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영상에 두 가지 정정할 게 있습니다. 1. 알파벳 'T' 모양의 테슬라 로고는 전기모터를 이루는 기본 구조, 로터 rotor와 스테이터 stator의 단면 일부를 형상화 해 알파벳 'T' 모양과 함께 중의적 의미로 쓴 것입니다. 제가 1:05 에 "테슬라 로고는 휠 모양을 이렇게 잘라서 만든거죠?" 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이것은 저의 착오입니다! 혼란을 드려서 죄송하고, 다음 테슬라 리뷰에서 조금 더 자세하게 정정해서 말씀드릴게요. 댓글에 정확한 정보 알려주신 SK J 님, jeahwan cho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2. 6:1610:23 에 크립, 롤, 홀드 모드를 설명하면서 그게 회생제동과 관련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것은 저의 착오입니다! 크립, 롤, 홀드 모드는 정지 상태를 조율할 수 있는 모드이고, 모델 Y에는 회생 제동을 기존처럼 '표준'과 '낮음'으로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빠졌습니다. 모델 3 리프레시 모델에도 빠져있다고 합니다. 곧 모델 3 시승 때 더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댓글로 알려주신 Nine J 님, ihuichang 님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더 꼼꼼히 살펴서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너무나 당연한 건데, 첫 테슬라 시승에 놓친게 많았네요. 구독자 여러분 덕에 정정할 수 있었습니다. 부끄럽지만 다행이에요.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제가 잘못된 정보를 듣고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촬영을 해버렸습니다. 부주의함에 사과드리며, 정확한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정 댓글로 정정했습니다. 다음 테슬라 모델 리뷰에 조금 더 자세하게 정정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거예요.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가장 표준적이고 품격있는 문장으로 리뷰하십니다. 왜 우리나라 대부분의 리뷰어들의 맨트는 듣기가 거북하고 불편하고 조악하고,,,,,,,, 도무지 5분이상 듣고 있기 힘듭니다. 이렇게 다른 리뷰어를 비평하는것이 불편하게 들릴수도 있으나 다른 리뷰어들의 참고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적하는것이니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오토파일럿의 경우 1차선은 2차선에 기우는 경우가 있어 불안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차주들도 2차선에서 주로 씁니다. 기존 내연기관 분들은 크립모드로 주행하시면 시속20 미만에선 브레이크를 밟아도 급감속 없이 부드럽게 설 수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3 구매 이유는 5천만원대의 가성비.(경쟁차종 벤비아들은 1억~1억5천대죠. 근데 5~6천으로 그런 전기차를 맛 볼 순 있다니 줄 서서 사는 것입니다. 또 아이오닉5도 5천대로 나와 각광을 받는거죠.) 그리고 500km이상의 주행거리를 가지고 있지만 suv가 아니라는 점(세단. 대부분 베터리 문제로 주행거리가 늘면 베터리 공간이 커져 suv가 될 수 밖에 없죠. 벤비아.아이오닉이 그렇죠. 세단전기차가 1억이 넘는 이유기도하죠.) 그리고 안전함. 오토파일럿. Ota. 그리고 유지비가 저렴하단 점입니다. 100km 당 슈퍼차저로 비싸게 넣어도 4000원대입니다. 휘발류론 14000원쯤이죠. 앞으로 전기료도 오르겠죠? 그래서 전기차를 사려면 빨리 사서 빨리타는게 이득이란거죠. 작년엔 무료였으니. 집에 집밥 있으시면 추천합니다. 아님 5년쯤 후에 사세요. 베터리도 발전할거고 차값도 싸질겁니다. 지금 차보단 좋아질테니까요.
