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저당 말소도 저렇게 약속만 하면 안 되고, 잔금 치르는 날 공인중개사가 임차인 임대인 데리고 은행가서 거기서 직접 대출 갚고, 근저당 말소시키는 것 까지 진행을 시켜야 한다. 전세보증금 잔금을 집주인한테 주는 것이 아니라, 은행에 직접 가서 대출금을 갚게 만들어야 한다는 거다. 그것을 공인중개사가 해줘야 하는 거다.
보통 방을 보고 계약금 입금 -> 계약서 작성 으로 진행됩니다. 등기부등본 확인, 특약사항 조율, 보증보험 가입 가능 유무, 대출시 계약금 반환 조건은 반드시 계약금 입금 전에 조율하고 확인하셔야 합니다. 무작정 계약금 넣으라고 하는 중개인들은 피하시구요... 다들 부디 안전히 집을 잘 고르시길 바라겠습니다.
28분정도까지 봤지만 ...사기꾼들이 속이고자 하면 다 속일수 있다 솔직히 안다해도 속는다..근저당이 뭔지 안다고해서 안속는게 아니다... 사기꾼들이 뭐를 노리는지를 알아야 한다. 사기를 쉽게 칠수 있는 물건과 사람이 있는거다. 요새 사기는 사람들의 허영심을 노리는게 대부분..
와 진짜 근저당 저 쉬운걸 발견을 못하는구나... 방송이라 일부 대본이겠죠?? 십몇년전 이십대일때도 네이버에다 검색해서 근저당 확인하고, 집주인 신원 확인하고, 입금자명 확인하고 전세계약했는데... 몇천 수준이었지만; 등기부등본도 직접 뽑았어요. 부동산에서 어제 뽑아놓고 오늘 대출받고 어제꺼 보여주면 저는 답이 없잖아요. 대법원가서 500 원인가 주고 계약날 뽑고, 확정일자 받고 다음날도 뽑고.. 프린트 안하고 그냥 사이트에서 보면 됨. 저도 막 사기치려고 덤벼들면 당했겠지만 그래도 최소한의 점검 절차라는건 있는데... 계약 내용을 풀로 영상으로 남겨두고, 중개인이 제대로 설명을 하지 않으면 중계인도 같이 처벌하는 법안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문제는 서울에 깨끗한 전세집 거의 없죠.. 계약 하려면 일정이상 리스크를 가지고 가긴 해야 함.... 그 판단이 진짜 어려운거지 근저당 잡힌거 안보는건 너무... 시작단계인데..
학교에서 가르칠 수 있는 내용이 아님. 이런 거 가르치려면 근저당권이 뭔지 알아야 하는데, 근저당권이 뭐고 무슨 문제가 생기는지 학교에서 제대로 가르쳐 주려면 고등학교 2~3학년 수준 내용은 됨. 애초에 '물권'이 뭔지 학교에서 제대로 안 알려 주는데 어떻게 제대로 알려 줌? 대항력과 최우선 변제권 요건을 학교에서 가르쳐 주려면 등기부등본 보는 법 알려 줄 수 있어야 하고, 이를 위해 물권 개념을 알아야 함. 단순히 '부동산 계약 시 주의해야 할 점 체크리스트'라면 이미 학교에서도 알려 주고 있고, 그건 학교에서 가르쳐 준다고 무슨 의미가 있는 내용이 아님. 어차피 부동산 보러 가기 전 인터넷 30분만 뒤져 봐도 알 수 있는 내용을 굳이 학교에서 알려 줄 필요도 없고, 학교에서 가르쳐 준다고 그 내용이 실제 부동산 계약할 때 바로 걸러질 수 있는 것도 아님.
그래 이거지. ebs가 만들어야 될 프로그램은 이런거야!!
ㅋ 제대로확인안한 피해자발못 -국토부장관-
너무 도움되고 좋아요 전세집을 알아보고있는 입장에서 이런 내용을 어디서 공부할수잇겠어요 역시 EBS 가 최고입니다
역시 ebs야 한국최고 방송국이야
집 계약하기 전에 저런 시뮬레이션으로 교육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
다양한 문제 상황을 접해보면 전세 피해를 줄일 수 있을텐데. 등기부등본이 뭔지 근저당이 뭔지 선순위임차보증금이 뭔지 들어본 적도 없는데 까막눈이나 마찬가지임.
