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미스터 백이라는 제목을 접했을 때는 과연 어떤 내용을 다루고자 하는지 쉽게 예측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백남준 선생님의 이야기를 다루고자 했음을 영상을 보면서 쉽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미술 시간에 백남준 선생님의 작품을 많이 봤지만 백남준 선생님에 대해서 자세히 알지는 못했었던 것 같습니다. 백남준 선생님의 예술 세계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냥 가볍게 검색하고 대충 클릭해서 본건데..내가 좋아하는 노래에 내가 좋아하는 작가에 대한 내용이라니 .....제작팀 나랑 취향 비슷하네..ㅋㅋㅋ아무튼 요새 방탄행보를 보면자꾸 백남준의 작품에 담긴 메세지가 자꾸 생각나서 찾아봄 ....백남준의 상상이 현실로 이루어지고 있는거 백남준은 지켜보고 있겠지?
아주 옛날, 소설가 조지 오웰은 이라는 책을 발표했습니다. 즉, 독재자인 ‘빅브라더’가 티비를 출현하여 사회를 감시하고 통제하는 수단으로 TV를 사용할 것이라는 암울한 내용의 책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1984년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신기술의 발전으로 다른나라와 동시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위성방송이 등장하는 등... TV는 상호소통적인 예술매체 여전히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백남준: “그래, 조지 오웰 너가 틀렸어. 훗” P.S. 이해를 위해서 예로 들자면, 2021년에 한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2030년에 티비는 사라지고 UA-cam만 존재하여 UA-cam의 알고리즘이 우리를 감시하고 통제하며 지배 당할 것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2030년이 되자 여전히 UA-cam의 알고리즘은 우리들의 삶에 즐거움과 순기능을 주고 있다는 식? 개인적으로 이해한 내용을 적은 거라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지식백과를 검색하세요!!!
백남준 아트 센터를 전시를 자주 가보면서 어느날 느꼈습니다 전시 행정도 훌륭했지만 배치된 작품들은 작업 스케치며. 형상들이. 미니멀리즘 하고 세련미가 넘침니다 최소 백년은 앞선듯한; 미래지향적인 결과물들 80년대 이전에는 그림을 그릴 능력이 있다고 한다면 그 당시엔 극장 포스터를 그렸고 화백으로 이름을 남길려고 다들 평생을 노력했는데 백남준 쌤은 그 당시 정말로 귀하디 귀한; 텔레비젼으로 그림? 을 그렀으니😅 보통사람들에게 미쳤다고 손가락질좀 받았을 겁니다;; 사물을 바라보는 능력. 소리를 바라보는 센스. 모두다 입체적이고 시간을 많이 앞서고 있었습니다 안으로도 밖으로도 한번에 동시에 볼 줄 알았던 그런 분 같습니다 요즘에야 스마트폰으로 손가락으로 터치만 하면 널리고 널린게 시각적인 미디어 정보인데 그의 시대는 책밖에 없어서;; 글이나 그림이 대우받던 시대😮 앞서도 정말 한참을 앞서간 그런분 같았어요😮😊 조지오웰 1984 굴욕 주는 위성방송은 역시나 명장면 입니다😊 ㅋㅋㅋ 전시 영상에서는 태연한 모습에 진지해서 더웃겼어요ㅋ😅 모두가 비디오 녹화 방송만 하던 시대에 위성 생방송은 불가능 하다고 하던 그때 1984 굴욕 주면서 생방송은 압권이었음ㅋㅋㅋ
천재~
굿모닝 미스터 백이라는 제목을 접했을 때는 과연 어떤 내용을 다루고자 하는지 쉽게 예측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백남준 선생님의 이야기를 다루고자 했음을 영상을 보면서 쉽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미술 시간에 백남준 선생님의 작품을 많이 봤지만 백남준 선생님에 대해서 자세히 알지는 못했었던 것 같습니다. 백남준 선생님의 예술 세계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냥 가볍게 검색하고 대충 클릭해서 본건데..내가 좋아하는 노래에 내가 좋아하는 작가에 대한 내용이라니 .....제작팀 나랑 취향 비슷하네..ㅋㅋㅋ아무튼 요새 방탄행보를 보면자꾸 백남준의 작품에 담긴 메세지가 자꾸 생각나서 찾아봄 ....백남준의 상상이 현실로 이루어지고 있는거 백남준은 지켜보고 있겠지?
노래 제목 뭔가요ㅠ ㅠ 넘 좋아요
설레는 최신순 댓글....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졸라 멋있는사람
요즘 이분 다큐를 봐서 영상을 다시 찾아보고 있는데 40년이 지난 지금도 이해하기 어려운.. 진짜 선구자적인 분인데 점점 브라운관 티비의 노후화로 그의 작품을 볼수 없는 안타까운 현실
우리가 오래전부터 잘사는 선진국이였다면 백남준같은 훌륭한 인물이 많이 나왔을것이다.
아주 옛날, 소설가 조지 오웰은 이라는 책을 발표했습니다. 즉, 독재자인 ‘빅브라더’가 티비를 출현하여 사회를 감시하고 통제하는 수단으로 TV를 사용할 것이라는 암울한 내용의 책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1984년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신기술의 발전으로 다른나라와 동시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위성방송이 등장하는 등... TV는 상호소통적인 예술매체 여전히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백남준: “그래, 조지 오웰 너가 틀렸어. 훗”
P.S. 이해를 위해서 예로 들자면, 2021년에 한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2030년에 티비는 사라지고 UA-cam만 존재하여 UA-cam의 알고리즘이 우리를 감시하고 통제하며 지배 당할 것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2030년이 되자 여전히 UA-cam의 알고리즘은 우리들의 삶에 즐거움과 순기능을 주고 있다는 식? 개인적으로 이해한 내용을 적은 거라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지식백과를 검색하세요!!!
