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옥신 1g만으로 몸무게 50kg 성인 2만명을 죽일 수 있을 정도로 독성이 강한데 청산가리보다 1만배나 강한 맹독성 화학물질이래요. 근데 다이옥신은 생선뿐만 아니라 육류를 구울 때도 엄청 많이 발생한대요!! 실제로 고기를 석쇠에 구워 먹을 경우 불판에 조리했을 때보다 최대 100배가량 많은 다이옥신이 발생한대요ㅜㅜ
다이옥신을 걱정하신다면... 음식 관련해서는 직화로 구워 먹는 고기를 드시면 않됩니다. 특히 고기가 탄부분이 있다면 그곳에는 다이옥신 농도가.... 다이옥신은 탄소화합물 특히 지방(기름)이 고열로 연소할때 생성되는데.. 따라서 기름이나 지방이 있는 것을 고열로 조리해서 드시지 마세요. 무조건 직화는 거르셔야하구요. 직화구이에 비해 고등어 체내에 축적된 다이옥신 농도는 어쩌면 큰 문제는 아닐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태울 정도의 고열이 아니다하더라도 불포화지방산 기름류들은 적정 온도 보다 높게되면 트랜스지방 생성이 많아지기 때문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등어의 경우 그 자체의 다이옥신도 문제가 될 수 있겠지만 고등어를 직화로 구우면 없던 다이옥신이 발생할 수 있구요, 직화가 아니다 하더라도 적정 수준 이상의 온도로 굽게되면 고등어에 포함되어 있는 오메가3 또한 트랜스지방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고기든 생선이든 조리법은 가급적 굽는 것 보단 물과 함께 익혀 먹는 방법(예로써 수육 또는 조림 같은)이 가장 안전 합니다.
육류 거의 먹지 않는 제가 대장암 환자 된 이유가 확실해 지네요. 땅에서 자라는 육류는 멀리 하고 해산물이 몸에 좋다고 생선을 즐겨 먹고 특히 고등어 많이 먹었음. 어묵 반찬이 삼 시 세 끼에 빠진 날이 없이 살아온 게 3년 가량인데 이게 암세포 키우기 집중과정을 선택한 거였네요.
안녕하세요. 체내의 '중금속'이나 '과불화화합물' 등은 시간이 오래 걸릴 뿐.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몸 속에서 그 양이 줄어들게 됩니다. 다만 없어지는 속도보다 더 많은 양이 유입되면 결과적으로 문제가 되는 것이랍니다. 따라서 '소식'을 생활화하는 것이 해독의 지름길입니다:)
맞음 불에 구운 모든 음식에는 벤조 독성 나옴 불에 구워도 후라이팬에 구워도 나옴 가장 이상적인 먹거리의 방식은 옛날 방식으로 쪄 먹는것임다 보통의 사람은 저런 독성을 먹어도 큰 문제 없이 살아가죠 내부독성 외부독성 거기에 노출되어 살아감다 독성을 중화하고 없애주는 것중에 강력한 항산화음식 먹어야죠 조은음식 먹고 미네랄이 풍부한 물 마시고 퀄리티조은 수면 이3가지가 정말 중요함
와 이거 답이 없네. 오메가3를 섭취할 방법이 없어요. 오메가3 대비 오메가6의 비율이 너무 높으면 염증이 발생하는데 오메가 3 보충제는 심방세동을 증가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고요. 오메가 3가 많다는 식물들은 전부 오메가6가 더 많더군요. (식물에 있는 오메가 3는 알파리놀렌산인데 오메가 3로의 전환율이 5% 밖에 안되기에 계산을 해보면 견과류들도 죄다 오메가 6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아요) 결국 고등어, 꽁치 등 생선 말고는 오메가 3를 섭취할 대상이 없는데 생선에는 다이옥신이 많다? 그럼 오메가 3를 섭취할 안전한 방법이 지구상에 없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발암 확률과 심방세동의 확률을 계산해서 더 낮은 쪽을 취해야 한다는 결론?
