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모아빠님의 룸은 체적이 넓어서 잔향이 많아 클래식녹음에 잘 어울리더라구요. 그런데 빠른 곡들은 가끔 약간 갸우뚱하게 생각될때가 있습니다. 가까운데 계시면 장비가 아닌 소리의 물리법칙을 좀 이야기 해드릴텐데요. 주위에도 복층인 분들이 몇분 계신데 이야기 해드려도 인테리어 때문에 뭐 어떻게 손을 대지는 못하시더라구요. 그중에는 클라우드 흡음패널 같은 걸 천장에 예쁘게 걸어 소리를 꽤 듣기 좋게 만드신 분도 계십니다. 잔향시간은 음식의 간 같은거라 짧은 걸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긴걸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준모아빠님의 룸은 표준잔향시간의 범위 좀 많이 벗어난거 같은 거 같습니다. 주변에 고수들이 많으시니 REW같은 프로그램을 돌려 RT값이나 클리어리티를 한번 측정해보세요. 좋은 댓글에 이상한 답글 달아서 죄송하네요.
소리가 정말 좋습니다. 룸튜닝이 잘 되서 그런지 녹음한 소리같지 않고 원소스처럼 들려요. 축하드립니다.~~
준모아빠님의 룸은 체적이 넓어서 잔향이 많아 클래식녹음에 잘 어울리더라구요.
그런데 빠른 곡들은 가끔 약간 갸우뚱하게 생각될때가 있습니다.
가까운데 계시면 장비가 아닌 소리의 물리법칙을 좀 이야기 해드릴텐데요.
주위에도 복층인 분들이 몇분 계신데 이야기 해드려도 인테리어 때문에 뭐 어떻게 손을 대지는 못하시더라구요.
그중에는 클라우드 흡음패널 같은 걸 천장에 예쁘게 걸어 소리를 꽤 듣기 좋게 만드신 분도 계십니다.
잔향시간은 음식의 간 같은거라 짧은 걸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긴걸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준모아빠님의 룸은 표준잔향시간의 범위 좀 많이 벗어난거 같은 거 같습니다.
주변에 고수들이 많으시니 REW같은 프로그램을 돌려 RT값이나 클리어리티를 한번 측정해보세요.
좋은 댓글에 이상한 답글 달아서 죄송하네요.
@손경식-q4x 16인치 대구경 우퍼, 클래식 청취에 최적화된 케이블링과 세팅 그리고 높은 천고등이 아무래도 지속적인 스피드를 요구하는 곡에서는 어느 정도의 아쉬움을 보일수 밖에 없는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