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사에 비해 외국선사가 급여와조건이 (석달쉬고 석달 운행) 한참 못미친다는거 비타민씨 영상덕분에 알게 되었습니다 해양운송비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텐데 국내 선원들의 대우가 개판이란건 한마디로 말해서 선사가 돈을 더 챙기는것 이라고 밖에 볼수 없군요 이건 반드시 개선해야 되는 현실이고 개선이 되어야 선원지망생들이 많이 나올듯 합니다 선원 하신분들 중에 누가 정치권에 들어가서 개혁법안을 내야 될듯
진짜 중요한 말씀 하셨네요...모든 직종이든 한국에서 하는거 반만해도 ,외국가면 일잘한다는 소리들음.....팩트... 외국은 진짜 딱 자기일만 함...한국같은 품앗이 문화없음....오버하는순간 돈으로 때워야 하고,북미쪽은 돈으로도 안됨.딱자기일만..... 그래서 외국이 같은 근무시간 대비 효율이 높음....이건 진짜 한국이 배워야함.....한국은 진짜 시간낭비 심함.....
영상 잘보았습니다! 궁금한게 있습니다. 동직급 sea time 1년의 기준이라면, 구체적인 예로 국적LNG는 C/O라 하더라도 수항사와 당직일항사로 나뉘는데, 사실 이러한 기록은 승선이력에는 다같이 일등항해사로 찍혀서. 따로 확인이 불가한듯합니다. 물론 송출 가서 제대로 하려면 카고를 확실히 컨트롤해야하는 건 맞지만, 경력상에 (당직) 1/O 6개월 , 수항사 6개월해도 officially 1년간 C/O 랭크로 찍힐건데 이러한 부분도 조건에 충족 될 수 있는 것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선생님께서는 선원이시거나 선원이셨는지요? 해기사 대우 개선을 이야기하기엔 일반 사람들을 저희 해기사에게 더 이상 관심을 갖지않습니다. 7080년대 화려했던 영광 딱 그뿐인 직업입니다. 현재 해기사의 해외유출보다도 해기사 자체가 없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해기사의 진로를 해외로 확장시킨다면 자연스레 국내 선사 및 한국의 구닥다리 선원법에 대한 개정도 이뤄지지않겠습니까? 해양대 학생을 모아놓고 해기사 대우 개선을 외치면 뭐가 돌아오겠습니까? 윤미향 국회의원이 선원실태에 관한 문제점을 국회에서 언급했을때 관심을 가진사람이 몇이나 되겠습니까? 외치지않으면 저희 해기사는 그저 잊혀질 직업이 될뿐입니다. 해외 송출을 나가서라도 살사람은 살아야죠.
이미 능력도 안되는 동남아 쥬니어들 가르쳐가며 태웠는데 유럽선사로 다 이직하고 우리 해기유출 되는 건 국부유출 아닌가?? 법으로 막을 근거도 없고 글로벌시대에 정당한 경쟁을 하는 건데 무슨 구시대적 딴지를 거시나? 외화벌이 일꾼에게 감사해야지. 국내선사들 경영마인드는 아직 90년대나 똑같다. 반성해라.
귀중한 강연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음 파트 기다리고있겠습니다
앗 그런데 EP 넘버가 역전된것같아요 ㅎㅎ
감사합니다😊 아 역전됐나요...? ㅋㅋㅋ
멋지다 동현이~!!!!
🤗🤗
한국선사에 비해 외국선사가 급여와조건이 (석달쉬고 석달 운행)
한참 못미친다는거 비타민씨 영상덕분에 알게 되었습니다
해양운송비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텐데 국내 선원들의 대우가 개판이란건
한마디로 말해서 선사가 돈을 더 챙기는것 이라고 밖에 볼수 없군요
이건 반드시 개선해야 되는 현실이고
개선이 되어야 선원지망생들이 많이 나올듯 합니다
선원 하신분들 중에 누가 정치권에 들어가서
개혁법안을 내야 될듯
안녕하세요 구독자님? 제채널을 통해 해기사들에게 굉장히 중요한 정보를 얻으셨네요 ;) 많이 바뀔것같습니다
기다리던영상이 벌써올라왔네요
좀쉬셔야하는데 ...건강조심하시고 화이팅하세요
존경합니다 형님 미래 항해사를 꿈꾸는 학생으로써 꾸준히 영상 보겠습니다 화이팅하십쇼 형님 !!
바다에서 기다릴게 ~~~
항상 건강하시고 안전에 유의하시길..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진짜 중요한 말씀 하셨네요...모든 직종이든 한국에서 하는거 반만해도 ,외국가면 일잘한다는 소리들음.....팩트...
외국은 진짜 딱 자기일만 함...한국같은 품앗이 문화없음....오버하는순간 돈으로 때워야 하고,북미쪽은 돈으로도 안됨.딱자기일만.....
그래서 외국이 같은 근무시간 대비 효율이 높음....이건 진짜 한국이 배워야함.....한국은 진짜 시간낭비 심함.....
외국에서 일하시나보네요!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은 열심히 그리고 책임감 갖고 하는 건 있는데 그게 당연시 되는 문화가 있어서, 요즘 노이즈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멋진 후배님이 계시다니 .... 범양 stx에서 근무했던 38기 항해과 선배입니다. 지금은 현직에서 떠나 다른 곳에서 자리 잡고 있지만 반가운 마음에 댓글 남깁니다. 건강하게 승선 잘 하시고 훗날 파일럿이 되는 기념 영상 기대하겠습니다.
선배님 만나뵙게되어 영광입니다 :) 그시절 범양이면 엘리트셨겠군요 ! 응원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꼭 선장, 그리고 파일럿까지 되는 영상까지 올리겠습니다
중요한건 꺾이지 않는 마음
ㅡ데프트ㅡ
참 멋지십니다.
