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부지보다 먼저 항공수요를 생각해 보면 당연히 밀양이죠. 영남권에 대표성이 있는지역이죠. 가덕에 공항지으면 부산도 이용하기 불편합니다. 밀양에 공항을 지으면 주변 항공수요가 엄청나 유럽이나 미주로 갈때 인천까지 가지 않아도 되는데 유럽이나 미국갈때 또 인천까지 가야합니다. 그런것도 모르고 가덕에 공항을 지울려는 생각은 무슨 생각인지 알다가도 모르겠네.
밀양에 지으면 경제성이나 접근성 측면에서는 대구, 부산 어디에서나 좋을 수 있다고 생각은 됩니다. 하지만, 이 사례는 지금의 양양공항과 비슷한 측면이 있어 보입니다. 양양공항은 속초공항과 강릉공항을 통합하여 국제선을 운용하려고 만든 공항입니다. 현재 양양공항은 우리나라에서 적자가 제일 많은 공항이고, 두 수요를 다 잡으려다가 어떤 수요도 잡지 못한 사례입니다. 가덕도나 대구경북을 따로 짓는것은 정치적인 논리도 있겠지만, 그 지역의 이익을 위함도 있습니다. 밀양 또한 양양공항처럼 안될 것이라는 보장이 없습니다. 수도권 신공항(현 인천공항)을 만들때도 서울과 멀리 떨어진 영종도를 간척사업으로 매우는데 수많은 환경단체에서 반대를 무릅쓰고 지금의 세계에서 손에 꼽는 최고의 공항이 되었습니다. 그러기에 이미 폐지된 밀양공항을 가덕도신공항과 비교하는 건 옛 사례들과 비교할 때 맞지 않는 주장 같습니다.
왜 밀양이 안되는지도 공부하시길... 지도에 줄그어서 젤 가깝다고 공항 지으면, 인천공항도 대전에 지었어야지... 전국민이 함께 이용하기 좋은데, 수도권만 본다면 수원에 지었어야겠지... 애초에 대구와 부산, 울산, 경남에 각각 공항이 있는데, 부산 김해공항만 잘되는거면 이유가 있지 않을까? 그리고 부산 공항이 포화라 확장 이전하려고 한다면 당연 부산의 결정권이 중요하지 왜 타지역이 감놔라 배놔라 하는지..
먼가 아쉬움이 많습니다. 김해공항은 가덕도에 공항이 생겨도 국내선 전용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대구 신공항은 너무 도심가 멀고 현재 도심지에 있는 장점이 없어져 교통편과 부대시설이 편리한 가덕도로 이동할 여지가 생길것 같습니다. 거기다 면세점도 가덕도가 잘 되어 있으면 더 몰리겠지요. 하지만 가덕도는 매립위험. 땅이 꺼지는 위험 그리고 활주로 1면 😅 결정적으로 김해공항과 곂칠수 있다고 합니다 뭐 활주로를 약간 틀면 괜찮다고 하지만 지도 보시면 그래도 위험할 수 있겠다. 싶을 겁니나 기껏 김해공항 돗대산을 피했는데? 또 위험하네? 싶죠. 꼭 밀양이 아니더라도 두 공항을 안전하고 시민들이 편리하고 최소 김포공항급은 건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건설해봐야..😢 청주공항 앞에 설수 있으려나? 청주공항 성장세 보면 쉽지 않을것 같고😂 하루 빨리 경북 대구 경남 부산이 돈도 아끼는 좋은 결과를 찾길 바래봅니다
@jack-l4v3q 장담은 금물 방심은 안됩니다. 제가 있는곳이 인천(김포) 청주 중간에 있지만..( 청주가 좀 더 가까움) 시간이 더 걸려도 인천이나 김포로 갑니다. 시설과 운영 차이 때문에요. 물론 두곳 새로 지어 차이는 없겠으나 운영을 어떻게 하느냐에 희비가 갈릴 수 있고 결국 적자가 되어 세금만 낭비할것 같아서요. 대구권 같은 경우 부산권 보다 이용객이 적어 국제선이 조금 덜 다니기에 가덕도가 생기면 그 차이가 더 벌어질 수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서로 불리한것들을 잘 보완 하기엔 너무 가까워서 하는 말 입니다. 하나로 통합하고 시민들에게 혜택을 더 주었으면 해서요. 공항 건축비 반만 내고 유니버셜스튜디오 같은거 하나 만들면 좋겠네요. 관광객좀 오게요 맨날 무슨무슨 축제 말고...