재환 님 안녕하세요! 그 말씀이 맞습니다. 전기모터를 자른 단면중 일부에서 전기모터의 핵심 부품인 로터 rotor와 스테이터 stator 를 형상화 해 Tesla의 'T'와 중의적 의미로 쓴 게 맞아요. 제가 잘못된 정보를 듣고 더블 체크에 소홀한 채 촬영을 해버렸습니다. 잘못된 정보로 혼란을 드려 죄송하고, 이렇게 정정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고정댓글에도 적어 놓았어요. 다음 테슬라 리뷰에 조금 더 자세하게 정정하겠습니다. 알려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테슬라가 앞으로 기능적으로 개선해야할점. 1.사이드미러를 카메라로. 이번에 공개된 제네시스 카메라 사이드미러 얇게 잘 뽑힌거보고 역시 저렇게 나와야지 생각했다. 백미러도 카메라면 좋을듯 2. 화면 120헤르츠. 차 가격이 있는데 120헤르츠는 넣어줘야지 3. 오토 프렁크... 이건 아무래도 다음 모델에 넣어줄듯. 이번에 오토트렁크 넣어준거보면. 4. AR... 헤드업디스플레이는 아직 너무 부자연스럽고 작아서 미래전기차라면 AR이지 5. 이건 솔직히 다들 원하는거지만 가능성은 거의 없는거... 통풍시트 6. 갠적으로 후면 테일램프 디자인 좀 바뀌었으면. 너무 내연기관차같단말이지
지금 모델Y를 산다는것은 불편하고 데이터 수집하기딱 좋은 소비자. 국내 일반 소비자는 테슬라를 대중적으로 인식 하지 않음. 지금은 본인이 가지고있는 내연차가 제일 편함. 각 여러업체는 전기차를 5천미만으로 만들어야하고 어딜가도 (지방) 충전소가 많아야하고 사고시 빠른시일안에 수리 기간을 맞춰야한다. 수리하는데만 4개월 걸린다. 테슬라만 아니고 다른 유명 브랜드도 살사람은 살것이고 대중적인 사람들은 10~15년동안 지켜만 볼것이다. 전기차시대는 이제 시작이지만 국민들의 의식은 아직라고 본다.
마지막 엔딩 멘트가 참 와닿습니다 실제로 모델 와이 롱레인지를 미국에서 운용 중인데 제가 느끼는 많은 감정들을 쉽게 이해하기 쉽게 요약해주신 것 같습니다 고퀄리티 시승 영상 잘 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
미국에 계시는군요! ㅎㅎ 댓글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자주 놀러오세요 😉
@@thepark_woosung 답글 감사합니다 자주 오겠습니다😋👍🏼
이젠 하루 한 대 이상은 꼭 보게 되어 정말 소유욕이 들어납니다 ㅎㅎ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
깔끔한 리뷰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모델y이계약했서요.올해나오겠죠.엄청기대하고.있서요
이번 영상에 두 가지 정정할 게 있습니다.
1. 알파벳 'T' 모양의 테슬라 로고는 전기모터를 이루는 기본 구조, 로터 rotor와 스테이터 stator의 단면 일부를 형상화 해 알파벳 'T' 모양과 함께 중의적 의미로 쓴 것입니다. 제가 1:05 에 "테슬라 로고는 휠 모양을 이렇게 잘라서 만든거죠?" 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이것은 저의 착오입니다! 혼란을 드려서 죄송하고, 다음 테슬라 리뷰에서 조금 더 자세하게 정정해서 말씀드릴게요. 댓글에 정확한 정보 알려주신 SK J 님, jeahwan cho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2. 6:16 10:23 에 크립, 롤, 홀드 모드를 설명하면서 그게 회생제동과 관련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것은 저의 착오입니다! 크립, 롤, 홀드 모드는 정지 상태를 조율할 수 있는 모드이고, 모델 Y에는 회생 제동을 기존처럼 '표준'과 '낮음'으로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빠졌습니다. 모델 3 리프레시 모델에도 빠져있다고 합니다. 곧 모델 3 시승 때 더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댓글로 알려주신 Nine J 님, ihuichang 님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더 꼼꼼히 살펴서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너무나 당연한 건데, 첫 테슬라 시승에 놓친게 많았네요. 구독자 여러분 덕에 정정할 수 있었습니다. 부끄럽지만 다행이에요.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와 이렇게 피드백해주시는 자동차 채널 첨 보네요...
테슬라 로고는 휠모양을 자른게 아니라 모터의 단면 일부분입니다 고정자와 회전자를 나타냅니다.
맞습니다! 제가 잘못된 정보를 듣고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촬영을 해버렸습니다. 부주의함에 사과드리며, 정확한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정 댓글로 정정했습니다. 다음 테슬라 모델 리뷰에 조금 더 자세하게 정정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거예요.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고양이 코모양이라던데?
