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1 . SketchUp - 스케치업 컴포넌트 사용하기 -1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6 лют 2025
  • 지금까지 몇회에 걸쳐 스케치업의 그룹과 컴포넌트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중요하다고 생각되고 이정도는 알아두셔야 할 것 같은 내용들을 나름대로 간추리고 간추리고자 했는데 ... 모든 작업에 모든 환경셋팅이 유용한게 아니듯이 본인의 작업분야 또는
    스타일에 맞게 필요한 내용들만 잘 가려서 이해하시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는 스케치업 프로그램상에서 컴포넌트에 관한 설정, 만들때의 유의점, 그룹과의 차이점 등을 살펴보았다면 이제는 실제 컴포넌트 사용에 있어 어떤식으로 이용이 되는지 그리고 사용할때의 주의점, 그리고 컴포넌트를 사용하기 전에 준비할 사항 등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스케치업의 장점은 구글의 막강한 인터넷 데이터 공유를 기반으로 하는 광범위한 컴포넌트의 제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 해서 저작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그 어떤 프로그램도 갖지 못한 대단한 장점입니다.
    그러나 반대로 누구나 쉽게 컴포넌트를 등록할 수 있어서 [구글 계정만 있다면...] 그 데이터의 질을 보장할 수가 없다는 건 약점으로 작용합니다.
    속된 말로 지금 26강 정도를 진행하고 있는데 지금까지 강의를 따라오신 정도의 실력도 안되는 유저들도 마구잡이로 데이터를 등록해 놓는다는 얘기입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구글에서 쓸 수 있는 데이터는 100개중에 1~2개 건지면 정말 잘 건지는 겁니다.]
    뭔가 급하게 필요해서 어렵사리 영어사전 찾아가며 관련 검색어로 검색했는데 수천, 수만가지 결과물이 검색이 되고... 일일이 하나씩 검토하느라 시간은 시간대로 다 보내고 결국 몇시간을 들여 검색을 했는데 맘에 드는 데이터가 없을때... 차라리 그 시간에 내가 만들어도 벌써 만들었을 텐데 ... 이게 뭐하는 짓인가 허탈할 때도 많습니다.

КОМЕНТАРІ •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