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하 이태리하면 포도주이죠. 물론 이태리에도 맥주도 있고 그라파같은 증류주도 있죠. 그런데 동유럽쪽 백포도주들이 강하다는 것은 모르겠네요. 제가 동유럽쪽 포도주를 마셔본 적은 없으니까요. 러시아에서 포도주가 생산된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아직 접할 기회는 없었네요. 그래도 대충 비슷한 위치에 있는 조지아산 포도주는 맛을 본 적이 있었습니다. 장미향이 강하게 나는 나름 인상적인 포도주였죠. 남동유럽의 루마니아산도 나름 인상적이었고 크로아티아산, 불가리아산도 맛이 좋았습니다. 중부유럽에서도 포도주 유명합니다. 체코 모라비아 폴란드 실롱스크 헝가리 전역, 오스트리아 전역, 스위스 일부지역, 독일 팔츠, 모젤, 라인헤쎈, 프랑켄, 바덴, 뷰르템베르크 등등 유명 포도산지가 있죠. 아직까지 체코 모라비아나 폴란드 실롱스크 지역에서 나온 포도주를 맛본 적은 없지만, 나중에 기회가 되면 반드시 맛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들 지역은 상대적으로 기후가 서늘하다보니 서늘한 지역에서 잘자라는 품종들이 주를 이루고 있죠. Riesling, Spätburgunder(Pinot Nero)같은 것이 주를 이루고 있는 편이고 일부지역에서는 보르도나 스페인에서 주로 생산되는 품종을 재배해서 포도주로 양조하기도 합니다. 독일도 사실 포도를 재배하기 시작한 것은 대략 2천년 전이라고 하네요. 그때부터 포도를 재배하고 포도주로 양조해서 마시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독일에서도 몇백년 된 포도원들이 존재하고 말이죠. 독일하면 맥주하고 소세지를 생각하시는데, 독일에도 좋은 포도주와 맛 좋은 음식들이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 독일포도주를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독일 포도주하면 Riesling하고 Eiswein- 당도가 제일 높은 포도주임과 동시에 최고급 포도주등급을 나타내기도 합니다-를 떠오르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것말고도 다른 종류의 포도품종들도 재배가 되고 있어서 슈퍼마켓이나 백화점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포도품종으로 만든 포도주를 위주로 소개해드리고 있네요. 이태리분들이나 아니면 다른나라 분들에게는 맛이 별로 좋지 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지만, 그래도 한 번 맛을 보면 와 이런 것이 있구나 하실 듯도 싶네요. 아무튼 재미있는 동영상 감상 잘하고 갑니다. 그럼 이만 buona serata e buona notte
채널 영상과 무관한 줄 알지만 저도 구독자고 댓글도 남기고 좋아요 꽤 눌러드렸으니 양해하시고 봐주세요. 이... 이걸 어떡하나???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강릉, 양양, 정동진 등의 해안지역 17만 평을 이미 중국기업에 매각 이름하여 '차이나 드림시티' 인천 차이나타운의 10배 규모 "중국 자본 샹차오홀딩스가 4800억원을 투자하기로 하고 이미 땅 17만평을 매입." "강원도는 최근 부동산투자이민제 사업기간을 연장해서 사업에 탄력이 붙고 있다." 최문순 지사는 언론 인터뷰에서, "중국 일대일로와 문재인 북방정책이 정확히 일치한다. 차이나타운은 해상실크로드와 육상실크로드에 이은 문화(文化)실크로드"
아... 저도 정말 공감합니다 김치와 와인!!! 그리고 좋은 와인상식 고마워요!!!
솨라있네!!!!!!
하하 역시 세바님 겸손하시군요... ㅎㅎㅎ (최고)
세바님을통해 알게됐네요~
좋아요 구독했답니다~
반갑습니다 😄
하하하 이태리하면 포도주이죠. 물론 이태리에도 맥주도 있고 그라파같은 증류주도 있죠. 그런데 동유럽쪽 백포도주들이 강하다는 것은 모르겠네요. 제가 동유럽쪽 포도주를 마셔본 적은 없으니까요. 러시아에서 포도주가 생산된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아직 접할 기회는 없었네요. 그래도 대충 비슷한 위치에 있는 조지아산 포도주는 맛을 본 적이 있었습니다. 장미향이 강하게 나는 나름 인상적인 포도주였죠. 남동유럽의 루마니아산도 나름 인상적이었고 크로아티아산, 불가리아산도 맛이 좋았습니다.