진심이 느껴집니다.
아들이 항해사 관심 많은 고3이라 뒤적이다 보게 되었습니다.
구독 완료^^
감사합니다! 재밌고 유익한 정보 많이 올리겠습니다!
선배!! 앞길을 항상 응원합니다😊
저도 샐리님 응원합니다! 감사해요😊
학교다닐때 본 기억이 있습니다. 자랑스러운 동문 이십니다.
기억해주신다니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귀한 영상 감사합니다.
😄😄🤗
목포해양대 강연 잘들었어요~!ㅎㅎ
아이고 석유형님께서 이런 누추한곳에!
멋진강연 감사합니다
별말씀을요😁
오늘 영상 봤어요.
해생에게 전달 해줘야겠어요.
1항사님 선장되는 그 날을 위해~~~
열심히하다보면 언젠간 되겠지요!😄
송출관련해서 오션폴리텍에서 한번 강의한적 있는데, 많은 분들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글로벌취업프로젝트에서 하셨나보군요! 강사 리스트에서 뵌분중 제너레이터님도 계셨겠네요😄
선한 영향력 멋있네요 3년 이면 1항사 경력 24개월로 진급 하시는건가요 ?
네 그정도입니다😄
4년제 대학교를 졸업했는데 오션폴리텍에 가서 1년후 취업할지 3년 편입생 생활을 할지 고민됩니다. 저도 비타민씨님처럼 해외선사 가서 취업하고 싶은데 어떤 것이 더 나을까요? 지금 나이는 여자여서(군대x) 만24살입니다
오폴추천이요
오션폴리텍 추천드립니다! 훨씬 자유도도 높고, 시간이 반이상 짧아요 :)
크으 이동현 짜앙
들으러 못 갔는데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영상 잘보았습니다! 궁금한게 있습니다. 동직급 sea time 1년의 기준이라면, 구체적인 예로 국적LNG는 C/O라 하더라도 수항사와 당직일항사로 나뉘는데, 사실 이러한 기록은 승선이력에는 다같이 일등항해사로 찍혀서. 따로 확인이 불가한듯합니다.
물론 송출 가서 제대로 하려면 카고를 확실히 컨트롤해야하는 건 맞지만, 경력상에 (당직) 1/O 6개월 , 수항사 6개월해도 officially 1년간 C/O 랭크로 찍힐건데 이러한 부분도 조건에 충족 될 수 있는 것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정확합니다. 한국에선 일항사와 수항사가 다르지만 대부분의 외국은 이항사 다음 CO기때문에, 설령 한국에서 당직일항사로 승선한다하더라도 선원수첩에 CO로 찍힌다면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하셔야할것은 가끔 항만청에서 1O(1st Officer)로 공인해줄때가 있다는거고, CO로 받으시도록 해야합니다.
외국도 당직1항사개념이 잇는 배들이 가끔 있어서(1dt officer or Junior Chief Officer) 선원수첩 공인만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
@@vitaminsea58 감사합니다.
해운업계에 선구자같은 분이십니다. 언젠가 꼭 뵙고 인사드리겠습니다. 복 많이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양대 졸업하고 바로 외국에서 취업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
@@vitaminsea58병역 특례때문에 3년간 한국에서 배타야지 않나요?
@@vitaminsea58학교 다니면서 어떻게 영어공부를 할수 있을까요?
해기사 해외유출 심한데 이런강연 학교에서 하면 되것나... 해기사 대우 개선해서 해외유출 막자는 강연 해야지... 국부 유출이나 다름 없다....
혹시 선생님께서는 선원이시거나 선원이셨는지요? 해기사 대우 개선을 이야기하기엔 일반 사람들을 저희 해기사에게 더 이상 관심을 갖지않습니다. 7080년대 화려했던 영광 딱 그뿐인 직업입니다.
현재 해기사의 해외유출보다도 해기사 자체가 없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해기사의 진로를 해외로 확장시킨다면 자연스레 국내 선사 및 한국의 구닥다리 선원법에 대한 개정도 이뤄지지않겠습니까?
해양대 학생을 모아놓고 해기사 대우 개선을 외치면 뭐가 돌아오겠습니까? 윤미향 국회의원이 선원실태에 관한 문제점을 국회에서 언급했을때 관심을 가진사람이 몇이나 되겠습니까?
외치지않으면 저희 해기사는 그저 잊혀질 직업이 될뿐입니다. 해외 송출을 나가서라도 살사람은 살아야죠.
사실 비해양계인 분이시면 국내 선원도 없다던데 왜 해외나가냐하겠지만, 현직입장에선 너무 속이 상해서 주저리 댓글을 남겼습니다.
국내 선사가 대우 안하는걸 뭐라 하셔야 될거 같은데요?? 개인적인 측면에서도 대우 잘 해주는 환경에서 만족도 높은 삶은 영위 하는게 맞는거고, 더욱 더 인력난을 겪는 국내 선사는 자기 반성을 통해 해기사에 대한 처우 개선을 위한 자성의 시간을 가져야 할 것 입니다.
해외선사에 많이 취직하면 우리나라 선사도 대우가 좋아지겠죠. 경쟁이 필요합니다.
이미 능력도 안되는 동남아 쥬니어들 가르쳐가며 태웠는데 유럽선사로 다 이직하고 우리 해기유출 되는 건 국부유출 아닌가?? 법으로 막을 근거도 없고 글로벌시대에 정당한 경쟁을 하는 건데 무슨 구시대적 딴지를 거시나? 외화벌이 일꾼에게 감사해야지. 국내선사들 경영마인드는 아직 90년대나 똑같다. 반성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