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순복음교회 수요예배 11월 13일 나석주목사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1 лют 2025
- 요한계시록 3장 - 교회 시대 (2)
2장에서는 에베소, 서머나, 버가모, 두아디라 교회에 대해 말씀하신 것입니다.
에베소- 처음 사랑을 버렸다고 꾸중하신 교회-처음 사랑을 회복하라
서머나-박해와 환난을 받는 교회-그래도 죽도록 충성하라 생명의 면류관
버가모-사탄의 권좌가 있는 지역이요, 세상과 타협하여 간음한 교회-회개하라
두아디라-이방 종교와 혼합하여 영적음행을 일삼던 중세 교회-회개할 기회를 주었지만 회개하지 않은 교회
제3장 교회 시대 (2)
사데 교회
사데 교회는 ‘살았다 하나 죽은 교회’라고 주님께 꾸중을 들은 종교 개혁 이후의 교회 시대를 말합니다. 이 교회는 과거에는 번창하였는데, 점점 열심히 사라지고 믿음이 식어서 지금은 텅텅 비어있는 죽은 교회라고 꾸중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참된 신앙을 완전히 되살리라는 말씀입니다. 그러면 흰옷을 입혀 주고 생명책에 그 이름을 기록해서 영원히 살게 하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5절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결코 지우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의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빌라델비아 교회
예수님의 모습이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가 이르시되' 이 모습은 빌라델비아 교회에 큰 부흥을 주실 것을 의미합니다. 열쇠를 가지시고 이 교회에 부흥의 문을 열어 놓으시겠다는 뜻입니다. 그러면서 칭찬의 말씀을 합니다.
8절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작은 능력을 가지고서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하지 아니하였도다
빌라델비아 교회는 적은 능력을 가졌지만, 그것을 지키고 주님의 복음을 전파하였기에 칭찬하신 것입니다. 그리고 가진 것을 굳게 잡아 이기는 자에게는 하나님 성전의 기둥이 되게 하리라는 약속을 주셨습니다. 성전의 기둥이 된다는 것은 하나님과 영원히 살게 하신다는 약속의 의미입니다. 또한 새로운 이름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셨는데,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주님의 새 이름을 기록하신다는 말씀은 이기는 자에게 하나님과 함께 새 예루살렘에서 영원히 사는 복을 주시겠다는 약속을 의미합니다.
라오디게아 교회
'차지도 아니하고 뜨겁지도 아니하도다 네가 차든지 뜨겁든지 하기를 원하노라'
오늘날 우리 주위의 교회 성도들의 모습입니다. 말씀대로 살지 않고 자기 마음대로 뜨뜻미지근한 신앙 생활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라오디게아 교회가 왜 이렇게 미지근한 교회가 되었을까? 그 이유는 그들이 자기 이해를 잘못했기 때문입니다. 자기 자신을 잘 모르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라고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육신적으로 사는데 모든 것이 넉넉하니 부족함이 없으니 적당히 믿어 보자는 것입니다. 생각이 잘못되어 있는 것입니다. 라오디게아 교회가 스스로 부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을 때, 주님께서는 영적인 기근을 꾸짖으셨습니다.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 먼 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는도다’
그러면서 권면의 말씀을 하십니다.
‘참된 부요’를 가지라고 하셨습니다. 이 참된 부요는 세상의 물질이나 학문이나 세상의 권세가 아니요,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에 못 박힌 예수님의 신성, 즉 금과 같은 신성을 믿음으로 받아들이는 영적 부요함을 말합니다.
그리고 ‘흰옷’을 사서 입으라고 하셨습니다. 흰옷은 예수님의 십자가에서 흘린 보혈로 죄씻음을 받았음을 확실히 믿고 감사드릴 때, 주님께서 우리에게 보증으로 입혀 주시는 옷입니다.
세 번째는, '안약을 사서 바르라' 말씀합니다. 영적인 눈을 뜨게하는 성령의 안약입니다, 성령 받고 눈이 밝아진 다음 자기 자신을 바라보라는 말씀입니다.
예수님께서 빌라델비아 교회를 행하여 ‘이기는 자에게는 내 하나님의 성전에 기둥이 되게하리라’ 하셨는데, 라오디게아 교회를 향하여는 ‘열심을 내고 회개하여 주님을 모셔 들이면 내가 이긴 것처럼 네가 이기면 보좌에 앉게 해 주겠다.’ 약속하십니다.
오늘날을 살아가는 우리는 믿음에 굳게 서서 뜨거운 마음으로 신앙생활을 해야 합니다. 성령으로 충만하도록 기도하며,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면 모든 것을 더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속에 살게 되는 것입니다. 할렐루야!
온라인헌금 농협 355-0051-5139-93 행복한순복음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