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중에 파는 볶은 아몬드는 아무래도 언제 볶았는지 알수 없고 견과류는 볶으면 산화가 빨리 된답니다. 볶은 아몬드는 고소하지만 아무래도 냉동실에 보관하면서 빨리 먹어야겠지요. 저는 생아몬드를 구입해서 오븐이나 팬, 에어프라이에 먹을 만큼 구워 먹던지 생으로 먹고 껍질째 갈아서 미역국이나 다른 스프등을 끓일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껍질째 먹어도 되는데 껍질에는 소량의 독성분이 있어 씻어서 드시라고 권장합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아몬드는 개량종이여서 껍질째 먹어도 괜찮다고 해요. 아몬드의 껍질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고 영양성분도 많지만, 일부 사람들은 아몬드의 껍질에 있는 탄닌 때문에 소화 장애를 겪을 수 있어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아몬드를 소비할 때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다고 해요. 제가 껍질을 벗겨 드시라고 소개한 것은 볶은 아몬드도 맛있지만 이렇게 물에 불려 드시면 아몬드가 엄청 고소하고 달큰한 맛, 단백함을 느끼 보시라고 올렸답니다.😊
그런가요? 아몬드가 너무 바짝 말랐나보네요. 상하지 않도록 물에 담가 냉장고에 넣고 불려보세요. 따뜻한 물에 불려 보진 않았어요. 미지근한 물에 담가 보시면 어떨까요? ㅠㅠ 저는 항상 너무 잘 벗겨져서요. 콩국수 만들때 아몬드 불려서 껍질벗겨 함께갈아 드셔도 정말 맛이 깔끔하고 고소해요.
@@레드-j3n 밥과 다른 반찬과 함께 드실 때, 생아몬드 10개 정도는 적당한 양입니다. 이 정도 양은 약 70~80칼로리 정도를 제공하며, 식사와 함께 건강한 지방과 영양소를 추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너무 많은 견과류를 섭취하면 전체 칼로리 섭취량이 높아질 수 있으니 몸에 부담없이 드시면 됩니다. 저는 남편과 제가 둘이서 20알정도 먹는데 이렇게 먹으면 단백한맛에 자꾸만 손이 가는것 같아요. ㅎㅎㅎ
아몬드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달콤한 아몬드(스위트 아몬드)와 쓴 아몬드(비터 아몬드).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아몬드는 달콤한 아몬드로, 독성이 없어서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쓴 아몬드에는 아미그달린이라는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아미그달린은 우리 몸에서 분해되면 청산가리(시안화물)로 변환될 수 있는데, 이는 매우 독성이 강한 물질입니다. 그래서 쓴 아몬드는 날것으로 섭취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아몬드는 독성 걱정이 없는 달콤한 아몬드이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유럽과 미국에서는 쓴 아몬드의 판매가 제한되거나 가공 과정에서 독성을 제거하도록 규제되어 있습니다.
찬물부어 냉장고에 보관하면 일주일도 괜찮겠죠. 저흰 그때그때 먹는 편이라. 물론 껍질째 드셔도 되지만 껍질이 쏙 벗겨져요. 비린맛은 나지 않고 고소하고 달큰한 맛이 나는데 알몬드의 종류마다 맛이 다르니까 정확하겐 말씀 못드리겠지만 맛이 좋아요. 껍질은 드셔도 되지만 전 벗긴 것을 좋아해요. 곱게 갈아 우유대신 드셔도 좋구요. 미역국 끓일때 껍질채 갈아 넣으면 단백하고 구수하니 맛이 좋아요. 드셔 보시면 알게 되실거에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와! 이건 무조건 먹어야 겠는데!!😊😊😊😊😊😊😊
넵! 꼭 이건 무조건 드셔 보세요. 쉬우면서도 정말 맛있게 부담없이 드실수 있어요! 감사 합니다. 좋은 하루 화이팅입니다. ㅎㅎㅎ
아~~꿀팁인데요ᆢ
꿀팁인가요?
이렇게 드셔 보세요. 단백하니 정말 고소하고 맛이 좋아요.
구운 아몬드가 고소하니 맛이 있지만 가끔은 다른 방법으로 드시는 것도 괜찮은것 같아요.ㅎㅎㅎ
껍질 까고 축축한데 어떻게 건조하고 보관하나요?
아 아몬드를 한 줌씩 물에 불린후 껍질을 벗겨서 먹으면 단백하고 고소한데 물에 담가 하루 이틀 냉장고에 보관해요.
보통 조금씩 담가서 하루 이틀마다 다 먹습니다.😊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시중에 파는 볶은 아몬드보다 생아몬드가 더 몸에 좋나요???
잘 몰라서요. 요즘 아몬드 먹기 시작했는데..좀 알려주세요. 껍질에는 영양분이 없나요? 벗겨 먹으라고 하시네요.
안녕하세요.
시중에 파는 볶은 아몬드는 아무래도 언제 볶았는지 알수 없고 견과류는 볶으면 산화가 빨리 된답니다.
볶은 아몬드는 고소하지만 아무래도 냉동실에 보관하면서 빨리 먹어야겠지요.
