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스위스로이민(나의 첫월급은? )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6 лют 2025
- #국제커플 #스위스 #프랑스 #국제결혼 #이민 #제네바 #발코니 #AMWF #집꾸미기 #첫월급 #우리동네 #롤렉스 #최저임금 #국커
이 영상은 아무것도 없이 스위스로 이사하여 힘든 과정들을 잘 버텨낸 우리,
그리고 집을 꾸며가고 우리동네를 돌아다니며 첫 월급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어 본것입니다.
제네바에 최저 기본급여는 시간당 대게 25프랑 선이고 주 40시간에서 42시간정도로 정해져있다.
많이 버는 만큼 많이 나가기때문에 주위에 돈을 모으는 사람들은 많지 않지만 노후, 건강, 정치, 가족생활, 급여, 교육 환경, 경치등 국민들이 만족하는 부분들이 굉장히 높아서 국가에 대한 자부심이 굉장히 강하다.
스위스에서 가장 자부심이 높은것중 하나는 made in Switzerland 뭐든 스위스에서 만들면 믿고 쓴다. 주변국조차 스위스 제품이라면 👍엄지척이다.
예로 들어 스타벅스에 커피기계는 스위스제품,
우리나라 반도 안되는 크기에 800만 인구 밖에안되는 이 작은 나라에 우리가 모르는 made in 스위스 제품들이 어마어마 하게 많다.
많은 이야기들은 나중에 영상으로 한 번 만들어볼께요.
감사합니다.
열심히 일하는 성실한 분이네요 ~ 화이팅 입니다~^^!!!
😊 저도 화이팅입니다. 제가 여행하시는분들 너무좋아하고 저도 여행을 너무 좋아하기때문에 제가 신나네요☺️
세계여행후 정보 저한데도 공유해주세요😉
멋진분이네요
고맙습니다. 아! 그리고 댓글을 9개월만에 달아서 죄송합니다 😅😅
스위스 물가가 ㅜㅜ
그리고 집 인테리어 와~ 금손이셨어요^^
영상 잼있게 보고 가요 ^^
왠만한 원룸이 한국돈으로 140만원정도 하니깐요. ㅜㅜ
금손이 아니라 동손 정도 ㅎ
이케아 형님? 곳곳의 자막이 너무 재치 있으세요 ^^
😂😂😂
스위스가 정말 비싸군요..우리 이민자들 힘내요!
네, 비싸요 ㅜㅜ
좋은점은 다른나라여행갈때 싸다는점ㅎ
고맙습니다. 에코님도 힘내요.👍
@@Tae-HoNam 역으로 생각하면 그렇게 되네요! 생각의 전환!
궁금한게
있어요!! 스위스는 진짜 실업률이 낮은 나라잖아요!! 이 뜻은, 스위스에는 일자리가 많다는건가요?? 회사 취직이나 알바?? 같은것두 자리가 많은 편인가요??
와 스위스는 진짜 내집마련이 쉽지 않군요... 한국도 그렇지만요...
내집마련이 미국보다 10년인가 15년 더 늦다고 하네요 ㅜㅜ
@@Tae-HoNam 평생일은 어딜가나 해야하나보네요 ㅎㅎ
테오님 저 내년에 결혼 이민으로 스위스 가게됩니다. 프랑스어 지역으로 가게되는데 제가 영어는 프리토킹이 조금 가능한데 프랑어는 아예모릅니다. 일자리대해서 좀 여쭈어볼려눈데 제가 cnc기술자라고 한국에서 6년차 일하고있습니다 스위스 구직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수요가 정말 많더군요 거기다가 부족직업군 1위라는데, 영어만 해도 취업이 가능할까요? 지금 영어를 완전 내년까지 몰빵하는데 나을까요 아님 프랑스어를 하는게 나을까요? 돈은 2000만원 정도만 들고갈 예정입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에 사는 아줌마입니다. 남편따라 취리히에 2년정도 살려고 하는데요 아들이 만7세라 스위스의 초등학교에 들어갈수 있을지 국제학교가 취리히에 있는지 학비가 얼마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저는 제네바에 살고있어서 취리히에 대하여 잘 모르겟습니다. 다른 유투버 채널 - 스캣위 스위스살이- 독일권에 사는지라 취리히에 대하여 더 잘알것 같네요.