대구와 부산... 거리가 얼마나 된다고... 대구와 부산의 국제공항을 중간 지점에 건설하라.. 국토 균형발전에 낭비요소를 없애고 적지는 얼마든지 있다. 가덕도는 완전 미친 짓이다. 대구 군위공항도 지리적으로 전혀 지역발전에 도움이 안된다 밀양과 청도 중간 지점에 아주 좋은 적지가 있다. 강을 끼고 있고 소음피해는 물론 지역발전에 가속도가 붙을 수도 있다. 경남북의 균형발전에도 도움된다.
밀양이었으면 벌써 완공됐겠다
아직도 기약없는 가덕도
언제적 밀양입니까 이 사람아
산봉우리를 27개 날려야되는데 산 깎을 시간이면 가덕도 3개는 만듭니다
밀양에 지으면 돈도 적게들고 대구 가덕도공항 만들 필요도 없다. 그리고 고속도로도 부산 대구 울산 이미 다 깔려있고 정치인들이 표때문에 하는짓을 시민들이 동조해서 나라 망한다. 부산과 대구에 2개의 공항은 여객 수요도 얼마 없는데 미친짓이다.
공항부지보다 먼저 항공수요를 생각해 보면 당연히 밀양이죠. 영남권에 대표성이 있는지역이죠. 가덕에 공항지으면 부산도 이용하기 불편합니다. 밀양에 공항을 지으면 주변 항공수요가 엄청나 유럽이나 미주로 갈때 인천까지 가지 않아도 되는데 유럽이나 미국갈때 또 인천까지 가야합니다. 그런것도 모르고 가덕에 공항을 지울려는 생각은 무슨 생각인지 알다가도 모르겠네.
그리고 바다에 가까이 짓는 이유 중 하나가 항공공학적으로 걸리적대는 것이 없어서이기도 합니다!
밀양이 정답입니다.
울산에서도 가깝고
부산에서도 가깝고 마산 창원도 가깝고 대구 경주도 가깝습니다.
울산 공항없애고..
@@ulsans_man 대구신공항,부산가덕공항 건설돈으로
충분히 가능하고
남부권신공항은
밀량이
가장좋은곳
밀양에 지으면 경제성이나 접근성 측면에서는 대구, 부산 어디에서나 좋을 수 있다고 생각은 됩니다.
하지만, 이 사례는 지금의 양양공항과 비슷한 측면이 있어 보입니다.
양양공항은 속초공항과 강릉공항을 통합하여 국제선을 운용하려고 만든 공항입니다.
현재 양양공항은 우리나라에서 적자가 제일 많은 공항이고, 두 수요를 다 잡으려다가 어떤 수요도 잡지 못한 사례입니다.
가덕도나 대구경북을 따로 짓는것은 정치적인 논리도 있겠지만, 그 지역의 이익을 위함도 있습니다.
밀양 또한 양양공항처럼 안될 것이라는 보장이 없습니다.
수도권 신공항(현 인천공항)을 만들때도 서울과 멀리 떨어진 영종도를 간척사업으로 매우는데 수많은 환경단체에서 반대를 무릅쓰고 지금의 세계에서 손에 꼽는 최고의 공항이 되었습니다. 그러기에 이미 폐지된 밀양공항을 가덕도신공항과 비교하는 건 옛 사례들과 비교할 때 맞지 않는 주장 같습니다.
부산공군기지에서 운용하는 뱅기들은 수송기와 여객기를 개조한 공중급유기 조기경보기임.
대구같은 시끄러운 전투기운용안하는 기지임
당시 부산제외 나머지 경남 경북 울산 대구는 밀양안에 찬성 부산만 반대함
왜 밀양이 안되는지도 공부하시길... 지도에 줄그어서 젤 가깝다고 공항 지으면, 인천공항도 대전에 지었어야지... 전국민이 함께 이용하기 좋은데, 수도권만 본다면 수원에 지었어야겠지... 애초에 대구와 부산, 울산, 경남에 각각 공항이 있는데, 부산 김해공항만 잘되는거면 이유가 있지 않을까? 그리고 부산 공항이 포화라 확장 이전하려고 한다면 당연 부산의 결정권이 중요하지 왜 타지역이 감놔라 배놔라 하는지..
