp 5s 샤프트로 바꿔서 스윙웨이트가 d0인데 쳐보니까 오히려 무겁게 느껴지고 헤드가 따라오는 시간을 기다려줘야 잘닫혀서 이상하다 느꼈는데 영상을 보고 이해했습니다. 총 중량이 아닌 무게중심이네요.
나에게 맞는 스윙웨이트를 찾아볼까요? 쉽게 이해하는 스윙웨이트 - UA-cam
남자이고요키는 172 인데 볼스피드가 평균 72-75인데요 샤프트를 벤tr5x블랙입니다 샤프트를 길이를 더짜르고싶은데요
지금 45인치 d0 입니다 더짧게 써도 될까요??
안될건 없지만 길이가 짧아질수록 샤프트는 지금보다 더 가볍고, 강도가 조금 약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강도에 대한 부분은 샤프트 그립쪽이 아닌 헤드쪽으로 커팅한다면 그나마 나을 것 같고,
혹은 샤프트를 6X로 바꾸면서 짧게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윙웨이트에 관한 부분은 헤드쪽으로 무게를 조금 추가하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헤드 타입에 따라 무게추 교환이 가능하다면, 무게추를 교환하시는게 좋을 것 같고, 그게 안된다면 납테이프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45인치면 적당하실거라 생각하지만 짧게 커팅하시려면 그 전에 스윙분석을 받아보시고 작업자와 상담 후 결정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로스트볼 판매는 다시 안하시나요?
안녕하세요~
로스트볼은 스토어에 들어가보시면 구매 가능합니다!
피팅샵 전용 아이언 헤드에 대한 설명 좀 부탁드려요
피팅샵 전용이라기 보다는 피팅 브랜드의 아이언 헤드라고 보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타이틀리스트나 테일러메이드 같은 기성 브랜드나 미우라나 조디아 같은 피팅 브랜드라고 해서 특별히 헤드가 다른건 아닙니다. 각 브랜드별로 헤드 제작할 때 컨셉에 따라 주조나 단조, 혹은 소재, 무게, 타입, 디자인 등에 따른 차이만 있을 뿐이지 별다른 건 없고, 구분을 하자면 기성브랜드와 피팅브랜드의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성 브랜드는 아무래도 규모가 크기 때문에 대량생산을 하면서 샤프트부터 그립까지 완성된 클럽을 만들어 버리고, 피팅 브랜드는 처음부터 골퍼가 원하는 샤프트나 그립, 클럽의 길이, 무게 등을 선택해서 세팅할 수 있도록 피팅샵에 헤드만 납품하게 됩니다.
기성 브랜드에서는 주조와 단조 모두 있으나, 피팅 브랜드는 거의 대부분 단조 아이언이 사용되며, 기성 브랜드에서는 취급하지 않는 샤프트들을 작업할 수 있습니다.
마치 기성양복과 맞춤양복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골프 오래 쉬다가 다시 하려니 아이언 교체 생각 중인데 이번에 바꿀때 피팅 받고 구입해서 오래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여~~ 너무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귀에 쏙쏙~
쏙쏙 들어가게 열심히 준비했는데 잘 되었나 모르겠니다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