챗 GPT에게 물어보니 들깨는 훌륭한 오메가-3 공급원이지만, 들깨에 있는 알파리놀렌산의 5%만이 오메가3로 변환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충분한 오메가-3를 섭취하려면 비현실적으로 많은 양을 먹어야 한다는 문제가 있다고 하네요. 따라서, 다른 오메가-3 공급원을 함께 활용하는 것이 더 현실적이고 건강한 접근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변환의 결과 오메가3 : 오메가6의 비율은 1:4가 된다고 합니다.
유익한 채널 입니다.
감사 합니다.연안바다는 거대한 시궁창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하수처리장 앞에서 굴과 조개채취는 범죄행위입니다.
수산물 좋아하는 저로써는 충격입니다.
그냥 골고루 먹다가 갈곳으로 가렵니다.
수산물 최대한 안먹고 소식 유지!! 교수님 오늘도 유익한 영상 고맙습니다~
다이옥신 1g만으로 몸무게 50kg 성인 2만명을 죽일 수 있을 정도로 독성이 강한데 청산가리보다 1만배나 강한 맹독성 화학물질이래요. 근데 다이옥신은 생선뿐만 아니라 육류를 구울 때도 엄청 많이 발생한대요!! 실제로 고기를 석쇠에 구워 먹을 경우 불판에 조리했을 때보다 최대 100배가량 많은 다이옥신이 발생한대요ㅜㅜ
육류굽는게 문제가 아니고 석쇠면 밑에 숯불 있을꺼 아닙니까 그 숯이 안좋아요
매주 기다려지는 방송 입니다~
감사 합니다~
에휴... 솔직히 지구 자연생태계 다망가진거라고 봐야지요 슬프네요😢
감사합니다~♡
다행히도 저희 집은 즐겨하지 않지만 잘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큰일이네요
김장철 굴 넣어야하는데
정말 조아하는데요ㅎㅎ
유익한정보 감사합니다 응원합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짐작하고 있었지만 피하고 싶은 현실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좀더 많은 사람들이 알고 함께 고민해야되는 심각한 현실인것 같습니다. 교수님 감사합니다^^;
성원해주시고 후원해주셔서 매우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강박사님 오늘도 공부 잘햇어요. 감사합니다🏖🏝 플로리다에서 찐팬이 ❤
항상 감사드립니다 sookwoo님:)
촣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저는 미국이민에와서 34년째 살고있는사람인데 언젠가 여기 TV에서 방영했던적이있는데 사람이 머리에서부터 발끝까지 Chemical 56가지로 오염됐다고,,, 헌데 먹걸이는 얼마나 오염됐을지 특히 바닷물이 오염됐으니 생선이나 해산물을 함부로 먹을수 없네요 교수님이 경악심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특히 가정주부들이 이부분에 더 신경써야될것같아요 😢😢😢
LA에서
다이옥신을 걱정하신다면...
음식 관련해서는 직화로 구워 먹는 고기를 드시면 않됩니다.
특히 고기가 탄부분이 있다면 그곳에는 다이옥신 농도가....
다이옥신은 탄소화합물 특히 지방(기름)이 고열로 연소할때 생성되는데..
따라서 기름이나 지방이 있는 것을 고열로 조리해서 드시지 마세요.
무조건 직화는 거르셔야하구요.
직화구이에 비해 고등어 체내에 축적된 다이옥신 농도는 어쩌면 큰 문제는 아닐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태울 정도의 고열이 아니다하더라도 불포화지방산 기름류들은 적정 온도 보다 높게되면 트랜스지방 생성이 많아지기 때문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등어의 경우 그 자체의 다이옥신도 문제가 될 수 있겠지만 고등어를 직화로 구우면 없던 다이옥신이 발생할 수 있구요, 직화가 아니다 하더라도 적정 수준 이상의 온도로 굽게되면 고등어에 포함되어 있는 오메가3 또한 트랜스지방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고기든 생선이든 조리법은 가급적 굽는 것 보단 물과 함께 익혀 먹는 방법(예로써 수육 또는 조림 같은)이 가장 안전 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생 들기름 생들깨 드세요 맛도 있어요
모든 먹거리가 안전한게 있나
제가 이용하는 유기농 매장 수산물.. 방사능과 중금속 검사는 정기적으로 하고 있어요. 그래서 세일때 제품 구입합니다.