피자 아니었나요? 일론 머스크가 피자를 좋아해서~
토큰 ㅋㅋ 코인
스님 멋지시네요
2:37 2열 접었을때 용량아닌가요.?
영상 깔끔하네요. 굿
고맙습니다 :-)
멘트 낭만적이네 굳
가장 표준적이고 품격있는 문장으로 리뷰하십니다.
왜 우리나라 대부분의 리뷰어들의 맨트는 듣기가 거북하고 불편하고 조악하고,,,,,,,,
도무지 5분이상 듣고 있기 힘듭니다. 이렇게 다른 리뷰어를 비평하는것이 불편하게
들릴수도 있으나 다른 리뷰어들의 참고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적하는것이니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전혀 불편하지 않습니다. 감사하죠 😉👍
모트라인 특히 ㅋㅋㅋ 고막테러 ㅇㅇ
너무 기다려야 하는 차 ㅠㅠ
10:23 이번 모y 모3리프래쉬는 회생제동 설정이 아예 없어짐 정지모드 백날 바꿔봐야 소용없음ㅋ
아아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정정해서 고정댓글에 적어놓았어요. 제 착오였어요. 부주의했습니다. 정확하게 알려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테슬라코리아에서 모델Y 주문하기가 있는데 할부로 사고 싶은데 할부가 24개월만 있네요. 36개월,48개월로 사고 싶은데 할부를 24개월보다 점 더 늘리고 싶은데 방법이 없나요?
1금융권 통해야함 120개월까지 가능
전면부 첨봤을땐 못생겨보이더니
이젠 익숙해져서 괜츈함
시간이 소중한 우리를 위한 취향 공동체 ^^
플러스하트 님 어서오세요! ㅎㅎㅎ
@@thepark_woosung 항상 매의 눈으로 지켜보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ㅎㅎㅎㅎ
즐거운 주말되세요^^
13:05 저 도어트림 밖에서 보이는거
이번 투싼도 되게 심해서 거슬리더라고요
08:58
그래픽 넣은 직원분은 현기랑 벤츠 가서 AR내비 좀 개선시켜주세요.
훨씬 낫네요...
악셀을 밟다가 놓으면 걸리는 회생제동의 레벨을 설정하는게 없어 졌다고 하는데 크립(홀드)모드의 설정도 거기에 영향이 있는건가요?
오? 아닙니다 세 가지 모드로 설정할 수 있어요. 완전히 끄는 옵션은 없지만 정도를 고를 수는 있습니다.
@@thepark_woosung 앗.. 제가 궁금한건 홀드(크립)모드를 설정하는 것 외에 "회생제동"의 레벨(낮음,보통)을 설정하는 옵션이 있었는데 이번 모델y부터 사라지고 보통으로 고정됬다고 합니다.
@@ihuichang 오 맞아요. 세 가지 모드를 고를 수는 있지만 회생 제동의 정도와는 관련이 없고, 회생제동의 정도를 '표준'과 '낮음'으로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은 없어졌습니다. '표준'에 고정돼 있습니다. 말씀이 맞습니다. 고맙습니다 :-)
스크린에서 네이버연결은 그냥되는건거요? 아님 폰에서 핫스파를 켜야되나요?
그냥 연결됩니다
@@thepark_woosung 무료로 인테넷을 쓸수있다는 건가요?
언제 출고 하나요??
의자 각도와 자세를 맞추시는것을 권장합니다.
척추건강에는 9시5분 각도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우성님 이번 영상 보고 잠시 생각에 잠겼보았습니다!! 엔딩 멘트 “꿈을 꾸는 소년, 미래를 소유한다는 의미” 에서 크게 와닿았고, 공감해요. 그래서 생각한 저의 테슬라는 우리의 미래, 꿈 저 너머를 함께 이동시켜주는 오브제가 될 것 같아요🚀
테슬라 구매에서 충전문제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테슬라는 반드시 수퍼차져로만 충전해야하나요?일반 충전기에 어댑터를 이용한 충전은 불가인가요? 집 근처에 수퍼차져가 없어서 아예 구매대상에서 제외해 놓고 있습니다. 충전문제만 아니라면 1순위인데요.
