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마전에 한 TV프로그램에서 이연복님께서 얼음과 소금을 이용해서 5분만에 육수를 얼게 해서 살얼음육수로 만드는 것을 보고 따래해 보고 싶어서 해봤는데 진짜 되서 완전 신기했어요~ 그래서 진심 깜놀한 공간지기 였습니다🙈ㅋㅋㅋ 우쭈님들~~~ 얼음과 소금을 많이 사용하게 되니까 냉동실에서 미리 얼리는 것이 좋겠지만, 만약 급하게 얼려야하는 상황이라면 한번쯤 사용 해보세요~♡ 📢 쭈야공간 인스타그램 @jjuya_space 팔로우하시고 꾹 "저장"하고 꼭 만들어보세요~🥢 울우쭈님들 맛있는 정보 함께 나눠요🫶 ▪️재료 얼음_800g 굵은소금_100g 시판육수_한봉지(1인분) 👩🍳만드는 방법 1️⃣큰용기에 얼음과 소금을 넣고 잘 섞어주기 2️⃣얼음 사이에 봉지육수 넣기 *집에서 만든 육수가 있다면 육수를 지퍼팩에 담아서 사용해주세요. 3️⃣5분동안 열심히 흔들어주고 잠시 두면 신기하게 살얼음 육수 완성!! 얼음에 소금을 넣고 흔들면 "냉동점 내림" 현상이 일어난다고 해요~ "냉동점 내림" 현상은 소금이나 기타 물질을 물에 첨가하여 물의 냉동점을 낮추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냉동점 내림은 물이 얼리는 온도를 낮추는 효과를 가지며, 냉동점이 낮아지기 때문에 얼음에 소금을 넣는 것으로 물을 얼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물의 냉동점은 0°C(32°F)이지만, 소금을 넣으면 냉동점이 낮아지게 됩니다. 소금이 물 분자들과 상호작용하면서 양성자와 음성자를 형성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물 분자들이 더 이상 밀착하지 않고 더 넓게 퍼지게 되어 얼음 결정이 빨리 형성되고 물의 냉동점이 낮아집니다. 결과적으로, 소금을 물에 첨가하여 냉동점을 낮춰 물을 얼리게 함으로써 물을 얼릴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원리로 소금물이나 기타 물질을 활용하여 더 낮은 온도에서 물을 얼리거나 녹이는 등의 다양한 용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얼마전에 한 TV프로그램에서 이연복님께서
얼음과 소금을 이용해서 5분만에 육수를
얼게 해서 살얼음육수로 만드는 것을 보고
따래해 보고 싶어서 해봤는데
진짜 되서 완전 신기했어요~
그래서 진심 깜놀한 공간지기 였습니다🙈ㅋㅋㅋ
우쭈님들~~~
얼음과 소금을 많이 사용하게 되니까
냉동실에서 미리 얼리는 것이 좋겠지만,
만약 급하게 얼려야하는 상황이라면 한번쯤
사용 해보세요~♡
📢 쭈야공간 인스타그램 @jjuya_space 팔로우하시고
꾹 "저장"하고 꼭 만들어보세요~🥢
울우쭈님들 맛있는 정보 함께 나눠요🫶
▪️재료
얼음_800g
굵은소금_100g
시판육수_한봉지(1인분)
👩🍳만드는 방법
1️⃣큰용기에 얼음과 소금을 넣고 잘 섞어주기
2️⃣얼음 사이에 봉지육수 넣기
*집에서 만든 육수가 있다면 육수를 지퍼팩에
담아서 사용해주세요.
3️⃣5분동안 열심히 흔들어주고 잠시 두면 신기하게
살얼음 육수 완성!!
얼음에 소금을 넣고 흔들면 "냉동점 내림" 현상이
일어난다고 해요~
"냉동점 내림" 현상은 소금이나 기타 물질을 물에 첨가하여 물의 냉동점을 낮추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냉동점 내림은 물이 얼리는 온도를 낮추는 효과를 가지며, 냉동점이 낮아지기 때문에 얼음에 소금을 넣는 것으로 물을 얼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물의 냉동점은 0°C(32°F)이지만, 소금을 넣으면 냉동점이 낮아지게 됩니다. 소금이 물 분자들과 상호작용하면서 양성자와 음성자를 형성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물 분자들이 더 이상 밀착하지 않고 더 넓게 퍼지게 되어 얼음 결정이 빨리 형성되고 물의 냉동점이 낮아집니다.
결과적으로, 소금을 물에 첨가하여 냉동점을 낮춰 물을 얼리게 함으로써 물을 얼릴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원리로 소금물이나 기타 물질을 활용하여 더 낮은 온도에서 물을 얼리거나 녹이는 등의 다양한 용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캬~~ 요고요고 맛있지요😊😊😊
이미 알고있는 정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