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 쪽 지망생인데 요즘 작가님 영상 보고 힘을 많이 얻고 있습니다! 막연하게 연습하고 있던 것들을 다시 돌아보게 되네요 ㅎㅎ 항상 이상과 현실의 차이에 괴로워 하지만… 많은 선생님들, 선배님들도 같은 길을 걸었다고 생각하니 위안이 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이분은 항상 이런식으로 감성팔이 하시네 우리 좀 솔직해집시다… 손이 안따라주는건 용기가 없어서가 아니라 “재능”이 없기 때문인거죠… 손이 안따라준다는건 센스도 없고 어릴때부터 가꾸고 쌓아온 재능이 없는데다가 본인 피지컬이 안따라준다는건데 그게 단순히 용기만 갖는다고 현실화가 됩니까..?? 그말 믿고 달려들었다가 정신병만 얻고 그만두는 안타까운 지망생들 한트럭 봤습니다 자꾸 그렇게 순진한 지망생들한테 거짓말 팔지 마세요.. 최상위권 작가들 대부분이 재능과 운이 필수라고 이구동성으로 말합니다..
@@hulhu-ut6wt 다른 의견도 늘 환영합니다. 하지만 최상위권 작가들(저의 친구들과 동료들 말씀입니다) 중에는 그러한 재능이 꼭 그렇게 단순하게 보이는게 아니라고 고백한 분들도 정말 많답니다. 과연 말씀하신 그 재능이라는게 처음부터 딱 보일까요? 대부분 우리들은 자신의 재능이 구체적으로 어디에 어떤 형태로 있는지 바로 알지 못했습니다. 그걸 보기 위해서 원고를 해야하고 원고를 하려면 자신의 부족한 현재상태를 받아들일 용기가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원본영상이 아니라 오해하셨을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감성팔이를 쉽게 해서 책임없이 좋은말만 하는것으로 받아들여질까봐 늘 고민하면서 생각을 정리하고, 말을 고릅니다. 영상을 보면서 동의가 안되실수는 있고, 기분이 나쁘셨다면 유감입니다. 하지만 저는 댓글 쓰신분의 글이 오히려 개인적인 분노속에서 게으르게 씌여진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영상을 봐주신것에 감사드립니다.
@@storycamper 아니요 재능은 단순합니다. 그러하기에 전문적이거나 창의적 지식이 없는 일반 독자둘도 직관적으로 그 작가의 재능에 매료되서 기꺼이 시간과 돈을 쓰는거죠. 그리고 재능있는 사람은 다듬어지지 않거나 드러나지 않을뿐이지 싹수가 보이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그건 그리 복잡한게 아닙니다, 프로가 아닌 일반인들도 다 느낄수있눈거니까요, 그리고 분노라 하셨죠? 네 맞습니다 정확히 밀하면 작가님 같은 부류의 교육자들에 대한 분노죠, 전 작가님 처럼 본인이 행동으로 증명을 하지못하면서 이론만 설파하는 강사 교수 작가를 굉장히 혐오하 사람이거든요. 그리고 게으르다는 말을 대체 뭘 두고 하시는 말씀입니까? 전 오히려 행동과 실력으로 증명을 못하면서 이론만 떠들면서 순진한 지밍생들한테 거짓말을 파는 사람을 더 게으르다고 보는 편이라서요.
@@hulhu-ut6wt재능을 뭐라고 정의하시는진 모르겠으나, 이 영상은 그 재능을 꽃피우는데에 필요한것이 용기라는 내용으로 읽힙니다. 재능 없는 사람도 누구나 잘될수있다는 내용도 아니고, 높아진 눈높이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메타인지가 필요하다는 것이 영상의 요지잖아요? 평소에 책임감없는 감성팔이에 분노하시는건 아시겠다만, 영상내용을 오독하신 것 같습니다.
@@BBBSSS-e8k 아니요 다른영상에서도 재능을 부정하며 희망팔이 하는 논조를 하도 많이 봐와서 댓글을 다는겁니다.오독이 아니라요. 그리고 재능이 뭐긴 뭡니까 나만이 가지고있는 “특이점”으로 재미있는 웹툰으로 “전달“할줄 알고 그로인해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게 재능의 본질이죠. 그리고 그런 사람들은 극소수입니다. 그래서 스타작가들이 소수인거구요. 이 심플한 본질을 뭐그리 장황하게 의무부여를 하며 복잡하게 정의하고 생각합니까? 그렇기에 뭐든 “재능”빼놓고는 논할수 없는겁니다. 재능이 있어야 어느 시장이 되었던 생존을 할수있는거에요. 그렇기에 저런말을 이무한테나 하면 안된다는 겁니다. 내가 그 사람 생존을 책임져줄게 아니라면 말이지요.
웹툰은 1도 모르는데 요즘 이 형님 엄청 멋있네
닥터프로스트 보십쇼
닥터프로스트 보세요
정말 그런 것 같아요... 처음 쓰려는데 마음에 안들어서 지우고 수정하고... 좀 내 자신을 내려놓을 필요가 있을 듯
우와..... 모든 분야에 해당되는 말이다👏👏👏
예체능 쪽 지망생인데 요즘 작가님 영상 보고 힘을 많이 얻고 있습니다! 막연하게 연습하고 있던 것들을 다시 돌아보게 되네요 ㅎㅎ 항상 이상과 현실의 차이에 괴로워 하지만… 많은 선생님들, 선배님들도 같은 길을 걸었다고 생각하니 위안이 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라디오에서 맨날 배형한테 쥐잡듯이 잡히고 휘파람만 불다가 본업모먼트 보여주니 너무 멋져 종범이형
진짜 멋진형❤
요즘 웹툰 에 꼭 필요한 교육자
게임 기획을 준비하는 지망생입니다. 김실장 유튜브를 통해서 보게되었는데 도움 되는 이야기가 많아요! 감사합니다!