슈퍼차저가 있다면 획기적으로 빠르지만 반드시 거기서만 해야하는 건 아닙니다 +_+
오토파일럿의 경우 1차선은 2차선에 기우는 경우가 있어 불안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차주들도 2차선에서 주로 씁니다.
기존 내연기관 분들은 크립모드로 주행하시면 시속20 미만에선 브레이크를 밟아도 급감속 없이 부드럽게 설 수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3 구매 이유는 5천만원대의 가성비.(경쟁차종 벤비아들은 1억~1억5천대죠. 근데 5~6천으로 그런 전기차를 맛 볼 순 있다니 줄 서서 사는 것입니다. 또 아이오닉5도 5천대로 나와 각광을 받는거죠.) 그리고 500km이상의 주행거리를 가지고 있지만 suv가 아니라는 점(세단. 대부분 베터리 문제로 주행거리가 늘면 베터리 공간이 커져 suv가 될 수 밖에 없죠. 벤비아.아이오닉이 그렇죠. 세단전기차가 1억이 넘는 이유기도하죠.) 그리고 안전함. 오토파일럿. Ota. 그리고 유지비가 저렴하단 점입니다. 100km 당 슈퍼차저로 비싸게 넣어도 4000원대입니다. 휘발류론 14000원쯤이죠. 앞으로 전기료도 오르겠죠? 그래서 전기차를 사려면 빨리 사서 빨리타는게 이득이란거죠. 작년엔 무료였으니. 집에 집밥 있으시면 추천합니다. 아님 5년쯤 후에 사세요. 베터리도 발전할거고 차값도 싸질겁니다. 지금 차보단 좋아질테니까요.
맞아요 집밥 있으면 지금 사서 누리는게 이득입니다 ㅎㅎ 그래서 저도 집이나 직장에서 '편하게' 충전할 수 있으면 망설일 필요 없다고 주로 조언하고 있어요. 좋은 의견 고맙습니다 😉
테슬라 로고는 휠 모양이 아니고 모터 로터를 자른 걸로 알고 있어요
재환 님 안녕하세요! 그 말씀이 맞습니다. 전기모터를 자른 단면중 일부에서 전기모터의 핵심 부품인 로터 rotor와 스테이터 stator 를 형상화 해 Tesla의 'T'와 중의적 의미로 쓴 게 맞아요. 제가 잘못된 정보를 듣고 더블 체크에 소홀한 채 촬영을 해버렸습니다. 잘못된 정보로 혼란을 드려 죄송하고, 이렇게 정정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고정댓글에도 적어 놓았어요. 다음 테슬라 리뷰에 조금 더 자세하게 정정하겠습니다. 알려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thepark_woosung 네 ^^ 제가 알고있는게 다른가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세금까지 생각하면 거의 롱레이진 y는 가격이 너무 높아서 ㅜㅜ 모델3이 가격이 괜찮은데... 차박같은거나 만약에 가족용으로 쓴다고 하면 ㅜㅜ 하아 정말 ...
사실 저도 모델 3이 제일 끌립니다 +_+ 하지만 차박은...ㅜㅁ ㅜ
@@thepark_woosung 그냥 가족용으로는 무조건 쓸 수 없다고들 하더라구요 모델3는... 그렇게 뒷자리 차이가 큰지 ㅜㅜ
왜 테슬라 테슬라 하는지 알 거 같습니다. 피드백 받아 수정해 주신 것 보면서 더 디테일하게 알 수 있었구요. 앞으로도 좋은 영상 부탁 드립니다. 더파크TV 화이팅~!
파이팅!!! 아모리 님 고맙습니다. 벌써 한 주 시작이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
계약 걸어놓고
뭔가 너무 낯설어
계속 고민중이었는데
(전통적인 내연기관차
운전 20년 ㅎㅎ)
기자님 소개보고 구입결심하고 갑니다.
인상도,목소리도, 말맛도 너무 좋으시네요
구독합니다^^
수수탐정단 님 감사합니다! ㅎㅎㅎ 전기차 적응 오래 안 걸리실 거예요 :-) 계약 축하드립니다.
