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디 저랑 똑같은 생각 하셨네요. 저 코디를 끼니까 메린이가 된 느낌이라서 색다르더라구요. 카르시온에서 실제 훈장은 본 투 비 레드지만, 꿈나무 훈장을 덮고.. 칭호는 보약칭호지만.. 쑥쑥새싹 칭호를 덮고.. 뽀송라벤더랑 발그레발그레는 마지막 양심이라 냅뒀습니다.. 소멸의 여로에 가서 혹시 5차 전직 어떻게 하냐고 물어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 코디.. 저는 아잉보다는 현재 초이스 성쿠에 있는 뭘요 얼굴 이거 괜찮은 듯 해요. 컨티 / 리웨는 사실 컨티가 편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컨티 지속시간 신경 쓰는게 오히려 많이 번거롭다고 생각하고, 2분마다 스위칭하는게 훨씬 쉽다고 생각해서.. 보스 패턴과 비숍 특성상 스위칭 각 잡기도 많이 수월한 편이라고 생각해요. 이 부분에서 흐름이 끊긴다고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컨티를 많이 선호하실지도.. 다 있는 입장에선 다 쓰긴 하지만, 저도 시드링 질문을 받으면, 지금 리4를 사기엔 조금 애매하긴 하고 컨4는 아무래도 고려사항이 많다보니 추천하기가 애매하긴 하더라구요.. 일단 물어보시는 분들의 평딜 비중을 정확히 알 수도 없긴하니까.. 그래서 그냥 어느 순간부터는, 어짜피 다 사야한다~ 식으로 말하는 것 같긴 하네요 ㅋㅋ.. 리레 사라고 하면 괜찮긴 한데, 경험상 어떤 선택지를 들어주면 갑자기 제3자가 와서 따지고 메알못으로 호도하는 케이스를 한 두 번 본 게 아니라서 참... 그리고 다른 이야기지만, 바하뮤트의 사운드가 좀 안어울리게 바뀐 느낌인데 그래서 시퀀스에 바하뮤트 넣고 연타 하다보면 땅땅땅 찍는 느낌이라 듣기 괜찮더라구요. 심심하면 하고 있는 듯.. 연말 마무리 잘 하시길 바라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InTalk2 그렇죠. 사실 ’나중에가면 결국 다 사야하는 반지‘가 맞는데 ㅎㅎ 헥사강화상태, 스펙(데미지%, 마력% 수치), 평딜 욱여넣는 수준 등 변수에 따라서 뭐가 더 좋은지는 사람마다 다른지라 이 주제로 의견이 저마다 다른거같아요. 일단 허수아비상으로는 헥사강화나 스펙에 관계없이 저는 컨티가 더 세다고 느꼈습니다. 중간중간 보스의 텔포나 플레이어의 패턴회피 등으로 딜로스가 발생할수록 컨티가 조금씩 리웨대비 더 손해보는 구조인데, 칼로스는 그래도 컨티가 조금 더 딜을 잘 뽑긴하네요. 결국 극딜 수가 같아서 전체적인 플레이타임은 비슷했지만요.
전 컨5를 만든 상태라서 무조건 컨티쓰고 있긴한데
확실한 정답이 없으면 이건 안 끝날거같아요 ㅋㅋ
그냥 본인 취향에 맞는 링을 고르는게 정답인듯..저는 보공2줄인데 4렙일 때도 컨티가 클탐이 좀 짧더라구요
@@Jinho123 카링2페정도아니고서야 웬만해서 컨티가 대놓고 밀리는 일은 잘 없는거같아요 ㅎㅎ 이전 밸패때 컨티랑 궁합이 되게 좋게끔 구조가 바뀌면서 저는 컨티쓰는 비숍이 더 재미있긴합니다.
컨 vs 리 항상 궁금했는데 명쾌하게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 난 편하니깐 컨티!
의외로 컨티를 더 편하게 생각하시는군요 😂 대부분 8초/4초 구분해서 생각해야해서 더 번거롭다 느낄거같다 생각했거든요. 저는 이제는 적응 다 돼서 오히려 스위칭하려고 딜 스탑하는게 더 귀찮은 사람이 되어버렸지만요 😅
항상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항상 더보기? 란에 친절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리웨로 비숍을 시작했는데 컨티가 괜찮대서 컨티로 바꾸고 편안함에 리웨를 안끼게 되더라구요 ..