저는 생아몬드를 구입해서 오븐이나 팬, 에어프라이에 먹을 만큼 구워 먹던지 생으로 먹고 껍질째 갈아서 미역국이나 다른 스프등을 끓일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껍질째 먹어도 되는데 껍질에는 소량의 독성분이 있어 씻어서 드시라고 권장합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아몬드는 개량종이여서 껍질째 먹어도 괜찮다고 해요.
아몬드의 껍질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고 영양성분도 많지만, 일부 사람들은 아몬드의 껍질에 있는 탄닌 때문에 소화 장애를 겪을 수 있어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아몬드를 소비할 때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다고 해요.
제가 껍질을 벗겨 드시라고 소개한 것은 볶은 아몬드도 맛있지만 이렇게 물에 불려 드시면 아몬드가 엄청 고소하고 달큰한 맛, 단백함을 느끼 보시라고 올렸답니다.😊
볶음 아몬드 땅콩 호두는 뽁는 과정에서 생성 되는 독소가 패스트푸드 감자튀김보다 많아요
@@반창고-z2o 그렇군요.^^
엄청난 꿀팁 드릴게요
산패된 견과류도 먹을수 있는 방법
식용구연산을 물에 희석해 몇분만 담그면 곰팡이 싹 제거되요
@@ntjgusl7851 그렇군요. 😊
좋은 꿀팁 감사합니다.
이틀을 물에 담가둬도 영상처럼 손으르 비벼서는 껍질이 안까져요..손톱으로 벗겨내 먹네요ㅠㅠ따뜻한 물에 담글까요?
그런가요?
아몬드가 너무 바짝 말랐나보네요.
상하지 않도록 물에 담가 냉장고에 넣고 불려보세요.
따뜻한 물에 불려 보진 않았어요.
미지근한 물에 담가 보시면 어떨까요? ㅠㅠ
저는 항상 너무 잘 벗겨져서요.
콩국수 만들때 아몬드 불려서 껍질벗겨 함께갈아 드셔도 정말 맛이 깔끔하고 고소해요.
@@내쉬빌장금이 콩국수에도 넣는군요. 아몬드는 냉장고에 더 둬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Asdf0987-q6y 아몬드 갈아서 미역국에 넣어도 좋아요. 항상 건강하세요.^^*
아몬드는 5알 미만으로 먹으라고 들은거 같은데 10~20알을 먹네요?
@@레드-j3n
밥과 다른 반찬과 함께 드실 때, 생아몬드 10개 정도는 적당한 양입니다. 이 정도 양은 약 70~80칼로리 정도를 제공하며, 식사와 함께 건강한 지방과 영양소를 추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너무 많은 견과류를 섭취하면 전체 칼로리 섭취량이 높아질 수 있으니 몸에 부담없이 드시면 됩니다.
저는 남편과 제가 둘이서 20알정도 먹는데 이렇게 먹으면 단백한맛에 자꾸만 손이 가는것 같아요. ㅎㅎㅎ
껍질에 좋은성분이 많다고하던데요..
껍질째 먹어도 좋지요. 그런데 가끔은 이렇게도 드셔 보시면 또 색다른 맛을 느끼실수가 있답니다.
독성이 있닥하던데요.....
아몬드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달콤한 아몬드(스위트 아몬드)와 쓴 아몬드(비터 아몬드).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아몬드는 달콤한 아몬드로, 독성이 없어서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쓴 아몬드에는 아미그달린이라는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아미그달린은 우리 몸에서 분해되면 청산가리(시안화물)로 변환될 수 있는데, 이는 매우 독성이 강한 물질입니다. 그래서 쓴 아몬드는 날것으로 섭취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아몬드는 독성 걱정이 없는 달콤한 아몬드이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유럽과 미국에서는 쓴 아몬드의 판매가 제한되거나 가공 과정에서 독성을 제거하도록 규제되어 있습니다.
1,찬물어부어서 냉장고 보관하면 얼마동안 먹을수있나요?
2,그리고 껍질채 먹어도 되나요?
3,비린내 나더라도 그냥먹겠다하면 그냥먹어도 같은효과를 볼수있나요? 껍데기도 같이 먹어도 되나요?
찬물부어 냉장고에 보관하면 일주일도 괜찮겠죠.
저흰 그때그때 먹는 편이라.
물론 껍질째 드셔도 되지만 껍질이 쏙 벗겨져요.
비린맛은 나지 않고 고소하고 달큰한 맛이 나는데 알몬드의 종류마다 맛이 다르니까 정확하겐 말씀 못드리겠지만 맛이 좋아요.
껍질은 드셔도 되지만 전 벗긴 것을 좋아해요.
곱게 갈아 우유대신 드셔도 좋구요.
미역국 끓일때 껍질채 갈아 넣으면 단백하고 구수하니 맛이 좋아요.
드셔 보시면 알게 되실거에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내쉬빌장금이
3번질문은 불리지않고 생것을 그대로 먹어도 괜찮은지에 대한 질문 이었습니다..ㅎㅎ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구름장막 네 깨끗이 한번 씻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