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따라하지 마세요!!!!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0 лис 2024

КОМЕНТАРІ • 3

  • @Actorsbodycare
    @Actorsbodycare  4 місяці тому +1

    영상에서 손가락을 통해 목을 전상방으로 밀어주는 것은 뒤로 젖힐 때 통증을 발생시키는 부분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다른 부분에서의 움직임을 증가시켜주기 위한 방법입니다.
    후경부 통증으로 통증클리닉을 찾는 환자 3명중 2명은 후관절에서 유래된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후관절은 척추에 가해지는 수직적 부하의 25%를 받아주고 있고, 퇴행성 추간판이나 과도한 척추전만증에서는 부하가 75%까지 증가합니다.
    새끼손톱만한 후관절에서 이렇게 많은 하중을 부담한다니 충격적이지 않나요?
    여기에 더해 척추후관절은 비틀림 저항을 받으면 디스크와 함께 각 40%의 저항을 받습니다.
    그리고 척추의 젖힘(신전) 돌림(회전)이 5.6도 증가할떄 각 척추후관절에서의 압박력은 10~30%씩 증가합니다.
    이정도면 우리가 통증없이 살아가는 것도 신기하죠?
    새끼 손톱만한 후관절에서 이렇게 많은 수직적하중을 부담하는데 우리가 통증 없이 살아갈 수 있는 이유가 궁금하다면 좋아요와 댓글 하나씩만 남겨주세요.
    응원주시는 분들에게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더 좋은 영상을 만들기 위해 힘을 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문헌
    Is there correlation of facet joint pain in lumbar and cervical spine? An evaluation of prevalence in combined chronic low back and neck pain.
    Manchikanti L, PampatiV, Damron KS, BeyerCD, Barnhill RC.
    Facet joint Syndrome.
    Jeom-Deok Kand P.T., Ph.D Dept.
    Intra-articular Injection I Facet and Sacroiliac Joint.
    Hee-Sand Kim, M.D.
    Low back pain; mechanism, diagnosis and treatment.
    Cox JM.

  • @user-xj3mt4ko1p
    @user-xj3mt4ko1p 4 місяці тому +3

    와이프분이 미녀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