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독자 팬이라고 말씀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중단기적으로는 내년에 일어날 다음 반감기가 가격적으로 큰 변동을 보일 소재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는 큰 상승장을 이끌었던 이벤트 였는데요, 과연 매크로 환경이 어떠하든 무시하고 큰 상승세를 보일지 저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비트코인 공급량이 감소함에 따라 채굴자들이 시장에 비트코인을 내놓는 공급가격이 많이 올라갈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매크로 환경은 경제와 지정학 측면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경제적으로는 연준의 금리 조절 속도와 신흥국들의 파산위기에 맞선 dollarization 탈출노력을 눈여겨 봐야할 것이며, 지정학적으로는 중국과 대만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대만의 긴장감이 높아질수록 반도체에 대한 공급 불확실성도 높아지기 때문에, 글로벌 공급망에 악영향을 줄 뿐만아니라 반도체 산업 value chain이 무너지면서 전반적인 물가상승 요인으로 작용할 것 같아 우려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범죄자 전용 비트코인이다는 주장이 꽤 많이 등장 하는데요, 사실 비트코인이 범죄에 활용된다는 네러티브는 실크로드 사건 이후 좀 안다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미 끝난 논쟁입니다. 아래 자료를 보시면 불법행위와 관련된 거래는 1% 미만이고, 테러자금, 사기 등 가상화폐 관련 범죄는 전체 거래량의 0.34% 수준입니다. 또한 범죄에 활용되면 추적하기 어렵다는 것도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주장 입니다. 미 법무부는 블록체인 거래는 이름이 기재되지는 않지만, 어떻게, 언제, 얼마나 전송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온체인 형태로 열람 가능하기 때문에 오히려 현금보다 더 빠르게 추적이 가능할 수 있다고 2019년 보고서를 통해 결론 내렸습니다. 참고: medium.com/coinmonks/arms-drugs-and-bitcoin-how-much-illegal-activity-is-financed-637202b25b87 또한 범죄에 이용될 수 있다는 주장은 마치 "인터넷도 범죄자, 포르노, 인간말종들의 전유물이다." 라고 공격하는 논리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이 지하경제에 사용될 수도 있다는 뜻은 돈의 중립성을 이야기 하는 것이고, 이 돈이 어떻게 사용되느냐에 따라 선하게도, 악하게도 쓰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돈은 가치판단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잘 아시겠지만 범죄자 돈세탁에 가장 많이 쓰이고, 그들이 가장 원하는 물건은 사실 비트코인이 아니라 100달러지폐입니다. 또한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장부에 기록이 모두 남기 때문에 생각하시는 것보다 범죄와 돈세탁에 좋은 수단은 아닙니다. 익명성이라고 말들을 하지만 사실 완벽한 anonymity를 보장하는 것이 아닌 pseudoanonymity(준익명)한 자산입니다 아예 다크코인인 모네로나 지캐시가 말씀하신 범죄자 돈세탁에는 더욱 적절하다고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비트코인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 비판하실 부분은 언제든지 말씀주시면 같이 이야기해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bis6457 댓글 감사합니다^^ 고래들 집중화로 좌지우지 한다는 입장이시군요. 이 말씀은 비트코인이 과연 "부의 재분배를 실현하는 도구인가?" 라는 질문과 연결되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맞습니다. 비트코인은 부자와 빈자를 '리셋' 시키는 도구로써 만들어진 존재는 아니기 때문에, 부의 공평함을 실현시키는 도구로는 부적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진짜 의미는 부의 '공평함' 보다는 '공정함'에 방점이 있는 도구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이 '공정한'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는 아직 열려있습니다(다시말해,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누군가는 현재 가격이 폭락해서 망했다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어떤 누군가에게는 남보다 먼저 비트코인의 가치를 알아보고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를 하는 사람도 있겠죠. 이런 관점에서 나의 시간선호도에 따라 투자를 할 수 있는 여지가 언제든지 열려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는 '공정함'이 아직 유효하다고 볼 수 있겠죠. 마테호른님께서도 이 유한한 비트코인에 장기적 안목으로 투자를 하실 수 있다면, 현재 고래들의 '좌지우지' 플레이에 흔들리지 않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1BTC=1BTC는 영원하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잘 봤습니다... 잭맬러스는 이미 ftx 사건의 핵심을 다 파악하고 있었군요.. 감사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뷰 너무 멋지네요!
잭 맬러스의 attitude 너무 멋집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려고 누웠는데 마침ㅎㅎ
잘보고 잘게요. 🙏🙏
오.. 고맙습니다. 번개네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봤습니다. 고맙습니다. 역시 잭!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시 잭!
안녕하세요 21세기님 구독자 팬입니다.
비트코인이 많은 상승을 보이고있는 상황인데요. 혹시 중단기적인 예상을 어떻게 보시고계시는지 여쭤보고싶습니다. 크립토윈터를 그대로 겪었음에도 ftx사건후 폭락 횡보기간에 무서워서 진입을 못하여서...먼가 후회스럽네요ㅜ. DCA가 가장좋지만
매크로환경이 안정화된거같지는않아
제가제일감명깊게본 21세기 님은 요새어떠한관점을 가지고계신지 궁금해이렇게 댓글남깁니다.ㅜ
새로운영상도 기다리고있는중입니다!!
좋은영상, 의견공유 항상 감사합니다.