부산 가덕도신공항 해야만 부산 살수 잇습니다
너 생각이지,
소음피해 없다.
먼가 아쉬움이 많습니다.
김해공항은 가덕도에 공항이 생겨도 국내선 전용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대구 신공항은 너무 도심가 멀고 현재 도심지에 있는 장점이 없어져 교통편과 부대시설이 편리한 가덕도로 이동할 여지가 생길것 같습니다. 거기다 면세점도 가덕도가 잘 되어 있으면 더 몰리겠지요.
하지만 가덕도는 매립위험.
땅이 꺼지는 위험 그리고 활주로 1면 😅
결정적으로 김해공항과 곂칠수 있다고 합니다 뭐 활주로를 약간 틀면 괜찮다고 하지만 지도 보시면 그래도 위험할 수 있겠다. 싶을 겁니나
기껏 김해공항 돗대산을 피했는데? 또 위험하네? 싶죠.
꼭 밀양이 아니더라도 두 공항을 안전하고 시민들이 편리하고 최소 김포공항급은 건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건설해봐야..😢
청주공항 앞에 설수 있으려나?
청주공항 성장세 보면 쉽지 않을것 같고😂
하루 빨리 경북 대구 경남 부산이 돈도 아끼는 좋은 결과를 찾길 바래봅니다
대구에서 철도로 대구신공항까지 30분이면 충분합니다 가덕도까지 한시간넘게 걸려요. 아무도 안갑니다
@jack-l4v3q
장담은 금물
방심은 안됩니다.
제가 있는곳이 인천(김포) 청주 중간에 있지만..( 청주가 좀 더 가까움)
시간이 더 걸려도 인천이나 김포로 갑니다.
시설과 운영 차이 때문에요.
물론 두곳 새로 지어 차이는 없겠으나 운영을 어떻게 하느냐에 희비가 갈릴 수 있고 결국 적자가 되어 세금만 낭비할것 같아서요.
대구권 같은 경우 부산권 보다 이용객이 적어 국제선이 조금 덜 다니기에 가덕도가 생기면 그 차이가 더 벌어질 수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서로 불리한것들을 잘 보완 하기엔 너무 가까워서 하는 말 입니다.
하나로 통합하고 시민들에게 혜택을 더 주었으면 해서요.
공항 건축비 반만 내고 유니버셜스튜디오 같은거 하나 만들면 좋겠네요.
관광객좀 오게요 맨날 무슨무슨 축제 말고...
@@victolee5043 영천지역이
입지조건됩니다
밀양이었으면 공사 시작했을듯
돈이 남아돌아가니 미친짖을 많이한다.가덕도국제공항,울산국제공항, 대구국제공항 전부다많이지어라,세금많이 내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님비현상을 모르십니까? 아마 우리 공군도 지상에 공항 없애고 항공모함 만들어야 할걸요!!!
또 그 이야기네 지도만 보고 세상 모든일 결정 하지말자 밀양에 공항 지으면 안개가 얼마나 끼는데 안개낀날 당신이나 비행기 타고 다녀보지! 밀양공항 입지 주변에 사람이 얼마나 많이 사는데 입지 주변 한번 둘러나 보고 글이나 올리지!
야. 니가 뭘 안다고.
함부로 말하노.
군위공항이 있어야지.
철지난야그
밀양 산들다깨부셔야
된다는데
역시 밀양인들의 인성
대단하네요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얘기를 하네. 가덕도는 부산항과 연계해서 화물운송하게 되면 훨씬 경쟁력 있는 공항이 된다.
침식? 바보냐? 침식이 무슨 뜻인지 찾아봐라. 가덕신공항 죄고의 위치다.
대구와 부산... 거리가 얼마나 된다고... 대구와 부산의 국제공항을 중간 지점에 건설하라.. 국토 균형발전에 낭비요소를 없애고 적지는 얼마든지 있다. 가덕도는 완전 미친 짓이다. 대구 군위공항도 지리적으로 전혀 지역발전에 도움이 안된다
밀양과 청도 중간 지점에 아주 좋은 적지가 있다. 강을 끼고 있고 소음피해는 물론 지역발전에 가속도가 붙을 수도 있다. 경남북의 균형발전에도 도움된다.
다부선아그들때문에그리된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