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도 궁금증으로부터 시작한 실험이었는데, 같은 궁금증에서 비롯한 이야기를 함께 나눌 수 있는 분을 만나게 되어 정말 반갑네요 :) 육수를 끓이는 방법으론 다양하게 있겠지만, 이번 다시마 육수의 조건은 '다시마:물=30g:3000ml=1:100(1%)' 였다는 점을 고려하여 필요에 따라 변주를 주어 활용해 보세요~
요즘 새로운 시도가 수비드 기계처럼 저온에서 일정하게 유지되는 조건으로 장시간 맛을 뽑아낸 다시마 육수인데 이 부분의 실험이 없어서 아쉽네요. 이 방식을 사용하는 쉐프분들의 주장은 80도를 유지하면서 12시간 이상 유지하면 알긴산 배출 없이 감칠맛을 뽑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추천에 떠서 고마울 만큼 좋은 영상이네요. 앞으로 좋은 영상 기대하겠습니다!
저희의 첫 댓글이네요!!! 이렇게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준비한 것들 더 있습니다! 말씀해주신대로 앞으로도 좋은 영상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
알고리즘에 떴는데 이건 마치 진귀한 보석을 처음보는 느낌입니다 떡상가세요
@@blaos223 알고리즘의 선택이라니...! 응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보석 같은 영상으로 자주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10:19 검증된 정보는 아닌데 알긴산이 다당류다보니 강불에 오래끓여서 분해된거지 않나..
혹은 스키밍안하던데 거품이 응고되어 바닥에 가라앉았고 소창에 걸러지지않았나싶기도 해요
다당류의 성질을 좀 더 알아봐야겠네요! 인사이트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육수에 대해 궁금했었는데 인스타 떠서 구독합니다
잘 찾아오셨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저도 엄청난 실험에 감사하며 글 남깁니다
집에서 요리할때 다시마로 육수가 뭐가 변하는지 느끼지 못했던 저로서는 궁금증을 풀어준 실험이었습니다
중불 2시간 이나 강불 1시간...
역시 뜨거운 물에 담갔다 빼는 거로는 차이를 못느끼는게 맞았네요
저희도 궁금증으로부터 시작한 실험이었는데, 같은 궁금증에서 비롯한 이야기를 함께 나눌 수 있는 분을 만나게 되어 정말 반갑네요 :)
육수를 끓이는 방법으론 다양하게 있겠지만, 이번 다시마 육수의 조건은 '다시마:물=30g:3000ml=1:100(1%)' 였다는 점을 고려하여 필요에 따라 변주를 주어 활용해 보세요~
@@Boiled_Water 어헉!! 이런 상세한 정보까지~~!! 정말 감사합니다~~
육수의 엘비씨가 여기 다 있다! 이 말입니다 !!!
@@Ki-Sero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기합이 너무 좋아서 놀랬네여 ㅋㅋㅋㅋ 나중에 육수 한사바리 뽑고 찾아가면 되겠습니까? 🤔
잘보고 가겠습니다
맛있게 보고 가십쇼~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냉면집 꼬소한 온육수 연구 부탁드립니다 ㅎ
그러고보니 냉명의 계절이네요😮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냉면집..꼬소한 온육수... 육수노트에 잘 적어두도록 하겠습니다! 더위 조심하시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실험하실 때 다시마와 물의 양의 비율은 어떤 기준으로 나눴는지 궁금합니다!
기존에 있는 레시피를 몇 가지 참고하여 비율을 정하게 됐습니다!
제가 사용한 비율이 정답도 아닐테고, 다시마 육수는 보통 멸치나 표고버섯 등을 함께 넣어 뽑는 경우가 더욱 많아서, 가볍게 접근하여 잡은 비율입니다!
본 실험 결과를 영점조절에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Boiled_Water 네 감사합니다 꾸준히 실험영상 올리시다 보면 흥하실거 같아요 응원합니다!
@@김재영-t5c 좋게 봐주시고 응원까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모든 케이스에서 미끈거렸다는건 무슨 의미일까요. 최소시간을 30분으로 설정한게 적당했을까요. 다시마 육수는 5-10분정도 우리라는 레시피를 많이 봤고 상온에서 콜드브루 육수를 만드는 경우도 3시간 이상은 하지 말라고 하더군요.
미끈거렸다는 의미는 말 그대로, 젤리푸딩(?) 처럼 몽글몽글하면서도 미끌거리는 텍스쳐가 살짝 있다! 의 의미였습니다!
저도 말씀해주신 대로 알고 있긴 하지만, 이번 실험에서는 다시마 한 가지 재료만을 사용해서 결과에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 새로운 시도가 수비드 기계처럼 저온에서 일정하게 유지되는 조건으로 장시간 맛을 뽑아낸 다시마 육수인데 이 부분의 실험이 없어서 아쉽네요. 이 방식을 사용하는 쉐프분들의 주장은 80도를 유지하면서 12시간 이상 유지하면 알긴산 배출 없이 감칠맛을 뽑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익명-g3b1u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수비드로도 한번 육수를 뽑아봐야겠습니다!
@@익명-g3b1u 좋은 하루 보내세요!
이게 맞나? ㅋ 모든 유명 쉐프들이랑 정 반대의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sdffdsdsdsfsdfd 다시마 육수를 끓일때 적용된 환경이나 다시마 육수를 끓이는 목적 등이 다르기 때문에 내용은 다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ㅎ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