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2 Pro 맥 미니(GPU 16c) 구매후 1달 정도 사용 중입니다. 실 사용 후기 영상을 제작중이긴 한데, 제 영상작업(파컷)의 경우, 4K 5~8분, 트랜지션/이펙트/자막 수준- 쾌적합니다. 효과가 많으면, 역시 GPU 90%이상 차고 느려질 때도 있긴 합니다. 어느 정도의 작업을 하시는지에 따라 다르겠으나- 개인적으로 정확하게 비교할 수 있는, 기존 M1 (GPU 8c)대비 매우 쾌적합니다.
맥미니를 처음 구동할 때 애플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해야만 구동이 된다는 영상(by 용호수)을 봤는데 정말인가요? 저는 맥미니만 구입해서 가지고 있는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를 그대로 사용하려 하는데 처음 구동할때는 애플 키보드,마우스가 있어야만 구동이 가능하다 하니 정말 놀랍네요. 애플이 처음인데 이 정도로 양아치인가요?.
영상 감사합니다. 저의 용도는 사진편집,영상편집(시간중요X 너무 느려지지 않는이상 문제X.4K편집),위불차트 여러개 띄우기,크롬창 여러개 띄우기,유튜브/영화4K감상 정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사실상 이정도면 맥미니 깡통만으로 해도 별 문제 없을거 같은데, 어제 유튜브에서 한 영상을 보니 영상에서 깡통모델 8G 256의 경우엔 SSD가 단일칩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 512에 비해 성능/속도가 현저하게 떨어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쓸꺼면 깡통은 아예 무시하고 M2 8G 512로 가던지 아니면 아예 M2 Pro 16G 512로 가라고 하더라구요. 베스트는 M2 Pro 16G 512라고 하셨구요. 이정도 쓰임이면 그냥 깡통써도 속도저하/성능저하 체감 되지 않으려나요? 아니면 사는김에 사양에 비해 조금 덜 쓰는 것이 있더라도 만일을 위해 M2 Pro 16G 512로 갈까요? 교체주기는 3~4년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 추가적으로 어느 영상에서 올해 하반기에 Promotion을 지원하는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프로가 출시된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프로의 경우 5K에 120HZ를 지원한다고 했는데 그렇다면 맥미니의 경우 이 성능을 뽑아낼 수 없는건가요? M2든 M2프로든? M2의 경우 60hz 4k, M2 프로의 경우 240hz 4K 및 60hz 8k 지원한다고 하셔서요.
자세한 의견과 질문이시군요^^ M2 맥미니 기준으로~ 의견 주신 용도로 봐서는, RAM과 SSD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는 필수겠네요. 256 SSD의 성능이슈도 있지만, 애플실리콘 mac이 SSD를 사용율이 높아서 512 정도는 돌려야 작업이 편합니다.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프로(예정)는 맥스튜디오 다음으로, M2 Pro 맥미니와 궁합이 맞겠네요.
네~ 상세한 답변 피드백 주셔서 감사해요^^ 루트나인님은 저도 애청하는 넘사벽 분인지라~^^ 그런데- M2 칩 자체의 성능은 M1보다는 줄어들리가 없습니다. 다만, 말씀하신대로~ 작년부터위 SSD는 변경된 물리적 하드웨어 종특으로- 256일 경우, 떨어진다는 것은- 작년 M2 맥북에어 나왔을 당시에 거론됐던 내용입니다. 512로 두개의 NAND로 구성하는게 훨씬 (M1 모델보다) 올라가긴 하더군요. 제가 드린 말씀은, 애플실리콘 자체의 성능이었는데- 전체적으로 깡통모델로 비교하면- SSD가 떨어지는 것은 맞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우선 생각해야 할 부분이 SSD 256을 사용할 경우 속도 저하 이슈로 인해 무조건 이건 거를 생각입니다. 즉 m2 SSD 512에 RMA 16G를 업글 하느냐 아니면 그냥 맥미니 M2 pro 기본형으로 칩 가격을 위해 40만원 더주고 사느냐 이군요. 계속 이 부분에서 고민이 됩니다. 간단한 영상 편집에(파컷 하위 앱 사용중) 모니터도 하나만 사용하는거라서요. 메모리까지는 고민을 해 보겠는데 과연 m2 pro cpu까지 가야 할지 모르겠네요.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m2와 m2 pro의 성능차이가 얼마나 나는지요. 영상에서 제가 놓쳤을수도 있는데 이 부분을 알려 주실수 있나요? ^^ 그것도 그거지만 m2와 m2 pro의 메모리 대역폭도 2배라서.. 흠.. 고민이 참 되네요.