쪼렙은 쪼렙답게!! 고렙은 고렙답게!!!
자 이제 최선을 다해 쓰레기를 만들어볼까!! 하는 마음으로 그림그려야겠어요
1분이 넘어서 쇼츠로 안 올라갔네
ㅠㅠ
나는 바보 멍청이~~ 내손에선~~ 똥이 나와요~~
이분은 항상 이런식으로 감성팔이 하시네
우리 좀 솔직해집시다…
손이 안따라주는건 용기가 없어서가 아니라
“재능”이 없기 때문인거죠…
손이 안따라준다는건 센스도 없고 어릴때부터
가꾸고 쌓아온 재능이 없는데다가
본인 피지컬이 안따라준다는건데
그게 단순히 용기만 갖는다고 현실화가 됩니까..??
그말 믿고 달려들었다가 정신병만 얻고 그만두는
안타까운 지망생들 한트럭 봤습니다 자꾸 그렇게
순진한 지망생들한테 거짓말 팔지 마세요..
최상위권 작가들 대부분이
재능과 운이 필수라고 이구동성으로 말합니다..
@@hulhu-ut6wt 다른 의견도 늘 환영합니다.
하지만 최상위권 작가들(저의 친구들과 동료들 말씀입니다) 중에는 그러한 재능이 꼭 그렇게 단순하게 보이는게 아니라고 고백한 분들도 정말 많답니다.
과연 말씀하신 그 재능이라는게 처음부터 딱 보일까요? 대부분 우리들은 자신의 재능이 구체적으로 어디에 어떤 형태로 있는지 바로 알지 못했습니다. 그걸 보기 위해서 원고를 해야하고 원고를 하려면 자신의 부족한 현재상태를 받아들일 용기가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원본영상이 아니라 오해하셨을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감성팔이를 쉽게 해서 책임없이 좋은말만 하는것으로 받아들여질까봐 늘 고민하면서 생각을 정리하고, 말을 고릅니다.
영상을 보면서 동의가 안되실수는 있고, 기분이 나쁘셨다면 유감입니다. 하지만 저는 댓글 쓰신분의 글이 오히려 개인적인 분노속에서 게으르게 씌여진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영상을 봐주신것에 감사드립니다.
@@storycamper
아니요 재능은 단순합니다. 그러하기에 전문적이거나 창의적 지식이 없는 일반 독자둘도 직관적으로 그 작가의 재능에 매료되서 기꺼이 시간과 돈을 쓰는거죠.
그리고 재능있는 사람은 다듬어지지 않거나 드러나지 않을뿐이지 싹수가 보이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그건 그리 복잡한게 아닙니다, 프로가 아닌 일반인들도 다 느낄수있눈거니까요,
그리고 분노라 하셨죠? 네 맞습니다
정확히 밀하면 작가님 같은 부류의 교육자들에 대한 분노죠, 전 작가님 처럼 본인이 행동으로 증명을 하지못하면서 이론만 설파하는 강사 교수 작가를 굉장히 혐오하 사람이거든요. 그리고 게으르다는 말을 대체 뭘 두고 하시는 말씀입니까? 전 오히려 행동과 실력으로 증명을 못하면서 이론만 떠들면서 순진한 지밍생들한테 거짓말을 파는 사람을 더 게으르다고 보는 편이라서요.
@ 여러 지점에서 생각이 다르다는것이 저로서는 아쉽고, 굳이 날선 언어들로 댓글달아주신것에는 유감입니다만 그럼에도 진심으로 존중합니다.
@@hulhu-ut6wt재능을 뭐라고 정의하시는진 모르겠으나, 이 영상은 그 재능을 꽃피우는데에 필요한것이 용기라는 내용으로 읽힙니다. 재능 없는 사람도 누구나 잘될수있다는 내용도 아니고, 높아진 눈높이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메타인지가 필요하다는 것이 영상의 요지잖아요? 평소에 책임감없는 감성팔이에 분노하시는건 아시겠다만, 영상내용을 오독하신 것 같습니다.
@@BBBSSS-e8k 아니요 다른영상에서도 재능을 부정하며 희망팔이 하는 논조를 하도 많이 봐와서
댓글을 다는겁니다.오독이 아니라요.
그리고 재능이 뭐긴 뭡니까
나만이 가지고있는 “특이점”으로
재미있는 웹툰으로 “전달“할줄 알고
그로인해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게
재능의 본질이죠. 그리고 그런 사람들은 극소수입니다.
그래서 스타작가들이 소수인거구요.
이 심플한 본질을 뭐그리 장황하게
의무부여를 하며 복잡하게 정의하고
생각합니까?
그렇기에
뭐든 “재능”빼놓고는 논할수 없는겁니다.
재능이 있어야 어느 시장이 되었던
생존을 할수있는거에요.
그렇기에 저런말을 이무한테나
하면 안된다는 겁니다.
내가 그 사람 생존을 책임져줄게 아니라면 말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