구독자들의 댓글답변도 공부가많이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구독자 팬이라고 말씀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중단기적으로는 내년에 일어날 다음 반감기가 가격적으로 큰 변동을 보일 소재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는 큰 상승장을 이끌었던 이벤트 였는데요, 과연 매크로 환경이 어떠하든 무시하고 큰 상승세를 보일지 저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비트코인 공급량이 감소함에 따라 채굴자들이 시장에 비트코인을 내놓는 공급가격이 많이 올라갈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매크로 환경은 경제와 지정학 측면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경제적으로는 연준의 금리 조절 속도와 신흥국들의 파산위기에 맞선 dollarization 탈출노력을 눈여겨 봐야할 것이며, 지정학적으로는 중국과 대만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대만의 긴장감이 높아질수록 반도체에 대한 공급 불확실성도 높아지기 때문에, 글로벌 공급망에 악영향을 줄 뿐만아니라 반도체 산업 value chain이 무너지면서 전반적인 물가상승 요인으로 작용할 것 같아 우려하고 있습니다.
@@21cboy 답변해주셔서감사합니다. 남긴댓글에 항상 심도있는 답글을 남겨주셔서 감명깊게 잘보았습니다.
남겨주신 답변에 "채굴자들이 시장에 비트코인을 내놓는 공급가격이 많이 올라갈것"이라는 의견은 즉 채굴자들이 채굴한 비트코인을 낮은 가격에는 팔지않고 추후 가격이 오르면 팔것으로 예상한다는 말씀이신가요?
(최근 채굴자들이 바로 팔지않고 축적해나가는거 같다는 지표는 얼마전 본거같습니다.)
@@baliMoneyMonkey 네 맞습니다. 반감기가 오기 전까지 최대한 많은 물량을 들고있으려는 유인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의미였습니다
오렌지 후드티가 예쁘네요. 왼쪽 가슴에 있는 저 노란 것도 어떤 의미가 있을 것 같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어떤 지역의 모양인 것 같기도 하고요? 혹시 엘 살바도르의 땅 모양인가?하는 생각도 잠시 했습니다. 잭 맬러스 참 당당하고 매력적이죠 좋은 영상 잘 봤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Cool”😂😂😂😂😂
웃기구..범죄1호 이용이 비트코인임
안녕하세요,
범죄자 전용 비트코인이다는 주장이 꽤 많이 등장 하는데요,
사실 비트코인이 범죄에 활용된다는 네러티브는 실크로드 사건 이후 좀 안다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미 끝난 논쟁입니다.
아래 자료를 보시면 불법행위와 관련된 거래는 1% 미만이고, 테러자금, 사기 등 가상화폐 관련 범죄는 전체 거래량의 0.34% 수준입니다.
또한 범죄에 활용되면 추적하기 어렵다는 것도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주장 입니다. 미 법무부는 블록체인 거래는 이름이 기재되지는 않지만, 어떻게, 언제, 얼마나 전송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온체인 형태로 열람 가능하기 때문에 오히려 현금보다 더 빠르게 추적이 가능할 수 있다고 2019년 보고서를 통해 결론 내렸습니다.
참고: medium.com/coinmonks/arms-drugs-and-bitcoin-how-much-illegal-activity-is-financed-637202b25b87
또한 범죄에 이용될 수 있다는 주장은 마치 "인터넷도 범죄자, 포르노, 인간말종들의 전유물이다." 라고 공격하는 논리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이 지하경제에 사용될 수도 있다는 뜻은 돈의 중립성을 이야기 하는 것이고, 이 돈이 어떻게 사용되느냐에 따라 선하게도, 악하게도 쓰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돈은 가치판단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잘 아시겠지만 범죄자 돈세탁에 가장 많이 쓰이고, 그들이 가장 원하는 물건은 사실 비트코인이 아니라 100달러지폐입니다.
또한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장부에 기록이 모두 남기 때문에 생각하시는 것보다 범죄와 돈세탁에 좋은 수단은 아닙니다.
익명성이라고 말들을 하지만 사실 완벽한 anonymity를 보장하는 것이 아닌 pseudoanonymity(준익명)한 자산입니다
아예 다크코인인 모네로나 지캐시가 말씀하신 범죄자 돈세탁에는 더욱 적절하다고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비트코인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 비판하실 부분은 언제든지 말씀주시면 같이 이야기해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1cboy 네 좋은 글 감사합니디.웃기구라는 말은 님에게 한말은 아닙니다(오해는 말아주셔요) 인터뷰애기.
저는 초반 사용을 그랫다고 생각하고,고래들 집중화로 죄지우지 한다고 보는 입장이긴 합니다.장문의 댓글 감사드립니다
@@bis6457 댓글 감사합니다^^
고래들 집중화로 좌지우지 한다는 입장이시군요.
이 말씀은 비트코인이 과연 "부의 재분배를 실현하는 도구인가?" 라는 질문과 연결되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맞습니다. 비트코인은 부자와 빈자를 '리셋' 시키는 도구로써 만들어진 존재는 아니기 때문에, 부의 공평함을 실현시키는 도구로는 부적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진짜 의미는 부의 '공평함' 보다는 '공정함'에 방점이 있는 도구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이 '공정한'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는 아직 열려있습니다(다시말해,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누군가는 현재 가격이 폭락해서 망했다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어떤 누군가에게는 남보다 먼저 비트코인의 가치를 알아보고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를 하는 사람도 있겠죠. 이런 관점에서 나의 시간선호도에 따라 투자를 할 수 있는 여지가 언제든지 열려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는 '공정함'이 아직 유효하다고 볼 수 있겠죠.
마테호른님께서도 이 유한한 비트코인에 장기적 안목으로 투자를 하실 수 있다면, 현재 고래들의 '좌지우지' 플레이에 흔들리지 않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1BTC=1BTC는 영원하기 때문입니다
말씀하신 논리면 카카오톡, 텔레그램, 심지어 스마트폰 카메라까지 범죄자에게 사용되는 도구일뿐이죠.
오.. 웬만한 경지가 아니고서는 이렇게 줄줄 말씀하시기가 쉬운게 아닐텐데.. 대단하십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