근저당 말소도 저렇게 약속만 하면 안 되고, 잔금 치르는 날 공인중개사가 임차인 임대인 데리고 은행가서 거기서 직접 대출 갚고, 근저당 말소시키는 것 까지 진행을 시켜야 한다. 전세보증금 잔금을 집주인한테 주는 것이 아니라, 은행에 직접 가서 대출금을 갚게 만들어야 한다는 거다. 그것을 공인중개사가 해줘야 하는 거다.
ㄴㅓ무너무 감사해요! ebs 최고야
좋은 방송 만들어주어 고마워요 EBS 👍
진짜 기초적인것들이라
계약 체결 전에 모든 사람이 봐야할 영상이네요.
사실 사기꾼이 맘먹고 문서위조해 사기친다면 부동산중개사도 같이 당할것 같지만
보통 방을 보고 계약금 입금 -> 계약서 작성 으로 진행됩니다. 등기부등본 확인, 특약사항 조율, 보증보험 가입 가능 유무, 대출시 계약금 반환 조건은 반드시 계약금 입금 전에 조율하고 확인하셔야 합니다. 무작정 계약금 넣으라고 하는 중개인들은 피하시구요... 다들 부디 안전히 집을 잘 고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런방송인제 발견했네요.. 너무 유익한 방송이네요
이런거 너무좋음!!
전세제도 자체를 폐지해야하는데.. 물론 부동산경제 다무너지겠지만…😂
28분정도까지 봤지만 ...사기꾼들이 속이고자 하면 다 속일수 있다 솔직히 안다해도 속는다..근저당이 뭔지 안다고해서 안속는게 아니다...
사기꾼들이 뭐를 노리는지를 알아야 한다. 사기를 쉽게 칠수 있는 물건과 사람이 있는거다. 요새 사기는 사람들의 허영심을 노리는게 대부분..
KBS로 가는 수신료 다 떼다가 주고싶어...
근저당은 돈이없어서 담보잡힌건데... 그거 전세금 받아서 풀어준다한들(전세금으로 풀었으니 주인에게는 돈이 없는상황) 나중에 나갈때는 반환할 돈이 어딨다고?? 그말을 믿고 계약하지??? 근저당 잡힌 집은 무조건 걸러야지
속지않을려면 이걸다 공부해야하다니;;;
보이스피싱 유형 공부하는거랑 다를게뭐냐;;;
20대 30대 가 꼭 봐야함
솔직히 아무리 공부해도 사기 당할 수 있습니다... 그냥 인재입니다
그냥... 집을 사는게 신상에 좋다
오 감사히볼게요
근저당만 알았지 진짜 알아야 할 게 많구나.
등기부 등본 허위
등록 해서 사기치는 걸
발부만 해주고 책임은 없다고함
누가 저걸 안속을수 있을지
기본부터 바로 잡아야...
안전한전세란 없다..
와 진짜 근저당 저 쉬운걸 발견을 못하는구나... 방송이라 일부 대본이겠죠??
십몇년전 이십대일때도 네이버에다 검색해서 근저당 확인하고, 집주인 신원 확인하고, 입금자명 확인하고 전세계약했는데... 몇천 수준이었지만;
등기부등본도 직접 뽑았어요. 부동산에서 어제 뽑아놓고 오늘 대출받고 어제꺼 보여주면 저는 답이 없잖아요.
대법원가서 500 원인가 주고 계약날 뽑고, 확정일자 받고 다음날도 뽑고.. 프린트 안하고 그냥 사이트에서 보면 됨.
저도 막 사기치려고 덤벼들면 당했겠지만 그래도 최소한의 점검 절차라는건 있는데...
계약 내용을 풀로 영상으로 남겨두고, 중개인이 제대로 설명을 하지 않으면 중계인도 같이 처벌하는 법안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문제는 서울에 깨끗한 전세집 거의 없죠.. 계약 하려면 일정이상 리스크를 가지고 가긴 해야 함....
그 판단이 진짜 어려운거지 근저당 잡힌거 안보는건 너무... 시작단계인데..
일부러 설명을 안하면 은근 놓치기 쉬움. 게다가 봐도 중개사가 현란한 말발로 조지면 아 그렇구나 넘어가기도 함. 특히 괜찮은 매물은 시간 조금 지나면 나가버려서 조급하기도 하고.
