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중량 때문에 전기차 전용 타이어 써야 한다고 하는데 그렇게 따지면 카니발같이 무거운 차들은 왜 그냥 suv용 쓰나 ㅋㅋㅋ 당연히 정숙성 따지는 사람은 좀 더 비싸고 좋은 타이어 쓰면 되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하중만 확인해서 맞는거 쓰면 됨. 타이어업자들한테 속아서 눈탱이 맞지 맙시다.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타이어 선택시 고려할게 중량뿐만 아니라 전비, 트랙션, 핸들링, NVH 등등 많음. 상술이라고 떠드는 사람들은 돈이 없는거임. 오히려 전기차에 일반 타이어 끼우면 시끄럽고, 주행거리 짧아지고, 마모도 빨리와서 전기차 타이어 한번 교체할때 2~3번함 타이어 가게들은 어차피 공임으로 먹고사는거라 자주 갈면 더 이득ㅋ
뭐 당연한것 같습니다. 그냥 회전저항을 줄인게 전기차 전용타이어일텐데 사실... 이미 전기차들 1회충전으로 다닐 수 있는 거리가 500km대의 차량들이 대다수인 상황에서 굳이 회전저항을 줄여 조금이라도 더 멀리가는... 그래봐야 기껏해야 수십킬로미터(5%내외) 더간다고 성능을 포기한다는건 말이 안되죠. 결국 전기차 전용타이어라는건 그냥 마케팅용이죠. 돈 더 벌기 위한 수단....
어차피 전기차들 대부분이 높은 출력으로 인해 광폭타이어가 기본이라 하중지수 문제도 크게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전기차(택시의 영향도 있겠지만요^^;;;)인 아이오닉5의 크기는 대략 투싼과 비슷한 크기인데 기본타이어가 235/55/19로 투싼의 기본타이어 235/65/17보다 훨씬 큽니다. 당연히 235/55/19의 타이어의 하중지수는 가장 저렴한 타이어도 보통 하중지수가 100이 넘어갑니다. 하중지수 100이면 타이어 1본당 최대 하중이 800kg이라는 얘기이고, 즉, 타이어는 4본이니 3.2톤까지 견딘다는 얘기죠. 아이오닉 5의 공차중량이 2톤이니 3.2톤은 넘어갈 수 없는 수준이죠. 국내 전기차중 가장 무거운 차량중 하나인 BMW i7의 경우(무거운 60기준... 공차중량 2.75톤)도 255/40/21과 285/35/21의 경우도 전기차 전용이 아닌 일반타이어 가장 저렴한 타이어도 105가 기본이죠. 즉, 한본당 925kg을 견디고, 4를 곱하면 3.7톤입니다. 즉, 전기차 전용타이어가 아니라도 시중의 일반타이어를 선택해도 하중지수가 대단히 크게 나오는 큰 사이즈의 타이어를 장착하고 나온다는 얘기입니다. "전기차는 하중이 커서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사용해야 한다"라는 명제 자체가 웃기는 얘기라는 거죠. 어차피 각 전기차들 달고 나오는 타이어가 차 크기 대비 큰 타이어(비슷한 사이즈의 내연기관차량보다 토크가 커서 큰 타이어를 장착하죠.)를 장착하기에 그정도 사이즈의 타이어는 무조건 하중지수가 전기차 무게에도 아무 문제없는 큰 하중이 가능한 타이어로 나오기 때문이죠.