교수님의 식사가 궁금하네요
가끔먹는 생선은,노르웨이나 알레스카산 물고기를 먹는데, 한국이나 동남아보단 비교적 좀더 낫지않나요?
안녕하세요. '과불화화합물'측면에서 살펴보면, '유럽산 수산물'이 상대적으로 더 안전한 것은 맞습니다.
육류 거의 먹지 않는 제가 대장암 환자 된 이유가 확실해 지네요. 땅에서 자라는 육류는 멀리 하고 해산물이 몸에 좋다고 생선을 즐겨 먹고 특히 고등어 많이 먹었음. 어묵 반찬이 삼 시 세 끼에 빠진 날이 없이 살아온 게 3년 가량인데 이게 암세포 키우기 집중과정을 선택한 거였네요.
어묵에 엄청나게 많은 식품첨가물 들어갑니다 성분표. 보시면 종류가 많아요
육류가 억울한 누명을 쓰고 있었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채식 생선위주 식단에서 달걀 고기 식단으로 바꾸었더니 한달쯤 돼가는데 힘이나는거 같아요ㅎ
설탕 밀가루 탄수 술 드셨는지 점검해보세요
소각온도를 1500도 정도로 높이면 오염물질들이 다 없어지는지요?
대부분의 유기물들은 1500도 이상에서 분해되지만, 그 외의 각종 중금속 등은 별도의 '배출가스 정화시스템'에서 필터링을 해야한답니다.
@dangerous_invitation 어느 섬하나에 쓰레기 집하장을 만들고 오염물질이 나오지 않도록 소각시설을 만들면 어떨까 싶네요
이런것이야 말로 국책사업으로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놀웨이 고등어도 마찬가지일지요^^
저도 궁금하네요.
저는 놀웨이 고등어만 사먹어요!!
청정해역 노르웨이산 고등어도 안전하지 않다는 말씀인가요?
양식 고등어.
우리의먹거리 하나 하나 매번 피해먹을수없으니 이런 중금속이라던가 Chemicals 오염된것을 중화시키거나 해독내지 몸속에서 내보내는 음식은없는지요? 이런것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A에서
안녕하세요. 체내의 '중금속'이나 '과불화화합물' 등은 시간이 오래 걸릴 뿐.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몸 속에서 그 양이 줄어들게 됩니다. 다만 없어지는 속도보다 더 많은 양이 유입되면 결과적으로 문제가 되는 것이랍니다. 따라서 '소식'을 생활화하는 것이 해독의 지름길입니다:)
고등어 물고기가 쓰레기서스며나오는 부유물먹고사는것인지.. 그것말고 다른 발암물질은 없는가보군요..
쿠팡 택배비닐 너무 지나치닙니다.
중국에해외배달도마대자루에넣어옴
자연은 어느 누구의기업 것이아니다.
이런 정보들을 접하다 보니, 그간 건강을 위해 금이야 옥이야 여겨왔던 해산물들이 계륵같이 느껴지기도 해요.
미역 다시마 등등 쌓아놓고 실컷 먹었는데. 이젠 가끔 먹게 됩니다.
먹을거 없어요
지구를 떠나야 겠어요
기저귀에서 어떻게 다이옥신 검출될까 모르겠네요.
저는 농촌이라 짚이나 보릿재 태우는걸 많이 목격하는데 이건 괜찮을까요?
특별히 플라스틱 폐기물 태울때 더 많이 다이옥신이 배출될거 같긴 한데요..
오늘도 교수님 영상 감사히 잘들었습니다..
