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쪽파 끝이 노르스름한데 대유 나르겐(질소.인산.칼리.고토.붕소.망간.아연.구리.몰브덴) 이랑 대유 미리근(붕소,아연,철,망간,구리,몰리브덴) 이 둘중에 효과있는 약이있을까요? 아님, 칼슘을 따로 뿌려줘야한다면 추젼부탁드려요. 그리고, 종구에 싹이 이미 나있는경우에도 끝을 조금 잘라주고 심는건가요? 싹난 종구는 올해 다 사용해야하는건지요. 초보라 질문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사모님 말씀에 한 표 더합니다. 영상에서도 짐작하셨겠지만 백합과 작물 쪽파도 기온이 높을수록 견디는 힘도 부족한데, 병충해는 더 있습니다. 다른 것은 몰라도 쪽파만큼은 쓰임새가 있으면 한 40여일 전에 심지만 그렇지 않으면 충분히 시원해지면 심는 것이 유리하더군요. 영상에서처럼 일찍도 심어봤지만 문제는 병충해가 더 극성이더군요. 물론 제가 경험한 것은 제 개인적인 경험일 수 있습니다만 이론적으로도 백합과는 여름 잠을 잘 정도로 여름 견기기 힘들어합니다. 야생 백합이나 달래, 명이 여름 되면 사라지기고 합니다. 누런 잎이 생기는 것은 영상에서처럼 칼슘결핍, 또는 수분부족으로 마름현상, 또는 잎마름병 처럼 병일수 있습니다. 즐거운 명절 보내십시오.
예년 같으면 8월하순부터 심습니다만 올해는 날씨가 여간 더워야죠. 저도 아직 안 심었습니다. 쓰임새가 정해져 있으면 더워도 심어야지만 그렇지 않으면 선선해서 심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가 더우면 병이 많이 찾아오니깐요. 보통 쪽파는 대파 수확할 때 조금 쓰이고 남은 것은 내년 봄에 쓰이니 이걸 감안하여 종구 파종하시면 되겠습니다.
쪽파심을때 곤자리병 때문에 토양살 충제 꼭 뿌리고 심어야 합니다
우리 밭은 마늘, 양파 고자리 때문에 당분간 짓지 않기로 했습니다. 대파나 쪽파는 괜찮았는데 다른 데는 거기도 해꼬지를 하는군요.
쪽파에 대해서 정확한 지식을 얻고자 여러 유튜브를 봤지만 이렇게 단계적으로 정확하게 설명해주는 곳은 없었습니다. 정말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정확성이일도없네요
⁹
자세한 설명 정말 고맙습니다 자신감이 생겨났네요 내일사서 소독하고 심어봐야겠네요
쪽파 좀 늦긴 했지만 지금 심어도 충분합니다.
쪽파파종시기에 대한 발아와
겨울과 사계절나기 정보 유용합니다
우연히왔다가 엄지척 👍 풀청하고 두손꼭잡고 응원합니다 🎎🎷🍒🎇
정말 힘 나는 댓글입니다. 고맙습니다. 늘 건강하세요
잘보고 갑니다 추석
잘보내세요ᆢ
네, 고맙습니다. 명절 즐겁게 보내십시오.
텃밭 이야기는 여기서 다 배우네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한가위 명절 잘 보내세요^^
네, 방문 감사합니다. 추석은 우리 동네에서 쉬시는지요. 아무튼 즐거운 추석되십시오.
칼슘부족일 때 석회나 석회고토를 물에 녹여서 엽면시비나 관주를 해도 될까요? 올해는 배추모종 때 붕사를 넣었는데도 붕소결핍이 심한데 이것은 수분부족 때문인가요? 농약사에선 붕산으로 엽면시비하라는데 수용성 붕사비료를 써도 될까요?
칼슘엽면시비는 석회나 석회고토는 물에 얼마녹지 않으니 염화칼슘을 치십시오 바로 제설제나 옷장하마입니다 그외 인산칼슘 질산칼슝도 있습니다 만일 배추에 친다면 붕산도 함께넣어 살포하세요. 붕사는 물에 많이 녹지않을겁니다 토양ㅇㅔ는 붕사. 엽면시비는 붕산이 나을겁니다
@@손바닥농장 수용성붕사를 녹여서 관주하면 될까요? 많이 있어서요.
@@Bravo_60 보통은 붕사는 토양에, 붕산은 정제된 것이므로 엽면시비에 사용합니다만 저도 그대로 따라왔습니다. 붕사를 녹여서 주진 안했습니다만 수용성이라면 효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영상보고 쪽파심기에 대해서 자신감얻었어요 감사합니다
궁금한것이 있는데요
쪽파도 대파처럼 물을 가끔씩 줘도되는 작물인가요?
그리고 쪽파 수확은 보통 뽑아서 수확하는건지 아니면
대파나 부추처럼 잘라서 먹기도하나요?