@@Lime_This 이미 전기차의 주행가능거리로 인한 심리적 저항은 400km이상의 주행가능으로 전기차를 구매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큰 상관이 없어진겁니다. 비싼차나 싼차나 대략 400km~500km정도의 주행가능거리의 확보가 가능한 배터리 용량을 넣고 있죠. 그래서 위에 언급한 6천만원짜리 아이오닉 5나 2억이 넘는 BMW i7이나 최대 주행가능거리는 비슷합니다. 최근의 차량들은 이제 400km를 넘어 500km이상의 주행가능거리를 보이고 있고, 이정도 수준이 되면 성능이 더 중요하지 겨우 10~20km의 차이는 큰 문제가 아니라는 겁니다. 그래서 전기차를 제조하는 차량메이커들도 회전저항이 낮은 전기차 전용타이어보다 더 나은 성능의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다만 전기차에는 소음감소(전기차는 엔진소리가 없어서 타이어 소음이 더 잘들립니다.)를 위해 스폰지 정도나 넣는 정도죠. 예를들면 위에 언급된 BMW i7 60이나 i6 m60의 순정타이어는 피렐리 PZERO입니다. UHP 서머타이어라는 얘기죠. 그리고 아이오닉 5도 그냥 위의 영상에 나온 미쉐린 4계절 타이어를 쓰지 전기차 전용타이어를 안씁니다. 당연히 각 회사들의 인증도 전기차 전용타이어가 아닌 이런 일반타이어(고급차량들은 UHP타이어)를 통해 이루어져서 나온 결과라는 얘기죠. 아무튼 생각하시는것과 달리 전기차 전용 타이어는 애프터마켓용이지 순정타이어에는 거의 쓰이지 않습니다. 그러니 타이어 회사들의 마케팅용이라 하는것이죠. 순정타이어를 일반용으로 쓰는데 뭔 차값 수백이상 어쩌고가 되나요?
궁금했던 사항입니다. 저도 테스트를 위해서 전기차타이어 2번, 써머 일반타이어 2번, 윈터는 전기차 전용 이제 2번째입니다. 매일 같은 곳을 왔다하다보니 알게 되는 사실인데, 전기차 타이어가 더 멀리갑니다. 제 경우 전기차 전용타이어와 일반타이어의 전비가 약 0.6정도 차이납니다. (10만키로 누적) 얼마 안되네 하시겠지만, 전기차 경우 4-50키로 더 가는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물론 400키로만 넘으면 좀 덜하긴 합니다만.. 실주행 400키로와 450키로는 생각보다 좀 차이가 있습니다. 이게 그냥 시내다니는분들은 상관없는데, 저처럼 장거리 종종 뛰는 사람은 한번에 갈 수 있는 거리가 달라집니다. 그리고 전비값을 가격으로 치환해보니 제 경우에는 결국 같은돈이 들더군요.. (일반타이어 마모도가 더 빠릅니다) 그래서 가격때문에 일반타이어 갔다가 매 달 쓰는 전기가 100키로와트 정도 더 늘고, 매달 2만원 더 쓰다보니 결국에는 1년이면 24만원. 아이온 말고 더 많은 브랜드 타이어가 나왔으면 합니다. 특히 올웨더 전기차 타이어가 필요해요..
i5에 달리는 타이어 사이즈(앞타이어 245/45/19~245/40/20, 뒤타이어 최대 275/35/20)면 시중에 판매중인 가장 저렴한 타이어도 하중지수가 98(40모델의 원래 순정타이어 하중지수는 102입니다.)입니다. 즉, 1본당 750kg을 견딘다는 얘기죠. i5 40모델의 경우 2.25톤이니 98짜리를 쓰면 4본합계 3톤이니 아무 문제없이 사용가능합니다. i5 m60모델은 2.4톤이라 이 타이어를 그대로 쓰면 좀 벅찬데... 그러니 당연히 타이어가 더 큽니다. 245/40/20 275/35/20죠... 시중에 판매중인 가장 저렴한 타이어도 이 사이즈면 전부 102이상(뒤타이어 사이즈면 105이상입니다.)입니다. 102면 1본당 850kg이고, 4본이면 3.4톤(실제로는 앞뒤 타이어가 달라 사이즈대로면 3.55톤이 되죠.)이라 아무 문제없죠. 전기차 타이어가 아니어도 아무 상관없는 수준입니다.
ㅎㅎㅎ 일장일단이 있는거죠. 뭐 일단 스포츠 서머타이어는 당연히 겨울철에 쥐약이 됩니다. 물론 차량안전에 신경쓰시는 분들은 일부러 서머타이어와 윈터타이어를 계절별로 바꿔쓰시는 경우가 있지만 이럴경우 당연히 비용적이 많이 나가죠. 두번째 단점은... 스포츠 서머타이어는 타이어 수명이 대단히 짧습니다. 4계절타이어가 대략 5만km정도를 달릴 수 있다면 스포츠 서머타이어는 4만도 못달리죠. 심지어 더 고성능 타이어는 3만이하가 되고, 완전 하드코어한 타이어는 트랙 몇바퀴 돌면 수명이 끝납니다. 스포츠 서머타이어가 성능은 좋지만 그만큼 수명이 짧아서 자신이 사용하는 목적에 맞추어 타이어를 결정해야죠.
