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INTJ를 공감능력과 감정이 없다고 하는데.. 틀린 말이다. 난 INTJ 여성인데.. 자연에 대한 감수성과 모든 생명체의 고통까지 내 고통 처럼 느끼는 공감능력이 누구보다 크다고 생각한다. 단지, 그 감정에 휘둘리면 너무 힘들고 스트레스가 심해서.. 애써 외면하고 피하며 벗어나려한다. 그리고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 익숙하지않고 호들갑스럽게 느껴져서 표현하지않을 뿐이다. 내 이성적 사고가 감정을 억누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도 그러길 바라는 것 같다. 그래서 감정적으로 호들갑스러운 사람들을 보면 가벼워보이고 공감하지 못하고 이질적으로 느껴지고 스트레스 받으며 멀리한다. 그것이.. 다른 사람에게 차갑게 느껴지는 것 같다.
하루가 짧다. 뇌야 미안타
사람들이 INTJ를 공감능력과 감정이 없다고 하는데.. 틀린 말이다. 난 INTJ 여성인데.. 자연에 대한 감수성과 모든 생명체의 고통까지 내 고통 처럼 느끼는 공감능력이 누구보다 크다고 생각한다.
단지, 그 감정에 휘둘리면 너무 힘들고 스트레스가 심해서.. 애써 외면하고 피하며 벗어나려한다.
그리고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 익숙하지않고 호들갑스럽게 느껴져서 표현하지않을 뿐이다.
내 이성적 사고가 감정을 억누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도 그러길 바라는 것 같다.
그래서 감정적으로 호들갑스러운 사람들을 보면 가벼워보이고 공감하지 못하고 이질적으로 느껴지고 스트레스 받으며 멀리한다. 그것이.. 다른 사람에게 차갑게 느껴지는 것 같다.
^^ 😅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감사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살기 피곤함 ㅜㅡ
여기 댓글이 왜 많이 없지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