중부유럽에서도 포도주 유명합니다. 체코 모라비아 폴란드 실롱스크 헝가리 전역, 오스트리아 전역, 스위스 일부지역, 독일 팔츠, 모젤, 라인헤쎈, 프랑켄, 바덴, 뷰르템베르크 등등 유명 포도산지가 있죠. 아직까지 체코 모라비아나 폴란드 실롱스크 지역에서 나온 포도주를 맛본 적은 없지만, 나중에 기회가 되면 반드시 맛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들 지역은 상대적으로 기후가 서늘하다보니 서늘한 지역에서 잘자라는 품종들이 주를 이루고 있죠. Riesling, Spätburgunder(Pinot Nero)같은 것이 주를 이루고 있는 편이고 일부지역에서는 보르도나 스페인에서 주로 생산되는 품종을 재배해서 포도주로 양조하기도 합니다.
독일도 사실 포도를 재배하기 시작한 것은 대략 2천년 전이라고 하네요. 그때부터 포도를 재배하고 포도주로 양조해서 마시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독일에서도 몇백년 된 포도원들이 존재하고 말이죠.
독일하면 맥주하고 소세지를 생각하시는데, 독일에도 좋은 포도주와 맛 좋은 음식들이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 독일포도주를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독일 포도주하면 Riesling하고 Eiswein- 당도가 제일 높은 포도주임과 동시에 최고급 포도주등급을 나타내기도 합니다-를 떠오르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것말고도 다른 종류의 포도품종들도 재배가 되고 있어서 슈퍼마켓이나 백화점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포도품종으로 만든 포도주를 위주로 소개해드리고 있네요. 이태리분들이나 아니면 다른나라 분들에게는 맛이 별로 좋지 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지만, 그래도 한 번 맛을 보면 와 이런 것이 있구나 하실 듯도 싶네요.
아무튼 재미있는 동영상 감상 잘하고 갑니다. 그럼 이만 buona serata e buona notte
호주 살때 와인농장이 워낙 유명한곳이 많아서 접할 기회가 많았는데 이태리 와인은 한번도 안먹어봐서 한번 마셔보고싶네요ㅎㅎ
저는 반대로 호주 와인의 맛이 궁금하네요 ^^
댓글 감사합니다 !
예전에 쟌니님이 알려준대로 이탈리아 남자답게 친구분이 말씀 재밌게 잘하시네요 ^ - ^
쟌니님 영상 덕분에 이제 와인 이야기 나와도 쫄지 않을 듯 ㅋ
엄~청 유쾌한 친구에요 ㅋㅋㅋㅋㅋ
앞으로 와인이야기 나오면 자신있게 !! ㅎㅎㅎㅎ
스월링, 감사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조금 전 세바님과 함께한 잔니님 맞는지요?
네 맞습니다. 찾아와주셔서 감사드려요 😊
@@tvgiannitv4374 ㅎㅎ 구독 갑니다.
채널 영상과 무관한 줄 알지만 저도 구독자고 댓글도 남기고 좋아요 꽤 눌러드렸으니 양해하시고 봐주세요.
이... 이걸 어떡하나???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강릉, 양양, 정동진 등의 해안지역 17만 평을 이미 중국기업에 매각
이름하여 '차이나 드림시티'
인천 차이나타운의 10배 규모
"중국 자본 샹차오홀딩스가 4800억원을 투자하기로 하고 이미 땅 17만평을 매입."
"강원도는 최근 부동산투자이민제 사업기간을 연장해서 사업에 탄력이 붙고 있다."
최문순 지사는 언론 인터뷰에서,
"중국 일대일로와 문재인 북방정책이 정확히 일치한다. 차이나타운은 해상실크로드와 육상실크로드에 이은 문화(文化)실크로드"
어우야.. 좋다야ㅋㅋ 와인에 김치 한 젓가락이면 더 알수있지 않을까,?ㅋㅋ
ㅋㅋㅋㅋ김치 다 먹어 치워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와인은 너무 심오해요.ㅠ 뭔가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느낌이라, 한국사람이 소주나 맥주를 생각하는 것처럼 이태리사람들도 와인을 대할까요?
맞아요.. 와인은 종류가 수천가지고 맛의 기준도 주관적이다보니 저에게도 쉽지 않죠...ㅎㅎㅎ
하지만 와인은 재미있고 매력적인 주류인것 같아요... :)
반복적으로 마셔보는 방법밖에..... ㅎㅎㅎ
지금 이렇게 있을때가 아님 ㅋㅋ
중국 사극에 피자가 등장 했음 ㅋㅋ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