e프라이머시가 들어오나 보네요 프라이머시4+나 출시해주지... 바로 옆 나라만 봐도 레그노 GR-XIII나 어드반 db v553 등 프리미엄 컴포트 서머 타이어의 선택지가 넘쳐나는데 한국은 꼴랑 그것도 구형인 프라이머시4... ㅋㅋ; 고성능 서머 타이어 말고 컴포트 서머 타이어 선택지가 더 늘어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ㅋㅋ
[안내] 테스트 관련 타이어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시험 규격 : 245/45R19
미쉐린 PS5 (RE)
미쉐린 프라이머시 투어 A/S (제네시스 G90 OE)
미쉐린 e프라이머시 (BMW i5 OE)
정보) 컨티넨탈 공식 홈페이지에도 모든 타이어에 For EV로 기재하여 굳이 전기차타이어를 구분하지 않고있습니다!!
귀한 타이어 리뷰, 늘 감사합니다.
격려, 그리고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덧붙여 부가 지원까지..
더 다양한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일반차에 테스트하는내용은 정말 기다려 왔던 내용인데, 가려운데를 콕찝어 긁어주는 오토뷰 화이팅!!
10분짜리 만드려고 노력이 정말 대단하십니다 응원합니다
전기차 중량 때문에 전기차 전용 타이어 써야 한다고 하는데 그렇게 따지면 카니발같이 무거운 차들은 왜 그냥 suv용 쓰나 ㅋㅋㅋ
당연히 정숙성 따지는 사람은 좀 더 비싸고 좋은 타이어 쓰면 되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하중만 확인해서 맞는거 쓰면 됨.
타이어업자들한테 속아서 눈탱이 맞지 맙시다.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세단용 타이어도 똑같음 세단용 타이어도 suv에 써도 됨
이거 한 5년 전쯤에 현대차 연구원으로 있던 후배가 전기차는 토크가 높아서 어쩌고 해서 '그게 말이 되냐, 전기차 보다 무거운 차가 없는 것도 아니고, 토크가 높은 차가 없는 것도 아니고, 니들이 제대로 못만든거다' 했던 기억이 나네요.
타이어 선택시 고려할게 중량뿐만 아니라 전비, 트랙션, 핸들링, NVH 등등 많음.
상술이라고 떠드는 사람들은 돈이 없는거임.
오히려 전기차에 일반 타이어 끼우면 시끄럽고, 주행거리 짧아지고, 마모도 빨리와서 전기차 타이어 한번 교체할때 2~3번함
타이어 가게들은 어차피 공임으로 먹고사는거라 자주 갈면 더 이득ㅋ
@@De_König 누가그래요 전기차에 일반타이어 끼면 주행거리 짧아지고 마모도 빨라진다고??
@@ellegarden2608 이미 실험으로 밝혀진 팩트임. 구글에 논문 검색하면 많아요
타이어관련 컨텐츠는 역시나 오토뷰죠!! ㅋㅋ
오토뷰 보고 타이어의 중요성 많이 알아갑니다
전용타이어와 일반타이어 제일 큰 차이점이 바닥소음 흡수 정도라고 느꼈습니다. 타이어 속의 흠음재가 은근히 영향을 많이 주는 듯합니다.
일단 좋아요 박고 시작
역시 오토뷰만이 할 수 있는 전문적인 테스트 잘 봤습니다.
항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autoview2009 김선배님, 저는 김선배님의 팬입니다.
역시 최고의 리뷰😊
1800kg짜리 suv가 세단보다 무거우니 suv용 타이어 끼워야 한다고 타이어 갈아주는 마트에서 그럽디다. 하중지수가 이런데 뭐가 문제냐니까 궁시렁대기만 하더라구요. 업계가 왜 이럴까요?
차살땐 꼭 해당차량은 오토뷰 리뷰 보고 사는데. 실망시킨적 한번도 없음. 👍
뭐 당연한것 같습니다. 그냥 회전저항을 줄인게 전기차 전용타이어일텐데 사실... 이미 전기차들 1회충전으로 다닐 수 있는 거리가 500km대의 차량들이 대다수인 상황에서 굳이 회전저항을 줄여 조금이라도 더 멀리가는... 그래봐야 기껏해야 수십킬로미터(5%내외) 더간다고 성능을 포기한다는건 말이 안되죠. 결국 전기차 전용타이어라는건 그냥 마케팅용이죠. 돈 더 벌기 위한 수단....
