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에 안드는 수비자 발목 아작내려면 이거 보고 가라" (feat. 공간창출 드리블) 1. 펀치 드래그 - 핸들링을 하던 손으로 강하게 파운드 드리블을 치며 몸을 멈춘다.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 중 하나이다. 2. 언더 드래그 - 펀치와 함께 초급 단계의 공간 창출 드리블이다. 레그를 반대로 한다라고 생각하면 편하고 런지 하듯이 멈추면 무릎이 아작 날 수 있으니 발날로 멈춘다고 생각해야한다. 3. 크로스 드래그 - 앞서 배운 언더 드래그를 크로스로 바꾸는 형태이다. 볼이 앞으로 살짝 노출되서 위험하긴 하지만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크로스이기에 컨트롤 하기 좋다. 4. 인버티드 드래그 - 인버티드 드래그는 앞으로 가는 동작에서 갑작스럽게 나오기 좋다. 레그를 치며 뒷발로 당겨온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편하다. 5. 스피드 스탑 -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공간창출 기술로 빠르게 멈춰내기 좋고, 비하인드 백으로 멈추는 만큼 뺏길 위험성도 덜 한 편이다. ⭐️공간 활용법⭐️ !슛! !슛 헤지테이션! !드리블 페이크!
"맘에 안드는 수비자 발목 아작내려면 이거 보고 가라" (feat. 공간창출 드리블)
1. 펀치 드래그
- 핸들링을 하던 손으로 강하게 파운드 드리블을 치며 몸을 멈춘다.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 중 하나이다.
2. 언더 드래그
- 펀치와 함께 초급 단계의 공간 창출 드리블이다. 레그를 반대로 한다라고 생각하면 편하고 런지 하듯이 멈추면 무릎이 아작 날 수 있으니 발날로 멈춘다고 생각해야한다.
3. 크로스 드래그
- 앞서 배운 언더 드래그를 크로스로 바꾸는 형태이다. 볼이 앞으로 살짝 노출되서 위험하긴 하지만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크로스이기에 컨트롤 하기 좋다.
4. 인버티드 드래그
- 인버티드 드래그는 앞으로 가는 동작에서 갑작스럽게 나오기 좋다. 레그를 치며 뒷발로 당겨온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편하다.
5. 스피드 스탑
-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공간창출 기술로 빠르게 멈춰내기 좋고, 비하인드 백으로 멈추는 만큼 뺏길 위험성도 덜 한 편이다.
⭐️공간 활용법⭐️
!슛!
!슛 헤지테이션!
!드리블 페이크!
더블탭 해주실 수 있나요??😢
❤❤❤
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