대파,쪽파 모두 백합과로 자람과 병충해 거의 같습니다. 파처럼 키우면 됩니다.
족파 잘라먹어도 됩니다. 또 올라옵니다. 그러나 뿌리를 빼고 잎만 먹어서는 큰 맛 없을 것입니다.봅아서 부리도 다듬어서 줄기, 잎과 함께 조리를 주로 합니다.
@@손바닥농장 확실히 배우게되네요 감사합니다,
태풍 무서워서 배추도 아직 못심었어요ㅠ
낼 심으려는데 늦어서 걱정이네요.
쪽파는 어제 조금 심었는데 종구 소독하는걸 깜빡했어요.
배추모종 심는 적기는 지났지만 지금이라도 빨리 착근되고 관리 잘 하시면 충분히 김장배추가 될 것입니다. 쪽파도 날씨가 시원해지면 졍충해 적습니다.
선생님~ 쪽파 끝이 노르스름한데 대유 나르겐(질소.인산.칼리.고토.붕소.망간.아연.구리.몰브덴) 이랑 대유 미리근(붕소,아연,철,망간,구리,몰리브덴) 이 둘중에 효과있는 약이있을까요? 아님, 칼슘을 따로 뿌려줘야한다면 추젼부탁드려요.
그리고, 종구에 싹이 이미 나있는경우에도 끝을 조금 잘라주고 심는건가요? 싹난 종구는 올해 다 사용해야하는건지요.
초보라 질문이 많습니다^^
쪽파 끝이 마르는 까닭은 수분부족, 칼슘부족, 잎마름병 등 병해 중에 하나입니다. 앞의 둘은 증세가 비슷하고 뒤의 것 증상은 잎줄기 전체가 그렇거나 아님 마른 중에 잿빛 또는 검은 색 병반이 보입니다. 그 원인과 관계있는 비료, 농약, 수분이 가장 맞는 해결책입니다.
안녕하세요?
영상잘보고있습니다!
여기는파주인데요 김장쪽파언제쯤심어야 누런잎이없을까요?
해마다 일찍심으니까 저희집사람이 제발 늦게심으라고하는데 고민입니다 ㅎㅎ!
일ㅈ직심어서 누런잎이생길까요?아니면 거름이부족해서인가요?
풍성한추석명절되시길 바라면서 안녕히계셰요!!!
개인적으로 사모님 말씀에 한 표 더합니다. 영상에서도 짐작하셨겠지만 백합과 작물 쪽파도 기온이 높을수록 견디는 힘도 부족한데, 병충해는 더 있습니다. 다른 것은 몰라도 쪽파만큼은 쓰임새가 있으면 한 40여일 전에 심지만 그렇지 않으면 충분히 시원해지면 심는 것이 유리하더군요. 영상에서처럼 일찍도 심어봤지만 문제는 병충해가 더 극성이더군요. 물론 제가 경험한 것은 제 개인적인 경험일 수 있습니다만 이론적으로도 백합과는 여름 잠을 잘 정도로 여름 견기기 힘들어합니다. 야생 백합이나 달래, 명이 여름 되면 사라지기고 합니다.
누런 잎이 생기는 것은 영상에서처럼 칼슘결핍, 또는 수분부족으로 마름현상, 또는 잎마름병 처럼 병일수 있습니다. 즐거운 명절 보내십시오.
@@손바닥농장 네 감사합니다!
쪽파심을때 어느분이 수경재배용칼슘제라고 요소처럼생긴것을주셨는데
그것을 심을자리에 몇알씩넣고심으면 도움돌까요?
40여일이라면 김장하기전을 말씀하시는거죠?
안녕히계세요!!!
예년 같으면 8월하순부터 심습니다만 올해는 날씨가 여간 더워야죠. 저도 아직 안 심었습니다. 쓰임새가 정해져 있으면 더워도 심어야지만 그렇지 않으면 선선해서 심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가 더우면 병이 많이 찾아오니깐요. 보통 쪽파는 대파 수확할 때 조금 쓰이고 남은 것은 내년 봄에 쓰이니 이걸 감안하여 종구 파종하시면 되겠습니다.
선생님~저는 질산칼슘이 있는데요 물에 녹여서 엽면시비하면 될까요?
잘크다가 잎끝이 하얗게 생깁니다 또 중간에 한두개씩 잎이 시들해져서 캐보면 종구가 물렁해져있어요
토양살충제를 너무 작게 넣어서 벌레가 생겨서 그런건지 왜 그럴까요?
병이 아니고 칼슘부족이라면 질산 칼슘 엽면시비가 딱입니다. 질소도 보충하고 칼슘도 해결하고...
쌤요 비닐멀칭 안하고 맨땅에 심었습니다 올라올까요~?
네 쪽파싹 올라오느데는 지장없 습니다 다만 흙이 잘 마를 수 있으니 너우 마르지않도록 수분 관리 잘하시고 잡초는 가을에는잡초가 무성하진 않습니다만 그래도 한두번은 해주어야 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