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면 존중과 매너는 자연히 나오지 않나요? “에너지충전”은 맞는 말씀이에요. 저는 남편 어깨에 머리만 기대도 충전이 되요. 남편은 저랑 “같이” 그냥 옆에 있는걸로 충전을 하죠. 저는 책을 읽으면서 충전하고, 제 옆에서 남편은 TV보면서 충전! 그러다 잠깐 멈추고 남편이 좋아하는 정치 경제 얘기도 하고 애들 얘기도 하고 우리 얘기도 하면 충전이 되죠.
@@Injang2 네. 아이들 신생아때도 꾸준히 대화했어요. 물론 주제는 좀 달랐죠. 첫아이땐 아동발달에 관한 책과 이야기가 주를 이뤘던거 같아요. 당시 둘다 일을해서 일에 관한 얘기도 많이 했고요. 누구든 먼저 퇴근한 사람이 저녁하고. 남편이 아기 씻기고 책읽어주고 재우는걸 좋아해서 남편은 애들 돌볼때 저는 설거지, 빨래, 청소 간단하게 했죠. 아주 신생아때도 퇴근후 남편이 아기 씻기고 재우고 했어요. 한밤중 모유수유중엔 저만 일어났지만 모유유축하면 남편은 뒷처리도 해주고해서 고마웠죠. 다행이 울 아기들은 큰애는 2주, 둘째는 4주후부터 6-7시간 통점을 자서…
전 미국에서 보고 있습니다. 존경합니다. 김창옥교수님.👍
김창옥교수님 따뜻한가슴속의 말씀 ᆢ울림과 감동을 주는 표현력ᆢ
감사합니다
행복하시고 건강하셔야해요😊
역시 김창옥 강사님 최고 👍 ❤❤❤
늙어서도하루에몇번씩상처받고사는할머니입니다.젊을때부터존중과사랑.배려없이사는게습관이되면절대고쳐지지안씁니다.절을때부터노력하면서살아야됩니다.
그래서 저는결혼 비추천 합니다
아직 우리는 여자의 희생을 강요하며
부도덕한 사람이 상대을 더힘들게하며
구속합니다
모든이을 자신의 잣다로 규정하더라구모ㅡ
부부간엔..사랑보다는.매너가중요하다.힘이없을때.일하지못할나이일깨.더육더.매너을지킨다..남편에게..참.중요한.매너..매너..
부부간에는 서로서로 말과행동이조심해야합니다
모든 불행의 시작점은 말이며 모든 행복의 시작점 역시 말 입니다.
😂😅
😮
😂
전 자유 대한민국,한국 시흥시에서 듣고 있습니다. 형제님 주안에. 늘 강건하십시오.❤
언제 어디서든 엄마 생각만하면 눈물이 납니다 옛날엔 많은 동기간 집안에는 맏이는 내의지와는 상관없이 가장이 됩니다 부인은 남편을 보듬어 드리세요.
스😻
사랑하면 존중과 매너는 자연히 나오지 않나요? “에너지충전”은 맞는 말씀이에요. 저는 남편 어깨에 머리만 기대도 충전이 되요. 남편은 저랑 “같이” 그냥 옆에 있는걸로 충전을 하죠. 저는 책을 읽으면서 충전하고, 제 옆에서 남편은 TV보면서 충전! 그러다 잠깐 멈추고 남편이 좋아하는 정치 경제 얘기도 하고 애들 얘기도 하고 우리 얘기도 하면 충전이 되죠.
애들 신생아때도 비슷했나요????? ㅋㅋㅋ 책보고 정치경재얘기하고?? ㅋㅋㅋ
@@Injang2 네. 아이들 신생아때도 꾸준히 대화했어요. 물론 주제는 좀 달랐죠. 첫아이땐 아동발달에 관한 책과 이야기가 주를 이뤘던거 같아요. 당시 둘다 일을해서 일에 관한 얘기도 많이 했고요.
누구든 먼저 퇴근한 사람이 저녁하고. 남편이 아기 씻기고 책읽어주고 재우는걸 좋아해서 남편은 애들 돌볼때 저는 설거지, 빨래, 청소 간단하게 했죠.
아주 신생아때도 퇴근후 남편이 아기 씻기고 재우고 했어요. 한밤중 모유수유중엔 저만 일어났지만 모유유축하면 남편은 뒷처리도 해주고해서 고마웠죠. 다행이 울 아기들은 큰애는 2주, 둘째는 4주후부터 6-7시간 통점을 자서…
네.감사합니다.
배려받은 사람이 배려를 배풀죠~~~
최고입니다~명강의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부부간에도 지켜야할예의가있고도리가있다고 봅니다
부부일수록 개인공간,시간이 절대 필요합니다.
부부는 동등한겐데 나이가 좀 더있다고 윗사람 노릇은 절대 안되죠.
❤감사드립니다
맞는듯해
충전=방전 ~>같은대상 ㅠ
나를 방전시키는 남편 ~
제발 나 좀 가만히 놔두길~
언제까지 내가 맞쳐주길 바랄건지~
너무너무 힘들죠 그냥 신경끄고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전 네팔 에서 보고있습니다😅😅
😅😅😅😅😅😅😅😅😅😅
@@박정아-v9u 문법 조금 안맞아요. 봤어요 okay 👍
그런듯해
그러자GO
❤❤❤
12:23 T남편. F아내군요
로또네요 로또 맞는게하나도 없어요ㅠㅠ
와이프 얘기 듣고 조언해주는것만도...얘기를 듣고 싶지도 않아하는 남편과 살고있는나. ..
그렇게 된 과정과 이유가 있겠지 너무 억울해 말기를…
영혼없이듣다가 어느정도들었다싶으면 일언반구없이 이제 들었으니까 좀쉴게 이러는남편....두번상처예요 ㅜ
@@LLAL-w5n 집집마다 분위기는다르니까요 저는 말해주는거좋아하고 질려하지않아요~ 대화가 너무부족한집이거든요! 길게얘기해서도아니고.. 어떤말도듣고싶지않아하는 표정보면 알수있어요~
듣고싶어할만한 말을 해보세요
매너 예의 지켜야하는데 어렵고 잘 까먹네요.. 엉망진창..
ㅇ
생각없이 툭툭 던지는 말속에 뼈가 있다는것을 감지하면 이해가 빠르겟죠? 그놈의 선생질 하려는 태도 재수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