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_name_dent 예민은 한데 그게 일반적인 성격적 예민하곤 좀 다르고.. 오감의 감각들이 남들보다 민감하다(?걍 영어로는 센서티브이긴 한데.. 예민이 좀 더 부정적 뉘앙스가 있어보여서요)는 표현을 사용하고 싶네요. 제 관점으로는 주로 신기가 센 분들이 이 병에 걸리시는것 같더라고요. 의사, 간호사도 대표적으로 신기가 강한 직업이고요. 이걸 풀어내려고 교회나 절 같은곳에 열심히 다니시는 경우들이 많아 보였어요.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이고 일반화할만큼 데이터가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다들 카르마는 확실히 세 보였어요! (이것도 더 자세히 설명하려면 길어져서 이 정도로 하겠습니다^^;)
맞아요. 다들 음식이 직접적인 문제라고 하지만 가장문제는 내가 어떻게 생활했고 그 업보로 몸이 반응해서 음식을 먹어도 스트레스를 받아도 안좋은 반응으로 병이 온 듯 합니다. 저도 몸을 홀대한 지난 날을 생각하며 지금 6개월 동안 휴식을 열심히 주고 있네요^^ 저도 나만의 계획을 세워서 매일매일 지켜야겠어요~
혹시 크론 환우가 양악수술을 받아도 될가요? (미용 목적이 아니고 치료목적)다음주 화요일에 소장 절제술 예정이고 현재 교정중인데 처음 교정 시작할때는 크론병이 아니였는데 중간에 교정중에 확진을 받았습니다. 물론 담당 교수님한태도 여쭤볼거고 제가 다니고 있는 치과에도 물어볼거지만 지금 당장 물어볼수가 없어서 궁금해서 여쭤봐요!
감사히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감합니다. 저는 궤양성직장염 환자인데 상담쪽 일을 해서 남의 질병 얘기 들을 일이 많은데요. 크론병이나 궤양성대장염은 실제로도 불교에서 말하는 카르마가 센 사람들이 걸립니다. 저도 포함입니다.ㅎㅎ
그렇군요. 크론병이나 궤양성대장염 환자는 성격이 일반사람보다 특히 많이 예민하다고 생각하시나요?
@@no_name_dent 예민은 한데 그게 일반적인 성격적 예민하곤 좀 다르고.. 오감의 감각들이 남들보다 민감하다(?걍 영어로는 센서티브이긴 한데.. 예민이 좀 더 부정적 뉘앙스가 있어보여서요)는 표현을 사용하고 싶네요.
제 관점으로는 주로 신기가 센 분들이 이 병에 걸리시는것 같더라고요. 의사, 간호사도 대표적으로 신기가 강한 직업이고요. 이걸 풀어내려고 교회나 절 같은곳에 열심히 다니시는 경우들이 많아 보였어요.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이고 일반화할만큼 데이터가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다들 카르마는 확실히 세 보였어요! (이것도 더 자세히 설명하려면 길어져서 이 정도로 하겠습니다^^;)
@@손오공-u8n 신기(?)이런쪽은 잘모르지만, 신기한 관점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무병치님은 진단 받고 미음 드시다 삼겹살 김치 다 드셨다 하셨는데 그러고 나서 칼 수치 (변수치)에서 이상 없으시고 관해기가 오신거에요?? ㅠㅠ 그리구 어디에 염증이 있으신가요?
저는 맨첨에 걸렸을땐 대장전체
재발했을때 소장 부분부분이 염증있다고 들었었습니다.
그리고 저의 크론병 활동기 시절은 칼수치 같은 개념자체가 없었어서 칼수치 검사를 해본적이 없습니다. ㅎㄷㄷ
크론병 까페에서 칼수치 이야기가 많던데, 저는 칼수치가 뭐지 했었어요.
@@no_name_dent 헐 많이 발전한건가봐요~ㅋㅋㅋ 그럼 내시경 상으로 염증이 없으신건가요?
@@움흠흠 네. 2~3년마다 대장내시경 하는데 내시경 소견 정상입니다.
소장쪽은 증상이 없어서 따로 검사안하구요.