노래 미쳤다 ㅋㅋㅋㅋㅋㅋㅋ 사랑해요 지식채널e
노래 제목리 뭔가요ㅠㅠ
@@user-is8vd6hm4z안뇽하세요넘늦은것같지만!!!!!!! the vines의 TV PRO예요!!!!!!!!!!!!
그가 왜 천재인지는 작품을 보면 대번에 알 수 있다
그 전까지는 뭐하는 또라인지 모를 수 있다
백남준은 100년 후 피카소보다 더 유명하고 위대한 예술가로 알려져 있을거라고 단언한다
친일파 아버지에
일본인 아내
남들은 전쟁통에 먹을거 없던시절
친일파로 잘 누리고 혜택도 많이 받았으니 다를수밖에...
백남준은 1번째 부인과 사별한 탓에 '구보타 시게코'와 재혼했죠.
나만 온라인수업으로 영상보라고해서 왔는데 댓글창 보고있냐
누가 이거 요약글 적어주면 좋아요 ㅈㄴ받을듯
5분짜리 영상에 요약이 필요합니까?
5분 영상도 보기 귀찮은 인간.. 아 댓글보니 수행평가 귀찮아서 부탁한거네.. 에휴
난 왜 이걸 소련여자 팬영상댓보고 왔냐
NADO
ИAD○
NADO
원래는 직접가서 물어보려고 했는데..10년뒤의 미디어는 어떤 모습일거라고 생각하시나요?
E 학습터 땜에 오신분 손~~!!!
재밌다
나만 어릴때 읽은 위인전 생각나서 옴?
아니
나도시간이 잇는데
백남준 - 권해효
1:17 3:39
@@Kim-ug6pj a-ha analogue
백남준 아트 센터를 전시를
자주 가보면서
어느날 느꼈습니다
전시 행정도 훌륭했지만
배치된 작품들은
작업 스케치며. 형상들이.
미니멀리즘 하고
세련미가 넘침니다
최소 백년은 앞선듯한;
미래지향적인 결과물들
80년대 이전에는
그림을 그릴 능력이 있다고 한다면
그 당시엔
극장 포스터를 그렸고
화백으로
이름을 남길려고
다들 평생을 노력했는데
백남준 쌤은
그 당시
정말로 귀하디 귀한;
텔레비젼으로
그림? 을 그렀으니😅
보통사람들에게
미쳤다고 손가락질좀 받았을 겁니다;;
사물을 바라보는 능력.
소리를 바라보는 센스.
모두다 입체적이고
시간을 많이 앞서고 있었습니다
안으로도 밖으로도
한번에 동시에 볼 줄 알았던
그런 분
같습니다
요즘에야
스마트폰으로
손가락으로 터치만 하면
널리고 널린게
시각적인
미디어 정보인데
그의 시대는
책밖에 없어서;;
글이나
그림이 대우받던 시대😮
앞서도 정말
한참을 앞서간
그런분 같았어요😮😊
조지오웰 1984 굴욕 주는
위성방송은
역시나 명장면 입니다😊
ㅋㅋㅋ
전시 영상에서는
태연한 모습에 진지해서
더웃겼어요ㅋ😅
모두가
비디오 녹화 방송만
하던 시대에
위성 생방송은
불가능 하다고 하던 그때
1984 굴욕 주면서
생방송은
압권이었음ㅋㅋㅋ
오
어 이거 오늘 나 3교시 4교시
고1 미술 수업 마지막으로 서양화 이름 누구인지 복습하고 배우고 게임 했던거다 헤헿 게다가 이거 빙고까지 했는뎅 ㅎ ❤❤❤❤❤❤
댓글 없냐
없어요
여기나오는 아아아아 거리는 브금 아시는분 있으신가요?
@@조지윤-h5y 이제야 봤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무슨 노래인지 알게 되셨을까요? 저도 궁금해서요 ㅜㅜ
댓글 있냐
무서우ㅣ!!!!!!!!!!!!!!!!!!!!!!!!!!!!!!!!!!!!!!!!!!!!!!!!!!!!!!!
백남준 와이프가 항상 우린 가난했다고 풋~ 하긴 가난의 기준이 다르니까.그래도 니들이 할 말은 아니지
그렇죠 친일파 아버지의 엄청난 재산
@@user-rl9xi5yw6h 태창방직을 세워 일본군에 군수 물품을 조달하고, 비행기를 헌납하는 친일행각을 벌였죠.
ㅎㅇ
ㅇㅇ
엄
준
식
엄준식이 사람이름?
엄마가 차려준 음식(?)
예술은 무슨
정신병이지
모두 ㅂㅇㄹ
찐석아 여기서 뭐하냨ㅋㅋㅋㅋㅋㅋ
우
민족반역자의 아들 ㅜㅜ
애비인 백낙승(1896~1956)은 일본에 비행기를 헌납한 것도 모자라 군수품을 조달하는 친일 행각을 벌인 친일파였고, '시라카와 라쿠쇼'로 창씨개명했죠.
영상 요약
한 사람 손
왜이렇게길어 슬때없이?
5분이 길다는건 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백남준씨가 미래예술을 할려고 했으면 양자역학을 한줄 정도는 배웠어야 했다 tv인형은 그야말로 천진난만한 어린애 장난일 뿐이다 양자역학을 배웠다면 그런짓은 안한다
ㅉ 눈에 보이는 것만 보시네요
핸드폰도 지급안됬던 시절 미디어가 세상을 지배하는 것이 아닌 세상을 풍요롭게 한다는 것을 예견 한 거임 실제로 지금 그런 시대고 100년 아니 1000년이 지나도 백남준은 한국의 거장이고 거장으로 남을 거임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