제가 알고 있는것은 먼저 스위스에 살게된가면 해외이민자 학생들에게 언어를 가르치고 교육을 해주는 교육기관이 따로 있다고 합니다. 스위스에 모든 교육은 무료이고요. 어머니께서 언어를 배우고 싶다하면 5만원 정도 등록비 그 이후 무료로 언어를 배우는것도 가능합니다.
딸아이 있는 딸바보 아빠에요..ㅋ 스위스로 이민가볼까 고민했었어요.. 제가 한국에서 명품 시계수리 하는 사람인데.. 스위스에서 시계수리 하면 상당히 번다고 들었어요.. 근데 무조건 워크 아웃밖에 안된다고 하는것 같아서요... 제 사업장으로 사업을 하고 픈데 혹시 아시는것 좀 있으신가요??
안녕하세요. 딸이 있음 바보가 될 수밖에 없어요 ㅋㅋㅋ
스위스에서는 다른 나라에서 가지고 있는 자격증이 있더라도 그 자격증을 인정 해주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스위스 시계 사업이 주춤하면서 많은 실직자가 생겼고 일 자리 구하기 어렵다는 얘기를 들은적은 있습니다.
훌륭한기술을 가지고 있으시면 그 기술능력을 인정해주는 나라는 확실히 맞습니다.
근데 그 일자리를 얻는게 쉽지아 않아서 그렇죠. 스위스가 굉장히 old한것이 있는데 그 중하나가 넉하산 같은것입니다. 인맥으로 취직이죠. 그 벽만 넘는다면.. 기회는 충분히 열려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세한건 저도 잘모르겠네요. 아래 링크 걸어드릴테니 계시판에 물어보세요. 도움이 됐으면 좋겟습니다. homepy.korean.net/~swiss/www/
@@Tae-HoNam 이렇게 성심성의껏 달아주시고..ㅠ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
저는 시간이 된다면 '댓글은 성의있게' 입니다 ☺️ 도움이 되었으면 정말좋겠네요.
ㅎㅎ 네 감사합니다.. 아내랑 3년전에 유럽돌면서 스위스 갓엇는데 참 물가비싸고 아름답더라고요..ㅎ 2년내로 캠핑카로 블라디보스톡으로해서 유럽한번돌려고요.. 그때다시 댓글남기겟습니다.
스위스 에서 월급 많이 받아봐야 소용없어요.생겨란 한알이 500~600원 하는나라...
엄청 비싸네요 ㅠㅠ 그럼 집을 사셔야겠는데요? 사시는 동네의 집값은 얼마나 되나요? 다른 사람들은 대부분 자기 집이 있는건가요?
집은 일반인이 살 수가 없을 정도에 가격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국경을 넘어서 프랑스에 집을 사는 편이고요 스위스에 자기 소유에 집을 가지고 있는 분이 굉장히 적습니다. 샀다고 해도 그게 다 은행돈값느라 그게 자기 소유의 집은 아니죠. 처음 자기집을 사는 평균나이가 48세 미국보다 20년정도 늦다고 할 수있고 다른 선진 유럽에비해 15년 이상 차이가 납니다. 집을살면면 은행에 1억9첨만원 이상 예치금액이 있오야하지만 집소유세금이 비싸기 때문에 유지관리가 너무 힘듭니다.
하루는 열쇠를 읽어 버려 열쇠공읊불렀는데 문을 열어주는 가격만 35만원을 내었고 열쇠복사비 까지 하면 40만원정도 소유되니... 자기 소유에 집이 문제가 생긴다면 감당할 수가 없죠. 그래서 월세로 살며 집에문제가 생겼을때는 아파트 관리업소에서 모든것을 무료로 수리해줍니다. 예릏 들어 욕조, 변기, 하수구등.....
댓글감사합니다
특히 제네바 지역은 더 빘기때문에 더 힘들고요. 평균아파트가격이 9억5천정도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280만원짜리 월세 방 화장실이 몇개자리예요?ㅋㅋ
와 280이면 장난아닌데요
화장실과 욕실이 분리되어 있어요. 가각 하나씩 ....ㅡㅡ;
@@Tae-HoNam 와 그가격에 스튜디오네요 ^^;
테오님 제가 내일 스위스 출국하는데
혹시 언제든 시간되시면 만나뵐수도 있을까요 ^^;
이분 최소 전생에 '잔다르크'급
오늘은 잔다르크 고향으로 캠핑카 여행중인데 ㅋㅋㅋ 좋은 타이밍이네요 😂😂
긍정적이고 쾌활하시고 ‥ 점점 외모가 스위스유럽풍으로 변모중이시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