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곤충의 님 오늘 알게되어서 콘텐츠를 보는데 잔잔하면서도 유익한 부분이 많아서 즐겁게 보고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보충을 하자면 역덕의 입장에서 타이난의 역사는 포르투갈의 기항지도 있었다는 점을 덧붙여서 설명했으면 더 좋았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남부의 포르투갈 대 북부의 네덜란드의 교역거점 싸움이 정성공으로 정리가 되는거지요. 더 높은 퀄리티를 위해서 오지랖한번 부려봤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해요~~ ^^
반갑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가르쳐주세요~ 리탄과 그 부하 정지룡, 그 아들로 이어지는 역사는 저도 좋아하는 얘기입니다. 타이난 간 것도 네덜란드의 Fort Zeelandia, Fort Provintia 보러 갔습니다ㅎ 이 영상은 한달살기 영상이라서, 또 도시를 4개나 얘기하려는 욕심에 너무 길어져서 역사 얘기는 거의 안 했습니다. 다음에 타이난 가면 그 얘기 꼭 넣겠습니다^^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이먹은 은퇴자입니다. 책곤충님의 차분하고 알찬 정보 전달을 좋아합니다. 지속적으로 좋은 영상 더 기대합니다 😊
영상 잘 조고 있습니다. 차앙마이에서 골프를 즐기고 있는 1인 입니다. 혹시 치앙마이 방문은 자주 하시나요? 오실때 DM 주시면 맥주 한잔 같이 하고 싶습니다. Beers on me!
넓은통찰에 깊은 공감을 느끼게되네요
좋은 말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분은 이과보단 문과적 소양이 풍부하게 느껴짐...정말 재미있고, 설득력 있는 영상이었습니다.
좋은 말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우붓 치앙마이 호치민 모두 가본 해외에서 살고싶은 사람으로서 좋은 내용 공유 감사합니다
책곤충의 님 오늘 알게되어서 콘텐츠를 보는데
잔잔하면서도 유익한 부분이 많아서 즐겁게 보고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보충을 하자면 역덕의 입장에서
타이난의 역사는 포르투갈의 기항지도 있었다는 점을 덧붙여서 설명했으면 더 좋았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남부의 포르투갈 대 북부의 네덜란드의 교역거점 싸움이 정성공으로 정리가 되는거지요.
더 높은 퀄리티를 위해서 오지랖한번 부려봤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해요~~ ^^
반갑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가르쳐주세요~
리탄과 그 부하 정지룡, 그 아들로 이어지는 역사는 저도 좋아하는 얘기입니다. 타이난 간 것도 네덜란드의 Fort Zeelandia, Fort Provintia 보러 갔습니다ㅎ 이 영상은 한달살기 영상이라서, 또 도시를 4개나 얘기하려는 욕심에 너무 길어져서 역사 얘기는 거의 안 했습니다. 다음에 타이난 가면 그 얘기 꼭 넣겠습니다^^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분잘하네
난 남부 뜨랑에 기계설치를 위해 한달 정도 있어봤는데 치앙마이와 좀 다른거 같아요.
지금 방콕 사시나 보죠?
베트남은 사파가 나올줄 알았는데 호치민을 선택하셨네용..글고 느낌은 개인차이긴한데 대만은 유교보다는 전체적으로 도교적 느낌을 저는 좀 더 받았어욜ㅋ 암튼 비교영상이 꽤 재밌네요
호치민을 왜 사이공이라고 하시죠? 서울을 경성이라고 부르는거 같은데
그것과는 당연히 다르죠. 아직도 사이공이라고 많이 부릅니다 사이공 비어도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