그래서 중개가 역할이 진짜 중요한데 둘이 짜고 치면 노답.
등기부를 누가 어제꺼를 뽑아놓고 오늘 보여주나요?
요즘에는 등기뽑은 시간 초단위까지 읽어가면서 설명해주는뎅
@ 부동산에서 마음먹고 속이면 속는다는 뜻이예요.. 크게 써있는 “근저당” “불법건축물“ 글자도 못읽는데 출력날짜까지 신경 쓸 여유는 더 없겠죠
물론 저의 오버이긴 합니다만.. 매번 스스로 두세번 뽑았어요.
대부분 확인 안하고
일생의 큰거래하면서
공부도 안하고 도장퐉퐉 찍더라구요.
등기부등본은 공신력이 없습니다.
사실 이게 제일 큰 함정ㅋㅋㅋㅋ
이거 대본이죠? 믿을수가없는 수준인데
근저당 과도하게 껴 있는 매물을 굳이,,, 그리고 그냥 전세 사는것 자체를 비추천함
ㅈㄴ 웃픈게 시뮬레이션이라지만 서울에 전세 1.5에 저정도 컨디션 신축은 사기아니면 안나온다고 본다 ㅋㅋ 실제 부동산 어플가서 가격함 봐봐라 저거보다 두배더 쪼매난집도 저거보다 보증금 비싸고 관리비라는 명목하에 월세마냥 추가로 받아간다
이런거 진짜 좋다. 학교에서는 도대체 왜 이런거를 안가르쳐줘서 모든 국민들이 예,적금만 하게 하고, 전세만 살고 하고, 보험에 과다로 돈을 쓰게 하는가.
이런건 가정에서 배우는거지. 그래서 가정교육이 중요한거다. 당최 이해가 안가는게 20대가 왜 전세계약을 혼자서 하지? 애미 애비가 없나. 애미 애비랑 같이 했는데도 저러면 구제 불능인거고.
학교에서 가르칠 수 있는 내용이 아님. 이런 거 가르치려면 근저당권이 뭔지 알아야 하는데, 근저당권이 뭐고 무슨 문제가 생기는지 학교에서 제대로 가르쳐 주려면 고등학교 2~3학년 수준 내용은 됨. 애초에 '물권'이 뭔지 학교에서 제대로 안 알려 주는데 어떻게 제대로 알려 줌? 대항력과 최우선 변제권 요건을 학교에서 가르쳐 주려면 등기부등본 보는 법 알려 줄 수 있어야 하고, 이를 위해 물권 개념을 알아야 함.
단순히 '부동산 계약 시 주의해야 할 점 체크리스트'라면 이미 학교에서도 알려 주고 있고, 그건 학교에서 가르쳐 준다고 무슨 의미가 있는 내용이 아님. 어차피 부동산 보러 가기 전 인터넷 30분만 뒤져 봐도 알 수 있는 내용을 굳이 학교에서 알려 줄 필요도 없고, 학교에서 가르쳐 준다고 그 내용이 실제 부동산 계약할 때 바로 걸러질 수 있는 것도 아님.
능력껏원투룸 월살세살아라 보증금도니돈으로내고 남따라가다죽는것이다
재밋노
저런 능지들로 전세집을 구하러 다니는 거 부터가 진짜 코메디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목돈을 내는데 꼼꼼히 알아보지도 않네.
@@EmpireProductions1 어차피 방송용이고 가상이라 진짜 자기 돈 나가는 게 아니니까 그러지.
전세보증보험은 그냥 세금이나 마찬가지 아닌가? 세금 더 투입해서 모든 전세 국가가 보장해라
제정신인가ㅋㅋ 지가 배워서 사기 안당할생각을 해야지 모든걸 다 국가에섴ㅋ책임지란다 ㅋㅋㅋㅋ자립심이란게없냐
@@용가리-g4y 지금 우리가 하는 게 이거라니까? 전세보증보험 이 악물고 나랏돈 퍼부어서 유지해 주는 게 모든 전세 국가가 보장하는 거랑 다를 바 없음.
사기꾼들이 사기쳐서 세금으로 자기배 배불리는것도 있어서 그건 좀....
그냥 전세 사지말고 고시원 살다가 매매하는게 나을듯 ㅋㅋㅋㅋ 절대 전세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