😊
앱개발용도로는 M2 pro든 M1 max든 별 상관없다고보시나요?
네, M1 Max와 M2 Pro의 급차이는 있습니다.
다만, 어떤 앱개발인지는 모르겠지만-
사견으로는 앱개발용으로 M2 Pro도 충분하지 싶습니다.
단순 토이프로젝트정도요~ 감사합니다
사진과 영상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m2프로 맥미니와 맥스튜디오 기본을 두고 고민중인데요 사진과 영상이다보니 gpu가 24인 맥스튜디오가 낮지 않은지 궁금합니다….
M2 Pro 맥 미니(GPU 16c) 구매후 1달 정도 사용 중입니다.
실 사용 후기 영상을 제작중이긴 한데,
제 영상작업(파컷)의 경우, 4K 5~8분, 트랜지션/이펙트/자막 수준-
쾌적합니다.
효과가 많으면, 역시 GPU 90%이상 차고 느려질 때도 있긴 합니다.
어느 정도의 작업을 하시는지에 따라 다르겠으나-
개인적으로 정확하게 비교할 수 있는, 기존 M1 (GPU 8c)대비 매우 쾌적합니다.
맥미니를 처음 구동할 때 애플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해야만 구동이 된다는 영상(by 용호수)을 봤는데 정말인가요?
저는 맥미니만 구입해서 가지고 있는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를 그대로 사용하려 하는데 처음 구동할때는 애플 키보드,마우스가 있어야만 구동이 가능하다 하니 정말 놀랍네요.
애플이 처음인데 이 정도로 양아치인가요?.
네, 무선의 경우..애플키보드만 가능하긴 힙니다만
유선 키보드는 가능합니다.
존버중인데 m2 언제 나오나요 하 ㅠㅠ 출시일 오늘이라고 예상했는데 ㅠ 더 기다려야 하는 걸까요 ㅠㅠ
아직 홈피엔 변화가 없네요.
아마도 담주에 나오려나 봅니다.
전 맥스튜디오를 질렀습니다 기본램이 32기가라 좋습니다 😊
신학기 프러모션 할인가격으로 보이는데 제가 잘못 본걸까요? ㅎ
교육할인은 365일 항상 적용가능하죠.
신학기프로모션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것은-
에어팟 혜택이 없다는 뜻이었습니당^^
아.. 댓글을 잘못 썻네요. 영상 후반에 맥미니는 학생할인이 아니라고 봤는데 사이트에 가면 맥미니도 할인 개능하더라구요. ^^;;;
네~ (맥미니도) 학생할인은 가능합니다^^
선댓글 후감상
맥미니 교육할인으로 71만원인데 이정도면 쿠팡보다 더 저렴한편일까요?
맥미니 정도면, 결과적으로 대동소이할텐데요.
다만 온라인샵 카드결제할인이라는 점이 좀 다를 겁니디.
맥미니 M2가 갓성비네요-!!
영상 감사합니다. 저의 용도는 사진편집,영상편집(시간중요X 너무 느려지지 않는이상 문제X.4K편집),위불차트 여러개 띄우기,크롬창 여러개 띄우기,유튜브/영화4K감상 정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사실상 이정도면 맥미니 깡통만으로 해도 별 문제 없을거 같은데,
어제 유튜브에서 한 영상을 보니 영상에서 깡통모델 8G 256의 경우엔 SSD가 단일칩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 512에 비해 성능/속도가 현저하게 떨어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쓸꺼면 깡통은 아예 무시하고 M2 8G 512로 가던지 아니면 아예 M2 Pro 16G 512로 가라고 하더라구요.
베스트는 M2 Pro 16G 512라고 하셨구요.
이정도 쓰임이면 그냥 깡통써도 속도저하/성능저하 체감 되지 않으려나요?
아니면 사는김에 사양에 비해 조금 덜 쓰는 것이 있더라도 만일을 위해 M2 Pro 16G 512로 갈까요?
교체주기는 3~4년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 추가적으로 어느 영상에서 올해 하반기에 Promotion을 지원하는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프로가 출시된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프로의 경우 5K에 120HZ를 지원한다고 했는데
그렇다면 맥미니의 경우 이 성능을 뽑아낼 수 없는건가요?
M2든 M2프로든?
M2의 경우 60hz 4k, M2 프로의 경우 240hz 4K 및 60hz 8k 지원한다고 하셔서요.
자세한 의견과 질문이시군요^^
M2 맥미니 기준으로~ 의견 주신 용도로 봐서는,
RAM과 SSD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는 필수겠네요.