어차피 전기차들 대부분이 높은 출력으로 인해 광폭타이어가 기본이라 하중지수 문제도 크게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전기차(택시의 영향도 있겠지만요^^;;;)인 아이오닉5의 크기는 대략 투싼과 비슷한 크기인데 기본타이어가 235/55/19로 투싼의 기본타이어 235/65/17보다 훨씬 큽니다. 당연히 235/55/19의 타이어의 하중지수는 가장 저렴한 타이어도 보통 하중지수가 100이 넘어갑니다. 하중지수 100이면 타이어 1본당 최대 하중이 800kg이라는 얘기이고, 즉, 타이어는 4본이니 3.2톤까지 견딘다는 얘기죠. 아이오닉 5의 공차중량이 2톤이니 3.2톤은 넘어갈 수 없는 수준이죠. 국내 전기차중 가장 무거운 차량중 하나인 BMW i7의 경우(무거운 60기준... 공차중량 2.75톤)도 255/40/21과 285/35/21의 경우도 전기차 전용이 아닌 일반타이어 가장 저렴한 타이어도 105가 기본이죠. 즉, 한본당 925kg을 견디고, 4를 곱하면 3.7톤입니다.
즉, 전기차 전용타이어가 아니라도 시중의 일반타이어를 선택해도 하중지수가 대단히 크게 나오는 큰 사이즈의 타이어를 장착하고 나온다는 얘기입니다. "전기차는 하중이 커서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사용해야 한다"라는 명제 자체가 웃기는 얘기라는 거죠. 어차피 각 전기차들 달고 나오는 타이어가 차 크기 대비 큰 타이어(비슷한 사이즈의 내연기관차량보다 토크가 커서 큰 타이어를 장착하죠.)를 장착하기에 그정도 사이즈의 타이어는 무조건 하중지수가 전기차 무게에도 아무 문제없는 큰 하중이 가능한 타이어로 나오기 때문이죠.
성능을 포기하지 않기 위해 그리고 그 우습게 생각하는 수십키로 더가기위해 비싼타이어 쓰는거임..물론 이것들을 만족한다는 전제하에..
다른건 몰라도 그 수십키로 차이가 차값으로 수백이상 차이나는건 아는지?
@@Lime_This 이미 전기차의 주행가능거리로 인한 심리적 저항은 400km이상의 주행가능으로 전기차를 구매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큰 상관이 없어진겁니다. 비싼차나 싼차나 대략 400km~500km정도의 주행가능거리의 확보가 가능한 배터리 용량을 넣고 있죠. 그래서 위에 언급한 6천만원짜리 아이오닉 5나 2억이 넘는 BMW i7이나 최대 주행가능거리는 비슷합니다. 최근의 차량들은 이제 400km를 넘어 500km이상의 주행가능거리를 보이고 있고, 이정도 수준이 되면 성능이 더 중요하지 겨우 10~20km의 차이는 큰 문제가 아니라는 겁니다. 그래서 전기차를 제조하는 차량메이커들도 회전저항이 낮은 전기차 전용타이어보다 더 나은 성능의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다만 전기차에는 소음감소(전기차는 엔진소리가 없어서 타이어 소음이 더 잘들립니다.)를 위해 스폰지 정도나 넣는 정도죠.
예를들면 위에 언급된 BMW i7 60이나 i6 m60의 순정타이어는 피렐리 PZERO입니다. UHP 서머타이어라는 얘기죠. 그리고 아이오닉 5도 그냥 위의 영상에 나온 미쉐린 4계절 타이어를 쓰지 전기차 전용타이어를 안씁니다. 당연히 각 회사들의 인증도 전기차 전용타이어가 아닌 이런 일반타이어(고급차량들은 UHP타이어)를 통해 이루어져서 나온 결과라는 얘기죠.
아무튼 생각하시는것과 달리 전기차 전용 타이어는 애프터마켓용이지 순정타이어에는 거의 쓰이지 않습니다. 그러니 타이어 회사들의 마케팅용이라 하는것이죠. 순정타이어를 일반용으로 쓰는데 뭔 차값 수백이상 어쩌고가 되나요?
