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운데 시멘트가 얌전이 담아질 수 있도록 포켓형식으로 돼 있어서 작업이 쉽습니다. 사이드는 그냥 시멘트를 부으면 흐를 수 있어서 가운데 작업했습니다. 그리고 저 가운데만 해도 많이 무겁네요. 바깥쪽에 작업하면 무거워서 못 들것같어요. 바깥쪽에 하면 강도는 더 좋겠지만 이미 차 올리라고 만든 제품이니 제차(승용 MPV)무게 견디는 용으로는 충분할꺼라 생각했습니다. 본인차 무게 고려해서 판단하셔야할듯합니다.
세상에 큰일 날 뻔 하셨네요. 사다리 자키 쓰다가 차가 움직이면서 자키다 옆으로 넘어지면서 내려오는 경우도 봤습니다. 사다리 작키는 특히 위험한것같어요. 시멘트의 압축강도(눌러 부러지는 경우)는 전단강도(옆으로 부러지는 경우)보다 4배이상이거나 시멘트 따라서는 10배 이상 되기도합니다. 아마 제가만든 구조물 크기를 가로세로높이 각각 10cm 로 계산한다면 하나가 약 30톤이며 하나의 램프가 두개의 시멘트 기둥으로 돼 있으니 총 60톤입니다. 4바퀴 모두 받치면 240톤짜리 차를 받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물론 램프에 차를 올릴때 약간 옆으로 올려서 플라스틱 프레임이 옆으로 찌그러지면서 옆으로 무너지는 상황은 멘트가 부러지지 않아도 차가 내려앉을수 있습니다. 참고로 건물바닥이 차 무게로 내려앉는 상황은 전단응력이라 훨씬 약합니다. 게다가 원래 시멘트 없을때도 견디는게 정상이니 시멘트
굳이 시멘트보강할 필요까지 있을까??
그리고 전체를 다 하지 않는 한, 별 효과없다고 본다~😅
들고다닐거 아니면 구멍막고 시멘트로 다 채워버려도 되겠네요
아 시멘트를 가운데 부분만 했군요 저는 사이드만 한 줄 알았는데 가운데 보강한 후 차이가 있을까요 ~?
가운데 시멘트가 얌전이 담아질 수 있도록 포켓형식으로 돼 있어서 작업이 쉽습니다. 사이드는 그냥 시멘트를 부으면 흐를 수 있어서 가운데 작업했습니다. 그리고 저 가운데만 해도 많이 무겁네요. 바깥쪽에 작업하면 무거워서 못 들것같어요. 바깥쪽에 하면 강도는 더 좋겠지만 이미 차 올리라고 만든 제품이니 제차(승용 MPV)무게 견디는 용으로는 충분할꺼라 생각했습니다.
본인차 무게 고려해서 판단하셔야할듯합니다.
@@hijunhun_research_note 감사합니다 회사에서 R V 나 화물차 정비용으로 사용하려고 구입 예정이었거든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ellegarden2608 화물차용으로는 보강이 필수알듯합니다. SUV용으로 쓰기에도 약해보입니다. 그대로 쓰는건 승용차 정도나 가능할것같네요.
아이디어 굳
세상에 큰일 날 뻔 하셨네요. 사다리 자키 쓰다가 차가 움직이면서 자키다 옆으로 넘어지면서 내려오는 경우도 봤습니다. 사다리 작키는 특히 위험한것같어요.
시멘트의 압축강도(눌러 부러지는 경우)는 전단강도(옆으로 부러지는 경우)보다 4배이상이거나 시멘트 따라서는 10배 이상 되기도합니다. 아마 제가만든 구조물 크기를 가로세로높이 각각 10cm 로 계산한다면 하나가 약 30톤이며 하나의 램프가 두개의 시멘트 기둥으로 돼 있으니 총 60톤입니다. 4바퀴 모두 받치면 240톤짜리 차를 받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물론 램프에 차를 올릴때 약간 옆으로 올려서 플라스틱 프레임이 옆으로 찌그러지면서 옆으로 무너지는 상황은 멘트가 부러지지 않아도 차가 내려앉을수 있습니다.
참고로 건물바닥이 차 무게로 내려앉는 상황은 전단응력이라 훨씬 약합니다.
게다가 원래 시멘트 없을때도 견디는게 정상이니 시멘트
알리산 인가요?
어디산인지 모릅니다. 중고로 구입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