256 SSD의 성능이슈도 있지만, 애플실리콘 mac이 SSD를 사용율이 높아서
512 정도는 돌려야 작업이 편합니다.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프로(예정)는
맥스튜디오 다음으로, M2 Pro 맥미니와 궁합이 맞겠네요.
혹시 m2pro 맥미니 32gb 1tb 와 m1max 맥스튜디오 32gb 1tb 가격이 대략 30만원 정도 차이나는데 저렇게 맥미니를 업글할빠엔 맥스튜디오가 더 나은가요?
개인적으로는, 해당 옵션으로 30만원 차이라면, 그리고 부피와 크기, 무게에 상관없다면 M1 Max 가 나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교육할인이 가능하시다면) 맥미니는 교육할인을 받을 수 있지만 맥스튜디오는 불가하다는 점도 있어요.
@@MeetSeanpossible 맥스튜디오도 교육할인 가능해요...프로모션만 안되는건데
맥스튜디오 깡통 교육할인가 242만원, 일반 판매가 269만원
@@박종범-o1j 아- 맞습니다!! 제가 잠시 혼동을 했네요!!
말씀해주신대로, 맥스튜디오도 교육할인이 가능합니다. 신학기할인에서만 제외됩니다. @SIGO 구매 준비하시는데 혼선을 드린 점 죄송하며, @박종범 잘못된 점 바로 잡아주셔서 감사해요!!
깡통쓸거아니면 메리트 아예없죠
Studio는 빵빵항 쿨링이 됩니다.
스튜디오는 쿨러가 빵빵하니 좋죠^^
그만큼 공간을 차지하게 되는 점도 있어서-
M2 Pro 정도의 스펙의 맥미니와 취사선택이 될 듯 합니다.
@@MeetSeanpossible
높이만 높아집니다
기본형은 m1 맥미니 보다 성능 떨어졌다는데 그런 언급은 전혀없네..
M1이 M2보다 성능이 높다는 건,
언급이 된 곳이 없을텐데요-
혹시 알려주시면 내용을 보고 말씀드릴게요^^
@@MeetSeanpossible 루트나인님이 해외 리뷰를 본 걸 전하셨네요. ua-cam.com/video/nmzW75HHPzo/v-deo.html
1:31 부터 입니다.
네~ 상세한 답변 피드백 주셔서 감사해요^^
루트나인님은 저도 애청하는 넘사벽 분인지라~^^
그런데- M2 칩 자체의 성능은 M1보다는 줄어들리가 없습니다. 다만, 말씀하신대로~
작년부터위 SSD는 변경된 물리적 하드웨어 종특으로- 256일 경우, 떨어진다는 것은-
작년 M2 맥북에어 나왔을 당시에 거론됐던 내용입니다.
512로 두개의 NAND로 구성하는게 훨씬 (M1 모델보다) 올라가긴 하더군요.
제가 드린 말씀은, 애플실리콘 자체의 성능이었는데-
전체적으로 깡통모델로 비교하면-
SSD가 떨어지는 것은 맞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우선 생각해야 할 부분이 SSD 256을 사용할 경우 속도 저하 이슈로 인해 무조건 이건 거를 생각입니다.
즉 m2 SSD 512에 RMA 16G를 업글 하느냐 아니면 그냥 맥미니 M2 pro 기본형으로 칩 가격을 위해 40만원 더주고 사느냐 이군요.
계속 이 부분에서 고민이 됩니다.
간단한 영상 편집에(파컷 하위 앱 사용중) 모니터도 하나만 사용하는거라서요.
메모리까지는 고민을 해 보겠는데 과연 m2 pro cpu까지 가야 할지 모르겠네요.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m2와 m2 pro의 성능차이가 얼마나 나는지요. 영상에서 제가 놓쳤을수도 있는데 이 부분을 알려 주실수 있나요? ^^
그것도 그거지만 m2와 m2 pro의 메모리 대역폭도 2배라서.. 흠.. 고민이 참 되네요.
512 SSD문제는, 작년 M2 맥북에어부터 있던 문제라-
그게 아니더라도, 웬만한 영상작업을 하다라도-
256가지고는 부족하긴 합니다.
어 조선은 실제 구매하지 않았는데 리뷰를 하네??내가 이상한거야??
네, 영상 자체가 길어져서 리뷰처럼 보일 수도 있겠네요.
개인적으로 기다렸던 제품이라,
출시된 스펙에 따라-
비교분석한 정보요약본이라봐주시면 좋겠네요.
구매리뷰는 출시된 후에 올릴게요~
뭔 잡소리가 왜그렇게 많은지 짜증나 못보겠네......뽁, 휙~, 샤악~~..잡소리 빼고 설명만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