전기차타이어 흡음재 떨어져서 더 ㅈ랄났습니다 그냥타이어가 더 나아요
@@Lime_This그건 좀 오바고
삼백더주면 100키로 더가는 아이오닉같은차 생각하믄 의미없어요
이악물고 전기차용 타이어 쓰시는건 자유지만요
정확한 수치와 팩트 로 믿고보는 오토뷰!!!
오토뷰는 이런게 좋음~~~~~
미쉘린 cc2 전기차 테슬라 모델y 사계절 타이어로 적합할까요?
타이어 맛집은 오토뷰 🎉🎉❤❤
미쉐린만 일반타이어를 전기차에도 쓸 수 있는 수준으로 올려 버려서 따로 ev 라인을 없앤 걸로 압니다. 국산타이어는 아직 일반타이어가 ev용으로는 적절하지 않은 거 같습니다.
타이어는 그냥 사이즈 맞는 값싼 타이어 낄까 싶다가도 오토뷰 컨텐츠 보면 그 돈으로 제동 한번 잘하면 뽕 뽑을거 같아서 타이어만큼은 괜찮은거 써야되겠다 생각 항상 든다ㅋㅋㅋ
오토뷰님 캐스퍼 ev도 리뷰 해주세요😂
좋은 영상 잘 봤습니다.
전기차에 PS4, PRIMACY4, PS5 쓰는데 아무런 문제 없어요. 마모가 빠르다고 주장하시는 분도 계시던데 그런것 전혀 없습니다.
항상 잘보고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타이어 컨텐츠가 차량 컨텐츠보다 재미있고 항상 기다리고 있습니다.
최고입니다요👍👍👍👍정말 궁금했는데 너무 감사합니다🙂❤
좋아요 부터 박고보는 오토 뷰
전기차에 관심은 없지만, 타이어는 관심이 있어서 보고 있어요 ㅋㅋㅋ
전기차 타이어를 써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영상에 나온 대로 하중지수를 기준으로 삼아서 타이어를 고르면 되겠군요.
감사합니다. 운용중인 전기차 타이어 교체할 때 참고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타이어 리뷰는 역시 오토뷰❤
타이어 리뷰는 역시~~ 오토뷰!
전기차 전용 타이어만 껴야 된다는말은 상술이지
아이온 ㅋㅋ
금호 PS71ev 같은 전기차용 서머타이어 리뷰 예정이 있으신가요? 구름저항, 응답성, 접지력, 정숙성이 궁금합니다!
아이온AS suv가 접지력이 아쉬워서요 ㅠㅠ
오토뷰에서 일반유와 고급유에 대해 한번 다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기차타이어 일반차에 끼우면 어떨지 항상 궁금했는데 영상이 이렇게 기다려지는건 처음입니다. 아주 좋아요.
전기차 리뷰 기다렸습니다. 감사해요🎉🎉🎉❤❤❤❤
cc2 어떤가요?
컨텐츠 좋당
신형 투아렉 리뷰 존버중입니다 사랑합니다❤
궁금했던 사항입니다.
저도 테스트를 위해서 전기차타이어 2번, 써머 일반타이어 2번, 윈터는 전기차 전용 이제 2번째입니다.
매일 같은 곳을 왔다하다보니 알게 되는 사실인데, 전기차 타이어가 더 멀리갑니다. 제 경우 전기차 전용타이어와 일반타이어의 전비가 약 0.6정도 차이납니다. (10만키로 누적)
얼마 안되네 하시겠지만, 전기차 경우 4-50키로 더 가는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물론 400키로만 넘으면 좀 덜하긴 합니다만.. 실주행 400키로와 450키로는 생각보다 좀 차이가 있습니다.
이게 그냥 시내다니는분들은 상관없는데, 저처럼 장거리 종종 뛰는 사람은 한번에 갈 수 있는 거리가 달라집니다.
그리고 전비값을 가격으로 치환해보니 제 경우에는 결국 같은돈이 들더군요.. (일반타이어 마모도가 더 빠릅니다)
그래서 가격때문에 일반타이어 갔다가 매 달 쓰는 전기가 100키로와트 정도 더 늘고, 매달 2만원 더 쓰다보니 결국에는 1년이면 24만원.
아이온 말고 더 많은 브랜드 타이어가 나왔으면 합니다.
