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마켓상황을 파악하고 집을 산다는게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제가 작년 7월 매매 당시 부동산 정책이 쏟아지고 있어 내릴거라고 다들 확신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1억정도 오른시점이라 내리면 이가격에 못팔수 있다고 하여 집을 파셨습니다. 저희 또한 내릴건데 더 있다살까 하다가 집이 너무 마음에 들어 놓치게 될까봐 매매를 했었습니다. 그로부터 2~3개월 후 매매가에서 80%~90%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저희도 이집을 매수하기전 기존 30평 아파트를 매도 하였는데 집값이 내릴거라 예상하여 생각보다 많은 차액을 남기지 못하고 매도 하였습니다. 그후로 2~3개월뒤 50%가까이 집값이 상승하여 일찍 팔았던걸 후회 했었습니다. 다가구주택 양도세등의 정책으로 떨어질거라 예상했지만 예상과는 달리 부동산 가격이 가파르게 올랐고 지금도 사승중입니다. 제가 한 아파트에서 6년간 살면서 느낀건 마켓 타이밍을 맞추는건 불가능하고, 집값은 꾸준하게 오르긴 오른다는 점입니다. 그러다 급격하게 오르는 시점이 있는데 오르는 시점은 누구도 예상할수 없다는 점 입니다. 3억하던 아파트가 3년간 1억 오르다 몇개월 사이 2억이 더 올랐다 하더라도 그 가격에서 급격하게 내리는 일은 제가 결혼 10년간 3번의 이사를 하며 단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3억이 올랐다면 경제 침체가 와도 1억 미만으로 내릴순 있어도 1억이하로는 내리진 않았습니다. 물가상승, 화폐가치 하락이 꾸준히 이어진다면 집값도 그에따라 더 상승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400,000조랑 5,000조.. GDP대비 두배 이상은 미국도 마찬가지구요.. 미국은 지금 2006년 버블 폭락 직전 때보다 더 과열된 상태입니다. 우리나라도 버블은 맞지만 붕괴는 안오신다고 말씀하신 영상도 있습니다.. 일본 버블붕괴랑 빗대어 말하는건 택도 없는 소리라고.. 투자목적이라면 부동산 매수를 고려해봐야겠지만 무주택자들은 적어도 실거주 가능한 1주택은 지금이라도 보유해야할듯 합니다
뿔테안경 어디서 구입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좋은 말씀 마음에 스며듭니다. 대한민국에도 교수님 같은 인재가 계셔서 참 다행입니다.
일반적으로 마켓상황을 파악하고 집을 산다는게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제가 작년 7월 매매 당시 부동산 정책이 쏟아지고 있어 내릴거라고 다들 확신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1억정도 오른시점이라 내리면 이가격에 못팔수 있다고 하여 집을 파셨습니다. 저희 또한 내릴건데 더 있다살까 하다가 집이 너무 마음에 들어 놓치게 될까봐 매매를 했었습니다. 그로부터 2~3개월 후 매매가에서 80%~90%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저희도 이집을 매수하기전 기존 30평 아파트를 매도 하였는데 집값이 내릴거라 예상하여 생각보다 많은 차액을 남기지 못하고 매도 하였습니다. 그후로 2~3개월뒤 50%가까이 집값이 상승하여 일찍 팔았던걸 후회 했었습니다.
다가구주택 양도세등의 정책으로 떨어질거라 예상했지만 예상과는 달리 부동산 가격이 가파르게 올랐고 지금도 사승중입니다.
제가 한 아파트에서 6년간 살면서 느낀건 마켓 타이밍을 맞추는건 불가능하고, 집값은 꾸준하게 오르긴 오른다는 점입니다.
그러다 급격하게 오르는 시점이 있는데 오르는 시점은 누구도 예상할수 없다는 점 입니다. 3억하던 아파트가 3년간 1억 오르다 몇개월 사이 2억이 더 올랐다 하더라도 그 가격에서 급격하게 내리는 일은 제가 결혼 10년간 3번의 이사를 하며 단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3억이 올랐다면 경제 침체가 와도 1억 미만으로 내릴순 있어도 1억이하로는 내리진 않았습니다. 물가상승, 화폐가치 하락이 꾸준히 이어진다면 집값도 그에따라 더 상승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한국에 제대로 된 부동산 관련 데이터가 없는데 정말 훌륭한 일을 하고 계시네요.
감사합니다...
2023년에서 왔습니다!
24년 보는사람 손 ✋️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20억에 월세 200만. 버블은 맞는데 절대 터질것 같지가 않고 더 커질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떤선택을 해야할까요.
이 교수님 lifeplus youtube channel에서 하신 말씀 보면 부동산 재화가격의 cycle이 있고 무조건 버블 터진다고 하시던데요. 서로 의견이 충돌하시니 답변 드리기 어려울 듯 해요.
부동산은 현장 경험이 중요해 보임,,,
와 나이키 운동화 센스 엄청나네영
많은 전문가 유투버들 중에서 유일하게 신뢰가 가는분^^
보통 공부를 했겠습니까
저희애들 봐도 엄청한것
같아도 저정도안되니
얼마나 얼마나
늘 책의 지식을 늘려왔겠습니까?
모름지기 늘 공부
늙어도 공부를 게으리
하지 말어야하겠지요
참 신뢰가는 분입니다
조금 일찍 서울시에 이런조언을 박원순한테 설명했으면 주택난은 해결되었겠죠~~
박원순은 독불장군 누구말 안들어
원숭이는 더듬을 줄 만 알아요
전문가로서 실뢔가 갑니다
연구소 이름 알려주십시오
150% 버블 맞아 보입니다. 미국 주택시총 대비 한국 주택시총 보시면, 2배 이상 버블 상태입니다.
400,000조랑 5,000조.. GDP대비 두배 이상은 미국도 마찬가지구요.. 미국은 지금 2006년 버블 폭락 직전 때보다 더 과열된 상태입니다.
우리나라도 버블은 맞지만 붕괴는 안오신다고 말씀하신 영상도 있습니다.. 일본 버블붕괴랑 빗대어 말하는건 택도 없는 소리라고..
투자목적이라면 부동산 매수를 고려해봐야겠지만 무주택자들은 적어도 실거주 가능한 1주택은 지금이라도 보유해야할듯 합니다
@@jo35600able 주택시총이 2020년 미국이 33.5 trillion, 2019년 한국이 5 trillion 으로 알고 있었는데 제가 잘못 알았나 보네요.
@@kylee6692 2020에 36만조, 2021초에 주택시장 폭발하면서 38만 넘은걸로 알고있습니다 구글링에서 본거라 정확하지 않을수도 있슴다
배경음악이 방해꾼 !#
짜장면 값이 버블이니
오늘부터 못사먹겠네요
버블!
ㅋㅋㅋ 버블? 그 기준은 누가 정하지? 베네수엘라처럼 돈이 휴지 조각이 되는 인플레이션 시대에 집은 최소한의 자산을 지켜주는 자산인데........그때도 버블 타령할건가? ㅎㅎ
강남아줌마한테 졌네.ㅡ이분도
혁신의 대상인듯 한데,
혁신을 하자고?
내로남불의 냄새가 찐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