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에서 근무해서 구조를 자세히 아는데요 로켓은 셀러에 대한 판매 대금 정산 주기가 입고 주기 기준 90일이고 마켓플레이스도 두달에 걸쳐 70/30퍼센트로 나누어서 지급합니다. 이 방식을 쓰지 않는다면 지금보다 훨씬 빡빡한 흐름의 재무구조가 될것입니다. 솔직히 판매자를 쥐어짜서 돈벌어가고 소비자들에게는 한없이 천사인게 꼴보기가 싫지만 MAU가 압도적이라 포기할수도 없겠지요. 실제 제가 근무하는 회사에서도 전체 플랫폼중 5-60퍼센트의 매출이 발생할정도로 실제로 온라인 유통시장의 최강자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성장이 유지되어 언젠가 더 높은 40퍼센트대 점유율을 가져갔을때 과연 현재만큼 소비자들에게 막대한 퍼주기 혜택이 그대로 돌아갈지 의문입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티처블 회원인데 쿠팡 영상보고 아마존영보다가 월마트, 타깃이 떠올라서 봤더니 TGT 주가가 꽤 많이 빠졌더라구요~ 재고 관리 못해서 매출하락이 있어도 지금 주가엔 나빠보이지않아보이는데, 숨겨진 리스크가 있는지 가치투자관점으로 선생님께서는 어떻게 바라보시는지 의견 여쭤봅니다!
쿠팡은 "한국에서 영업을 하는 미국회사"라고 보는것이 좋습니다. 상장법인, 주주, 창업주/CEO 모두 미국소재/미국인이죠. 주주환원은 아마도 아마존 모델로 갈거 같습니다. 자사주 매입/배당 보다는 성장부분에 계속 투자하는 형태로요. (참고로 이건 제 예측이고, 아직 고성장 하는 단계라서 주주환원 관련 얘기는 없는거 같습니다. 이제 막 회계이익/+현금흐름으로 자리 잡는 단계니까요)
1:24 쿠팡의 12개월 영업현금흐름은 200억 달러가 아닌 --> 20억 달러 입니다. (한화 약 2.5조원) 다음부터 한국어로 단위를 바꿀때 더 신경 쓰겠습니다.
언제나 양질의 영상 감사합니다! 구독 100만 가즈아!
1분 10초에 뭔가 그래프를 보고 설명하시는 느낌인데 영상에는 없어서 조금 밋밋합니다 ㅠ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영상 제작에 참고하겠습니다 (비주얼/그래프 증가)~
쇼핑몰에서 근무해서 구조를 자세히 아는데요 로켓은 셀러에 대한 판매 대금 정산 주기가 입고 주기 기준 90일이고 마켓플레이스도 두달에 걸쳐 70/30퍼센트로 나누어서 지급합니다. 이 방식을 쓰지 않는다면 지금보다 훨씬 빡빡한 흐름의 재무구조가 될것입니다. 솔직히 판매자를 쥐어짜서 돈벌어가고 소비자들에게는 한없이 천사인게 꼴보기가 싫지만 MAU가 압도적이라 포기할수도 없겠지요. 실제 제가 근무하는 회사에서도 전체 플랫폼중 5-60퍼센트의 매출이 발생할정도로 실제로 온라인 유통시장의 최강자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성장이 유지되어 언젠가 더 높은 40퍼센트대 점유율을 가져갔을때 과연 현재만큼 소비자들에게 막대한 퍼주기 혜택이 그대로 돌아갈지 의문입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티처블 회원인데 쿠팡 영상보고 아마존영보다가 월마트, 타깃이 떠올라서 봤더니 TGT 주가가 꽤 많이 빠졌더라구요~ 재고 관리 못해서 매출하락이 있어도 지금 주가엔 나빠보이지않아보이는데, 숨겨진 리스크가 있는지 가치투자관점으로 선생님께서는 어떻게 바라보시는지 의견 여쭤봅니다!
ㅊㅊ
쿠팡 좋은 기업인건 아는데 주주환원도 미국 기업과 유사한가요? 결국은 꾸준한 자사주 매입과 주주환원 정책이 동반해야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서요
쿠팡은 "한국에서 영업을 하는 미국회사"라고 보는것이 좋습니다. 상장법인, 주주, 창업주/CEO 모두 미국소재/미국인이죠.
주주환원은 아마도 아마존 모델로 갈거 같습니다. 자사주 매입/배당 보다는 성장부분에 계속 투자하는 형태로요. (참고로 이건 제 예측이고, 아직 고성장 하는 단계라서 주주환원 관련 얘기는 없는거 같습니다. 이제 막 회계이익/+현금흐름으로 자리 잡는 단계니까요)
1:24 200억 달러 영업 현금흐름 단위 맞나요?
20억 달러이네요.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품정책이 유지될지가 가장 궁금함
이마트는 이제 끝난다
쿠팡은 고정비 증가 때문에 성장지속 어려움
쿠팡 과일은 절대 사지마세요
정말 후회합니다
반품하면 됨, 다른 플랫폼은 아닥하고 먹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