특히 올웨더 전기차 타이어가 필요해요..
일단 좋아요 누르고 보게되네요~ㅎ
액티언 리뷰하면서 극대노 하는거 보고싶네요 😂
일반적인 소비자에게 가장 증요한건 마일리지와 구름저항이겟죠. 마모도 비교도 함께 해주셨으면 정말 좋았을것 같습니다.
전기차 차주로써 관심 있게 보겠습니다
역시 오토뷰가 공신력 최고
김기태 피디님 추천으로 볼트 순정 타이어를 금호 타이어로 바꾼 적이 있습니다. 정말 승차감이 조금은 부드러워지더라고요. 이 계기로 타이어가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걸 배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타이어는 승차감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볼트처럼 상대적으로 가벼운 전기차들은 타이어 선택이 자유롭습니다.
다만 급가속 등으로 최대 토크를 자주 걸어주면 마모가 심해질 수 있긴 합니다.
감사합니다
형님
타이어가 녹아나는게 중요한거 아닙니까
E 프라이머시 사용해보고 싶네요 프리이머시 올시즌 땅땅해서 mxm4 이후 곧 타이어 교체시기가 오는데. 플라이밋 스포츠는 과한거같고 썸머라 😂 리뷰 감사합니다!!
역시 타이어 성능 테스트는 오토뷰😊
써도 되는건 되겠죠 근데 전용 타이어를 써야 한다는건 못써서가 아니라 마일리지 문제라고 알고 있는데 아닌가요?
일반 타이어를 쓰면 마모가 빠르게 된다고 아는데 아닌가여
전기차의 다른점이 배터리때문에 무게가 무거운건데 엄청 무거운것도 아니고 다를께 별로 없고 타이어를 전기차용으로 만들었다고해도 무슨 차이가 있겠어요 마케팅이지
믿고 보는 오토뷰 진짜 자동차 리뷰 NO1 임 ㅋㅋ😊
K8페이스리프트 리뷰 부탁 드립니다😊
그런데 일반타이어(미세린)보다 전기차 전용타이어(한국,금호)가
더 많이 싸다면 가성비로는 어떤것을 선택해야 합니까.
역시 미쉐린 자신감이 대단하네 😮
써도되고 성능차이 못느끼겠는데 타이어 굴러갈때 공명음이 차이가 크더라고요
한국에서 이런 전문적인 타이어 리뷰를 하는 곳이 또 있나?!
차를 구입 하는데 있어서 오토뷰의 리뷰가 큰 영향을 미친다.
오토뷰 화이팅~!!
제대로 된 타이어 리뷰해주는 곳이 국내에는 오토뷰 밖에 없는듯 합니다.
늘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혹시 르노 그랑 콜레오스 리뷰는 언제쯤 계획이신지 궁금합니다.
Ev9 흡음재 스펀지 이탈에 문제인데 미쉐릴 21인치 스펀지 없는 제품으로 인치 다운 해야하나 고민이네요.
이제 일반차에 전기차 전용 타이어 껴주세요 어떻게 되련지 궁금하네
궁금하시죠? 3대의 차로 시험한 결과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autoview2009 금호 PS71ev 같은 전기차용 서머타이어 리뷰 예정이 있으신가요? 구름저항, 응답성, 접지력, 정숙성이 궁금합니다!
아이온AS suv가 접지력이 아쉬워서요 ㅠㅠ
@@autoview2009 역시 오토뷰야!
E프라이머시가 승차감이 많이 좋아졌네요~ 한타 에어S랑 비교가 궁금해지네요
E프라이머시는 내연, 전기차 등 여러차에 쓰이는데 이번 시험한건 I5용 OE 타이어였습니다.
에어 S는 테스트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지금은 체험단이 얘기하는 긍정적 내용만 나와서 판단이 어렵거든요.
카니발보다 아이오닉 5가 더 무겁던데
아이오닉 5n으로 뉘르 돌고 인터뷰 하는거 보니 사이드 월이 더 두껍고 잘 버텨 준다고 하는거 보면.. 흠
마모도도 좀 다른듯.
그리고 타이어 안에 흡음제 달린 것도 있고.
그런것도 다 상관 없다면 그냥 일반 타이어 끼면 될듯.
