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동역은 10년 전 로프식 스크린도어가 있을 때 걌는데, 지하철 같지 않고 뭔가 아기자기 하면서도 조그만한 기차 역 같았어요. 그 때는 지하철 공익이라서 자유롭게 오갈 수 있었지만 제한 시간 때문에 빨리갔죠. 로프식이 사라져서 아쉽네요. 녹동역 만의 아이덴티티에다가 사람들이 많이 지나가지 않고 한 시간에 한번만 지나는 역이니.. 그냥 유지했으면 어땠나 싶기도 하고요.
2004년 4월 광주 지하철이 처음 개통했을 때 신기해서 지하철 타러 가본 적이 있었는데 노선표엔 녹동역까지 운행한다고 나와있었지만 열차들이 소태역까지만 운행해서 왜 녹동역까지 운행을 안 할까란 생각을 했었습니다. 2006년 휴가 나왔을 때 친구가 녹동역에서 공익근무를 한다며 놀러오라고 하길래, 열차가 소태역까지만 다니던데? 했더니, 친구가 녹동행 열차 시간을 알려주면서 그 열차 타고 오라고 해서 그때 처음으로 녹동역을 간 기억이 있습니다. 한적한 곳에 역이 있어서 참 신기했고 1시간에 한 대씩 있다니, 뭔가 특별한 역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녹동마을 주민들이 찬성해 준다면 역 주변을 잘 조성해서 광주의 관광명소로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예를 들면 경화역처럼) 그렇게 되면 1시간에 한 대 운행하는 열차가 오히려 특별한 열차로 각인되겠고 광주 지하철 이용자들도 더 늘지 않을까 합니다.
녹동역은 10년 전 로프식 스크린도어가 있을 때 걌는데, 지하철 같지 않고 뭔가 아기자기 하면서도 조그만한 기차 역 같았어요. 그 때는 지하철 공익이라서 자유롭게 오갈 수 있었지만 제한 시간 때문에 빨리갔죠.
로프식이 사라져서 아쉽네요. 녹동역 만의 아이덴티티에다가 사람들이 많이 지나가지 않고 한 시간에 한번만 지나는 역이니.. 그냥 유지했으면 어땠나 싶기도 하고요.
녹동역의 명물 하면 예전엔 로프식 스크린도어였지만....이제는 도시철도 영업구간에 있는 유일한 건널목이 명물이 되버렸네요 ㅋㅋ
+ 3:13 그와중에 경보등 나갔네요
승강장이나 역 표시판만 보지 않으면 진짜 간이 기차역으로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경보등 멀리서에는 잘 안보이지만 가까이에서는 잘 보입니다 지금은 신형LED(?)가 설치됬습니다
수요가 많을 만한 곳만 이리저리 피해 가는 놀라운 노선입니다. 그 커다란 유숙헤어를 안 지나가다니 그게 말이야? 방구야?
2:36 인천에선 볼수없는 발매기네요 ㅋㅋ
한 번 놓치면 거의 1시간을 기다려야 하겠네요 ㄷㄷㄷ
@Dominic 30분 넘게 걸어야 합니다
@Dominic-fb3is 녹동역에서 소태역 걸어가려면 30분 넘게 걸리는데 아는척 오지네 꺼져라
잘 봤습니다
건널목 있는 유일한 지하철역이라죠
사람이없는곳에서촬영하면 위험합니다
유일은 아니죠 백마역도 있고요
2004년 4월 광주 지하철이 처음 개통했을 때 신기해서 지하철 타러 가본 적이 있었는데 노선표엔 녹동역까지 운행한다고 나와있었지만 열차들이 소태역까지만 운행해서 왜 녹동역까지 운행을 안 할까란 생각을 했었습니다.
2006년 휴가 나왔을 때 친구가 녹동역에서 공익근무를 한다며 놀러오라고 하길래, 열차가 소태역까지만 다니던데? 했더니, 친구가 녹동행 열차 시간을 알려주면서 그 열차 타고 오라고 해서 그때 처음으로 녹동역을 간 기억이 있습니다.
한적한 곳에 역이 있어서 참 신기했고 1시간에 한 대씩 있다니, 뭔가 특별한 역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녹동마을 주민들이 찬성해 준다면 역 주변을 잘 조성해서 광주의 관광명소로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예를 들면 경화역처럼) 그렇게 되면 1시간에 한 대 운행하는 열차가 오히려 특별한 열차로 각인되겠고 광주 지하철 이용자들도 더 늘지 않을까 합니다.
이영상 잘보고 갈게요
교통일기님! 약간 간이역 닮앗고 지하철 소리가 약간 달라요!
여기보니 수인분당선 달월역이 생각나네여... 인근정류소 달월마을까지 거리상으로 멀게느껴지더라고요
달월역은 녹동역보다 배차가 훨씬 좋은데도 이용객이 없으니..
잘보고 가겠습니다 영상이 정말로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
배차간격이 ㄷㄷㄷ
저 6살때 유치원 견학으로 녹동역 갔어요
힘드시겠어요... 광주까지 오시다니😢
평동에서 소태까진 가봤는데 녹동역은 첨보네용!
장암.신내는 임시역입니다.
1호선 동두천.소요산도 시골 느낌이 나서 좋더군요.
그나저나 화순까지 연장했으면 하지만 녹동기지도 함께이전하자고 할듯 합니다.
신내, 장암은 간이역이긴 하지만 정식적인 역이 맞습니다.
@@Nininininiggggg 녹동역도 정식역입니다.
저의 친할머니는 녹동역 많이가요 ㅎ
영동선에도 똑같은 역명의 무배치간이역이 있죠
광주에서 광주 1호선 중 녹동역을 집중 출사하셨군요
그건 아닌데 그냥 들린 수준? 정도입니다
소요산역느낌이네요
그러나 그 건널목은 일반인들은 이용할수 없다는게 함정이죠🥲
어 저기는 제가 몇일전에 가서 개고생한곳인데...
녹동역과 문양역
ㅘ 샌주
그냥 대한민국에 빨대꼽은 동네입니다
진짜 지 ㅈ대로 만들었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