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안전감시단일을 하고 있고 안전관리자가 되기위해 열심히 공부중인 사람입니다. 궁금한게 있습니다. 고소작업대 사용시 안전대 착용이라고 나오는데 안전대를 어디에 걸어야하는지 현장에서 의견이 갈려서요. 시저형 고소작업대 작업시 안전대를 정확히 어디에 걸어야되는거죠? 아무리 법적으로 찾아보려고해도 어떤상황에선 어디에 걸고, 어떤조건이 충족이 안된경우엔 어디에 걸어야하는지 정확히 명시된 곳이 없네요. 렌탈(고소작업대)작업시 안전고리를 작업대에 걸으라고하면, 몇몇 분들은 작업자가 밑으로 떨어지면, 그 고리때문에 렌탈도 같이 전도되어 작업자를 덮쳐 "낙하 + (후)압착"으로 더 위험하다고 하는데 참.... 무슨근거로 작업자들을 안전지도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고소작업대 상/하강 시에는 고소작업대 안전난간에 거시면 되고, 그 이후 상부 작업하실 때에는 다른 구조물에 걸어서 작업하시는게 안전합니다. 만약 안전대를 걸 구조물이 없다면, 작업하시기 전에 구조물 간에 안전대를 걸 수 있는 로프 설치하는 작업이 선행되어야겠죠? 참고 바랍니다.
고소작업차의 협착방지장치 하단구조물에 안전대체결하세요 만약 공간이 없다면 별도의 안전로프를 설치하고 로프에 안전대체결 하세요
현재 안전감시단일을 하고 있고 안전관리자가 되기위해 열심히 공부중인 사람입니다.
궁금한게 있습니다.
고소작업대 사용시 안전대 착용이라고 나오는데
안전대를 어디에 걸어야하는지 현장에서 의견이 갈려서요.
시저형 고소작업대 작업시
안전대를 정확히 어디에 걸어야되는거죠?
아무리 법적으로 찾아보려고해도 어떤상황에선 어디에 걸고, 어떤조건이 충족이 안된경우엔 어디에 걸어야하는지 정확히 명시된 곳이 없네요.
렌탈(고소작업대)작업시 안전고리를 작업대에 걸으라고하면, 몇몇 분들은
작업자가 밑으로 떨어지면, 그 고리때문에 렌탈도 같이 전도되어 작업자를 덮쳐 "낙하 + (후)압착"으로 더 위험하다고 하는데 참....
무슨근거로 작업자들을 안전지도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중간 난간대에 걸면됩니다.
렌탈 무게 7할은 하부쪽이라 난간대 걸어서 떨어지더라도 렌탈 전도 안됩니다.
아, 한가지는 예외 끝까지 시져를 펴져있는 상태에서 있는힘껏 뛰쳐 나간다면 넘어갈수도 있겠네요
고소작업대의 경우 전도 되면서 말씀하신 압착등과 떨어짐 등이 발생하는데..일반적으로 고소작업대 난간에 안전걸이대 체결하라고 하죠..
해당 부문이 조금 까다롭긴한데... 정말 안전을 중요하게 판단하는곳은 상부 일정간격을 두고 안전걸이줄을 설치하는곳도 있습니다.
고소작업대 상/하강 시에는 고소작업대 안전난간에 거시면 되고,
그 이후 상부 작업하실 때에는 다른 구조물에 걸어서 작업하시는게 안전합니다.
만약 안전대를 걸 구조물이 없다면, 작업하시기 전에 구조물 간에 안전대를 걸 수 있는 로프 설치하는 작업이 선행되어야겠죠?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미쳣네
내가보는방향대로 화면이 움직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