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무아카데미입니다. 우선 의 거미는 연민의 대상이 되는 생명체, 가족 공동체 구성원 중 하나를 의미합니다. 작품에서는 거미 가족의 모습을 통해 붕괴된 가족 공동체의 아픔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는데요. 작품이 창작된 시기를 고려했을 때 거미 가족은 일제 강점으로 해체된 우리 민족의 가족 공동체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반면 의 거미는 부정적 대상으로, 작품이 창작된 시기를 고려했을 때 일제, 일제 강점기의 현실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의 나비는 현실을 모르는 순진하고 무기력한 존재로, 바다(냉혹한 현실)에서 지쳐 돌아온 나비의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를 시인 김기림과 연관지어 생각해 볼 경우, 일제 강점하 현실에서 근대 문명을 동경했던 당대의 지식인(나비)이 느꼈던 비애감, 절망감 등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의 나비 또한 위에서 언급했던 거미(일제 강점기의 현실)의 함정에 빠져 계속해서 감기기만 하는 힘든 상황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의 나비가 '우리 민족'이라고도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설명이 길어졌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54 하이데거, 사르트르
54:35 형법
1:04:11 합강정가 귀전록 조설
10:52 1번째 비문학 하이데거
25:42 2번째 비문학 부트스트레핑
54:44 3번째 비문학 현행법
6:40
10:51
32:47
1:04:17
항상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나무아카데미 영상을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20:00
33:01 백석의 수라의 거미와, 김기림의 바다와 나비의 나비를 비교하는 것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나무아카데미입니다.
우선 의 거미는 연민의 대상이 되는 생명체, 가족 공동체 구성원 중 하나를 의미합니다. 작품에서는 거미 가족의 모습을 통해 붕괴된 가족 공동체의 아픔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는데요. 작품이 창작된 시기를 고려했을 때 거미 가족은 일제 강점으로 해체된 우리 민족의 가족 공동체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반면 의 거미는 부정적 대상으로, 작품이 창작된 시기를 고려했을 때 일제, 일제 강점기의 현실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의 나비는 현실을 모르는 순진하고 무기력한 존재로, 바다(냉혹한 현실)에서 지쳐 돌아온 나비의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를 시인 김기림과 연관지어 생각해 볼 경우, 일제 강점하 현실에서 근대 문명을 동경했던 당대의 지식인(나비)이 느꼈던 비애감, 절망감 등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의 나비 또한 위에서 언급했던 거미(일제 강점기의 현실)의 함정에 빠져 계속해서 감기기만 하는 힘든 상황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의 나비가 '우리 민족'이라고도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설명이 길어졌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부트스부트스래부크흡부투스스트래핑과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여ㅑ워요
안녕하세요 나무아카데미 영상을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5:42
ㄳㄳ
안녕하세요 나무아카데미 영상을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40:00
32:40
32:47
45:24
1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