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원해서 퍼스널아이즈 라식 했는데 왼쪽 오른쪽 둘다 1.5씩 나왔습니다. 다른 곳에서 펜타캠 찍었을 때 각막 후면이 약하다는 소견 때문에 무조건 라섹과 각막강화술, IPL도 끼워팔기를 하려고 했는데 최원장님께서는 각막이 튼튼하면 펜타캠이 이렇게 찍혀서 오진하는 경우도 있다고 각막강화술은 따로 필요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이점은 얘길 안했는데 펜타캠 자료 진짜 잘보십니다... 다른병원에서 제가 고위수차도 0.38로 조금 높은 수치였는데도 일반라섹 하자, 스마일해도 된다 스마일하자 그러더라구요. 어느 병원은 고위수차 자료 달라고 해도 빼고 주거나 측정 안했다고 거짓말 하는 병원도 있었습니다. 아마 그대로 믿고 스마일 했더라면 진짜 부작용 달고 살았을지도 몰랐을 겁니다. 나원장님은 진료 보실 때도 유튜브랑 똑같은 말투여서 재밌었어요 ㅋㅋ 최원장님은 정확하게 어떤 부분만 체크해서 진료보시는 T 성향이고 나원장님은 환자의 입장을 최대한 들어주면서 환자보다 오히려 말이 많으신 파워 F 입니다. ㅋㅋㅋㅋ 검안도 진짜 꼼꼼하고 굴절도나 펜타캠 조금이라도 이상하게 찍히면 여러번 다시 찍어보는 것도 매우 만족했습니다. 눈미남 카페에서 꾸준히 답글 달아주시는 것도 대단하시고 부작용 재수술 클리닉이나 이에 대한 연구도 계속 하시는 것 또한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상세한 후기 감사합니다. 최원장님도 저도 퍼스널아이즈의 시력결과에 정말 놀라고 있답니다. 각막강화술을 그냥 모든 환자에게 권유하는 곳도 있지만 저희는 펜타캠상 각막이 약한 경우와 고도근시에 한정해서만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원장님은 T, 저는 F 성향 분석 너무 재밌네요. 다른 성향이라서 더 맞는지 최원장님과 동업한지 벌써 12년이 다 되어가네요.
시력검사시 측정하는 난시는 각막난시+수정체난시입니다. 보통 수정체난시는 각막난시를 절반정도 줄여주는 역할을 하죠. 그래서 시력검사시 난시가 없어도 각막에는 난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막난시비대칭은 펜타캠, 갈릴레이 등의 각막지형도 검사로 알 수 있습니다. 각막난시비대칭의 종류와 정도에 따라서 피해야할 수술과 해야할 수술이 나뉩니다.
네~ 저희 안과가 클리어 제조사인 스위스 지머사의 국내 유일의 international training center라서 지머 본사에서 레이저를 한 대 무상대여까지 받아서 2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수술결과 통계로 노모그램을 만들면 이 기준으로 스위스 지머사에서 global update를 하고 있습니다. 이만한 경험과 연구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마일방식의 수술(스마일, 스마일프로, 클리어, 스마트, 실크...) 후 발생하는 불규칙난시 때문에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들을 자주 접하다보니 아무래도 스마일 방식의 수술들보다는 불규칙난시를 줄여주는 맞춤형 수술(퍼스널아이즈, 컨투라)를 더 선호하게 됩니다. 불규칙난시는 없고 건조증이 심한 분에서는 클리어나 안내렌즈삽입술를 권유합니다.
근시 좌 -5.0 , 우 -1.5 난시 좌 -3.5 , 우 -4.0 초고도난시에 왼쪽눈이 훨씬 나쁜 심한 부등시입니다. 왼쪽눈의 교정시력은 1.0으로 매우 잘 나오지만 오른쪽 눈은 0.8 정도로 조금 떨어지고 체감상으로는 완전히 교정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안경을 써도 양쪽눈 모두 가로등이나 자동차 라이트 같은 불빛은 여러개로 보이는 증상이 있고, 병원에서는 항상 정상이라고 했었습니다. 수술하면 나아질 수 있을지 왼쪽 눈으로 인해서 수술이 불가능하지는 않을 지 궁금합니다. 양쪽 눈 각막 두께는 520 정도로 기억합니다.
각막 두께로는 라식 라섹 모두 문제되지 않지만 각막지형도(펜타캠, 갈릴레이, 사이트맵)를 보고 어떤 수술이 적합한지 봐야합니다. 양안 심한 부등시이고 우안이 난시가 심한데 난시가 심할 때 안경으로는 시력이 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단 검안실에서 최대한 잘 교정해서 최대교정시력을 확인해보면 우안도 1.0이 나올 가능성이 있어요. 보통 그래요. 그리고 심한 난시는 각막난시비대칭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장 잘 맞는 안경 쓴 시력보다 퍼스널아이즈로 수술 후 시력이 더 좋은 경우가 매우 흔합니다.
내원해서 퍼스널아이즈 라식 했는데 왼쪽 오른쪽 둘다 1.5씩 나왔습니다. 다른 곳에서 펜타캠 찍었을 때 각막 후면이 약하다는 소견 때문에 무조건 라섹과 각막강화술, IPL도 끼워팔기를 하려고 했는데
최원장님께서는 각막이 튼튼하면 펜타캠이 이렇게 찍혀서 오진하는 경우도 있다고 각막강화술은 따로 필요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이점은 얘길 안했는데 펜타캠 자료 진짜 잘보십니다...