최소컷을 추구하는 사람이 아니면 그냥 본인이 편한거 끼면 될거같아요
맞습니다. 저는 카링이 무적판정이나 도올 코일연결, 2페 딜효율 등을 생각하면 리웨가 컨티대비 티가 나게 좋은 보스라고 생각하고 그 외에는 대부분 취향껏 쓰면 될거같아요 ㅎㅎ
안녕하세요~
코디 저랑 똑같은 생각 하셨네요. 저 코디를 끼니까 메린이가 된 느낌이라서 색다르더라구요.
카르시온에서 실제 훈장은 본 투 비 레드지만, 꿈나무 훈장을 덮고.. 칭호는 보약칭호지만.. 쑥쑥새싹 칭호를 덮고..
뽀송라벤더랑 발그레발그레는 마지막 양심이라 냅뒀습니다..
소멸의 여로에 가서 혹시 5차 전직 어떻게 하냐고 물어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 코디..
저는 아잉보다는 현재 초이스 성쿠에 있는 뭘요 얼굴 이거 괜찮은 듯 해요.
컨티 / 리웨는 사실 컨티가 편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컨티 지속시간 신경 쓰는게 오히려 많이 번거롭다고 생각하고, 2분마다 스위칭하는게 훨씬 쉽다고 생각해서..
보스 패턴과 비숍 특성상 스위칭 각 잡기도 많이 수월한 편이라고 생각해요.
이 부분에서 흐름이 끊긴다고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컨티를 많이 선호하실지도..
다 있는 입장에선 다 쓰긴 하지만, 저도 시드링 질문을 받으면, 지금 리4를 사기엔 조금 애매하긴 하고
컨4는 아무래도 고려사항이 많다보니 추천하기가 애매하긴 하더라구요.. 일단 물어보시는 분들의 평딜 비중을 정확히 알 수도 없긴하니까..
그래서 그냥 어느 순간부터는, 어짜피 다 사야한다~ 식으로 말하는 것 같긴 하네요 ㅋㅋ..
리레 사라고 하면 괜찮긴 한데, 경험상 어떤 선택지를 들어주면 갑자기 제3자가 와서 따지고 메알못으로 호도하는 케이스를 한 두 번 본 게 아니라서 참...
그리고 다른 이야기지만, 바하뮤트의 사운드가 좀 안어울리게 바뀐 느낌인데
그래서 시퀀스에 바하뮤트 넣고 연타 하다보면 땅땅땅 찍는 느낌이라 듣기 괜찮더라구요. 심심하면 하고 있는 듯..
연말 마무리 잘 하시길 바라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InTalk2 그렇죠. 사실 ’나중에가면 결국 다 사야하는 반지‘가 맞는데 ㅎㅎ 헥사강화상태, 스펙(데미지%, 마력% 수치), 평딜 욱여넣는 수준 등 변수에 따라서 뭐가 더 좋은지는 사람마다 다른지라 이 주제로 의견이 저마다 다른거같아요. 일단 허수아비상으로는 헥사강화나 스펙에 관계없이 저는 컨티가 더 세다고 느꼈습니다. 중간중간 보스의 텔포나 플레이어의 패턴회피 등으로 딜로스가 발생할수록 컨티가 조금씩 리웨대비 더 손해보는 구조인데, 칼로스는 그래도 컨티가 조금 더 딜을 잘 뽑긴하네요. 결국 극딜 수가 같아서 전체적인 플레이타임은 비슷했지만요.
@@InTalk2 스킬사운드는 참 낯설기도하고 새롭기도한데, 타직업 반응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보면 불호쪽이 많긴 한가봐요. 뭐 예전에 사운드 담당하시던 직원분과 지금 담당하시던분이 달라서 아예 스타일자체가 달라져버린 상황일수도 있겠는데, 메이플 고유의 스킬 느낌을 잃어버리는건아닌지 살짝 걱정이됩니다 😂
헥환 몇 일 때 찍은 영상인가요?
헥 6.8 노칼 150퍼 나와서 한번 해볼라고 하고있거든요ㅎ
컨티기준 헥사 70005, 리4웨4 기준 70500정도됩니다.
코디가 너무 킹받아서 보스 컨이 눈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
킹받다뇨.. 창섭이형이 메린이 신규/복귀유저들한테 주는 의상인데 😂 얼마나 귀여운데요 😅 메린이같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