저는 댓글도 꼼꼼히 읽어보는데 교수님이 수산물에 교수님께서 무슨 억한 심정 있겠어요?
말귀를 못알아듣는 무리들 혹시 있다면 조금도 신경쓰지 마셔요...
교수님의 목소리나 말씀 들어보면 신뢰감 200%에요..
훈훈한 외모까지 믿음을 주시는 분이라 다음 정부에서 식약청장 5년만 하시면 어떨까 생각해봐요..
저두 시골에 사는데. 비닐 온갖종류 불에 태웁니다
언제 태우냐면요 낼 비가 온다거나 할때 전날. 새벽. 저녁에. 어르신들이 심각성을 모릅니다. ㅠㅠㅠ
@@유씨앗특히 우리 옆집 할머니ᆢ냄새가 장난아니예요ᆢ하지마래도 매일 태우심ㅠㅠ
할망구 밉상이다
예전에 불에 구운 닭다리 한 개는 담배 60개비 정도의 독성이 발생한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 그 독성이
바로 벤조피렌일까요??
맞음
불에 구운 모든 음식에는
벤조 독성 나옴
불에 구워도 후라이팬에
구워도 나옴
가장 이상적인 먹거리의
방식은 옛날 방식으로
쪄 먹는것임다
보통의 사람은 저런 독성을
먹어도 큰 문제 없이 살아가죠 내부독성 외부독성 거기에
노출되어 살아감다
독성을 중화하고 없애주는
것중에 강력한 항산화음식
먹어야죠
조은음식 먹고
미네랄이 풍부한 물 마시고
퀄리티조은 수면
이3가지가 정말 중요함
유기농 매장에서 파는 생선도 다이옥신 있나요?
우리나리 바다가 다 오염되어 있다는게 문제죠
생선을 육지 공장에서 키워 먹어야겠네
@@녹송재바다도 강도 오염되어 😅
와 이거 답이 없네. 오메가3를 섭취할 방법이 없어요. 오메가3 대비 오메가6의 비율이 너무 높으면 염증이 발생하는데
오메가 3 보충제는 심방세동을 증가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고요.
오메가 3가 많다는 식물들은 전부 오메가6가 더 많더군요.
(식물에 있는 오메가 3는 알파리놀렌산인데 오메가 3로의 전환율이 5% 밖에 안되기에 계산을 해보면 견과류들도 죄다 오메가 6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아요)
결국 고등어, 꽁치 등 생선 말고는 오메가 3를 섭취할 대상이 없는데 생선에는 다이옥신이 많다?
그럼 오메가 3를 섭취할 안전한 방법이 지구상에 없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발암 확률과 심방세동의 확률을 계산해서 더 낮은 쪽을 취해야 한다는 결론?
들께강정 만들어 드세요ㅎ
들깨가 우리나라에서는 오매가3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있다네요!!
아이고 큰일났네. 등푸른 생선 먹는다고 고등어만 주구장창 먹어 왔는데 나 죽는것 아닌감.
세상에 이제 생선 뭘 먹나
선상님 진짜 맞나유? 첨들어보네
챗 GPT에게 물어보니 들깨는 훌륭한 오메가-3 공급원이지만, 들깨에 있는 알파리놀렌산의 5%만이 오메가3로 변환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충분한 오메가-3를 섭취하려면 비현실적으로 많은 양을 먹어야 한다는 문제가 있다고 하네요. 따라서, 다른 오메가-3 공급원을 함께 활용하는 것이 더 현실적이고 건강한 접근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변환의 결과 오메가3 : 오메가6의 비율은 1:4가 된다고 합니다.
들깨는 아차하면 산성이 되어 더 위험하다고 알고있는데. 또 오메가 충분히 먹을려면 겁나게 많은양을 먹어야 될텐데. 살 쩌서 다른 합병으로 죽게생길지도.
세상 만사
교수남 너무 수산물만 나쁘다고 하지 마시고, 토양도 제대로 말해주세요.
솔직히 수산물만 이리 위험한 거 아니잖아요.
