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8 다회독은 어떻게 하느냐 1단계> 일단 개념 읽고 문제집을 푼다. 문제집에는 답을 표시하지 않고 가급적 별도의 노트에 푼다. (문제집, 수학노트, 연습장 - 3권 준비) 문제집에는 OX만 표기 2단계> * 오답 불필요 - 세모 표시 바로 오답해서 바로 풀리는 문제 ex) 문제 잘못 읽음, 계산 실수 * 오답 필요 - ☆표 안 풀리는 문제 - 해설을 보는데 하루이상 딜레이 (왜 틀렸는지 기억을 뇌에서 사라지게 하기 위해, 틀린 문제를 해설지나 누군가의 도움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뇌한데 알려주기 위한 방식) ※ 해설 볼 때 주의점 : 맞은 문제, 틀린 문제 모든 문제를 다 본다. (중요!!) ☆표 - 맞았지만 정확하게 풀지 않은 경우, 약간 찍어서 맞은 경우, 세모표기가 되어 있지만 오답이 필요하다 생각되는 경우 - 틀린 경우 : 해설지는 한 줄씩만 보면서 다시 푸는 걸 시도 -------------------------- 1단계 끝 해설지를 참고한 문제 : 하루 이상 묵혀 백지에 다시 푼다. 힌트없이 답이 나오면 -> 1회 오답 완성! -> 패쓰 또 안 풀이는 경우 -> 해설을 한 줄씩 참고 -> 하루 이상 묵혀 -> 백지에 푼다. (반복) 1. 푼다. 2. 채점한다. 3. 채점 후 고친다. 4. 고친 후 하루이상 지나서 해설 참고 맞은 문제, 세모문제 - 모든 문제 해설지 정독 틀린 문제 - 해설본다. 단, 한 줄 한 줄 참고 답이 나오면 오답 완성, 답이 안 나오면 묵히고 풀고를 클리어할 때 까지 반복! -> 1회독 완성 2회독 시 별표만 다시 풀기 ○표 : 풀어서 한 방에 맞을 경우 ☆표 : 안 풀릴 경우 (☆☆획득) (묵히고 풀고 반복반복) 3회독 ☆☆만 같는 행동으로 반복 완성 ☆표가 없어지는 상황 (풀이가 기억이 안 나지만 한 방에 풀림) 하지만 이런 문제가 셤에 나오면 맞출 확률은 50% ㅠㅠ)
원장님 완전 꿀팁을 알려주신거 같네요 정말 상세하게 말씀해주셔서 이해가 쏙 쏙 되네요 작년과 재작년의 예를 들으시며 기출문제만의 한계를 넘기위해 모의고사로 낯선 유형에 대비하라고 하셨는데 브랜드 학원에서는 매월 각자의 모의고사만을 실시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원장님께서 말씀하셨듯이) 그럼 말씀하신 취지와 이것이 동일하다고 보면 되는거지요? 매번 많은 도움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들어본 유툽 공부법 중 가장 자세하고 현실적이라서 큰 도움이 되고 있어요~ 저희 아이는 문제집에 바로 문제를 풀지 않음 잘 안 풀린다해서 그냥 문제집에 풀리고 안 풀리는 것들은 다 푼 흔적을 가리거나 지우고 또는 새로 깨끗한 책 같은 거 하나 더사서 거기다 오답 표시를 하고 복사해서 여러번 오답을 하고 있네요...그랬더니 프린트 토너랑 종이값이 상당히 나오네요ㅜㅜ 진도 나가느라 문제풀이하는 것 보다 오답이랑 복습이 더 힘드네요ㅜㅠ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시청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6:48 다회독은 어떻게 하느냐
1단계>
일단 개념 읽고 문제집을 푼다.
문제집에는 답을 표시하지 않고 가급적 별도의 노트에 푼다.
(문제집, 수학노트, 연습장 - 3권 준비)
문제집에는 OX만 표기
2단계>
* 오답 불필요 - 세모 표시
바로 오답해서 바로 풀리는 문제
ex) 문제 잘못 읽음, 계산 실수
* 오답 필요 - ☆표
안 풀리는 문제 - 해설을 보는데 하루이상 딜레이 (왜 틀렸는지 기억을 뇌에서 사라지게 하기 위해, 틀린 문제를 해설지나 누군가의 도움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뇌한데 알려주기 위한 방식)
※ 해설 볼 때 주의점 : 맞은 문제, 틀린 문제 모든 문제를 다 본다. (중요!!)