아직까지 완성차 회사들이 주행거리.자율주행을 못따라가지
저기에다가 휘발유 엔진이면 좋겠다~
오늘 우리아들이 모델y 롱레인지 예약했다고해서 들어와 봤는데 역시 테슬라 혁신 이네요 군대 주식은 왜 떨어지는지 ㅜㅜ 여러분 많이 사주세요 !!!!!
모델y 올해안에 받을수나 있을지..
전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차량이라
진정한 디자인은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재료와 구조 그리고 시스템을 디자인 하는 것이다!!!
좋아요가 많이 없어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진국은 드러나게 마련이죠
화이팅 👍
대시보드에 우드트림 이쁜거 알아봐주시다니 나하고 통해서 구독... 다들 흰색시트에 흰색대시만 좋아하건데
통했습니다! ㅎㅎㅎ
저도 매장가서 직접 봤을때 가장 맘에 든 디자인부분 이었어요
갬성~~~~~!!!
너무갖고싶다......
사고싶다. 이쁘다
오토파일럿을 자율주행이라고 말하는 것이 과연 맞나요? 따로 있는 fsd라는 옵션이 오히려 자율주행이라 부를만 하긴 하지만 미완성이고 오토파일럿은 주행보조장치라고 불러야 맞는 것 같은데...
테슬라가 앞으로 기능적으로 개선해야할점.
1.사이드미러를 카메라로. 이번에 공개된 제네시스 카메라 사이드미러 얇게 잘 뽑힌거보고 역시 저렇게 나와야지 생각했다. 백미러도 카메라면 좋을듯
2. 화면 120헤르츠. 차 가격이 있는데 120헤르츠는 넣어줘야지
3. 오토 프렁크... 이건 아무래도 다음 모델에 넣어줄듯. 이번에 오토트렁크 넣어준거보면.
4. AR... 헤드업디스플레이는 아직 너무 부자연스럽고 작아서 미래전기차라면 AR이지
5. 이건 솔직히 다들 원하는거지만 가능성은 거의 없는거... 통풍시트
6. 갠적으로 후면 테일램프 디자인 좀 바뀌었으면. 너무 내연기관차같단말이지
와 디테일합니다. 테슬라가 이걸 꼭 봤으면 좋겠네요
이거 중고시세 신차대비 몇프로?
아직 모델y 출고전이예요.
중고시세 아무도 몰라요
다자인 성능 가성비 가격 만듦새 ..어느것 하나 ㅂ ㅅ 스럽지 않은게 없다.
테슬라 공장 늘려달라고 ㄹㅇㅋㅋ 언제까지 기다려야해
모델y타는 스님 새삼 힙합니다.
나마스테...+_+/
디자인 ㅂㅅ같고 충전 열라불편하고 인테리어 싼티나고 승차감 쉣이고 일론 비트코인 살돈 갖다바치기 싫고
디자인은 제네시스X에 비하여 많이 떨어지는건 사실!
왜 스님이 차 리뷰를 하고 있죠?
테슬라에 무슨 감성이 있다고 감성 감성 하시는지. 차에 감성이 필요한가도 의문이고요. 단차가 테슬라 감성인가? 흠..
차설명보다 누구나 다 아는 테슬라에 대한 구구절절 설명 별로네요
맨날 똑같은 Y래파토리 이젠 지겹죠 ㅋㅋ
지금 모델Y를 산다는것은 불편하고 데이터 수집하기딱 좋은 소비자.
국내 일반 소비자는 테슬라를 대중적으로 인식 하지 않음.
지금은 본인이 가지고있는 내연차가 제일 편함.
각 여러업체는 전기차를 5천미만으로 만들어야하고 어딜가도 (지방) 충전소가 많아야하고 사고시 빠른시일안에 수리 기간을 맞춰야한다.
수리하는데만 4개월 걸린다.
테슬라만 아니고 다른 유명 브랜드도 살사람은 살것이고 대중적인 사람들은 10~15년동안 지켜만 볼것이다.
전기차시대는 이제 시작이지만 국민들의 의식은 아직라고 본다.
동의합니다. 저부터도 이용에 장벽이 사라질 때까지 꽤 오래 지켜볼 것 같거든요. 좋은 의견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