카니발 공차 중량이 2,155kg, 아이오닉5 무게가 1,840~2,060kg로 아이오닉5가 더 가볍습니다. 여기에 무게 중심이 아래쪽에 있다보니 실제 체감 무게는 더 가볍구요.
아이오닉 트렁크에 200kg짜리 쇳덩어리 싣고 가면 카니발이랑 비슷하겠네유..
@@하와이니가가라-y7r 총량은 같아질 순 있으나, 밸런스나 하중 배분은 다르겠죠
그럼 일반차량에 전기차 타이어 사용해도 될까요?? 2톤정도 되는데..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저렴이 썸머타이어와 고급형 올시즌타이어에 성능차이는 어딸까요?
안돼~ 다음 기회에~ ㅠㅠ
올라온거 보자마자 반가운마음에 클릭하고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i5에 다른 전기차 전용 타이어와도 수치를 비교해보는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네. 기회가 있겠죠.
일반인들에게는 투어as만큼 전반적으로 성능이 고른 제품이 보통 제일 무난하죠 ㅎㅎ
👍
벤투스 에어S 리뷰는 언제쯤 나올까요?
형님 안녕하세요. 아이폰 쓰고있습니다.
원래 아이폰 버전, 심지어 삼태성 버전도 내용에 있었는데, 넘 길어져서 편집했습니다.
전기 윈터는 또 어떤걸 꽂아야할지요…ㅠ
괜히 타이어회사 술수에 넘어갈 필요가 없어!
무게가 전기차가 더 무겁니, 조용하니 더 타이어도 조용해야하니, 다 쓸데없는 얘기! 더 빨리 달면, 가속페달은 천천히 밟고, 싼 타이어 자주 바꿔!
그래도 전기차전용 타이어 값보다 저렴ㅋ
전기차 전용이라고 하면서
더 비싸게 팔아먹으려는 상술에 불과합니다.
미쉐린이 전기차 타이어를 일반차에 사용해도 된다는 게 그말이죠.
타이어를 비싸게 많이 파는 게 목적이니.
광고만 아니었어도 타사 전기차전용 타이어랑 비교했을텐데 아쉽네요
역시 최강 타이어리뷰네요!
저도 차 2대다 미쉐린사용중인데 만족도가 높습니다.😊
감사합시다 똑같은 리뷰차량과 e프라이머시 끼고 있는데, 겨울이 오기전에 타이어를 올시즌 또는 올웨더로 바꿀까 생각 중입니다.
올웨더는 전기차에 소음이 많이 올라올 수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그런지 궁금하네요.
겨울에 안전이 조금 걱정되서요
전기차전용 타이어는 내부폼 때문에
타이어 지렁이 박는게 힘들다던데 맞나요?
다음주 아이온할지 HPX할지
고민중이거든요
아이온은 고급형, HPX는 중급 suv용 타이어입니다.
@@autoview2009 hpx는 컴포트 중에 최상급임. 가게에 따라 아이온이 더 싼 경우도 있음
마제ev 엊그제 지렁이 3개 박아넣었습니다....
갤럭시 동생 좋아요 눌렀습니다
e primacy 는 bmw oe 타이어인데
성능이 별로네요.. 차라리 예전 굳이어 어시매트릭3 oe가 성능이 더 좋은듯합니다.
회전저항은 bmw oe타이어 특성상 가벼운 무게이점으로 1등을 한거같습니다.
회전 저항, 핸들링, 긴급 대처, 무엇보다 승차감이 좋았습니다.
액티언이랑 그랑콜레오스는 언제 올라올까요? ㅎㅎㅎ
하지맙시다! 🤨
전기차타이어가 소음이 적을것같은데 일반차 시험이 기대됩니다
벤투스 air s 리뷰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ㅎㅎ
해당 타이어는 경쟁타이어들과 풀테스트로 기획 중입니다. ^^
이런 컨텐츠 보면 모x라인, 노x스, 모x 등등 기타 채널등은 선동짓 그만하고 Jott 붙잡고 반성해야한다.
한국타이어도 해주세여! 전기차 전용 타이어끼리도요!