☆표
- 맞았지만 정확하게 풀지 않은 경우, 약간 찍어서 맞은 경우, 세모표기가 되어 있지만 오답이 필요하다 생각되는 경우
- 틀린 경우 : 해설지는 한 줄씩만 보면서 다시 푸는 걸 시도
-------------------------- 1단계 끝
해설지를 참고한 문제
: 하루 이상 묵혀 백지에 다시 푼다.
힌트없이 답이 나오면 -> 1회 오답 완성! -> 패쓰
또 안 풀이는 경우 -> 해설을 한 줄씩 참고 -> 하루 이상 묵혀 -> 백지에 푼다. (반복)
1. 푼다.
2. 채점한다.
3. 채점 후 고친다.
4. 고친 후 하루이상 지나서 해설 참고
맞은 문제, 세모문제 - 모든 문제 해설지 정독
틀린 문제 - 해설본다. 단, 한 줄 한 줄 참고
답이 나오면 오답 완성, 답이 안 나오면 묵히고 풀고를 클리어할 때 까지 반복! -> 1회독 완성
2회독 시 별표만 다시 풀기
○표 : 풀어서 한 방에 맞을 경우
☆표 : 안 풀릴 경우 (☆☆획득) (묵히고 풀고 반복반복)
3회독
☆☆만 같는 행동으로 반복
완성
☆표가 없어지는 상황 (풀이가 기억이 안 나지만 한 방에 풀림) 하지만 이런 문제가 셤에 나오면 맞출 확률은 50% ㅠㅠ)
너무 슬픈것은 이걸 아이들이 안보고 엄마들이 보고 오답정리를 해주고 있더라구요.. 하...
혼자 공부하는 힘을 길러주고싶은 엄마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영상들, 항상 감사합니다.
정말 꼼꼼한 회독방법 감사드립니다
구독. 좋아요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자세한 설명 너무 감사합니다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섬세하시고 유용한 내용 감사합니다~
영상 정주행중이요~ 수독, 좋아요 필수!
감사합니다~~
수학을 잘 하기위해서는 꾸준히 노력하는 자세를 기본적으로 갖춰야겠다는 생각이듭디다.
원장님 완전 꿀팁을 알려주신거 같네요
정말 상세하게 말씀해주셔서 이해가 쏙 쏙 되네요
작년과 재작년의 예를 들으시며
기출문제만의 한계를 넘기위해 모의고사로 낯선 유형에 대비하라고 하셨는데 브랜드 학원에서는 매월 각자의 모의고사만을 실시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원장님께서 말씀하셨듯이) 그럼 말씀하신 취지와 이것이 동일하다고 보면 되는거지요?
매번 많은 도움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재수종합반을 다니는 경우는 개인 학습으로 기출문제를 풀면, 학원 선생님들이 기출이 아닌 다양한 문제를 뽑아서 풀려줍니다. 특별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공부머리수학법 감사합니다 원장님
제가 좋아요만 클릭하고 감사인사를 안드렸었네요 ㅎㅎ
들어본 유툽 공부법 중 가장 자세하고 현실적이라서 큰 도움이 되고 있어요~ 저희 아이는 문제집에 바로 문제를 풀지 않음 잘 안 풀린다해서 그냥 문제집에 풀리고 안 풀리는 것들은 다 푼 흔적을 가리거나 지우고 또는 새로 깨끗한 책 같은 거 하나 더사서 거기다 오답 표시를 하고 복사해서 여러번 오답을 하고 있네요...그랬더니 프린트 토너랑 종이값이 상당히 나오네요ㅜㅜ 진도 나가느라 문제풀이하는 것 보다 오답이랑 복습이 더 힘드네요ㅜㅠ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시청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문제집을 새로 사서 푸는 것도 괜찮습니다. 돈이 많이 들어 그렇지.
좋아요.