@@no_name_dent 정상인이랑 똑같다니.. 음식 조절 없이도 저도 그렇게 되구 싶네용 ㅎㅎ 관해기 유지하다가 재발 하신적도 있었나요?
@@움흠흠 맨 첨에 궤양성대장염 진단 받고, 궤양성대장염(아사콜) 약 먹어서 재발을 했었는데(대장깨끗,소장염증), 그 이후 크론병으로 확진 받고, 크론병 약 (펜타사) 먹은 이후로는 재발 한 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크론병 환자들 중에 잇몸이 계속 붓는 경우가 있나요?
그런 경우는 잘 못들어봤습니다.
일반인도 치과치료 안받으면 잇몸잘부으니 치과에 한번 가보시죠.
맞아요.
다들 음식이 직접적인 문제라고 하지만
가장문제는 내가 어떻게 생활했고
그 업보로 몸이 반응해서 음식을 먹어도
스트레스를 받아도 안좋은 반응으로
병이 온 듯 합니다.
저도 몸을 홀대한 지난 날을 생각하며
지금 6개월 동안 휴식을 열심히 주고 있네요^^
저도 나만의 계획을 세워서 매일매일 지켜야겠어요~
완전 동의합니다. 저도 딱 그렇게 생각해요!
@@no_name_dent 혹시 치과치료 관련 여쭤봐도 될까요?
@@ssn5209 답할수있는 것이면 답해드릴께요~
@@no_name_dent
아 크론병 환자다보니
제가 임플란트를해야하는데
혹시 주의사항이 있나 해서요.
주치의 소견서는 받았고 혹시나해서용~
@@ssn5209 ua-cam.com/video/-Q7_8kzgDPc/v-deo.html
걱정하지마시고 딱 이정도만 보고 가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저도 크론병 19년차고 나이도 비슷하시네요.
고3때 운동안하고 업보쌓다가 온거같네요.
쭉 관해 유지하시길 바랄게요~
저랑 비슷하시군요. ㅠㅠ
부장님도 건강관리잘하시길 바랍니다.
잘보고 갑니다.
아이가 엊그제 크론병 진단을 받아서 너무 착찹하고 그랬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생각이 정리되네요
초반에 치료, 관리가 중요한것 같아요.
치료 잘받으시고 관리도 꼭 신경써주세요.
영상 잘 보고 갑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
아이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영상이네요.
나이가 어려 관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했는데 힌트를 얻었어요^^
제 영상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셨군요^^ 감사합니다.
저는 요즘 피로나 체력 힘없는 느낌이 많이 드는데 그런증상은 없으세요?
일많이하면 피곤한데,
이게 크론병때문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혹시 크론 환우가 양악수술을 받아도 될가요? (미용 목적이 아니고 치료목적)다음주 화요일에 소장 절제술 예정이고 현재 교정중인데 처음 교정 시작할때는 크론병이 아니였는데 중간에 교정중에 확진을 받았습니다. 물론 담당 교수님한태도 여쭤볼거고 제가 다니고 있는 치과에도 물어볼거지만 지금 당장 물어볼수가 없어서 궁금해서 여쭤봐요!
크론병이 관리가 잘 되고있는 상태라면 상관없을것같은데요.
양악수술을 기존 크론병관리받는 병원의 구강악안면외과에서 협진해서 하면 좋을것같아요.
@@no_name_dent 감사합니다ㅎㅎ
은평구 서울의 할렘가죠 ㅋㅋ
제 업보는 새벽늦게 과로, 야식??
지금 업보는 다 줄이고 있는데 뭐 사실 증상이 있는게아니라 흠.. 뭐 줄이긴해야겠죠
관해기? 라는게 오기전까지 ㅎㅎ
노스킵으로 잘 봤습니다 ~
은평구 이제 좋아지지 않았나요 ㅎㅎ
증상이 없는게 오래가면 관해기가 된게아닐까 싶어요
@@no_name_dent 변상태가 아직 별로라.. 지니어스 교수님이랑 열심히 치료해봐야죠!
@@hoonjjang 치료 잘받으시고 화이팅입니다!
혹시 뭐좀 여쭤봐도 될까요 무명님
@@hoonjjang 당연하죠!
선생님~ 긴 영상 다들었어요^^재밌었어요 ㅠㅠ
앗... 항상 관심있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