토양도 나쁘잖아요...
이 지구상에서 안전한 식품이 어디 있나요??
죄다 위험한데 말이죠...!!
안녕하세요. 토양관련 내용은 과거 '백미/현미 영상'에서도 다룬 바가 있습니다. 조언해주신 부분은 향후 아이템 선정 시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육고기가 젤 안전해 보이네...
항생제
안전하지않음
육고기 많이먹으면 췌장암 걸려요~물론스트레스도 한몫하지만
@@은하수-r 원시 시대부터 주식이었던 육고기가 췌장암 주범이면 말이 안되는데요~
@@motion9426 옛날에는 항생제나 몸에해로운것을 주지않았는데 지금은 병에 걸리지 말라고 많이 주잖아요 우유도 안좋다던데
중국인들이 오염 적다는거?믿을수가...
중국연구 믿을수가 없는거는 왜일까요..ㅜㅜ
미국에 중국유학생들의 몸에서 다른 나라유학생에 비해서 중금속 수치가 50배가 넘게 검출되었다는 연구 결과도 나왔죠…
중공산
이것만 먹지않아도 어느정도 살아갈수있습니다
바다에서 나는 물고기 와 해산물을 먹으면 안될것 같네요 …
다이옥신. 쓰레기소각장문제.전남만53개.결론은 강원도나경상도쪽농산물로 바꿨어요.어쩔수없는선택였슴다ㅠ.가게에여성손님께서 유방암2년차라서 쌤 유튭알려드렸어요.베트남산 쭈꾸미나낙지도 냉동실에있는것으로 빠이빠이해야할것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말씀해주신대로 현재 '쓰레기 소각장'문제는 매우 심각한 상황입니다. 기본적인 주의는 하면서 살아갈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경상도쪽 기장 미역을 비롯한 해산물 그쪽에 원전이 많고 공장폐수가 호남의 수십배일걸요?
3대가 암환자인데 그 가족 노출을 그 지역민이 막고 있는 실정이라는 기사를 벌써 수년전에 봤어요.
그래도 쓰레기 소각장 다이옥신 문제는 전남이 50개가 넘다니 충격입니다.
금강 녹조가 농업용수인 충청도는 괜찮나요?
녹조의 마이크로시스틴이 쌀에서 검출되었는데 언론이 뉴스타파 외엔 보도도 안해요..
저는 그나마 농산물은 호남이 낫다고 보거든요.그러나 영광의 굴비나 그쪽 농산물은 피하고 있어요..
나주같은 전남 내륙쪽 농산물은 좀 안전하지 않나 생각합니다만...
걸쭉한 녹조로 농사짓는 농부가 우려스러운 얼굴로 자기들은 늙어서 괜찮은데
자식들에게 보내는 쌀 괜찮을까 염려하는 인터뷰 봤어요..농사지으면서 걱정하는거죠.
천하의 빌어먹을 이명박 찍었으니 감안해야겠지만 안찍은 우리는 뭔 날벼락인가 모르겠어요.
@@dangerous_invitation 피할수가 없습니다. 지금 각 지역별로 자체 쓰레기소각장 만들어야한다는 법안이 통과되어 진행중에 있습니다.
베트남산 수산물이 안좋나요?
한국바다는 오염되서 베트남산이 더 낫지않나 싶었는데..
도대체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전문가들별로 말이
다르니????
바다의 온 갓 오염 물질을 필터링 하는
김 파래 조개류는 미세 플라스틱 등으로 범벅이 되어 있을 것이다...
소각장 없어도 생활이 안되죠
뭐 전부 다 오염되어서 먹을게 하나도 없슴... 이분은 뭐 먹고 사는지 궁금함..
걸론
내수면양식으로 지하수를 끌여서 여러 어류 양식(미쿠라지 몌기 붕어 잉어 소가리 향어등) 으로 안전한 단백질을 공급하는 사업이 각광받는 시다가 옮.
노르웨이산 고등어는 어떤가요?
양식 고등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