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살다 와서 한국 살면서 분리수거 해 본 적 단 한 번도 없음. 아니, 제도 자체가 그냥 괘씸해서 앞으로도 순순히 따를 생각 절대 없음. 미국은 가정마다 집 앞에 대형 쓰레기통이 있고 그냥 큰 봉지 안에 음식물이든 일반 쓰레기든 플라스틱이든 재활용이든 다 때려 박으면 끝남.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이게 훨씬 간편한 방법임. 뭐 한국은 국토가 좁아서 종량제는 필수라는 헛소리 주장하는 사람들 많은데 한국하고 국토 면적 비슷한 다른 서구권 국가들도 한국처럼 분리수거는 안한다 ㅋㅋㅋ 진짜 백해무익한 쓰레기 제도 1순위가 분리수거임.
사실 쓰레기 종량제 역사는 꽤 오래됐습니다. 미국 일부 지역이나 일본 일부 지자체에선 1970년대부터 운영됐고, 지금도 지자체 중 많은 곳이 시행 중이죠. 유럽 여러 국가의 지방자치단체도 1990년대부터 도입해왔고요. 하지만 전국적으로 쓰레기 종량제를 일제히 의무화한 건 한국이 최초였습니다. 시범사업을 거쳐 1995년 1월 1일을 기해 제도가 전격 시행됐죠. 지정된 봉투를 사서 쓰레기를 버리게 하는 동시에 재활용품은 공짜로 분리 배출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게 참 놀라운 정책이었는데요. 2001년 7월 발행된 ‘월간 폐기물21’ 특집기사엔 이런 설명이 나옵니다. 인터넷에 검색한 기사 일부 내용임
어떻게 하면 비용도 공평하게 부담하면서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쓰레기를 줄이게 만들 수 있을까?
그 고민 끝에 생긴 것이 쓰레기종량제라고 합니다.
국토가 좁으니 종량제는 필수임
결국엔 다 태우고 묻어서 재활용 못하던데?
처음 시작 할 때 생각 나네요
쓰레기봉투 사는 것에 싫었는데
지금은 너무 당연하고
책임을 느낍니다
미국에서 살다 와서 한국 살면서 분리수거 해 본 적 단 한 번도 없음. 아니, 제도 자체가 그냥 괘씸해서 앞으로도 순순히 따를 생각 절대 없음.
미국은 가정마다 집 앞에 대형 쓰레기통이 있고 그냥 큰 봉지 안에 음식물이든 일반 쓰레기든 플라스틱이든 재활용이든 다 때려 박으면 끝남.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이게 훨씬 간편한 방법임. 뭐 한국은 국토가 좁아서 종량제는 필수라는 헛소리 주장하는 사람들 많은데 한국하고 국토 면적 비슷한 다른 서구권 국가들도 한국처럼 분리수거는 안한다 ㅋㅋㅋ 진짜 백해무익한 쓰레기 제도 1순위가 분리수거임.
엄연히 범죄인데 뻔뻔하네. 지가 특정 법이 마음에 안 든다고 법 안 지키겠단 마인드 ㄹㅇ괘씸하다. 중국인인가...
중국인들도 지들 나라에선 길에서 아무 데서나 대소변 봐도 된다고 다른 나라 와서도 그 짓 하던데 ㅋㅋㅋ
진짜 극악의냄새
예전아파트 쓰레기통로냄새
요즘 음식물분리수거 플라통 여름냄새도 강력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주 소비가 온라인 쇼핑 배달로 바뀌면서
인구는 반으로 줄었는데 쓰레기는 더 증가하는 추세라니
뭔가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할 상황이네요
인구증가 및 편의증가대비 정체가 되고 있는거라면 충분히 효과가 있는것이 아닐지..
미화원인데요 종량제 해도 똑같아요 ㅜㅜ
생활종량제봉투에 음식물 재활용 섞어서 버리는데
ㅠㅠ
일본이 먼저하는거 보고 따라함.
이 글 일본 악플러 댓글보고 따라한 듯
사실 쓰레기 종량제 역사는 꽤 오래됐습니다.
미국 일부 지역이나 일본 일부 지자체에선 1970년대부터 운영됐고, 지금도 지자체 중 많은 곳이 시행 중이죠.
유럽 여러 국가의 지방자치단체도 1990년대부터 도입해왔고요. 하지만 전국적으로 쓰레기 종량제를 일제히 의무화한 건 한국이 최초였습니다.
시범사업을 거쳐 1995년 1월 1일을 기해 제도가 전격 시행됐죠.
지정된 봉투를 사서 쓰레기를 버리게 하는 동시에 재활용품은 공짜로 분리 배출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게 참 놀라운 정책이었는데요. 2001년 7월 발행된 ‘월간 폐기물21’ 특집기사엔 이런 설명이 나옵니다.
인터넷에 검색한 기사 일부 내용임
그리고 이미 영상에 내용이 있는데 영상도 안보고 이상한 댓글 쓰는 이유가 머임??
영상에도 나오는데 너 혼자 헛소리하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