다른병원에서 제가 고위수차도 0.38로 조금 높은 수치였는데도 일반라섹 하자, 스마일해도 된다 스마일하자 그러더라구요. 어느 병원은 고위수차 자료 달라고 해도 빼고 주거나 측정 안했다고 거짓말 하는 병원도 있었습니다. 아마 그대로 믿고 스마일 했더라면 진짜 부작용 달고 살았을지도 몰랐을 겁니다.
나원장님은 진료 보실 때도 유튜브랑 똑같은 말투여서 재밌었어요 ㅋㅋ 최원장님은 정확하게 어떤 부분만 체크해서 진료보시는 T 성향이고 나원장님은 환자의 입장을 최대한 들어주면서 환자보다 오히려 말이 많으신 파워 F 입니다. ㅋㅋㅋㅋ 검안도 진짜 꼼꼼하고 굴절도나 펜타캠 조금이라도 이상하게 찍히면 여러번 다시 찍어보는 것도 매우 만족했습니다.
눈미남 카페에서 꾸준히 답글 달아주시는 것도 대단하시고 부작용 재수술 클리닉이나 이에 대한 연구도 계속 하시는 것 또한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상세한 후기 감사합니다.
최원장님도 저도 퍼스널아이즈의 시력결과에 정말 놀라고 있답니다.
각막강화술을 그냥 모든 환자에게 권유하는 곳도 있지만 저희는 펜타캠상 각막이 약한 경우와 고도근시에 한정해서만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원장님은 T, 저는 F 성향 분석 너무 재밌네요.
다른 성향이라서 더 맞는지 최원장님과 동업한지 벌써 12년이 다 되어가네요.
눈이 자꾸 가려워서
안과에 갔더니 백내장초기래요 퍼스트안과 방문해서 검사받을까해요.동영상 보니 왠지 믿음이 갑니다
네~ 격려의 말씀 감사합니다. ^ ^
요즘 갑자기 시력이 나빠졌어요
병원이 집 근처네요
방문해서 검진 받아야겠네요
네~ 1년에 한번씩 검진은 필요합니다. ^ ^
선생님 단순 비대칭이 아닌 원추각막일 경우에는 컨투라나 퍼스널도 불가능한가요?
원추각막 의심으로 본원에 오시는 분 중에 100명중 2~3명이 실제 원추각막인데요.
원추각막이 심하지 않으면 컨투라나 퍼스널로 교정하고 각막강화술을 합니다. 시력 잘 나옵니다. ^ ^
원추각막이 심한 경우는 링삽입술 등의 다른 수술이 더 필요하구요.
시력검사때 근시는 있어도 난시는 없었는데 각막비대칭이 있어요. 이것도 각막난시비대칭으로 보나요??
시력검사시 측정하는 난시는 각막난시+수정체난시입니다.
보통 수정체난시는 각막난시를 절반정도 줄여주는 역할을 하죠.
그래서 시력검사시 난시가 없어도 각막에는 난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막난시비대칭은 펜타캠, 갈릴레이 등의 각막지형도 검사로 알 수 있습니다.
각막난시비대칭의 종류와 정도에 따라서 피해야할 수술과 해야할 수술이 나뉩니다.
눈에 별 특이사항 없을때 1순위 추천은 퍼스널아이즈 라식(컨투라 라식)인가요? 클리어는 건조증 측면을 제외하고는 후순위인가요?
네~
저희 안과가 클리어 제조사인 스위스 지머사의 국내 유일의 international training center라서 지머 본사에서 레이저를 한 대 무상대여까지 받아서 2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수술결과 통계로 노모그램을 만들면 이 기준으로 스위스 지머사에서 global update를 하고 있습니다.
이만한 경험과 연구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마일방식의 수술(스마일, 스마일프로, 클리어, 스마트, 실크...) 후 발생하는 불규칙난시 때문에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들을 자주 접하다보니 아무래도 스마일 방식의 수술들보다는 불규칙난시를 줄여주는 맞춤형 수술(퍼스널아이즈, 컨투라)를 더 선호하게 됩니다.
불규칙난시는 없고 건조증이 심한 분에서는 클리어나 안내렌즈삽입술를 권유합니다.
근시 좌 -5.0 , 우 -1.5
난시 좌 -3.5 , 우 -4.0
초고도난시에 왼쪽눈이 훨씬 나쁜 심한 부등시입니다.
왼쪽눈의 교정시력은 1.0으로 매우 잘 나오지만 오른쪽 눈은 0.8 정도로 조금 떨어지고 체감상으로는 완전히 교정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안경을 써도 양쪽눈 모두 가로등이나 자동차 라이트 같은 불빛은 여러개로 보이는 증상이 있고, 병원에서는 항상 정상이라고 했었습니다.
수술하면 나아질 수 있을지 왼쪽 눈으로 인해서 수술이 불가능하지는 않을 지 궁금합니다. 양쪽 눈 각막 두께는 520 정도로 기억합니다.
각막 두께로는 라식 라섹 모두 문제되지 않지만 각막지형도(펜타캠, 갈릴레이, 사이트맵)를 보고 어떤 수술이 적합한지 봐야합니다.
양안 심한 부등시이고 우안이 난시가 심한데 난시가 심할 때 안경으로는 시력이 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단 검안실에서 최대한 잘 교정해서 최대교정시력을 확인해보면 우안도 1.0이 나올 가능성이 있어요. 보통 그래요.
그리고 심한 난시는 각막난시비대칭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장 잘 맞는 안경 쓴 시력보다 퍼스널아이즈로 수술 후 시력이 더 좋은 경우가 매우 흔합니다.
@@light_eye_bro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지방이라 멀지만 꼭 가서 검사 받아보고 싶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