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의학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시대다 보니 이 증상 저 증상 다 내가 겪어봤던 거네? 지식이 늘수록 큰 병에 걸릴 것만 같아 불안해진다. 2. 검사를 받고 병원에서 괜찮다고 하는데도 불안함이 해소되지 않는다. 이 병원 저 병원 다니며 여러번 검사를 받아도 해소가 되질 않는다. 여전히 병에 걸릴 것만 같다. 3. 스트레스로 인해 생활이 불규칙해지면 진짜로 아프게 될 수도 있다. 건강 염려증으로 일상생활이 힘든 사람에겐 정신과 진료가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적당한 걱정은 필요하다. 조기 검진을 함으로써 병을 예방할 수 있다.
제가 힘이 빠지고 손가락이 잘 안움직여서 그런데 루게릭병 같은데 이것도 건강염려증일까요?? 힘은 10% 정도 빠진거같고 달리기도 원래 40분 해도 거뜬햇는데 20분하면 좀 힘들어요.
오분만 달려도 심들어...닌 지극히 정상이여.
전문가가 이 대한민국의 질병입니까?
진짜 증상이 있어서 걱정하는게 대부분인데......
3줄 요약 좀.......
1. 의학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시대다 보니 이 증상 저 증상 다 내가 겪어봤던 거네? 지식이 늘수록 큰 병에 걸릴 것만 같아 불안해진다.
2. 검사를 받고 병원에서 괜찮다고 하는데도 불안함이 해소되지 않는다. 이 병원 저 병원 다니며 여러번 검사를 받아도 해소가 되질 않는다. 여전히 병에 걸릴 것만 같다.
3. 스트레스로 인해 생활이 불규칙해지면 진짜로 아프게 될 수도 있다. 건강 염려증으로 일상생활이 힘든 사람에겐 정신과 진료가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적당한 걱정은 필요하다. 조기 검진을 함으로써 병을 예방할 수 있다.
@@falls8883 헉 정말 감사드립니다. 외워둬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전 병원을 못믿어서 한번에 5군데간적잇어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