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이랑.. 지리산의 구상나무 숲은 더욱더 보전을 시켜야 합니다.. 생태계관리 보호구역을 더 2025년이 아니라 계속 연장해야 합니다.. 그리고 묘목과 씨앗들을 많이 식재를 해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제가 어제 지리산에 가봤는데.. 세석평전만 구상나무가 좀 보존이 되어 있고 나머지 노고단이나 천왕봉쪽은 전멸상태입니다 ㅠ그리고 곤도라나.. 산행열차를 운행하지 말고.. 아프고 힘들지만.. 사람이 스스로 걸어서 올라갈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문의드립니다. 구상나무를 동향 아파트 베란다에서 키울 수 있을까요? 일조량과 성장속도가 문제인 것 같은데, 베란다 일조시간 3~4시간 정도이고 천장 높이가 2.1미터입니다. 화원에서 본 구상나무 높이가 1.6미터입니다. 높이 조절 때문에 생장점이 있는 가지를 잘라서 키워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구상나무의 어원은 이렇습니다.
구상나무의 이름은 제주도 사투리 ‘쿠살낭’에서 유래했는데요
‘쿠살’은 성게, ‘낭’은 나무라는 뜻으로, 잎이 가지에 달린 모습이 성게와 닮아서 붙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최초 발견자는 수 천년 전부터 살던 제주도민이겠죠 ㅎㅎㅎ
한라산이랑.. 지리산의 구상나무 숲은 더욱더 보전을 시켜야 합니다.. 생태계관리 보호구역을 더 2025년이 아니라 계속 연장해야 합니다.. 그리고 묘목과 씨앗들을 많이 식재를 해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제가 어제 지리산에 가봤는데.. 세석평전만 구상나무가 좀 보존이 되어 있고 나머지 노고단이나 천왕봉쪽은 전멸상태입니다 ㅠ그리고 곤도라나.. 산행열차를 운행하지 말고.. 아프고 힘들지만.. 사람이 스스로 걸어서 올라갈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문의드립니다.
구상나무를 동향 아파트 베란다에서
키울 수 있을까요?
일조량과 성장속도가 문제인 것 같은데,
베란다 일조시간 3~4시간 정도이고
천장 높이가 2.1미터입니다.
화원에서 본 구상나무 높이가
1.6미터입니다.
높이 조절 때문에 생장점이 있는
가지를 잘라서 키워도 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