마일리지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요?
i5면 2.4톤 정도 되나요??
i5에 달리는 타이어 사이즈(앞타이어 245/45/19~245/40/20, 뒤타이어 최대 275/35/20)면 시중에 판매중인 가장 저렴한 타이어도 하중지수가 98(40모델의 원래 순정타이어 하중지수는 102입니다.)입니다. 즉, 1본당 750kg을 견딘다는 얘기죠. i5 40모델의 경우 2.25톤이니 98짜리를 쓰면 4본합계 3톤이니 아무 문제없이 사용가능합니다. i5 m60모델은 2.4톤이라 이 타이어를 그대로 쓰면 좀 벅찬데... 그러니 당연히 타이어가 더 큽니다. 245/40/20 275/35/20죠... 시중에 판매중인 가장 저렴한 타이어도 이 사이즈면 전부 102이상(뒤타이어 사이즈면 105이상입니다.)입니다. 102면 1본당 850kg이고, 4본이면 3.4톤(실제로는 앞뒤 타이어가 달라 사이즈대로면 3.55톤이 되죠.)이라 아무 문제없죠. 전기차 타이어가 아니어도 아무 상관없는 수준입니다.
PS5이번에 이걸로 바꿀려구요
근데 후 ~ 4짝에 100이 넘어가서 후덜덜
전기차 타이어 이야기지만 그냥 중형 승용차에 MXM4 에서 그냥 싼 굿이어로 바꿨는데 모든면이 비슷했어여
미쉐린이 비슷한 성능에서 따지면 좀 비싸여..ㅎㅎㅎ
흡음재 초븐강한토크 등 설계자체가 다른데....
시바 이젠 사이즈맞는 타이어로 사야겟네
i4 m50 삿는데 출고타이어 끝나면 ps5 해야겠어요
i5좋다!!!!
전기차 전용카이어는 상술이죠 ㅋ
비싼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사용하실 분들은 거의 없겠지만,
재미있는 컨텐츠가 될 것 같습니다.
아! 물론 저는 추천에 구독 박아놨고, 이런 컨텐츠 매우 좋아합니다 ㅎㅎ
오토뷰 모든 스텦 여러분 감사해요~~❤
굳이.. 필요없다는 입장인데...
맞는건가....
하중지수만 확인한다면야..머..
ps5 명불허전이군요....ㅎ
ㅎㅎㅎ 일장일단이 있는거죠. 뭐 일단 스포츠 서머타이어는 당연히 겨울철에 쥐약이 됩니다. 물론 차량안전에 신경쓰시는 분들은 일부러 서머타이어와 윈터타이어를 계절별로 바꿔쓰시는 경우가 있지만 이럴경우 당연히 비용적이 많이 나가죠. 두번째 단점은... 스포츠 서머타이어는 타이어 수명이 대단히 짧습니다. 4계절타이어가 대략 5만km정도를 달릴 수 있다면 스포츠 서머타이어는 4만도 못달리죠. 심지어 더 고성능 타이어는 3만이하가 되고, 완전 하드코어한 타이어는 트랙 몇바퀴 돌면 수명이 끝납니다.
스포츠 서머타이어가 성능은 좋지만 그만큼 수명이 짧아서 자신이 사용하는 목적에 맞추어 타이어를 결정해야죠.
@@쿠비즈-v9i 마력이 높을수록 스포츠 섬머 타이어가 장점이 단점을 다 상쇄시키고도 남죠. 주행 안정성!!!
제가못본건가요?3종류가격은 어디에 있나요?
이번엔 가격 비교 없었습니다.
전기차는 일반 차량 대비 무겁고 연비도 문제인데요, 일반 상품을 그냥 써도 된다니 뭔 소린가요? 미쉐린 상품끼리만 비교하고....
한국타이어가 iON 전용 상품 브랜드를 미리 출시해서 미쉐린이 딴 소리 하는 것 같은데요.
ps5 역시는 역시군
성능도 성능이지만 제가보기엔 일반타이어가 오래쓰면 표면갈라짐이생기고 하중으로 인해서 마모가 더 빨리됩니다. 전에 니로탈때일반,ㅏ이어가 끼워져있었는데 그모양이더라구요.
e프라이머시가 들어오나 보네요 프라이머시4+나 출시해주지...
바로 옆 나라만 봐도 레그노 GR-XIII나 어드반 db v553 등 프리미엄 컴포트 서머 타이어의 선택지가 넘쳐나는데
한국은 꼴랑 그것도 구형인 프라이머시4... ㅋㅋ;
고성능 서머 타이어 말고 컴포트 서머 타이어 선택지가 더 늘어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